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정치/경제 해외반응
[JP] 美 "파트너국과 백신 공유, 한국은 포함, 일본은 제외" 일본 반응
등록일 : 21-06-08 09:58  (조회 : 44,837)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일본에서 백신과 관련된 끊임없는 잡음이 나오고 있습니다. 주사기 부족, 의료인원 부족, 심지어 백신 운반을 약사가 직접하는 시스템, 누가 맞았는지 파악하기 힘든 문제 등. 그 동안 실수로 폐기된 백신이 약 7-8000 회 분량이라고 하는데요. 그 와중에 미국의 백신 공유 대상에서 제외되었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반응 대부분이 일본은 이미 백신을 확보했고 대만에 공여하고 있다는 말인데, 자기들이 안 쓰는 AZ 준 걸로 알고 있네요. 반면 자국민도 제대로 백신을 맞지 못하는 데 뭐 하냐는 일부 소수의 의견도 있었습니다. 


<기사내용>
미국 "파트너국과 백신 공유"…한국은 포함, 일본은 제외된 이유는

미국 조 바이든 정부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2500만 회분(1회 접종분)을 한국을 포함한 파트너 및 이웃나라와 공유하는 상세한 내용을 공개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3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우리는 이미 캐나다, 멕시코와 400만 회분 이상의 백신을 공유했고, 6월 말까지 미국이 8000만 회 분량의 백신을 세계와 공유하겠다고 발표했다"며 "그 중 2500만 회분을 어떻게 배정할지 세부사항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2500만 회분 중 1900만 회분은 코벡스(COVAX)를 통해 공유된다. 라틴아메리카나 카리브해 지역 약 600만 회분, 남아시아 및 동남아시아 약 700만 회분, 아프리카 약 500만 회분 등이다.

바이든 대통령은 “600만 회 이상 되는 나머지 분량은 신형 코로나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나라, 위기에 빠진 나라, 그리고 캐나다 멕시코 인도 한국 등 인접국 및 파트너 국가들과 직접 공유한다”고 설명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에 앞서 한국에 존슨앤  존슨 계열사의 얀센 백신 101만 회분을 제공하기로 약속했으며, 해당 백신은 일본 시간으로 5일 오전 1시경 성남 서울공항에 도착할 예정이다.

◆4개국 직접 언급 … 일본은 빠져

바이든 대통령이 직접 언급한 캐나다와 멕시코는 인접국을, 파트너국은 인도와 한국을 지칭할 것으로 보인다. 미국의 또 다른 파트너국인 일본은 이번 백신 지원 대상에서 탈락했다.

이에 앞서 일본 정부는 스가 요시히데 총리가 방미 중이던 4월 18일 앨버트 불라 화이자 최고경영자(CEO)와 전화통화를 하고 이 회사의 신형 코로나 백신 추가 공급 약속을 받았다고 밝혔다. 그로부터 한 달여 뒤인 지난달 14일 일본 정부는 5000만 회분의 백신을 추가로 공급받는 계약을 화이자사와 정식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백신 지원 대상에서 일본은 제외된 것으로 보인다. 이를 요약하면 방미외교의 성과로 문재인 대통령은 100만회분의 무상백신 제공을 이끌어낸 한편, 스가 총리는 미국 기업과 5000만 회 분량의 유상백신 계약을 한 것으로 분석할 수 있다. 

일본은 도쿄 올림픽의 지지를 얻기 위해 백신 외교를 펼치고 있다. 스가 총리는 2일 코벡스에 8억 달러(약 880억엔)를 추가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일본의 총지원금은 10억달러로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자금을 제공하는 나라다. 

일본 교도통신은 스가 총리가 11~13일 영국에서 열리는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서 일본의 공헌을 강조하면서 올림픽 개최에 대한 지지를 얻으려 한다는 의미라고 보도했다.








<야후재팬 댓글>



tm2**** 20575/422
미국 "파트너국과 백신 공유“…한국은 포함, 일본은 제외 
답은 간단합니다. 
이미 일본은 전 인구에 대해 충분한 백신을 확보한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남은 백신은 '우방국인 대만'에 제공하기로 결정을 한 상태입니다. 
역시 평소의 언동이 중요하군요.
∟yt8**** 883/9
기사를 쓰는 방법 하나로 「미국과 친하고, 강한 인연으로 연결된 한국」 「미국으로부터 소원하고 따돌림 당한 일본」이라고 하는 인상 조작을 할 수 있구나 생각했습니다. 이렇게 한국인들은 사실을 자기 좋을 대로 해석해 왔겠지.
∟のりくん 854/7
일본은 미국에서 백신을 구입하는 거예요. 
게다가 코벡스에 새로운 출자를 발표한 바로 직후입니다. 
자칭 선진국이라면 코백스에 출자해야지 백신을 받지는 말아야죠. 
뭐, 가지고 있는 달러가 없고, 살 수조차 없는 거겠죠.
∟cbr**** 842/12
한쪽은 계획적으로 백신을 구입했던 나라.
한쪽은 방역 선진국을 자랑하며 세계에 효과 없는 검사 키트를 팔아제껴, 백신을 갖고 싶어지면 백신 스와프라는 실소가 나오는 제안을 보기 좋게 거절당한 나라. 비교도 안 돼. 퉷.
∟yos**** 945/13
좋게 봐줘도, 스가 쪽이 일했다.
∟the**** 771/10
“백신 공유”라니, 부끄러운 일을 수치스럽게 생각하지 않는다. 일본은 어느쪽인가 하면 제공하는 쪽이고, K는 받는 쪽이지만.
∟ser**** 555/7
선진국이라고 한다면, 국내에서 비판받더라도 도상국에 지원해야 한다. 이번 경우(*대만에 일본이 지원하기로 한 것)는 본래 전액 중국이 부담해야 할 텐데. 한국 같은 자칭 선진국을 아무도 인정하지 않는 것은 선진국으로서 내세울 만한 언행을 한 게 없기 때문이다.
∟tn0**** 411/3
>> 파트너국은 인도와 한국을 가리키는 것으로 보인다. 
자기 좋을 대로의 해석은 여기서도 건재합니다. 
백신 확보에 실패한 그들은 여기서도 ‘남는 것을 좀 나눠주십시오’* 입니까? 웃음. 
일본은 두드러진 제약회사에 선투자하여 국민 모두가 2회 접종해도 살 수 있을 정도로 백신이 확보되어 있습니다. 
제외되는 것이 당연한 이야기에요.
미국은 이웃나라별로 인도 · 대만에 제공할 거라고 생각해요. 
그들은 기대하지 않는 게 좋을 지도.
(*윗사람에게 굽신거리는 표현)

∟shi**** 391/2
중남미 또는 가난한 곳과 같은 취급을 받는 한국.
직접 제약회사와 계약할 수 있는 신용이 없는 것이다.
일본은 그것을 보증할 생각도 없기 때문에 미국으로부터 은혜를 받게 되었다.
∟aco**** 176/3
자기 일은 자기가 한다. 
그럴 수 없는 한국 
전쟁 전부터 중국에 몇 번이나 침략, 학살당해 자국의 위기로 통합해줘~!! 라며 강한 일본에 울며 매달렸던 한국. 
스스로 아 – 무 것도 못하는 것은 예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구나. 
일본은 덕분에 독자적으로 화이자사와 정식으로 체결하고 있습니다.
(*대만에 보내는 것은) 화이자는 아니지만 대만에도 원조할 수 있을 정도의 백신이 확보되어 있습니다.
∟カーバンクル 14/0
일본에서 부족한건 백신 그 자체가 아니라 그것을 접종해주는 사람이라서. 
그쪽은 실제로 지원해 주었으면 할 정도지만, 일본어를 못하는 의사가 와도 혼란스러울 뿐이고.
∟ufn**** 14/16
코멘트 주인의 말대로 일본은 충분한 백신 보유량이 있으므로 지금에 와서는 필요없다. 그러나 진작 입수했어야 한다는 정부의 반성은 필요하다고 봐. 선진국 중에서는 확실히 접종 개시 시기가 늦었어. 그 사이에 제4파가 맹위를 떨쳤다.
∟sin**** 2/25
일본은 미국의 ATM기이며, 속국이니까 아무래도 상관없는 거예요.
∟ap**** 2/52
이미 일본은 전 인구에 대해 충분한 백신을 확보한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의 코멘트라던지 아프네... 
이만큼이나 부족한데... 아파...
∟yrt****  1/2
어리석은 인터넷 우익들이 필사적으로 스가 요시히데 만세를 하고 있지만, 
100명당 접종률이 한국은 이미 19%, 
일본은 12%로 아직도 일본이 뒤처져 있어. 
일본은 PCR 검사도 세계 150위 수준으로 아베 신조, 스가 요시히데의 코로나 실패가 명백해. 
총 감염자 수나 총 사망자 수도 세계 35위 전후, 제4파 확대로 신규 감염자 수와 신규 사망자 수는 세계 15위 수준으로까지 악화됐다.
∟tan**** 1/29
그 계약한 전 국민분은 언제 들어오지? 
대국병에 걸려서 자신들도 아직 백신을 맞을 수 없는데 대만에 지원 따위를 하다니 개그잖아 ㅋㅋㅋㅋ 
덧붙여서 너희들이 그렇게 욕하는 그 나라는 백신을 생산해서 다른 나라에 보내니까 일본보다 효율적으로 다른 나라에 지원 하는 거 아냐? 
또, 캐나다도 이번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완전 손절인 거 아닐까 걱정하고 있지만 겉으로는 대국인 척하는 일본인들의 착잡한 심정이 너무 드러나서 재밌어.
mto**** 14026/335
>> 일본의 총지원금은 10억 달러로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자금을 제공하는 나라가 된다. 
귀국이 늘 비난하는 일본은 이렇게 세계의 위기에 오랫동안 공헌해 왔어. 자칭 선진국인 귀국이 이런 공헌의 자리에 일절 이름을 올리지 못하는 것은 어째서일까요. 너무 자기중심적인 건  아닌가요? 국민 한 사람부터 모두.
∟h05**** 530/9
삼성 · BTS · 기생충 이 세계를 사로잡음 = 선진국이 됐다. 
이런 착각에서 온 것이겠죠. 
그리고 G7에도 곧 끼게 될 거라고 착각하고 있고. 
그렇게 미국에 대해서 배신행위를 하고 있는 주제에, 
이런 기사에서 일본보다 대접받았다고 우월감을 느끼고. 
정말 정신승리라는 말이 잘 어울려요.
∟fuj**** 496/8
공헌처 또는 개발도상국을 위한 코벡스 백신을 가로채고 있는 나라인걸.
∟yas**** 431/8
일본이 10억 달러를 공헌하겠다고 했으니까, 언제나처럼 일본을 뛰어넘는 공헌은 표명하지 않는 거야? 항상 표명만 하고 실행하지는 않지만
∟y_ i**** 510/7
경제력에서 일본을 앞질렀다느니 G11에 든다느니 하는 주제에, 편리한 때만 개발도상국 대열에 들어가 다른 나라 몫의 백신을 훔치려는 나라니까. 국제공헌? 무리 무리. 자신의 일, 그리고 일본을 어떻게 깎아내릴까 하는 것밖에 생각하지 않아.
*****a 11013/280
정말 뉴스도 사실을 보도하는 것이 아니라 꼭 일본을 폄하하듯 쓰니까 그 나라의 뉴스를 접하는 사람들은 일본을 리더십의 조각도 없는 최악의 나라라고 생각하겠죠? 나날이 진행되고 있는 백신 접종에 관해서도 자국에 유리한 보도 밖에 하지 않는군요. 
mak**** 7423/86
정말 입맛에 맞게 해석하는군. 일본은 백신을 대만이나 COVAX에 지원하는 입장이야. 
∟taq**** 310/0
일본이 거액의 자금을 공헌하고 있는 COVAX로부터 백신을 공여 받는다고. 요컨대 일본에서 백신을 원조 받고 있는 거나 다름없지만 이건 문제없나요? No Japan 어디 갔어?
∟isy**** 302/1
요컨대 자력으로 어떻게든 할 수 있는 나라와 혜택을 받지 않으면 대응할 수 없는 나라의 차이잖아?
∟exc**** 230/0
(*미국에) 남는 걸 부족한 나라에 나눠주는 이번 지원. 
거기에 이미 충분히 구매한 나라가 안 들어가는 건 당연해 
하지만 이 제목. 일부러 오도하는 어리석은 수법이에요
h_c**** 6853/72
백신 제조 기술을 노리고 “백신을 가불했다가 백신으로 갚는다”는 것을, 미국측으로 부터 거부당해 사지도 못하고 백신을 지원받는 실정이지? 일본은 정규 루트로 구입이 완료되었고, 잉여분을 대만 등의 우방에 지원하는 입장입니다. 
이쪽 보지 마.
mor**** 6011/80
>>일본은 이번 백신 지원 대상에서 탈락했다. 
‘탈락’이라니요. 단어를 쓰는 방법이 잘못됐네요. 「일본은 포함하지 않는다」라고 하는 표현을 사용한, 교도 통신의 기사를 받아 사용하므로, 이렇게 잘못된 쪽으로 암시하는 기사가 태어났겠지. 한탄스럽기 짝이 없다. 
조금만 생각해 보면 알겠지만 미국이 백신을 지원하려는 나라는 주로 백신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나라들이야. 반면 일본은 전 국민에게 접종할 만큼의 양은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백신의 은혜를 받을 필요는 없어. 일본은 미국과 마찬가지로 백신이 부족한 나라에 지원하는 입장이다. 실제로 대만에 백신을 보내기로 결정했으며 Covax에도 추가 자금지원을 했지. 원조 총액은 미국에 이어 2위야. 그래서 미국의 원조를 받는 한국은 얼마나 국제 공헌을 했나요? 
일본의 국제 공헌을 보도하지 않고, 미스 리딩으로 쓰는 중앙일보 기사는 신뢰할 만한 퀄리티를 갖추지 못했어. 
∟Umikojiki 298/1
한국은 자신들이 선진국이라고 말하는 것에 비해 선진국으로서 행동하지 않고 있어. 코벡스는 경제적으로도 백신을 구하기 어려운 나라에 백신을 지급하는 기관인데도 자신들이 단지 구입하려고 노력하지 않았다는 점을 커버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어. 너무 제멋대로인 행위를 부끄럽다는 생각 없이 하고 있는 것이 한국입니다.
∟nib**** 212/2
정말 “한국은 이겨서 살아남았지만 일본은 할 수 없었다”고 들리도록 쓰는 것이 좌파 시민들에게 호응이 좋기 때문이죠. "정직한 시민은 이것을 「기만」이라고 느끼고 있다고 생각해요.(일일이 확인하지는 않지만.)
∟目覚めよ!日本国民! 136/1
일본도 쓰레기 매스컴 투성이에요.


kaz ***** 4549/68
그 백신이라는 거, 한미연합군사훈련을 위해 미군의 감시 아래 한국군인에게만 접종하는 성질의 것으로 일반 시민용은 아니네요.

∟Old 33/21
그건 55만 번 화이자 / 기사의 101만 번은 얀센, 완전 다른 이야기예요.

∟vin**** 86/1
>> 그건 55만 번 화이자 / 기사의 101만 번은 얀센, 완전 다른 이야기예요. 
물론 미국이 당초 한국에 55만번의 백신을 무상 공급하게 되었고, 한국은 화이자제를 희망했지만, 얀센제로 결정돼 55만 명분이 100만 명분으로 늘어난 셈. 얀센제는 30세 미만에게는 권장되지 않기 때문에 미군에 관여하지 않는 예비역과 군 관계자에게도 접종하도록 되었습니다. 
이하 중앙일보 기사에 의하면 
미국과 한국은 백신의 종류와 수량, 수송방식에 대한 협의에서 한국은 국민의 요구를 반영하여 mRNA 방식의 화이자나 모더나를 지원해 달라고 거듭 요청하였으나 미국은 이를 거절하고 얀센제를 공여하겠다고 통지하였다. 미국은 4월 중순 얀센 백신 접종 중단 사태로 각 주에 배송되었지만 사용하지 않고 남은 백신을 모아 한국에 보낼 계획이라고 한다.
∟neg**** 41/1
남은 백신을 폐기하는데도 돈이 들기 때문에 한국에 보내서 처분하기로 했다고는 할 수 없잖아.
∟スナイパーII 15/0
위기관리가 어쩌고 말하면서 정권의 스탭이나 그 가족, 일족에게 빼돌리고, 그 후에 인도 지원이라든지 하면서 북으로 일부 빼돌리고, 암거래에도 횡령해서, 당초의 1/10 정도 밖에 남지 않을 것 같다.
∟近所のエセ学者 29/51
실제로 접종하는 것은 '한·미 합동군사훈련'과 관계없는 30세 이상 예비역&민방위역(남성)&군 관계자(군무원)라고 합니다. 예비역&민방위역이라고 해도 유사시에 동원되지 않는 한 일반시민입니다.
∟jud**** 41/1
일본과의 전쟁에 대비해 국민 전원을 징병하므로 문제없다 – 니다.
mars . j ***** 4441/52
지원을 받는 나라로 간주되지 않는 나라. 자력의 차이겠죠. 이웃도 아닌데 지원을 받는 것에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는 것일까? 생각대로 되어 우쭐해져서 오만한 요구라도 당할까? 보고 있으면 아프다고 느끼네요. 자칭 선진국? 
∟isy**** 134/1
이것으로, 지금까지 이상으로 중국에 접근할 수 없게 되었군.
nqr ***** 3982/51
작년 말 시점에서 일본 국민이 2회 이상 접종할 수 있는 양의 백신 계약이 끝났습니다. 그것 뿐인 일입니다. 
∟nat**** 137/1
한국은 2차분 백신을 1차로 돌려서 백신 접종자를 의도적으로 늘렸으니까요. 그 결과 두 번째 백신이 없어지고 백신의 효과는 제한되었다. 진짜 한마디 하고 싶다 
니들은 바보냐
hir ***** 636/7
한국 언론은 애써 일본을 비하한다. 위부터 아래까지 반일이 배어있어. 순수하게 사실만 보면 될 걸. 일본은 이미 충분한 백신을 확보한 뒤 자국산 백신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서기 시작했다. 병에 담아 놓고 좋아하는 것과는 차원이 달라.
don ***** 529/7
캐나다와 멕시코는 확보 수보다 속도가 미국 경제에 작용하니까요. 일본은 감염자도 억제되어 있기 때문에 알아서 제약회사와 교섭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일 것이다. 한국은 코로나를 핑계로 군 관련 행사를 거부하는 것을 억제하기 위해서겠지. 그리고 욱일기 문제로 올림픽에 정신이 팔린 멍청한 국민은 모르겠지만, COVAX 출연금은 중국의 백신외교 대항책 중 하나일 거야. 
noi ***** 499/14
얼마 전, 한국의 리터러시=읽기 능력의 낮음이 판명되었습니다만, 그의 나라는 자신이 놓인 상황을 주위의 반응으로부터 추측해, 상대의 심정, 입장을 생각하는 능력이 절망적으로 낮다고 느낍니다. 언론사 기사조차 객관성을 유지할 수 없네요. WHO 사무국장 선거 때도 그런 경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었습니다. 처리수의 투기에 대해서도 그래. 그리고 지금의 독도 표기 문제. 자신의 목을 계속 조르고 있는 것을 전혀 눈치 채지 못하고 있어. 세계 기준의 대화가 성립되는 상대가 아닙니다.
pla ***** 494/9
일본은 돈 주고 백신을 확보하고 한국은 무상으로 백신을 맞은 한국이 우위라고 말하고 싶어? 친구도 아닌데 매달려서 백신 달라고 귀찮게 하니까 조금만 준 거 아니야? 일본은 다른 나라에 제공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한 양을 확보하고 있어요. 그곳은 최소 1000만 번으로 기대했는데 55만 번만으로 실망했잖아요. 배로 늘렸는데도 아직 턱없이 모자라네.
fuk ***** 492/9
>> 일본 교도통신은 스가 총리가 11~13일 영국에서 열리는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서 일본의 공헌을 강조하며, 올림픽 개최에 대한 지지를 얻으려 한다는 의미라고 보도했다. (인용 끝) 
…『교도통신사』는, 좌익 기관지와 큰 차이가 없는 경우도 있으서 참고가 되지 않습니다.
超合金 385/10
“방미의 성과로 백신의 공여를 이끌어냈다” 
그 말 맞아요? 확실히 얀센 백신은 혈전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미국에서 사용 금지가 된 것입니다만! 요는 필요 없게 되었으므로 성가신 존재를 내쫓는 의미로 떠맡겼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만. 
요점은 귀 국민들은 부작용이 나오든 죽든 상관없는 것처럼 들립니다. 뭐어 현 정부의 마지막 일은 인구 줄이기인가!
sigeru / isiba **** 337/2
결국 한국은 구걸 외교를 하는 나라군요. 
「일본은 제외」라고 하는 표현에 악의를 느낍니다만. 
우리는 받았지만 일본은 못 받았어~ 라는 표현이지만,, 일본은 확보되었으니 잉여분을 다른 나라로 돌리는 입장이죠. 「대만으로 돌리는데 왜 한국에 보내지 않는다!」라고 역으로 화내지  않는 것만은 좋다고 합시다.
井関まりや 328/12
일본이 안전성이 높은 화이자제 백신을 확보하는 바람에 한국에 돌아갈 몫이 없어져 대신 얀센제 백신을 줬습니다. 이에 대해 한국 내에서는 "왜 화이자가 아니게 되었냐!"라고 분노의 목소리가 높았습니다만, 우선 “일본은 친구에서 제외되었다 같은 제목을 달아 분함을 달래 보았습니다.” 기사네요.
yak ***** 291/5
일본은 세계를 포함한 전 세계가 백신의 위기에서 탈출할 것을 생각하며, 
한국은 다른 나라를 걷어차고서라도 자국만 위기에서 탈출할 생각을 하고 있다. 
그런 일본이 돈이나 백신을 어떻게 쓰든 한국에 부정당할 이유는 없다.
pdk ***** 267/7
스가 총리가 화이자사 CEO와 전화해서 백신 공급에 합의했다는 보도에서, 일본 좌파 언론의 보도에 놀아나 수량을 정하지 못했다고, 면담을 거절당했다고 비아냥거림을 보도했지.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일본은 5000만 회분 계약 필. 그것도 총리의 전화 한통이었고 한국은 미국 대통령에게 간청해 100만 회분. 그것도 미국에서는 쓰지 않는 얀센 백신을 융통해 받은 것이겠지요. 평소 행실의 신뢰도가 역시 모든 것을 말해주는군요.
マルコ 244/4
경제대국을 자칭하는 한국도 빨리 자금 공여를 해야 한다. 적어도 일본이 한 10억 달러 이상. 당초 일본보다 백신 접종이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지만, 지금 현재는 어떻습니까?
eki ***** 223/6
미국의 파트너 국가는 캐나다 영국 그리고 일본 정도겠지. 우선 표현에 주의하기 바란다. 다음으로 일본에는 이미 충분한 백신이 확보되어 있고, 슬슬 일본 국내업체가 백신실험을 마치고 세상에 내놓을 때야. 
파트너라고 하는 것은 비슷한 힘이 있는 나라여야지.
tom ***** 202/5
한국은 백신을 무상으로 얻은 것이 기뻐? 자칭 선진국이지. 선진국들은 보통 이런 말을 하지 않더라구. 그리고 만일 금전거래가 없었다고 해도 미국에 큰 빚을 졌다는 거 알지? 알기 쉽게 말하면, 십자가 밟기*를 당했다는 건데 말야?
(*미국의 편인지 확인 당했다는 말)

lel***** 0/6
일본은 880억 엔이나 백신 지원을 하고 있어. 아무런 대가도 없이 파트너에서 제외되다니. 스가 총리도 사람 좋은 얼굴 하는 것도 좋지만. 혈세를 낭비하는 것 같은. 호구 외교는 그만둬요.




번역기자:kalamoo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kalamoo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댄디즘 21-06-08 09:59
   
번역 감사합니다.오늘도 안심하고 갑니다.
     
팩폭아닥해 21-06-08 13:59
   
최근 일본과 대한민국의 외교 변화가 미래 동맹관계에서 한국을 일본보다 자국 이익에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판단 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미래 전기차 (자율주행+배터리+전장 사업 +영화, 음악 컨텐츠 문화 사업), 반도체가 핵심인 것은 이의를 제기할 사람이 없죠. 수년 안에 다가오는 자율주행 전기차를 타고 이동 중에 이용할 영화 음악 문화 컨텐츠 사업은 패키지니까요. 일본 극우 댓글은 놀랄정도로 토착왜구들과 비슷하군요. 김양호 판사 같은 토착왜구들 말이죠. 정부는 주요 요직자 DNA 검사 전면 실시하길 바랍니다.
          
팩폭아닥해 21-06-08 14:10
   
자율주행 부분을 제외하고 전장, 배터리, 영화 음악 컨텐츠는 미국과 함께 선도할 수 있는 최강국인 두 나라가 힘을 합치는 것은 국제 사회 리더쉽과 국제 표준에 있어서 힘을 실어줄 수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저는 솔직히 개인적으로 일본에서 교수를 하고 있는 이영채 같은 분들이 일본에서 목소리를 안 냈으면 좋겠습니다. 참 이율배반적이지만 일본이 이대로 계속 쭉~ 나가길 누구보다 희망합니다.
밧데리 21-06-08 10:00
   
망상속의 니뽕... 앞으로 계속 쭉~~
EIOEI 21-06-08 10:02
   
∟fuj**** 496/8
공헌처 또는 개발도상국을 위한 코벡스 백신을 가로채고 있는 나라인걸.
---------------------------
코백스 퍼실리티 -> 국제 백신 공동 구매 프로젝트
코백스 AMC ->  개발도상국을 위한 인도적 지원 차원의 순수 기금. 우리나라도 기부국

우리나라는 코백스 퍼실리티를 통해 도입하는 것
왜구들은 대체 상식이란 게 있는 건가

미국은 4월 중순 얀센 백신 접종 중단 사태로 각 주에 배송되었지만 사용하지 않고 남은 백신을 모아 한국에 보낼 계획??
-> 현재도 미국은 각 지역 약국에서 약사가 얀센 백신 접종 중
     
ckseoul777 21-06-08 18:43
   
일본에서 보낸 AZ를 실상 지들은
불안해서 맞지도않으면서  선심쓰는척
대만에 보냈다며  대만 정치계에선
101빌딩에 대만♡ 일본이라고
퍼폰몬스를 했지만 정작 대만 시민들은
우리가 실험용쥐냐며 AZ를 맞는순서는
대만에 사는 일본인과 외국인부터
맞을거라고했는데 종양일보여서는
왜 솔직하게 기사를 쓰다 끝냈을까??
승이 21-06-08 10:02
   
와..이걸 이렇게도 해석하는구나 ㅋㅋㅋ
이번 올림픽 정말 기대되네 -ㅅ-
     
ckseoul777 21-06-08 18:49
   
트럼프가 코로나 신경도안쓰고
마스크도 안쓰고  재선신경만쓰며
선거현장 유세 돌아다닐때 한국에서
마스크와 진단키트 미국에보내고해서
한국에있는 군인들을위해 얀센 55만회를
보낸것을가지고 참 한심하다 한심해
저렇게 배~~배 꼬여있어야 일본답지
오늘도 야주 평화스럽군요^^
하나박 21-06-08 10:03
   
와 쟤넨 진짜 심각하구나,, 망상속에 사로잡혀서,, 진짜 저리도 멍청할줄은,,
손타란 21-06-08 10:05
   
일본은 백신 확보했는데 왜 접종율이 낮고 접종 속도도 안 따라주는지...
확보했다고 언플만 한 거 아닌가..? 계약은 우리도 이미 전국민 2번 맞을 분량 확보했지.
실제 물량이 안 와서 문제인거..
     
강하늘바다 21-06-08 19:48
   
사실 물량은 많긴 함
근데 접종 능력이 떨어져서 못 맞춤
일본은 사회 시스템이 20세기에서 거의 멈춰있어서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폐기되는 백신이 우리보다 훨씬 많음

돈은 돈대로 날리고 접종률이 우리나라 2/3 수준도 안됨
골드에그 21-06-08 10:05
   
잘봤습니다.
웅컁컁컁 21-06-08 10:05
   
뒤질 때까지 행복하긴 하겠다 ㅋㅋㅋㅋ
     
ckseoul777 21-06-08 18:57
   
하루에 5~6천명에서 갑자기
6월 20일이  슬~슬 다가오니 
갑자기  며칠사이에 2천명으로
감염자수가  줄어들었네요^^!!
떠나자 21-06-08 10:12
   
확보한건 때가되야 오는거고
백신공유는 미국이 현재 보유중인 백신을 바로 비행기로 실어 보내겟단거고
우리도 확보는 졸라 많이 햇거든 문제는 언제 오느냐 이건데
애들 뇌가 세슘으로 쩔었나...멍청하기가...
     
ckseoul777 21-06-08 19:11
   
재네들은 남은 백신 처분하는데 돈이드니까 한국에게 보낸거고,
거기에 정권에서빼돌려서 북한에까지 보낸다고 상상의나래를 피면서
망상에 사료잡혀 소설을쓰네요!!!
미친 스가의 회계정리가 하도 이상하고 맞지도도않아서
검찰에서 계속 뒷조사 하고다니니  얼마나 무서웠으면
아사쿠사역에서 들어오는 JR 야마노데선에서 들어오는
지하철에 몸을던져서 자 살하게끔 만들어
전에는 아베의 장부정리해주다가 자꾸  검찰에서 조사들어오니
아베가시겼다라고  부인에게 유서쓰고 자 살하더니 어휴 징글징글맞은것들
담배맛사탕 21-06-08 10:14
   
역시 갈라파고스 최고주의
캔커피한잔 21-06-08 10:16
   
일본 번역 기사가 전부 중앙일보나 조선일보 같은 우리나라 신문인데..

일본은 신문도 인터넷 기사는 모두 유료라 그런거죠?
캔커피한잔 21-06-08 10:17
   
일본은 무식한 놈들이 신념을 가지면 무섭다는 이경규의 말의 딱 맞는 예시..

그냥 무식하고 생각이 없으니 댓글로 막싸지며 자위하는..
LakeWood 21-06-08 10:17
   
도대체 일본이 확보했다는 백신 다 어디있는거죠?? ㅋㅋㅋ
국내 보유량이랑 언제까지 몇회분이 들어오는지 계획은 왜 말을 못하는거죠? ㅋㅋㅋ
     
ckseoul777 21-06-08 18:54
   
맞은거보다  버린게 더 많을걸요^^♡
17년된 냉장고에 백신을 넣어놓고
전원은 꺼놓은 상태이고 그다음날
냉장고에 넣어든 백신은전부 ,
라~~라 바이  도대체 몇번을 그러는지
배사장 21-06-08 10:19
   
쟤내는 진심으로 일본 내에 화이자 백신이 일본인구수 이상 맞을 수 있는 분량이 이미 들어와있다고 생각하나보네 ㅋㅋㅋ
     
리틀보이양 21-06-08 11:12
   
재들은 스가가 화이자랑 구두계약만해도 백신이 긴급배송으로 일본에 오는줄 알아요 그런애들임 그냥 봉건국가 농노들임
신난다2 21-06-08 10:22
   
오늘도 쪽본은 안심!! 중국만 좀 조심하자~~!
개인용 21-06-08 10:24
   
솔직히 우리나라가 지금 엄청 잘하고있는건데..........일본은 착각하고 사는가보네....
     
ckseoul777 21-06-08 19:00
   
대만에서 오죽하면 우리  한국어로
적혀있는 백신의  유효기간과 이름을
보고서 어떻게든 한국에서 만든거
들여와야한다고  시민들이 그런말을
합니다
자그네브 21-06-08 10:24
   
일본국민들의 이해심 많고 어떤 상황에서건
일본정부를 전폭적으로 지지하는 모습이 매우 보기에 좋네요
앞으로도 계속 그런 좋은 모습 유지해 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크 21-06-08 10:24
   
일본에 저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더많아져야댐..ㅋㅋㅋㅋ
축구love 21-06-08 10:25
   
일본은
어떻게 전국민들을 세뇌 시켰을까 ㅋㅋㅋ
지들 끼리는 행복 하겠다 ㅋㅋ
정부서 뭔 짓거리를 해도
니뽕 스고이를 외치니
     
ckseoul777 21-06-08 19:16
   
며칠전까지만해도 NHK뉴스에서 한국적혀있고 그래프로 적혀있었는데
어제부터는 뉴스에서 한국 그래프는  아 예 없어졌더군요
냥냥뇽뇽 21-06-08 10:25
   
애써 정신승리들 하려는 눈물나는 모습 ㅠ
ultrakiki 21-06-08 10:27
   
∟yos**** 945/13
좋게 봐줘도, 스가 쪽이 일했다.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캔커피한잔 21-06-08 10:28
   
유사 민주주의 국가 다운..

언론 통제하고 국민들 정치 관심 없도록 만들어서 사실상 1당 독재..
국민들은 정부 발표 구라쳐도 스고이~ 이러고 있으니..
yerasia 21-06-08 10:39
   
중앙일보네 카악퉤
엄근진 21-06-08 10:39
   
잘 봤습니다.

근데 그러고보니 이번에 미국이 우리에게 백신 백만개를 왜 준거죠?
인구수보다 많은 양을 계약해 둔 걸로 아는데, 당장 쓸 게 부족했나요?
문프가 백신지원 해 달라고는 안했을거 같은데...
     
떠나자 21-06-08 10:46
   
위에 여러 사람이 설명 하는데도...
일본이나 우리는 확보한거라구요 인구 2-3배를
근데 미국이나 유럽에서 생산되는 백신이라 그나라들이 1순위로 공급을 받고
그외 국가는 2순위 3순위로 받을수 잇는건데
우리나 일본은  2-3순위라구요
한일 양국은 자국에 백신이 없음
근데 미국은 보유한 백신이 넘처남 그걸 우호국에 바로 퀵으로 보내겟다는거
     
VㅏJㅏZㅣ 21-06-08 10:49
   
부스트샷까지 염두에 둔 거니 일단 많이 확보하면 할 수록 좋음
     
리틀보이양 21-06-08 10:56
   
혈맹이란걸 보여주기위해  미군과 밀접접촉하는 국군에 무상지원한다고 했어요 미통이
     
엄근진 21-06-08 10:56
   
떠나자님, 질병청은 저 백만개가 아니었어도 3분기에 집단 면역이 목표였구요...
그 말은 도입계획이 확실하게 서있다는 뜻이죠.
혹시 질병청의 계획이 틀어진 부분이 있었나요?

우리나라 상황과 문프 성품을 생각해 보면 먼저 달라고 안했을거 같은데, 미국이 호의를 보인거 같기도 하고...  미국언론에서도 한국같은 선진국에 왜 주냐고 말이 나왔죠?

좋은게 좋은거니 다들 궁금하지 않은가 봅니다.
          
떠나자 21-06-08 11:17
   
그건 목표지요 막말로 공장에 불이 난다거나 자연재해로 공급이 늦어지면?
확보한건 말그대로 돈주고 계약한거지 들어온단 보장을 해준게 아니죠
만들어서 비행기 실어 보내기 까지는 가진게 가진게 아니겠죠
이상황에서 미국이 준다는걸 거절할 이유가 단하나라도 잇을까요?
그리고 문통 떠나기전 백신스왑 즉 백신공유가 주요 목적이기도 햇습니다
     
엄근진 21-06-08 10:58
   
리틀보이님 해석이 맞아보이는데...
우리가 달라고 안했는데, 미국이 자진해서 준걸로 이해하겠습니다. ^^
          
리틀보이양 21-06-08 11:04
   
조바이든이 직접한말이니까 맞을거예용 한미대통령 기자인터뷰 방송봤어요
     
엄근진 21-06-08 11:46
   
기사를 찾아보니 모더나와 얀센의 상반기 도입 계획이 일부 틀어졌었군요.
https://news.v.daum.net/v/20210507085306246

결국 질병청 계획수립 -> 수급차질(미국 사정) -> 한미백신스왑 제안 -> 백만개로 성의 표시 로 이어진거네요...

국민들은 질병청만 믿고 있는데, 나름 고민이 많았겠네요. 힘내시길~
          
굿잡스 21-06-08 13:00
   
얀센 100만명분 추가 도입..국내 1억명분 백신 확보

 2021. 05. 30. 18:13

https://news.v.daum.net/v/20210530181305828


코로나19 백신 접종 상반기 목표 1200만→1300만→1400만명 확대…"3분기 70% 접종 가능"

http://m.medigatenews.com/news/2742214799


우리나라 백신 접종률이 치솟자 통계에서 빼버리는 Jap.

http://www.gasengi.com/m/bbs/board.php?bo_table=commu08&wr_id=537171&sca=&sfl=wr_subject%7C%7Cwr_
     
팬텀m 21-06-08 19:41
   
내가 님한테 백만원 준다고 말했다고 님이 백만원을 가진게 아님. 내가 진짜 입금을 해줘야 님이 가진거지.
확보란건 그런거임. 심지어 일본은 계약서 도장찍은것도 아니고 내 말처럼 구두약속.

미국이 우리에게 백신 준 이유는 백신에 유통기한이 있고, 백신이 있어봐야 실제 접종할 수 있는 처리량(의사 노동력)은 한정되어있기 때문.
쪽본은 줘봐야 지금 있는것도 처리를 못하고 폐기당하게 생겼으니 대만한테 넘기고 이러는 판이니 줄 가치도 자격도 없고, 우린 하루만에 접종지원예약 끝남.
나비의겨울 21-06-08 10:41
   
정신승리나 계속하고 있어라.
나는 일주일 후에 미국이 준 백신 맞으러간다.ㅋㅋ
너만바라바 21-06-08 10:48
   
토왜들하고 논리가 너무 똑같아서 웃기네
리틀보이양 21-06-08 10:53
   
일본이 항상 하는짓 돈주고 사는거 (올림픽 포함)
한국이 잘하는거 파트너쉽 외교
하던대로했네 일본 세금 펑펑쓰기 간바래 ~
앞으로도 그렇게 세금 펑펑써서 세계 최대 빚쟁이국가 화이팅
참고로 백신개발에는 한국도 지워했엉
니들만 하는게 아니야 하긴 그걸 일본 미디어가 뉴스에 내보낼리도 없지
마치 일본만 지원국인양 으시대는거 너무 웃김
이세끼들 빈민국 기부금액보면 OECD꼴찌주제에 거지한테 100원 던져주고 지원했다고 나불대는거 토나올정도임
한국이랑 비교해도 적은주제에 지원지원 말하는거 진짜
그지새끼들 이런댓글 올리는 일본넷우익보면 하나같이
나라에 세금도 안내는 히키코모리새끼들이 자판만 두들기는거라 진심 한심함
트레져sn 21-06-08 10:56
   
저 나라는 정치인이 최고의 보직...우리 초등학생을 앉혀놔도 문제없겠다 ..바보같은놈들
     
리틀보이양 21-06-08 10:59
   
초등학생 무시하시는거예요? 스가보다 한국 초등학생이 똑똑합니다 방금한 질문도 까먹고 딴소리하는 스가랑 비교하지마세요
paradise 21-06-08 10:59
   
https://www.google.com/amp/s/m.yna.co.kr/amp/view/AKR20210112066900502
팩트체크]'국제 백신 공동구매' 코백스 참여가 개도국 등치기?
슬로모 21-06-08 11:02
   
의료붕괴중에도 한국에는 이기고 싶은ㅋ
llllllllll 21-06-08 11:05
   
스가 : 이런 멍청한 국민을 가지고 있어서 다행ㅋㅋㅋ
리틀보이양 21-06-08 11:10
   
한국인은 그냥 자기차례에 백신 접종하면됨 ㅋㅋㅋ
일본은?? 백신확보한 일본은? 백신어딨어요? 일본 오긴왔음? ㅋㅋㅋ
요다요다 21-06-08 11:15
   
대국병,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증상은 알았으나, 병명은 몰랐는데.

병명을 알고 갑니다.
가생이만세 21-06-08 11:18
   
ㄹㅇ네이버 뉴스 일본판이네ㅋㅋ
폭스원 21-06-08 11:22
   
왜구들 마인드 역시나 안심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에비츄맨 21-06-08 11:24
   
정신차렸을까봐 걱정했는데
오늘도 안심하고 갑니다..
YaNNi 21-06-08 11:25
   
왜 모든걸 일본과 비교하나? 일본 관련일 알고 싶지도 않고 알 필요도 없다고 생각됨. 팩스 쓰고 도장찍으면서 살던지 말던지... 우리나라는 독일, 스위스, 스웨덴 이런 나라랑 좀 비교해라.
오늘비와 21-06-08 11:31
   
정신승리를 이렇게 할줄은 ㄷㄷ

번역 감사합니다. 잘봤어용 ^^7
인천쌍둥이 21-06-08 11:37
   
역시 언제나 쩍바리는 머리가 빠가구나 ㅋㅋ
스랜트 21-06-08 11:39
   
조중동만 수십년보다가 요즘은 꼴통유투버들 보는 노인네들이
xxx 빨갱이라고 철썩같이 믿고 있는거랑 비슷함..
인왕 21-06-08 11:46
   
으잌ㅋㅋㅋ 현웃터지네요.
카티아 21-06-08 11:50
   
나라가 망하는건 위정자의 잘못도 있지만, 국민의 다수가 ㅄ일경우도 있음..

쪽본은 두개다 해당함... 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스나벨 21-06-08 11:58
   
니들 백신도 안드로메다에 있는듯. 생각하길 포기 했나? ㅋㅋㅋ
비알레띠 21-06-08 12:00
   
정신승리 하난 짜장과 더불어 투탑 ㅋㅋ
핫핫 21-06-08 12:02
   
ㅋㅋㅋㅋ
일본 화이팅 ㅎㅎㅎㅎㅎㅎㅎ
통통통 21-06-08 12:04
   
잘 보고 갑니다
힘나님 21-06-08 12:07
   
뒤질 때도 이렇게 외쳐라
일본인이라 다행이다
흰꽃샤프란 21-06-08 12:10
   
한국에 살아서 다행이다.
     
이미존재하 21-06-08 12:19
   
다행입니다.
총알 21-06-08 12:17
   
가생이 만큼 개돼지 많은 커뮤니티는 없는듯 ㅋㅋ 일본이 아무리 미워도 현실을 보자
     
배사장 21-06-08 12:18
   
뉘에뉘에~
     
요다요다 21-06-08 12:31
   
현실을 알려주십쇼
     
살사쿵딱 21-06-08 12:45
   
ㅎㅎ 버러지 눈에 뭐가 제대로 보이겠냐만
벌레들에게 현실은 날 더워져 살판난 것?
왜구들은 밉진않고 불쌍해보일 뿐이고
한국의 현실은 질병청 계획대로 예약하고 접종 중인데?
토왜들이 본토 얘기만 듣고 백신 없다고 헛소리고 ㅋㅋㅋ
     
체언dady 21-06-08 12:51
   
개돼지가 글도 쓸줄아네??
     
굿잡스 21-06-08 12:58
   
??ㅋ

하긴 유사민주주의 전범 Jap.


"Jap의 허세, 정작 30여만명이 올림픽 선수 등과 접촉하는데 백신은 2만명분"

통역, 경비, 교통, 청소 등에 종사하는 이들을 포함해 현지인 약 30만 명이 선수를 비롯해 대회를 위해 일본에 입국한 이들과 접촉하지만, 이들을 위해 준비된 백신은 약 2만 명분에 불과.

의료인력 부족, 진단검사등도 허접.

지들 당장 발등에 떨어진 올림픽 방역 백신도 제대로 준비 안된 Jap이 몬 대만 지원 어쩌고ㅋ(방사능 코로나 똥물 올림픽을 하지 말든가?)

https://news.v.daum.net/v/20210604095711631

Jap 또 접종 사고..녹였다 얼렸다 반복한 백신 100명에게 맞혀

https://news.v.daum.net/v/20210603111955627


Jap 오사카 노인 95명에게 백신 접종하면서 10명에게 빈 주사기로 주사.

http://www.gasengi.com/m/bbs/board.php?bo_table=commu08&wr_id=552277&sca=&sfl=wr_subject%7C%7Cwr_


Jap 오사카 일일 확진자 72명, 15명 사망

치사율 20.8%

http://www.gasengi.com/m/bbs/board.php?bo_table=commu08&wr_id=557145&sca=&sfl=wr_subject%7C%7Cwr_

허접 엉망인 Jap의 진단검사, 통계 신뢰.


후진국 Jap의 신박한 백신 운반법.ㅋ

http://www.gasengi.com/m/bbs/board.php?bo_table=commu08&wr_id=552613&sca=&sfl=wr_subject%7C%7Cwr_
     
떠나자 21-06-08 16:00
   
응? 일본 현실 개판인데?? 뭘 보라는거??
     
ckseoul777 21-06-09 15:39
   
일본은 밉게행동하고 3류 개 쓰 레기처럼행동하는데
대한민국에게 그런행동을하고있는데  대한민국은
그저 선비처럼 일본을보고있으라고!!! 놀던곳으로 가서노세요
     
tuygrea 21-06-13 14:28
   
ㅋ 논리적으로 할 말이 없으니 그저 인신공격만
이미존재하 21-06-08 12:19
   
내가 생각을 잘못하고 있었네. 일본은 정치인이 문제라고 생각했는데 국민도 만만찮게 멍청하자너?
비이콘 21-06-08 12:22
   
눈물나는 정신승리다....참으로 불쌍한 왜인들....절레절레..
BTSv 21-06-08 12:26
   
쟤네들 논리라면 백신 받은 캐나다는 개발도상국
우뢰매 21-06-08 12:27
   
tom ***** 202/5
한국은 백신을 무상으로 얻은 것이 기뻐?
~누가 무상으로 얻었냐?! 한미정상회담으로 미국에 44조원 투자하기로 하고..
그래서 미국 한미동맹 명분으로 한국군에 55만회 얀센백신준다고 했다가 101만(?)회로 바꾼거 아님.
물론 일본이 엔화찍어서 국제기구에 기부 많이 하는 건 인정.
하지만 유럽/미국의 백신독점에도 불구하고 한국도 백신공급에 나름 기여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위탁생산한 한국산 백신이 코백스를 통해 개도국에 이미 천만회 가까이 공급되고 있는 걸로 아는.
     
우뢰매 21-06-08 12:28
   
아스트라제네카(AZ),노바백스,스푸트니크V에 이어,조금 있으면 모더나 백신까지 위탁생산할 것 같은데.
일본은 개도국을 위해 돈으로 기부하고 있다면..
우리는 미국/유럽의 백신독점에 맞서,직접 발로 뛰고 (위탁)생산/공급으로 기여하고 있다고도 볼 수 있는.
(나중에 한국에서 모더나 백신생산되면 한국산은 안받겠다할 일본인 건 알지만.)
     
우뢰매 21-06-08 12:32
   
일본이나 우리나 인구 수 2~3배 백신이 계약되었다고 해도.
미국/유럽의 백신 독점으로,자기들 다 맞고나서야..백신공급될건데.
만약 한번에 5500만회 들어오면 "너덜 감당할 수 있것냐?"
냉동고 문제도 그렇고.우리 야쿠르트 아줌마도 하지않는,아이스박스에 백신넣어 조깅(?)해서 배달하던데.
잔여백신으로 버리는 양도 늘거고,주사기 부족으로 또 버리고.또 사람 실수로 백신이 폐기되는 등.
(백신 0.35ml주사하는데,그 사이 1ml눈금 주사위로 놓다가..최근 주사기 부족으로 2ml눈금 주사기를 공급해서 의료진들이 곤란해하고 있더만.)
     
ckseoul777 21-06-09 15:45
   
55만회를 101회로 보내준거죠 벌써 90만회는  예약끝났고 10만회는
우리나라의 각 섬마다 배로다니면서  섬에있는군인들에게
맞출거라고 하는데 빨리 독도에가는 모습을보고싶네요
qufaud 21-06-08 12:36
   
일본엔 줘봐야 접종 개판으로 내다버리거나 폐기해야 하니 못주고
한국은 보내는 족족 소화를 해내니 줘도 준 보람이 있고 그래서 백신허브국으로 파트너 맺었고
일본은 꼴에 기부한답시고 지랄 떨지만 지네 국민도 못챙기면서 꼴값한다지
     
우뢰매 21-06-08 12:40
   
맞음..어차피 일본은 백신이 많이 들어와도 백신접종 속도가 못따라가서 더 많이 버리게 될거고.
그리고 백신 저장할 냉동고도 문제되고..많이 들어와도 이리저리 문제임.
우리는 백신 운송/저장/접종속도 등 인프라는 다 되어있는데,계약한 백신공급이 늦어져서 문제일 뿐.
글고 우리는 백신 0.01ml도 아낄려고 특수주사기 쓰는데..2ml 눈금 일반주사기는 머인지?!
거기다 우린 잔여백신loss까지 줄일려고 잔여백신앱까지 만들어서 접종하고 있는데.
     
ckseoul777 21-06-09 15:52
   
미국에서 일본에게 줄리가없죠  지네들 백신 남는다고 대만과 베트남에 보낸다고
하는데  그렇다고 있는 화이자도 체계적으로 맞추는것도아니고 있는 백신까지도
참 어렵게 어렵게 맟추는데 케나다가 개발후진국이라 미국에서 백신을 보내나보네요^^
진명2 21-06-08 12:46
   
ㅋㅋㅋㅋㅋㅋ  왜구들 정신세계는 하여간~~  계속 잘하고있군...  계속 망해가는구나......
Tobi 21-06-08 12:47
   
번역 감사합니다. 잘 봤습니다.
cjfekdrks 21-06-08 12:47
   
이거 반대였다면 토왜당과 극우언론은 펄펄 뛰었을거다
     
ckseoul777 21-06-10 11:48
   
문프가 미국가자마자
대구에서는 그잘난 시장이라는것이
우리나라는 백신후진국이라며
떠들때부터 밑밭깔면서 말할때부터
알아봤어요  이제와서 좋은취지로
그랬다면서  책임해피하려고 참
애쓰는게 눈에보이는게 한심하죠
프란치스 21-06-08 12:53
   
후진국 일본  뭐 그렇지요 ㅎㅎ
어딜가겠습니까?  후진국 생각에  후진국 발상에  후진국이되서 
이제는 동남아보다  생각하는 수준이  떨어지니 
왜 망해가는지  아주 이해갑니다.
웃음이 나와요
     
ckseoul777 21-06-10 11:51
   
올림픽책임도 스가는 자기에겐없고
다른사람에게  책임전가하는 모습보고
저긴 글렀구나 하는 생각이드네요^^
일빵빵 21-06-08 12:53
   
잘봤습니다
특급호구 21-06-08 12:59
   
우리를 완전 미개하게 생각하고 있구나
얼마나 무시하고 있는지 알긋네
리라 21-06-08 13:00
   
ㅋㅋㅋㅋ 누군 확보 안했나 ㅋㅋㅋㅋㅋㅋ 한국도 확보는 했다 그게 언제 올지 모르니깐 공유를 받는거고
쟤들 아직도 미국이 일본은 접종 속도도 못 내고 있는 백신도 날려 먹는 국가라서 뺀 걸 아직도 인지를 못하네 ㅋㅋㅋㅋ
하긴 그러니 공산국가가 될때까지도 인지를 못 하고 ㅋㅋ 자민당을 외쳤지 ㅋㅋ
감독 21-06-08 13:14
   
얘들 수준이 이러니 안심이 되긴 하지만, 간혹 어이없어서 짜증나기도 ㅎㅎ
내손안에 21-06-08 13:35
   
대구 백신 댓글같으다
서냥 21-06-08 13:40
   
옛날에는 일본 반응은 여유가 있어서 위트있게 받아칠 줄도 알아서 나름 보는 재미는 있었는데 이제는 현실 부정 & 열등감 폭발 류의 발작같은 반응 밖에 없다보니 재미가 없네요 ㅎㅎ
반대로 우리는 점점 일본에 대한 관심도가 떨어지고 쟤들이 짖던말던 ㅋㅋ 현실 상황에 여유가 있는게 전체적으로 보이는걸 보니 한일의 상황이 역전되었다는걸 실감하기 시작하네요 ㅎㅎㅎ
리즈몰리 21-06-08 13:41
   
백신 생산능력도 안돼. 수송능력도 사람이 배낭매고 나르고, 접종 시스템 구축도 우편물이 필요해.
그러니깐 니들은 코백스에 돈만 갖다 바치면 되는 지갑셔틀인 건 생각 못하나 ㅋㅋㅋㅋ
우린 백신 만들어서 코백스에 지원중인데 ㅋㅋㅋㅋㅋ
삶의여정 21-06-08 14:05
   
tm2**** 20575/422
미국 "파트너국과 백신 공유“…한국은 포함, 일본은 제외
답은 간단합니다.
이미 일본은 전 인구에 대해 충분한 백신을 확보한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남은 백신은 '우방국인 대만'에 제공하기로 결정을 한 상태입니다.
역시 평소의 언동이 중요하군요.

---------------------------------------------
아이고 배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두기 21-06-08 15:42
   
ㅂㄷㅂㄷ 발광 현실도피 망상으로 이어지는 전형적인 ㅉㅂㄹ
잘봤습니다.
할게없음 21-06-08 15:51
   
백신이 충분하대ㅋㅋㅋ 개그치나 쟤네는 지들 백신 확보량도 모라?
DarkAngel 21-06-08 16:39
   
잘 봤습니당.
잊을만하면 21-06-08 16:40
   
우리가 미국에게 달라고 한 것도 아니고 미국이 무상으로 준다는데 왜? 그것을 마다 하겠어요.
보통 말로 어쩌구 저쩌구 립서비스 해주는데 이렇게 행동으로 보여 주는 것은 대우해 주는 것이죠.
전세계 몇개국 빼고서 백신은 가장 중요한 물건이죠.
다른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을때 그 사람이 가장 필요한 것을 선물해 주는 것은 기본 중에 기본이죠.
김원장 21-06-08 17:24
   
잘봤습니다
기성용닷컴 21-06-08 17:50
   
역시 섬나라는 거르고 패싱~ ㅋ
잘봤습니다
번역 감사해요~
우뢰매 21-06-08 18:15
   
오늘자,우리 일일 백신접종 85만명인가..조만간 하루 100만명을 넘을 기세..
행정이나 접종방식도 IT를 이용해 나날이 발전하고..노하우가 축적되면서 접종도 더 빨라지고 있으니.

미국에서 드라이브스루 백신접종하고 있던데..우리도 생각해볼 필요가 있을 듯.(백신공급만 받쳐주면.)
신원확인하고 차에 탄 채로 백신맞고 20분 가량 대기했다가 부작용없으면 떠나는 등.
꼬마향비 21-06-08 18:57
   
오늘도 안심입니다.
설마 각성자들 많은대 안심 댓글만 번역 하신건 나이시져? ㅎㅎㅎㅎ
이대로 한 20년 아니 평생 변하지 말아다오
가출한술래 21-06-08 20:39
   
잘봤습니다.
크레모아 21-06-08 20:42
   
∟tan**** (유일무이한 일본인 댓글)
그 계약한 전 국민분은 언제 들어오지?
대국병에 걸려서 자신들도 아직 백신을 맞을 수 없는데 대만에 지원 따위를 하다니 개그잖아 ㅋㅋㅋㅋ
덧붙여서 너희들이 그렇게 욕하는 그 나라는 백신을 생산해서 다른 나라에 보내니까
일본보다 효율적으로 다른 나라에 지원 하는 거 아냐?
또, 캐나다도 이번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완전 손절인 거 아닐까 걱정하고 있지만
겉으로는 대국인 척하는 일본인들의 착잡한 심정이 너무 드러나서 재밌어.
...............................................
     
크레모아 21-06-08 20:43
   
AZ 백신을 갖다 놓고도 뭔 놈의 복잡한 아날로그 행정시스템으로 승인도 못해서 유통기한이 다 되어 가니
쓰레기 처분하여 국제적 망신을 당하느니 긴급하게 대만에 선심쓰며 공급하게 된것을 보고
미국은 어! 일본은 백신이 남아 도는 갑네 하고 일본은 제외시켜 버린 상황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모르는 척하는 일본인 특유의 자기위안과 남한테 덮어 씌우기가 발동한 거지. 후진국 새끼들 ㅋㅋㅋ
          
ckseoul777 21-06-09 15:56
   
바코드를 읽을줄을 몰라서 3명이서  번호하나하나 맞추어보다
결국에는 손으로 작성  그리고 FAX로 보내니 아직도 멀었죠^^@@
A한빙결1 21-06-08 22:23
   
정신병자들의 반응 잘봤습니다..
이젠 무섭기까지 하네..ㅎㅎㅎ
netsisgun 21-06-09 00:43
   
잘 봤습니다.
자기자신 21-06-09 03:09
   
잘 보았네요
설화수 21-06-09 05:54
   
니들은 어차피 영국발, 인도발 변이 바이러스까지 다 퍼져서 백신 줘도 쓸모가 없거든.
세계 최대의 바이러스 배양국
썬코뉴어 21-06-09 05:55
   
자국의 나라 빚도 갚지 못해서 엔화찍어내서 메꾸기 바쁜놈들이 원조라니.. 꼴사납게 선진국놀이 하고있어? 주제파악을 해야지? 그리고 미국에 은혜를 입어? 속국이냐? 일본놈들 종특은 강약약강이 맞는듯 강한나라나 사람에겐 한없이 머리를 조아리고 자신들과 비슷하거나 낮은 위치에 있는 사람은 한없이 무시하고 차별하지. 자신들의 주제를 모르고 나서니 나라꼴이 저모양이지 그정부에 그국민이네 국민들이 저급한데 한국처럼 세계가 부러워하는 정부를갖는건 꿈도 못꾸지 예전부터 노략질이나 하고 살던놈들이라 아주 미개해.
무좀함대 21-06-09 10:37
   
역시나 개돼지 민족답다 ㅋㅋㅋ 지들 정부가 일잘하는걸로 아네 ㅋㅋ 그리고 언제쩍 일본이냐 ㅋㅋㅋ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는줄도 모르고 국뽕빨고 앉아있네 ㅋㅋㅋㅋ 지구탄생이래 100년 동안만 세계에서 힘좀 썼지 이제 3류국가로 가고 있는줄도 몰라 ㅄ들 ㅋㅋㅋㅋ
carlitos36 21-06-09 10:48
   
갈수록 심해지네 인간들 ㅋㅋㅋㅋ
사람이라우 21-06-09 13:49
   
날조가 없으면 말을 못하내 ㅋㅋㅋ
iamafool 21-06-09 18:07
   
일관성이 있어서 조으닼ㅋ
수염차 21-06-09 21:54
   
후진국녀석들.....안쓰럽네
검사수를 줄여서 감염확진자 숫자를 줄이는 해괴한 나라......
그게 나라냐??
Jenkins 21-06-10 00:58
   
울화통 대폭발의 현장이네요ㄷㄷㄷ;;
쨉 요즘 살맛나겠네 ㅋㅋㅋ
ashuie 21-06-10 05:31
   
이들을 보니 일본의 밝은미래가 보입니다.
힉스 21-06-10 06:30
   
일본애들 댓글보면 입으로만 보수를 부르짖는 애들과 주둥이 회로가 똑같음
커서 21-06-11 11:39
   
잘 봤습니다.
tuygrea 21-06-13 14:32
   
자기 일은 자기가 한다.
그럴 수 없는 한국
전쟁 전부터 중국에 몇 번이나 침략, 학살당해 자국의 위기로 통합해줘~!! 라며 강한 일본에 울며 매달렸던 한국.
스스로 아 – 무 것도 못하는 것은 예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구나.
일본은 덕분에 독자적으로 화이자사와 정식으로 체결하고 있습니다.
화이자는 아니지만 대만에도 원조할 수 있을 정도의 백신이 확보되어 있습니다.

----------------------

일뽕 넷우익 망상질은 최소 일본서기부터 시작하는 쪽본의 유서깊은 전통문화
국뽕 자1위하는게 중국, 북한 빨갱이들 수준ㅋㅋㅋㅋ
배먹어배 21-06-16 10:50
   
ㅋㅋㅋㅋ 백신 충분히 확보

왜구애들 코메디가 제일 재밋어 ㅋㅋㅋㅋㅋ
매일광복절 21-07-05 00:19
   
올림픽때 어쩌려고 이러냐.  나중에 큰일 나겠네. 전세계로 바이러스 칵테일이 퍼져 나가겠네.
고GU려 21-07-17 15:58
   
번역 감사합니다.
redshark 21-09-09 20:19
   
잘봤습니다.
ㅇㄹㄴ 23-01-09 18:55
   
잘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