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정치/경제 해외반응
[AS] 한국인 72%, 일본인 88%, 중국은 군사적 위협국가, 해외반응
등록일 : 21-06-14 18:19  (조회 : 33,268)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요미우리 신문사와 한국일보가 공동으로 중국의 군사적 위협과 한일 관계에 관한 설문조사를 주관하였습니다. 조사 결과 기사와 그에 대한 레딧 반응입니다. 


<기사 원문>
요미우리 신문과 한국일보의 공동 조사에 따르면, 일본인의 88%와 한국인의 72%는 중국을 자국에 대한 군사적 위협세력으로 보고 있다고 답했다. 

5월 21~23일 실시한 해당 조사에서, 일본과 한국의 응답자들 모두 중국에게 강한 경각심을 드러냈다. 

안보와 인권에 대한 미국의 대중 외교 압박이 거세지는 가운데, 일본인 59%와 한국인 64%는 각국이 미국의 편에 서야 한다고 응답했다. 

한편 양국 응답자의 68%는 북중 관계에 대한 대비책으로 한일 관계를 개선해야 한다고 답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양국 국민은 한일 관계 발전을 위해 미국과의 긴밀한 협조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는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중국과의 경제 관계에 대해서는 입장의 차이가 존재한다. 일본에서, 응답자의 48%는 현재 상태를 유지하기를 원하고, 22%는 경제 관계를 축소해야 한다고 답했다. 반면 한국에서는 응답자의 42%는 경제적 유대를 강화해야 한다고 답했으며, 33%는 현 상태 유지, 21%는 교역 규모를 축소해야 한다고 응답했다. 

한일 관계는 제2차 세계 대전 이후로 최악의 상태라고 거론되며, 관계 개선의 기미는 없어 보인다. 

조사한 바에 의하면, 일본 응답자의 82%는 양국 관계가 나쁘다고 응답했으며, 이는 지난 2020년 조사보다 소폭 하락한 수치이다. 한편 한국 응답자는 2020년 91%에 비하여 89%가 유사한 응답을 보였다. 한일 관계에 대한 해당 수치는 3년 연속 80% 이상이다. 

양국 간 신뢰나 친선관계에는 한일 관계의 침체 속에 별다른 변화가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일본에서는 2020년과 마찬가지로 응답자의 69%가 한국을 신뢰할 수 없다고 밝혔고, 한국에서는 2020년의 83%보다 소폭 감소한 80%가 일본을 신뢰하지 못했다. 

한편, 일본인 57%는 한국에 대한 호의적인 감정이 없다고 밝혔는데, 이는 58%보다 감소한 수치이다. 한국은 77%에서 76%로 감소했는데, 지난 조사에 비하여 변화한 바가 거의 없다. 

하지만 젊은 응답자들에게선 긍정적인 반응이 두드러진다. 일본의 18~29세 응답자들 중 50% 이상이 한국을 신뢰한다고 답했으며, 60% 이상은 호의적인 인상을 갖고 있다고 답했다. 한국에서는 두 가지 설문 모두 30%를 초과하였으며, 절반에 미달하지만 다른 연령대보다는 높은 반응이다. 

위안부와 강제징용에 대한 문제는 아직 해결되지 않았다. 

역사적 화두에 대해 타협해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에서, 일본은 30%의 긍정과 59%의 부정 응답을 보였다. 한국에서는 18%만이 긍정하고 79%는 부정하였다. 양국 모두 부정적인 반응이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댓글 반응>


Lord0fTheAss
하늘은 하늘이고 땅은 땅이라는 뻔한 뉴스네. 



GoodGodItsAHuman
뉴스를 말씀드리겠습니다. 교황님은 성당에 다니시고, 목사님은 교회에 다니신다는 소식입니다. 



Maktesh
한국인 중에 28%는 돈 많고 호전적이며 공격적인 전체주의 이웃 국가를 적대시하지 않는다는 것이 정말 신기한데. 



└gs87
난 캐나다 사람인데, 어쩐지 나는 돈 많고 전쟁 좋아하는 아랫동네 이웃이 별로 무섭지는 않은걸. 



BluBadgerMk2
99%여야지. 일부 중국 스파이와 쥐새끼들 빼고 말이야. 



HikariRikue
내가 궁금한 건 언제쯤 중국이 전쟁을 시작할지, 그리고 우리가 그것을 과연 물리칠 수 있겠느냐 하는 거야. 중국은 세계 여러 나라에 경제적 원조를 하고 있고, 이걸 빌려줬으니 자국 군대에게 항구나 공항을 내놓으라 하고 있잖아. 



kadams3
일본인 12%와 한국인 28%는 망상에 빠져 있구만. 



melancholyswiffer
이 기사는 매우 폭력적인 제국주의적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있어. 중국은 전쟁을 전혀 생각하지 않아. 전쟁의 대가는 무시무시하거든. 중국은 서구와 전쟁을 해도 아무런 이득도 없지만, 미국은 중국을 헐뜯고 침공할만한 인센티브가 있지. 바로 자국의 헤게모니가 훨씬 더 큰 경제력으로 잠식당하고 있기 때문이야. 14억 인구를 악마로 몰아가지 말고, 평화와 공존을 위해 노력하자. 



└t0ny_montana
중국도 미국을 비방할만한 요인이 엄청 많은데. 사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한 이후로 계속해서 그래왔잖아. 



ffilps
전 세계 인구의 80%는 중국을 위협이라고 생각해. 이런, 중국인조차 중국을 위협으로 보는구만. 



Amistrophy
중국, 대만, 베트남, 일본, 한국을 모아놓고 배틀로얄이라도 한 판 뜨라고 해. 



└FishOfFishyness
베트남하고 한국도 사이가 나빠? 



└Amistrophy
둘 다 중국을 싫어한다는 점에서는 사이가 나쁘지 않지만, 베트남전 당시에 한국 해병대가 미국 해병대와 함께 베트콩들을 아주 박살을 냈었지. 



└ProGenji
맞아 한국도 베트남에서 60~70년대에 뭔가 하기는 했지. 뭐 살짝 오해도 있었고 누군가는 좀 다치기도 했고 말이야. 



BaconCircuit
전쟁을 자기들만 해봤나? 
유럽은 두 번이나 세계대전을 겪었지만, 전쟁이 끝나고 지금은 다들 친구잖아. 
과거의 행동이 현재 서로를 싫어하는 이유가 된다는 것은 어리석고 멍청한 생각이야. 



└saywt
나치가 아직도 살아있으면, 유태인을 포함한 대부분의 유럽인들도 여전히 열받아 있을걸. 
참고로, 나치 전범들과 부역자들은 모두 재판을 받고 처형당했어. 제2차 세계대전의 일제 전범들은 다시 정권을 잡았지. 전 일본 수상(*아베 신조)의 할아버지도 그런 전범 중의 하나였어. 



└DefTheOcelot
물리적 거리와 더불어 중국의 존재 그 자체 때문에, 아시아에서 일어난 전쟁은 양국 간의 상호 의존성을 악화시켰지. 경제적 의존도 포함해서 말이야. 반면에 유럽은 하나의 커다란 경제 공동체고, 서로 싸우면 그 손해가 막심하잖아. 



└Vorsichtig
독일은 자신이 행한 일에 대해 사과를 했고 유럽의 통합을 이끌어내었지. 반면 아시아에서는... 야스쿠니 신사가 여전히 건재하고, 전쟁범죄를 부인하는 짓거리를 아직도 부추기고 있지. 야스쿠니 신사에서 팔고 있는 책이 무엇인지 한 번이라도 본다면, 대체 왜 동아시아 국가들이 일본을 싫어하는지 이해하게 될거야. 



cicakganteng
흠... 중국은 일본을 침공한 적이 없고, 오히려 그 반대이지. 그런데 지금은 오히려 일본이 중국을 중국을 싫어하고 있어. 그런 논리에 따르자면 사실은 다들 일본을 싫어해야 하는 것이 맞잖아. 말 그대로 한국과 중국을 관광했다고. 



└DebatirAficionado
유태인들이 나치를 수용소에 가둔 것도 아닌데 나치가 유태인을 싫어하는 것과 마찬가지 이유겠지. 



└cicakganteng
거유 애니 때문이 아닐까? 



Unsuitablerubbers
이런 설문 결과는 당연한거야. 중국은 언제 끝날지 모르는 성장을 바탕으로 검열과 인종말살을 통해 패권을 쥐려 하고 있어. 



Comrade_Lomrade
시간이 지날수록 중국은 점차 약해질거야. 산아제한 정책 때문에 노인인구는 급증하고 청년인구는 줄어들고 있고, 머잖아 중국의 국력이 약해질거야. 



└Loudladdy
“중국은 언제 망해도 이상하지 않다”라고 지난 30년간 전문가 나으리들께서 말씀하셨지. 



└McleodV
2100년쯤 되어서 중국의 인구가 절반으로 줄어든다 해도, 여전히 미국보단 인구가 두 배 많아. 노령인구든 아니든, 중국은 최소한 향후 몇 십년간은 세계에서 가장 커다란 경제규모를 가지고 있지. 게다가, 자동화의 영향력이 노령화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 줄지 아직은 아무도 몰라. 일본도 비슷한 문제를 겪고 있지만, 일본 경제도 지속적으로 성장중이잖아. 중국의 국력이 약해질 것이란 견해는 이해하기 어려운걸. 



DOugdimmadab1337
중국은 나쁘고 일본은 좋다. 한 나라는 애니를 만들지만, 또 다른 나라는 1989년에 사람이 탱크에 깔렸다는 사실을 삭제하고 다니지. 



darth__fluffy
한국: 일본의 편을 드느니 차라리 죽어버리겠어. 
일본: 우리 같은 편 할래?
한국: 아, 그럴까. 



stephenfa
중국은 5,000년의 역사 동안 일본이든 한국이든 침공한 적이 없어. 전쟁이나 공포를 선동하는 사람들은 역사에 무지한 자들이야. 



└Pwner_Guy
또한 중국은 인종 말살도 없다고 하지. 중국 사람들 말은 믿을 수가 없어. 



└QuantumPajamas
인접 국가 간에 5,000년 동안 침공이 없었다고? 상식 수준에서 말을 해라. 400년 전에만 해도 중국 왕조가 한국을 침략했잖아. 6.25는 말할 것도 없고. 한국인들은 그때 중국이 누구를 지원해줬는지, 그리고 여전히 누구를 지원하고 있는지를 잊은 것 같아. 하긴, 캐나다 사람인 내가 뭘 알겠어 ㅋ 



└stephenfa
니가 말하는건 여진족 침략 같은데? 여진족은 중국을 침략해서 동북부를 지배하던 오랑캐였어. 하지만 그들은 중국인이 아니야. 



└QuantumPajamas
나는 청나라가 1600년대에 조선을 침략한 이야기를 하는 거였는데, 헷갈렸나보네. 그것 말고도 비교적 최근 일도 있잖아. 



└stephenfa
6.25는 미군이 중국 국경에 주둔하지 못하게 하려는 의도였어. 중국은 북한에 군사기지조차 없잖아. 청나라도 중국인이 아니라 호전적인 소수민족이던 만주족이 다스리는 나라였어. 중국은 만리장성을 쌓아서 침입을 막았을 뿐이야. 만리장성을 쌓는 게 아니라 군대를 양성했다면 오늘날 아시아는 다른 모습이었겠지. 



└Greenblobfish99
그래, 이론적으로 한족이 침략을 일으킨 적은 없네. 하지만 중국이라는 나라가 한국을 침략했다는 건 마찬가지잖아. 지금도 만주를 중국의 일부라고 생각하고 있으면서 말이야. 어느 모로 보더라도, 중국은 한국을 침공했어. 중국 민족이 지배하는 중국 땅에 있는 나라지만 중국은 아니라고 생각하는게 아니라면. 



GreyhoundsAreFast
북한 말고 중국과 군사적 관계가 좋은 아시아 국가가 있나? 



└nublifeisbest
파키스탄이나 네팔 같은 나라는 완전 중국 따까리야. 스리랑카도 어느 정도 편을 들지. 필리핀 사람들은 중국에 반대하는 경우도 있던데, 잘은 모르겠어. 그 외에는 중국과 국경을 맞댄 모든 나라가 중국을 싫어해. 



Texaslonghorns12345
중국이 아니라 미국이 위협이다. 일본이든 한국이든 중국과 동맹을 맺어야 한다고. 



└librandu_slayer_786
중국에게나 미국이 위협이겠지 ㅋ 중국 편을 들지 않는 다른 모든 아시아 나라들에겐 중국이 위협이다. 



madlyloved
솔직히 말해서, 나는 중국도 괜찮던데. 인도 영토를 자기들 것이라고 우기는 것과, 빈곤 국가들을 빚더미에 앉혀서 경제적으로 종속시키려 드는 것과, 남중국해를 불법으로 점거하는 것과, 위구르, 티벳, 신장 사태와, 북한을 지원하는 것과, 감시국가인 것과, 하나의 중국 정책을 추구하는 것만 뺀다면 말이야. 



melancholyswiffer
중국은 절대로 전쟁을 일으키지 않아. 언제나 그래왔듯, 미국 매체가 전쟁을 조장하는 거다. 미국 미디어를 조심해야 해. 디즈니 같은 것을 얘기하는 게 아니라, 워싱턴 포스트, 뉴욕 타임즈, NBC, CNN 같은 뉴스 회사를 말하는 거야. 



└t0ny_montana
대체 미국 언론사가 무엇 하러 중국하고 전쟁을 시작하겠어. 중국에서 벌어들이는 돈이 얼만데. 헛소리 그만해. 



└melancholyswiffer
미국 언론사들은 부르주아 계급이 소유하고 있고, 그들은 미국의 헤게모니 덕분에 엄청난 이익을 얻고 있어. 민주적으로 잘 운영되고 있는 국가에게서 많은 것을 빼앗아가지. 미국 언론들은 중국 정부가 미국의 간접적 압박에도 꿈쩍 않는 것을 싫어해. 거짓된 전제로 인해 중국이 없어지길 바라는 거라면, 미국이 개입한 정권교체 시도의 역사에 대해 공부하도록 해. 



└t0ny_montana
웃기고 있네. 미국 부유층은 중국을 사랑해. 중국은 정경유착의 나라야. 악덕 갑부들의 꿈이 현실로 이루어진 곳이지. 공장과 공급시설, 값싼 노동력을 파괴할 이유는 없어. 미국의 경제적 이익에 위협이 된다면 정권교체를 시도할 수도 있겠지만, 중국은 확고한 돈줄이잖아. 



└melancholyswiffer
중국이야말로 미국의 경제적 이익에 위협이 되지. 정치인들과 시민단체들은 끊임없이 중국에게 따라잡힐 거라고 이야기하고 있잖아. 이라크전이나 다른 모든 전쟁도 마찬가지야. 내 말을 믿을 필요는 없지만, 적어도 내가 영어를 배웠던 노엄 촘스키 교수님도 분명히 그렇게 말했어. 



f_u_al
일본이 중국을 침략했던 역사를 생각하면 웃긴걸. 



└redditalieno
그건 제2차 세계대전 때 이야기잖아. 2차대전 이후로 중국은 미얀마, 티벳, 인도, 베트남, 한국, 소련을 침공했고, 지금도 대만을 침공하겠다고 위협하고 있고, 남중국해를 무단 점거하고 있어. 



demonspawns_ghost
중국이 언제 일본을 폭격했더라? 그리고 일본을 폭격했던 나라는 어디지? 설문조사는 아무것도 아니야. 그저 대중을 선동하려는 프로파간다의 또 다른 형태일 뿐. 지금 세계에서 누가 가장 큰 군사적 위협인지는 모두가 다 알 테고, 그건 분명히 중국은 아니야. 



└Frequent_Trip3637
내가 지금까지 본 것 중에 가장 멍청한 지정학적 견해구나. 



mushbino
알다시피 미국은 일본에 핵을 떨어뜨렸고, 한국 인구의 20%를 없애버렸어. 라오스와 캄보디아도 폭격하고, 동티모르의 인종 학살을 지지했고, 그 모든 전쟁을 다 합한 것보다도 더 많은 폭탄을 베트남에 떨어뜨렸지. 이제 국제 정세 안정에 누가 위협인지 이야기해보자. 



└chilll_vibe
중국이 나쁘다는 기사지만 그건 됐고 미국이 나쁜 짓 한 거 찾아보자, 이거야? 



└beaupipe
이야, 중국 얘기다! 미국을 깔 수 있는 기회가 또 왔어! 예이!!!!!



번역기자:애기곰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애기곰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댓글 등록이 금지된 게시물입니다.
소리넋 21-06-14 18:21
   
stephenfa
중국은 5,000년의 역사 동안 일본이든 한국이든 침공한 적이 없어. 전쟁이나 공포를 선동하는 사람들은 역사에 무지한 자들이야.
=================
미친......ㅅㄲ.....
     
Kaesar 21-06-14 19:19
   
한족은 한무제 때 이외에 침공한 적이 없고,

중국에 사는 북방민족들 즉, 선비, 거란, 여진, 몽골이 침공.
          
hell로 21-06-15 07:35
   
이것도 부페인가요? 주도 은도 상도 원도 청도 다 중국이라며 ?
지금 중국얘기 하는중 아닌가요?
     
수염차 21-06-14 19:30
   
수/당/금/원/청 이나라들은 중국이 아닙니다......
한족을 자처하는 중국은 이들 나라들에게 지배를 받앗던것이죠
정말 식민기간이 길엇던 불쌍한 민족입니다......그들을 불쌍히 여기시길....ㅋ
          
낭만시대 21-06-14 23:11
   
'하나의 중국'을 강조 하면서 역사 교육은 타 민족이 중원을 지배한 것은 자기들(한족) 역사가 아니다라 부정 하는게 아이러니! 이래서 역사 교육이 중요, 이명박근혜때 '국정 교과서 논란'이나 이명박의 '종편 출범'이 다 [노림수]가 있었죠. '독재 미화'와 일본처럼 '언론을 통한 [우민화] 전술'
     
류진 21-06-14 20:09
   
역사교육의 중요성...때놈들과 왜구들은 제대로된 역사를 배운적이없다
     
ckseoul777 21-06-15 00:44
   
뭔 개 소리야 6.25전쟁때 중공군이 북한을 도와주지않했어
     
드뎌가입 21-06-15 05:08
   
일본은 평화유전자가 있다는 누군가의 말이 생각나네
모란 21-06-14 18:33
   
중국이 우리나라 침공한적이 없다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 개소리를 적어놨냐 ㅋㅋㅋㅋㅋ

번역 감사합니다.
     
바람노래방 21-06-14 18:34
   
중원제국은 우리나라를 침공한적 없죠. (공산당을 제외하고..)
중국을 점령한 이민족의 국가들이 침공했죠.
중국 역사의 절반은 노예국이였단걸 이해 하면 됩니다.
          
Gamebred 21-06-14 19:01
   
* 비밀글 입니다.
               
바람노래방 21-06-14 19:16
   
한나라를 빼먹었네요.
수,당은 돌궐계 유연
          
DawnShine 21-06-14 19:02
   
발해랑 고구려 역사를 부정해도 있는데 무슨기준으로 없다고?
무슨 사상임?

그리고 쟤네 정체성이 '하나의 중국' 인데 여기에 한족 역사 영토 비중이 얼마나??
무슨 기준임?

정신병자랑 생각하는게 비슷하시네
               
바람노래방 21-06-14 19:12
   
중국이 하나라고 주장하면 중국꺼 되는거임?
그리고 이민족이 중국을 점령한게 사실인데 뭔 정신병?

중화뽕에 동조하는 당신의 정신상태나 챙기셔
                    
ckseoul777 21-06-15 00:47
   
6년안에 대만때문에 미중전쟁이 일어날거라하는데
중국의 시진핑도 몇년후면 똑같이 당할것같네요
          
개구신 21-06-14 19:21
   
한나라가 고조선을 침공하여 끝내 멸망시키고 한사군이라는 지역편제로 다스렸던 적이 있습니다.

당나라도 고구려를 침공하여 평양까지 밀고 내려오기도 했지요.

한국전쟁때도 한강 이남까지 치고 내려왔던 전적이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한반도 침략은 한족이 아니라 타민족의 국가들이었으며,
한족에 의한 침략은 단 세번에 불과하다는 점을 생각하면, 확실히 적은 사례이긴 합니다.
          
개구신 21-06-14 19:22
   
우리는 중국 인민들, 한족들을 궁휼히 여겨 아낄 줄 알아야 합니다.
중국이 찬란하게 빛나던 때는 언제나 외세의 통치 아래 있을때였죠.
한족은 자체적으로 국가를 꾸릴 그릇이 못됩니다. 바른길로 이끌어줄 외세 통치자가 필요하죠.
만주, 내몽골, 티벳, 위구르도 독립해야 합니다.
한족이 살아가는 지역은 워낙 인구도 많고 넓기도 하니 여러 선진국가들이 분할하여 한족을 번영의 길로 안내하면 됩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한족이 불쌍해서 눈물이 나옵니다. 어서 빨리 우리를 포함한 선진국가들이 나서서 중국을 정리해줘야 합니다.
          
user386 21-06-14 19:26
   
무슨 말씀을 기원전 108~109년에 있었던 한족(漢族)의 기원된 한(漢)나라의 침입으로 고조선이 멸망했고
위진 남북조 시대의 혼란을 370년 만에 통일한 수나라도 양쯔강 이남 중원을 기반으로 세워진 나라로
선비족이 세운 나라로 알려져 있지만 주축 세력은 한족 입니다.

그 뒤를 이은 당나라도 마찬가지...
               
수염차 21-06-14 19:33
   
한고조 유방은 이민족으로 알려져잇습니다

수와당은 선비족의 왕조가 맞습니다
대륙 최대의 민족인 한족이 등용되는것은 자연스런 현상이죠
                    
user386 21-06-14 19:57
   
한고조 유방이 어떤 민족이 었던것이 중요한게 아니죠. 어차피 고대 중국의 중원은 여러민족이
같이 살았던 짬뽕국가였고 지금도 스스로가 한족(漢族)이라 부르는 95%에 이르는 중국 최대민족의
민족적 정체성의 출발점이 한(漢)나라 치세 400여년을 흐르는 동안 형성된 것이니...
                    
수염차 21-06-14 21:21
   
논쟁할 생각은 없어요
다만.......민족을 규정하는건.....공통된 언어 문화 관습등이겟죠
중국은 언어가 여러가지고.....언어끼리 유사성이 적어서 서로 통역이 안된다는건 알겁니다

즉 말하고싶은 핵심은....한족이 90퍼센트가 아니란겁니다...
한족을 자처하는 공산당이 폭압적인 독재를 펼치는 중이고
전혀 다른 민족들이 스스로를 한족이라 말하는것뿐이죠....
바람노래방 21-06-14 18:33
   
중국에게 대문 활짝 열어주고 된통 당한 바보들이 이제서야 ㅉㅉㅉ
드라마틱 21-06-14 18:43
   
하나의 중국이라면서 다 같은 중국아님? 뭔 개소리야 치파오는 어느 나라건데?
괴개 21-06-14 18:50
   
나머지 28퍼는 뭐하는 놈들인가
     
낭만곰팅이 21-06-15 01:56
   
부동의 30% !!!
모르셨어요?
굿잡스 21-06-14 19:00
   
(자본주의 탈을 쓴)공산 쭝공 = (유사 민주주의 탈을 쓴) 전범 Jap
염제신농 21-06-14 19:03
   
6.25 제외하고 지나족이 우리나라 침범한 적은 없지 ㅋㅋㅋㅋ

근데 침범한 나라를 다 지들 나라라고 우겨서 문제지 ㅋㅋㅋㅋ
     
Stormrage 21-06-14 19:12
   
한무제까지 올라가면 너무 올라간건가ㅋㅋ
Gamebred 21-06-14 19:07
   
* 비밀글 입니다.
쿨쿨런 21-06-14 19:11
   
└cicakganteng
거유 애니 때문이 아닐까?
-------------------------------------

도른자 진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SpringDay2 21-06-14 19:21
   
한국인 28.. 대략 그쪽 당 지지자들과 얼추 비슷하군..ㅋ
     
아니야 21-06-14 19:21
   
30%는 진짜 과학인듯
     
수염차 21-06-14 19:34
   
콘크리트라서.....
     
Lv09 21-06-14 20:05
   
28%가 진짜 중국에 대해 아무생각이 없는건지
중국이 군사적으로 우리에게 위협을 줄 능력이 없다고 생각하는건지는 차이가 있죠
          
낭만곰팅이 21-06-15 02:00
   
뭔 개솔 물타기?
핵무기 정확히 파악 안될 정도로 천지 삐까리 널린 중국인데
뭔 개솔 물타기?
최적 21-06-14 19:29
   
몽고(원나라), 청나라, 선비족의 역사도 지내 역사라면서 중국이 침략한 적이 없다고 하면 자기 모순 아닌가?
이들의 역사가 지들 역사가 아니라야 한반도나 일본에 침략을 안한 거지,  갑자기 침략 이야기엔 지들 역사 아니라고 하고, 왕조세운 놈들은 중국역사라면서 이거 뭐하자는 거냐! ...중국애들은 인지부조화 현상을 겪고 있구나.
한이다 21-06-14 19:29
   
중공인들 많네
매튜벨라미 21-06-14 19:31
   
28%는 대체 뭐지?
조선족들인가?
한국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그리고 현재도 지금 동남아시아쪽에는 직접적으로 영향력 행사중인데
28%들 진짜 심각하다
     
낭만곰팅이 21-06-15 02:01
   
원조 30% 있잖아요~
     
소프트쿠키 21-06-15 07:22
   
나라가 중공화 되어가고 존망해가는 비율이죠
일본에 관해서도 대략 30%정도 나오죠

진정한 대한민국을 위하는 국민은 30%가  안될 듯ㅉㅉ
kinnokey 21-06-14 19:31
   
원조장꽤 한반도 침공 기록

수나라 고구려 1,2차 침공 패퇴
당나라 고구려, 신라 침공 패퇴
한국전쟁 대한민국 침공 패퇴

이 개세들이 머라는겨?
ashuie 21-06-14 19:33
   
수양제,당태종이 통곡할 노릇이네
패배한 전쟁은 사실 시작도 안했다는 논리인가?
개쳐발렸으면 개쳐발린 역사도 국민들에게 좀 가르쳐라 중국아.
김원장 21-06-14 19:34
   
잘봤습니다
수염차 21-06-14 19:35
   
중국은 경제적 이익이라도 제공하고잇지
일본은 먼가요?

중국에게선 남북통일과 만주요동 회복
일본에겐 대마도 반환과 역사청산.......

두놈 모두....말로 안되면 매로 다스려야....
나이트 21-06-14 19:36
   
6.25 때도 중국이 우리나라를 침공했다고 봐야하나요? 북한의 요청으로 지원을 온건데.  우리가 베트남을 침공한것이 아닌 남베트남 편에서 싸웠듯이.
     
retinadisplay 21-06-14 20:07
   
밀고 38선 넘었으니 침공이죠.
뭘 당연한 얘길.
          
나이트 21-06-14 20:17
   
ㅡㅡ 그러니까 북한이 침공한거 지원 온거니 당연히 넘어가죠. 미군도 38선 위로 밀고간 후 중국이 인해전술로 밀고 내려왔는데, 미국도 침공한건가요?  한국이 남베트남 지역에서만 전쟁했나요? 그럼 한국도 침공했네요.ㅋ
               
ashuie 21-06-14 21:15
   
진짜 하나도 모르는거 같아서 간단하게 답해드림.
네, 한국은 남베트남 밖으로 그러니까 월맹의 영토안으로 단한번도 진군한적이 없습니다.
단 한발자국도 나간적이 없고 심지어 미국이 요청한적도 없었음.
남베트남 내부의 공산화세력인 베트콩과의 전투만 수행했습니다.
한마디로 침략군이 아니라 반군만 격퇴한 치안유지군역할이었습니다.
                    
수염차 21-06-14 21:24
   
북한은 우리 한민족이 아니란겁니까??
민족이 아니라고 여긴다면 통일할 필요도 없네요....
아니면 북진통일후 인종청소라도 해야할까요??

한국전쟁은 통일전쟁입니다....
미국도 통일전쟁햇어요.......심지어 캐나다까지 통일하겟다고 민병대를 출병시키기도햇구요  물론 패전햇지만요.....

낡은 이념은 뒤로하세요......
                    
핫핫 21-06-15 02:05
   
쟤들이 평화유지군입니까. -_-
침략을 했으니 침략군이라 하는 건데...

밀고 내려가고 올라가고가 뭔 상관입니까?

2차 대전 때 독일군이 프랑스 땅으로 들어가면 독일이 침략한 거고... 미군이 독일 땅으로 들어가면 미국이 참략한 거라구요?
독일군이 프랑스 땅을 들어가건, 미군이 독일 땅을 들어가건,
점령전을 시작한 독일이 침략국입니다. (전쟁을 시작한 독일과 연합한 추축국이 침략국입니다 - 승전국 패전국은 별도의 문제고)
               
테스크포스 21-06-14 22:19
   
이건 또 뭔 견소리야 그럼 동맹을 지원한다는 명목으로 군을 보내면 그 나라 입장에선 아 침략이 아니네요~하고 환영해준답니까? 아 ..좀 요즘 왜이리 멍청한 사람들이 많은건지 그냥 화가남
               
핫핫 21-06-15 01:40
   
(국군이 백두산까지 밀든, 연합군이 베를린까지 점령하든, 독일군이 모스크바까지 진출하든...) 전쟁이 벌어졌으니 '제압'하는 겁니다. '항복'할 때까지....
이거랑 침략이랑 뭔 상관이란 건지. ;;;

침략이란 말은 중국이
기습 남침한 북한을 도왔기에 하는 말이지 않습니까.

우리가 북침했습니까? 그걸 미국이.. 유엔이 도운 겁니까? 침략이란 뜻을 모르세요?

침략군 편이라고 하면 알아 들으시겠어요? 동맹이든 당사자든 직접적으로 군사력을 동원해서 기습 남침한 놈들과 함께 했으면, 그게 침략군인 겁니다.
     
1q2w3e 21-06-14 20:45
   
개웃기네 그럼 일본도 청나라나 러시아의 위협에 위기를 느낀 조선왕실과의 합의에 의해 조선에 진출한거네 왜 한반도를 침략한 인간들이 만들어낸 당위성을 그대로 가져와서 뭔 합리화를 시켜주는건지 모르겠다 조선족아
     
1q2w3e 21-06-14 20:49
   
그리고 애시당초 대한민국 헌법은 북한을 대한민국 정통 지도부로 보고있지 않다 여전히 괴뢰국가로 규정하고 있지. 그러니까 당시 중공이 한 짓은 한국내의 괴뢰세력과 손잡고 한반도를 전복시키려 들어온 공산주의국가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님. 대표성이 없는 세력과 손잡고 남의 국가에 흙발로 들어온게 지원이라고 하면 한국 내 호족들이 일본이랑 교류해서 한국 해방좀 해주세요 이래서 자위대 쳐들어오면 그것도 지원이겠네 병1신인가 이건.
     
소프트쿠키 21-06-15 07:25
   
이거 바보 아니면 중공인이네 ㅉㅉ
ultrakiki 21-06-14 20:03
   
" 625 "  더이상 뭔 말이 필요함 ?
메로나 21-06-14 20:04
   
그러고 보니 한족이 한국을 침략한적은 없었네요.  오히려 명나라때는 엄청 친했는데 핑핑이가 두나라 사이의 관계를 개판으로 만들어 놨군요.
     
user386 21-06-14 20:15
   
댓글을 읽어보고 댓글을 다시던가... 한족이 만든 한나라가 고조선을 침략해서 멸망하게 한건
어따 팔아먹고... 6.25때 침공한 지금의 중국도 한족이 세운 나라 입니다만...
     
하야로비 21-06-14 22:55
   
* 비밀글 입니다.
배드가이 21-06-14 20:06
   
이야 여기도 중국옹호하는 분들많네 ....
     
하야로비 21-06-14 22:54
   
여기가 " 그 분들 " 아지트 아닙니까. 모르셨나요??? ㅋㅋㅋㅋㅋㅋㅋ
          
낭만곰팅이 21-06-15 02:04
   
더러운 일베가 자꾸 꼬이네... 퉷~!
          
소프트쿠키 21-06-15 07:33
   
* 비밀글 입니다.
태촌 21-06-14 20:10
   
* 비밀글 입니다.
     
하야로비 21-06-14 22:54
   
* 비밀글 입니다.
안알려줌 21-06-14 20:11
   
일본은 57%는 한국에 대한 호의적인 감정이 없다고 밝혔는데, 이는 58%보다 "감소한 수치"이다.
한국은 77%에서 76%로 감소했는데, 지난 조사에 비하여 "변화한 바가 거의 없다".
------------------------

57%... 58%보다 "감소한 수치"
77%에서 76%로 "변화한 바가 거의 없다"

둘 다 1퍼센트인데 평가가 왜 다른 건데

내부자들의 그 언론 장난질인가 .
가출한술래 21-06-14 20:17
   
잘봤습니다
비알레띠 21-06-14 20:20
   
잘봤습니다
인왕 21-06-14 20:30
   
잘봤어요
데구르르르 21-06-14 20:35
   
뭘 할려면 일관성이 있어야지 그럼 한족들은 5000년동안 대부분 노예민족이었나?
골드에그 21-06-14 21:33
   
잘봤습니다.
테스크포스 21-06-14 22:15
   
크으~기어코 청나라는 중국이 아니다 기적의 논리 기가막힙니다~
바두기 21-06-14 22:34
   
잘봤습니다.
축구중계짱 21-06-14 22:34
   
95% 는 되야 정상인데

심각하구만.......

7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야로비 21-06-14 22:53
   
* 비밀글 입니다.
대당 21-06-14 23:13
   
중국제 치고 폭발 안하는게 없으니 당연히 위협이 되지
휴대폰을 폭탄겸용으로 만드는 나라다
soosoo 21-06-14 23:26
   
* 비밀글 입니다.
넷맹 21-06-14 23:30
   
30% 언저리...
우리는 알고 있지요!
A한빙결1 21-06-15 00:07
   
* 비밀글 입니다.
대충123 21-06-15 01:46
   
저거 틀린말인데...중국은 전우주적 위협국가임
군사 환경 문화 등등 전분야에 걸쳐서 위협임
자기자신 21-06-15 03:08
   
잘 봤네요
일빵빵 21-06-15 07:41
   
잘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