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정치/경제 해외반응
[JP] 한국, 30년간 대부분의 경제지표서 일본 따라 잡았다! 일본 반응
등록일 : 21-08-13 09:24  (조회 : 38,099)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한국 전경련에서 경제지표상 객관적으로 일본을 거의 따라잡았다는 발표가 나왔습니다. 아직 완벽하게 따돌린 정도는 아니지만, 적어도 추이상 한국이 지속적으로 앞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일본의 반응은 신용등급과 같은 객관적 지표들마저 가능한 한 무시하고 애써 부정하는 애잔함이 역력했습니다.   


<기사내용>
한국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 30년간 대부분의 경제지표서 일본 따라잡았다"

한국 전국경제인연합회는 12일 1990년대 초 이후 한일 간 경제경쟁력 격차 변화를 비교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는 거시경제와 인프라 등 다양한 분야를 분석하고 국가경쟁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IMD 국가경쟁력 순위로, 1995년에는 한국이 26위, 일본이 4위를 기록했지만, 2020년에는 한국이 23위, 일본은 34위로 한국이 일본을 역전했다고 밝혔다.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 무디스 인베스터스 서비스, 피치레이팅스 등 3대 국제신용평가기관에서도 1990년과 달리 2021년에는 한국의 국가신용등급을 일본보다 두 단계 높게 평가했다.

또 각국의 물가와 환율 수준을 반영해 국민의 구매력을 측정하는 1인당 경상 GDP는 구매력평가지수(PPP) 기준으로 2018년 한국이 4만3001달러로 일본의 4만2725달러를 추월한 이후 이 추세를 유지하고 있다.

제조업 경쟁력에서도 일본을 앞질렀다.
제조업 경쟁력을 분석하여 국가별로 순위를 매기는 CIP지수에서는 1990년에 한국이 17위, 일본이 2위였지만, 2018년에는 한국이 3위로 올라가고 일본은 5위로 떨어졌다.

1990년에 한국의 명목 GDP 수준은 17위이고 일본은 2위였지만, 2020년 한국은 10위에 진입하고 일본은 3위로 하락했다. 명목 1인당 GDP 기준도 한국이 1990년 6610달러에서 2020년 3만1497달러로 증가하고, 일본 4만146달러의 78.5% 수준까지 따라붙었다.

대외부문 지표에서의 성과도 두드러졌다. 한국의 수출액은 2020년 기준 5130억 달러로 일본의 80%, 수입액은 4680억 달러로 일본의 74% 수준이다. 1990년 수출액 24%, 수입액 31% 수준에서 크게 성장한 것이다.

해외 직접투자도 격차가 크게 줄었다. 다만, 수출·수입 교역부문 대비 해외직접투자는 2020년 기준 한국이 325억 달러, 일본이 1157억 달러로 여전히 3.6배 가까운 격차가 났다.

양국 기업의 경쟁력을 보여주는 지표인 포츈 글로벌 500의 기업 수, 세계 수출시장 점유율 1위 품목 수에서도 격차가 줄었다.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 수에서 일본 기업은 1995년에 149사였지만, 2020년에는 53개사로 급감해 경쟁력이 약화된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과학기술 분야에서는 기초기술 강국인 일본과의 격차가 여전히 큰 것으로 나타났다. 예를 들어 2020년 기준으로 연구개발 상위 1000대 기업 중 일본은 한국에 비해 여전히 5배 이상 많은 기업을 보유하고 있다.

전경련 김봉만 국제협력실장은 “지난 30년간 많은 주요 경제지표에서 한·일 격차는 축소되거나 일부 분야에서는 오히려 역전됐다. 하지만 해외 직접투자액이나 기초과학 기술분야에서의 경쟁력 격차는 여전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한국 경제가 지속 성장하기 위해서는 일본과의 격차가 여전히 큰 과학기술 경쟁력을 키워야 한다. 이를 위해 정부의 적극적이고 장기적인 연구개발 지원이 필요하다. 해외 진출 시 양국 기업협력과 한일 간 기술협력 강화를 위해서도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야후재팬 반응>



The   Sea   of   Japan   3015/54
그러면 플루오르화수소와 같은 공업 기술이 담긴 제품도, 포도 모종과 같은 지적재산권도 일본 같은 건 의지하지 않아도 되겠네요.
금융면에서도 통화스와프도 필요하지 않을 것이고, 일본 시중은행의 여신도 필요하지 않을 것입니다.
무엇보다 한국의 '뛰어난' 제품이나 콘텐츠도 일본에 굳이 팔지 않아도, 세계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국가 간의 약속을 어겨가며 까지 일본정부의 돈을 받아쓰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그런 날이 오기를 많은 일본인은 바라고 있어요.
∟jfa**** 128/2
과학기술 경쟁력에서 추월할 필요가 있다고 해서 잽싸게 기술을 훔치려고 하는 것은 그만 두세요. 그건 범죄니까요.
∟✕✕チョメ***** 41/2
표면상의 수치를 따라잡은 것은 사실이고 일본도 따라잡히고 있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단순한 제조업부터 지적재산권 보호의 강화나 우주항공산업이나, 금융관련, 비제조업에도 힘을 쏟지 않으면 안 됩니다. (지금의 일본 정치인의 작은 그릇으로는 기대할 수 없으므로 뜨겁고 일 잘 하는 관료가 나와 주었으면 한다) 
그리고 숫자로 따라잡혀도 압도적으로 아직 차이가 있는 것은 평생 채워지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품위와 신용입니다.
그의 나라 올림픽 국영방송 코멘트나 국제통화로서 인정받지 못하는 상황을 보면, 신용 면에서는 아직 중국 이하입니다. TPP에의 참가는 전력 거부 하는 등, 보다 고도화된 분야에 참가되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Basq 88/1
한국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 30년간 대부분의 경제지표서 일본 따라잡았다“
정신은 어떠한가? 긍지는. 겸허는. 배려는. 영원히 따라잡지 못해.
∟hir**** 62/1
통화스와프라는 말은 하지 않았지? 새삼 말할 수 없겠지. 말할 리가 없죠. 
없어, 없어, 이제 절대 없어
∟xnw**** 82/1
보조바퀴를 달고 제대로 달릴 수 있어서 다행이야.
슬슬 일본의 우대조치라는 보조바퀴를 빼고 스스로 달려볼까?
∟a76**** 89/2
거의 모든 게 기술의 일본 덕분이지! 
그런데도 세계제일 반일


∟viv**** 30/1
정말이에요. 그렇게 따라잡았다면 지금까지 허락 없이 강탈한 것 모두 돌려줬으면 좋겠네요. 일본이 관대하게 봐줬으니까 지금까지의 일이 버젓이 지나갔다는 거죠?

∟kak**** 20/0
미국 언론이 이번 올림픽에서 도쿄의 테크놀로지가 50년 앞서 가고 있다고 칭찬하는 기사를 방금 봤어. 
한국의 자화자찬에는 이제 신물이 난다.
∟ba**** 1/33
이제 코멘트에서 말하는 상황하고 다를 게 없잖아? 한국 제품을 안 보는 건 일본뿐이고.
∟tak**** 90/2
일본을 앞질렀다고 거들먹거려 봤자 늘 수중에 남아 있는 달러가 부족해 환율하락을 막지 못하고, 한일 통화스와프에 기대, 스토커 처럼 스가 총리를 쫓아다니며 정상회담을 간청한 게 도대체 어디의 대통령이지? 
눈앞에 국가 디폴트가 임박했는데도 시시콜콜한 자만심으로 늘 현실을 도피하는, 어디까지 태만한 민족인가.
hir ***** 2021/38
그럼, 이제 일절 의지하지 말고 자립해 주세요. 


∟kin***** 42/0
이제 그만 일본에 대한 C0mPLEX를 버리고
진정한 의미에서 자립했으면 하는 것입니다.

vmt ***** 1789/38
꼽은 모든 지수가 각 나라마다 산정 기준이 다른 것들뿐입니다만. 다음은 제대로 비교하는 방법을 배우면 일본을 앞지를 수 있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열심히 하세요.
∟meb**** 52/0
나왔다 나왔다 자화자찬!
근데 이란 빚 문제는 어떻게 할 거야?
∟tai**** 107/1
따라잡았다면 빚을 갚았으면 좋겠네요
다케시마와 불상도


∟洋公主って何でしょうか? 29/0
늑대 소년이 무슨 말을 해도 믿을 수가 없네요(^^)
1/3이하로 GDP가 빠지는 것을 기대하고 있을게요(^^)

comic 1097/17
그런데도 아직도 일본 농산물을 훔치고, 해결된 문제들도 되돌려버리고, 괴롭힘을 멈추지 않아. 경제가 윤택해진 기반이 된 공산품의 정밀소재 확보도 일본 없이는 완성되기조차 어려운 상황이었는데, 과도하게 수입해 타국에 빼돌리기까지 했다. 
아직도 일본 없이는 경제 안정조차 위태로운 이 나라가 무슨 입으로 말하는 거지?
s48 ***** 1063/37
숫자 매직!
일본은 괜찮아요. 
일본은 수돗물에서 빨간 벌레가 나오지는 않아요.
한국이 더 고령화 사회가 심각한 건 아닐지?
각 가정의 빚은 사상 최고액이라고 들었습니다.
일본은 코로나의 영향으로 여행가지 않은 만큼 각 가정의 저축고는 사상 최고인 것 같아.
분식해서 숫자를 봐도 말이지.
이번 올림픽을 봐도 국력 차이가 나는 것 같아. 중국, 미국, 일본이 상위 3개국
한국은 메달 6개. 젊은 사람들이 스포츠에 투자 할 수 없을 정도로 가난한 느낌이 듭니다. 노벨상도 적다. 
일본도 2010년 이후 논문이 극적으로 줄었다. 
이것은, 민주당 정권이 2010년에 탄생하고, 렌호*가 예산 재분배를 했기 때문. [2위면 안 됩니까?] 라고 함부로 말해, 아직도 그 흐름이 수정되지 않고 있다.
관리는 급전개를 할 수 없으니까. 필요한 분야에 투자하지 않으면 한국처럼 될 거야.
(*일본의 입헌민주당 소속 현직 참의원. 간 나오토 내각 장관 출신. 민주당 정권이 2009년 말부터 시작한 `예산재분배(시와케)` 사업을 주도하며 스타가 됨. 일본의 슈퍼컴퓨터를 세계 최고로 만들겠다 - 는 관련 담당자들에게 예산 삭감을 지시하며 ‘세계 최고가 되어야 하는 이유는 뭡니까? 2위면 안 됩니까?’라고 추궁, 예산재분배의 여왕이라는 별명을 얻음)

∟tab**** 76/1
노벨 평화상 하나뿐이에요. 그것도 나중에 돈으로 샀다는 말까지 들었죠.
ncf ***** 935/20
전후 75년이 넘도록 전범기업이니, 욱일기니 하며 일본을 괴롭히는 것에 막대한 에너지를 쏟아 붓는 한 결코 일본을 따라잡을 수 없어. 인구감소가 일본 이상으로 심한 한국에는 종합력에서 미래영겁 일본을 따라잡기 힘들 것이라고 생각한다.
∟hir**** 38/0
괴롭힘이 국시인 나라니까 상관하지 않는 것이 제일입니다. 무시.

tos ***** 742/11
제조 경쟁력, GDP 수준, 수출액은, 삼성 재벌의 공헌.
한국 정부 기여도는 낮다.
신용등급은 일본의 신용보증 덕분.
일본의 선의로 획득하고 있는 것을 그저 숨기기만 해.
통화스와프는 절대 일본에 기대하지 마.
부채는 어디에 평가되고 있지?
가계부채 + 기업부채 = 400조엔, GDP의 2배.
언제 부채를 해소할 수 있을까? 
해외직접투자
일본, 해외 기업이 (*한국에서) 도피한 것은, 어디에 평가되고 있는가?
과학기술 분야에서는 기초기술 강국인 일본과의 격차가 여전히 크다.
일본은 한국에 비해 여전히 5배 이상 많은 기업을 갖고 있다.
그렇다고 하는 것은, 일본을 앞지를 수 없다.
일본의 기술, 재료에 의존하고 있는 기반이 약한 한국 산업이라는 평가가 빠졌다.
결론이 ‘한일간 기술협력 강화를 위해서도 노력해야 한다’ 입니까?
일본은 다른 나라와의 협력에 방향을 돌리느라 바쁘다. 멋대로 지껄이고 있어줘.
mur ***** 694/17
굉장하네요. 일본을 따라잡았나요?
삼성 부회장이 나오지 않아도 되었던 거 아냐?
mam ***** 549/77
일본을 따라잡아서 뭐가 있지? 세계 최고가 되었다거나 아시아 최고가 되었다면 알겠지만, 
이 나라는 반일의 사고방식 때문에 손해를 많이 보고 있지요. 정신적인 부분이 성장하면 매력이 넘치는 나라라고 생각을 합니다만.
nay ***** 541/15
조립 경제에서는 명목상의 수치를 올리는 것은 어느 정도는 할 수 있군요. 그 정도 이상을 끌어올리는 것이 매우 어려워서 선진국들은 모두 고생하고 있습니다.
yam ***** 218/2
그에 비해 돈은 뜯어가지, 포도나 고구마는 훔치고.
エスゲイ 204/2
대단하네요, 그러면 일본 은행이 발행하는 신용장도 필요 없고, 일본과의 통화스와프도 필요 없습니다.
hal ***** 182/3
이런~
한국에 졌어~ 추월당했어~
이야~ 문화도 졌고, 기술에서도 졌어~.
이제 힘드니까 일본에 상관하지 말아주세요.
뭣하면 일본의 기술도 금융도 필요없겠지?
졌으니까 일본 거는 다 필요없으니까 거래정지해도 되겠지?
아 그리고 기쁘다고 일본맥주로 건배하지 말아요.
kin ***** 154/7
그럼 우선 월드컵 때 진 빚부터 갚아주실까요?
tom ***** 145/4
가만히 있어줬으면 좋겠어.
이제 마음대로 이겼어! 졌다! 라고 한국이 생각하는 것은 자유이지만, 일본이라는 고유명사는 내지 않았으면 합니다.
일본은 그쪽을 의식하지도 않고 물론 경쟁상대로도 보지 않아. 적화하고 민주주의를 잘못 인식하여 법치주의를 실천하지 못하는 나라는 경제면을 의식해도 어쩔 수 없어요.
abi ***** 136/6
한국 기업과 상거래를 하고 있는 비즈니스맨은 모두 이런 기사는 신용하지 않는다. 우선 사회 인프라의 비교가 기본적으로 잘못되어 있고, 실제 사회에서의 차이는 크며, 우리 입장에서 보면 한국 경제의 규모는 일본의 1/5이다. 
이것은 우리쪽이 37년간 한국 기업과 상거래를 한 경험과 예전 상사의 데이터에 의존한 사실. 
그야말로 아직도 이런 사이비 숫자를 믿고 있는 경제인이 있다는 것 자체가 이해할 수 없는 일. 예를 들면, 해외 자산을 비교하면 일목요연하고 엔화가 국제통화라는 점을 감안하면 쉽게 판단할 수 있지.
vos ***** 128/6
왜 이게 대부분의 경제지표인지 의미불명. 아직도 1인당 GDP에서 1만 달러 가까이 있는데 따라잡았다고? 신용등급도 의미 없고.
hir ***** 107/4
일본에서 소재를 수입 할 수 없게 되어도, 수출량을 유지할 수 있을까? 미국, 일본이 달러 공급을 중단해도 자력으로 달러를 돌려갈 수 있을까? 
tas ***** 105/3
순위로 나오는 지표에서는 “앞질렀다”, 절대적인 숫자가 나오는 지표에서는 “여전히 격차가 크다”. 
뭐 당연하죠.
원래 한국은 순위 지표를 좋아하니까 순위를 매기는 기관도 한국을 높게 매기면 인용될 수 있다는 계산도 있을 것입니다.
중요도를 마음대로 붙인 순위에서 위든 아래든, 그런다고 장사가 잘되는 건 아니니까. 마음대로 하면 되겠죠?
yos ***** 104/2
에? 엔과 달러는 원과 화폐가치가 다른 것을 이해할 수 없는 것일까? ㅋ 가정 부채가 과거 최고라고 했으니까, 가정에서 빨아들인 돈을 통계에 넣고 있는 거지?
chi ***** 102/3
호오, 대단하군요.
저희는 아무리 생각해도 따라잡히고 있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반도체도 플루오르화 수소 등도 우리나라에 의존하지 않고 자국에서 품질 좋은 것을 열심히 만드세요.
off ***** 90/3
축하합니다! 두 번 다시 일본에 가까이 가지 말고 모두 자력으로 부탁드립니다. 부디 화이트 국가로 되돌려 달라든가, 통화스와프라는 말을 꺼내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기대할게요 선진국님!
bon ***** 82/2
그럼 이제 단교해도 곤란하지 않겠지!?
elt ***** 78/3
그에 비해서는 G7에서 동료가 되어달라는 초대가 없네요. 오히려 한국이 G10이라든가 G11이라고 우겨도 G7 국가들은 모두 호쾌하게 넘어가면서 완전 무시하더군요. 뭐 '경제 지표로'라고 써 있는 대로 발전한 것은 경제적인 부분 뿐이니까요.


fun ***** 73/2
사실 이제 한국은 선진국이고, 일본은 이상한 죄책감으로 한국에 양보할 필요가 없다. 제대로 일본의 국익을 추구해 나갑시다.
smi ***** 64/5
100년 전부터 일본의 원조, 보조를 받아 성립됨을 인식하는지?
65년 합의로 거액을 원조해 가능한 모든 기반을 마련한 것이다.
조선, 철강, 화학, 일렉트로닉스, 모든 기술, 지도자 등을 공여했어.
기술자는 삼성 등은 2000명 이상. 동시에 스파이에게 훔치게 했다. 신제품 출시되면 몇 시간 후에는 현물이 서울에 도착해 있어 
일본을 앞질렀다고? 그럼 왜 노벨상 딱 한명도 못 내는 거지? 
말보다 증거겠지만, 100년이 지나도 무리다.
zak ***** 59/0
죄송합니다... 제목에서 웃어버렸어요
koc ***** 55/0
따라 잡았다면 돈을 조르지 마라. 기술 훔치지 마라. 돈 갚아라.

naq ***** 54/0
어디가 일본을 따라잡은 거야?
ino ***** 49/3
허울 좋은 한국경제
일본의 후원이 없어지면, 눈 깜짝할 사이에 석기시대로 되돌아간다.
일본은 빨리 한국에 주고 있는 금융 신용장을 회수해야 해.
nrj ***** 47/2
<해외 진출 시 양국 기업협력과 한일 간 기술협력 강화를 위해서도 노력해야 한다.> 
여기는 틀리지. 
진심은 <일본 기업의 기술 착취, 모방 강화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
gal ***** 45/0
그렇다면 포도도 딸기도 돌려받자
med ***** 43/1
이번 도쿄올림픽에서 귀국의 보도기사는 “국위선양”을 위한 것이란 걸 잘 알았습니다. 이 기사도 그런 것 같네요.
귀국은 아직도 전시 중인 국가이며, 국위 선양을 위해 타국을 비하하는 보도를 하는 것에 의문을 갖지 않는 여론이 있는 것 등 역시 선진국이 아니라 개발도상국 같네요!
tou ***** 36/0
가장 중요한 품질은? 허점 투성이인가요?
諸行無常 35/2
>> 한국 경제가 지속 성장하기 위해서는 일본과의 격차가 여전히 큰 과학기술 경쟁력을 키워야 한다.
지금까지는, 일본으로부터의 기술의 지원 · 이전 · 양도나 위법에 가까운 가로채기로 성장했지만, 향후는, 그렇게는 되지 않는 것을 명심하고 자력으로 노력해야 해요.
ninja 34/0
그런가요
앞으로도 열심히 하세요.
하지만 협력관계를 구하지 말고 단독으로 부탁드립니다.
いいね 34/0
이렇게 해서 한국의 젊은이들은 빚을 내 주식을 사들여 속아서 걷잡을 수 없는 국가부도 국면으로 치닫는다.
nap ******** 33/1
이걸로 한일 통화스와프는 필요 없네. 이번에는 어떤 마술로 국민들의 시선을 다른 곳으로 돌릴까?



번역기자:kalamoo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kalamoo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III복불복III 21-08-13 09:26
   
번역 수고하셨습니다
잘보겠습니다
     
화기엄금 21-08-13 12:03
   
근데 얘네 통화스와프 얘기는 왜 맨날 하는거에요?
예전에 끝나서 지들도 좋아했던거 같은데..
우리도 캐나다랑 무기한으로 통화스와프 맺어서 필요없구요
저 얘기는 대체 왜하는거지?
          
가생이만세 21-08-13 12:16
   
얘들은 한국의 통화스와프에 대한 인식이 한국을 위한 일방적인 원조 행위 수준으로 보고 있어서 걍 ㅂㅅ들입니다ㅋ
          
JTBC손석희 21-08-13 12:28
   
일본인들이 주로 옛날이야기 한참 지난이야기를 자주 꺼내는 이유는
아는 정보는 대부분 수년에서 수십년 지난 이야기들 가지고
바라보는 관점이 많습니다.
아날로그 취향인것만 봐도 알수 있듯이 그만큼 정보도 느린
과거 "겨울연가"로 히트친 수십가지 이유중
그중 한가지가 한국이 이렇게 발전된줄 몰랐다의 반응도 쏟아졌죠
그 동안 한국관련 긍정적인뉴스를 거의 내보내지 않은 이유도 한몪

(주로 옛날이야기 투성이 인 이유는)
일본 언론이 한국과 관련 부정적 기사를 썼다가
후속 기사를 내보내지 않은것도 있어요
자기들 듣기좋은 기사는 돈을 벌게 해주지만 듣기싫은 기사는 각종 협박에 시달리니 듣기싫은 기사는 거의 안쓰기 때문
부정적 뉴스 썼다가 긍정적 뉴스 쓰면 변절이나 로비를 받았다로 취부하는
문화가 일본을 병들게 하고 있는지도 못느끼는 종족이죠

뉴스보다 험한서적이 과거정보를 계속해서
반복 재생산 하는것도 기여한부분도 있습니다

한마디로 듣고싶은것만 듣고
듣기싫은건 안듣고 내보내지 않다가
이런 결과를 가져오게 되고,
현실부정 할수밖에 없는 결과를 가져오죠
          
JTBC손석희 21-08-13 12:38
   
이 의견은 과학적입니다.
일본인들에게만 나타나는 "파리증후군"
을 보면 알수 있듯이
일본 전체가 전국민이 그동안 그런식으로
국민들을 관리(우민화) 해왔기 때문이죠(집단최면)

일본인들이 생각하는 : 프랑스 "파리" = 한국 "통화스와프"

즉 대가리 깨져도, 쓰나미가 덮치는 상황이여도,
대지진이 일어나고 있는 상황이여도,화산폭발이 일어나고 있어도
죽기직전 상황인데 내뱉는 말은
"통화스와프나 하는 한국이 저주해서 이런 상황이 펼쳐졌다" 라고
내뱉을 종족.종특 입니다.  답도없고 약도없어요
          
JTBC손석희 21-08-13 12:52
   
이러한 특성 때문에
"최면,집단최면"으로 관리받는걸 좋아합니다
"가축처럼" 사육 관리받는것에 익숙 합니다.

일본 영화,애니,소설,게임,만화,드라마  장르중
("최면물, 감금류 장르가 전세계에서 유독 일본에서만 쏟아져 나오는 이유)
심지어 겨울연가에서 "기억상실증"을 일본에서는 "최면물" 취급
쿠키홀릭 21-08-13 09:30
   
몹시 부들부들 거리는구나
그리고 통화스와프 해달라고 한 적 없어!
리즌9 21-08-13 09:34
   
난독증인가?
룰루랄라 21-08-13 09:34
   
넷우익들 더욱 분발해라 화이팅! 잘보고 갑니다.
netsisgun 21-08-13 09:35
   
잘 봤습니다
핫핫 21-08-13 09:36
   
만능의 통화스와프
일본과 맺지도 않은 통화스와프 타령....

꿈에서 깰 시간이 지났다. 꼬끼오~
죽여줘요 21-08-13 09:38
   
살살 부들거려라 그러다 지진 온다
Tobi 21-08-13 09:41
   
잘 봤습니다.
오늘비와 21-08-13 09:41
   
변함없이 좋구먼~~ ㅇㅅㅇㅋㅋㅋ
잘봤습니다~~~
Or짐 21-08-13 09:42
   
여전하네 ㅋㅋ 정상적인 글은 하나도 없고 부들대기만 하네
행운두리 21-08-13 09:42
   
1997년 IMF로 국가가 도산하고 알짜같은 기업들이 산산조각 공중분해되서 허공에 날아 간 상태에서도.....

정말 대단합니다. 대한민국.

조중동만 대한민국 망한다고 삽소리 하고 있지요..
     
행운두리 21-08-13 09:59
   
IMF도 김영상 대통령이 일본의 외채비율이 너무 높다고 지적하자 서울대가 꽉잡고있던

경제부처 관료들이 일본보다 안전한 나라는 없다고 1년짜리 단기외채 빌려와서 외환보유고 채움.

김영삼 대통령이 한번 빼려고 했으나.. 지금 전국민 재난지원금 경제각료들이 반대

하듯이 각 경제 부처에서 반대함. 결국 상환 날짜 다가오자 일본에서 연장안해주고 상환요구.

IMF 대박크리, 그래서 일본놈들이 번역글 보면  원지도 모르면서 통화 스왑 거리는데,

엊그제 국정원하고 일본 보수단체 관련 방송 보니,  오만가지 생각이 다드네요.
          
Gottoknow 21-08-13 11:28
   
Pd수첩 국정원편을 보니 충격먹었네요. 썩어도 그정도 일줄이야... 어느정도 짐작은 한거지만... 골수 토왜들을 반드시 처리하고 가야하는데 ㅠㅠ
일빵빵 21-08-13 09:44
   
잘봤습니다
밥이형아 21-08-13 09:52
   
쟤들은 전경련이 반문재인의 선봉인걸 모르겠지?
그런데도 저런 보고서를 낼정도니 ㅎㅎㅎ
대팔이 21-08-13 09:53
   
얘네들은 통화스와프가 뭔지나 알까??
굿잡스 21-08-13 10:00
   
과학기술 분야에서는 기초기술 강국인 일본과의 격차가 여전히 큰 것으로 나타났다. 예를 들어 2020년 기준으로 연구개발 상위 1000대 기업 중 일본은 한국에 비해 여전히 5배 이상 많은 기업을 보유하고 있다.


>>

??ㅋ

조사 내용이 좀 애매하군요.

연구 개발비, 특허, 시장 지배력과 경쟁력등이 실질적 부분이지 기업 갯수 어쩌고 논리식이면

쭝공>Jap


■ 한국 연구개발 투자 89조원 세계 5위···GDP 대비 2위

입력 2020.12.09 18:30

지난해 정부와 공공, 민간 분야 연구개발 투자금이 89조471억원(764억 달러)원으로 집계. 전년대비 3조3184억원(3.9%)이 증가한 수치.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에서는 미국 5815억 달러, 중국 2974억 달러, 일본 1622억 달러, 독일 1236억 달러(이상 2018년 기준)에 이은 5위 수준.

https://www.hellodd.com/news/articleView.html?idxno=90954


■ 우리나라 GDP 대비 연구개발비 비중 세계 1위

2019. 12. 18. 15:00

https://news.v.daum.net/v/20191218150042629


■ 한국, 11년만에 국제특허출원 세계 4위 자리 탈환

https://news.v.daum.net/v/20210304093005463
김원장 21-08-13 10:03
   
잘봤습니다
골드에그 21-08-13 10:06
   
잘봤습니다.
폭스원 21-08-13 10:12
   
왜구들은 최종병기가 통화 스왑인가 ㅋㅋ
그게 뭔지도 모르면서 통화 스왑 운운하는지
점점 쇠퇴하는 국가와 떠오르는 국가가 극명하게 보이는데 넷우익들만 발광하고
극우정치인들만 잘먹고 사니 왜구 폭망은 가시권이네 ㅋ
user386 21-08-13 10:14
   
잘된건 다 지들 덕분이라네...ㅋㅋㅋ
심각하다 증말...ㅋ
쿠비즈 21-08-13 10:20
   
출산율저하, 고령화등등의 문제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미래가 밝은 이유는 일본에 저런 새끼들이 넘쳐난다는 겁니다. 그냥 일본이 그동안 세계에서 차지하고 있던 부분들만 빼앗아와도 앞으로 50년은 우리경제가 계속 엄청난 성장을 할테니까요. 저런 헛소리와 생각들이 일본정부의 정책에도 영향을 미치고, 일본정치인들도 집권을 위해 저딴 인간들 비위맞추려 헛짓거리를 계속할테니 일본은 한국에 밀려 점점 소멸되어 갈겁니다.
쿠비즈 21-08-13 10:20
   
이미 조선, 전자등에서 이런 과정을 거쳤고, 앞으로 소재, 부품등 아직 일본이 세계시장에서 앞서가는 부분도 우리기업들이 앞서가게 될겁니다. 거기에 일본의 마지막 자존심이며, 희망인 자동차도 개박살(이미 일본메이커들이 전기차에 손놓고 있는 상황이라 현실화 중이죠.)나고, 그들이 차지했던 세계속에서의 점유율도 현기차에게 내놓을 겁니다.
굿잡스 21-08-13 10:20
   
■ 츠네이시 조선소에서 Jap선급 감독 하에 건조되고  Jap선사에서 운영하던 화물선 또 두 동강.ㅋ

입력 2021. 08. 13. 08:23

https://news.v.daum.net/v/20210813082335396


■ 모리셔스 좌초 Jap 선박 결국 두 동강.."피해 복원 수십 년 걸릴 것"

입력 2020. 08. 16. 23:01

https://news.v.daum.net/v/20200816230133962
운드르 21-08-13 10:21
   
∟viv**** 30/1
정말이에요. 그렇게 따라잡았다면 지금까지 허락 없이 강탈한 것 모두 돌려줬으면 좋겠네요. 일본이 관대하게 봐줬으니까 지금까지의 일이 버젓이 지나갔다는 거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아 좋지, 확실하게 정산하자고. 일단 임진왜란 때 가져간 것부터 따져볼까?
허락 받고 가져간 것 아니잖아. 안 그래?
OO사냥꾼 21-08-13 10:21
   
불상 돌려주께. 너그가 훔쳐간 우리나라 문화재 다 내놔라...이 1-8 늠들아
     
신서로77 21-08-13 10:32
   
불상 왜돌려줍니까?...저것들이 훔쳐간건데...훔쳐간걸 가져온건 원위치 개념임...
     
복수 21-08-13 22:30
   
돌려준다고??? 뭘???
굿잡스 21-08-13 10:28
   
※ 조작이 만연한 부실투성이 Jap실태.

미쯔비시 연비조작
Jap GDP 성장률  조작
닛산 자동차 무자격자 품질통과
도시바 3회 연속 분식 회계

■고베제강 품질조작은 고질.."40~50년 전부터 만연"
https://news.v.daum.net/v/20171017101919438

올림푸스 분식회계
스바루 자동차 : 연비와 배기가스 조작 1800건 확대, 30년 전부터 무 자격자 품질검사
후지제록스 분식회계
국책금융기관 서류조작
일본 농협 소고기 날조
도요고무,  아사히카세이 날조
미쓰비시전선 : 전선, 각종 구리 부품, 알루미늄 부품 등의 품질 데이터 조작
JDI 국가 지원금 횡령
다카타 에어백 : 금속 파편 튀는 불량 => 파산 신청
도레이 : 섬유화학 제품 품질 조작 납품, 제품 데이터 조작
Jap전력 품질 데이터 조작
히타치 화성(日立化成)이 납축전지 데이터 날조 (여러 원자력 발전소에도 납입, 500사에 6만대 출하)
일본통운 정부미 포장 누수,외관 손상 총 266봉지를 새부대에 리필 검사증명인장 위조해서 출하
Jap 닛산 또 날조조작, 이번엔 배기가스와 연비조작 (이전 날조 통과이후 다시 날조)
스즈키 자동자  차량 연비 자료 조작 (2009년 이후 2737대)
닛산 연비 배기가스 자료조작 이후 또다시 추가 조작 차량 구조 경음기 장치 등 11개 항목 조작
히타치 반도체 소재에서 검사 부정행위 산업 전반 확대 가능성
방탄소년단 사과 조작 사건
미쓰비시 전기 자회사 토칸 품질검사 조작
Jap초계기 레이저 사건 조작
일본 정부 15년 날림 통계 들통
일본 중요통계 40%가 오류
일본 전국 주요 건물 1000여곳 내진 장치 조작
일본 총무성 문서조작
일본 매월근로통계 조작
일본 후행성의 조작통계
Jap도쿄의대 합격증 장사 폭로 1억~3억 받고 점수 조작


■영국에서 운행 중인 Jap '철도 하타치' 가 제작한 고속철도 차량 클래스 800 에 182개 차량에서  심각한 균열이 발생. 열차는 운행이 중단.
https://sbwonjun.tistory.com/m/42

■해상에서 수시로 두동강 나는 Jap선박들과 해양오염 사고.

http://mnews.imaeil.com/InnerColumn/2020081717253779136

■끝나지 않는 Jap다카타 에어백 악몽.. 미국서 혼다 어코드 운전자 사망사고 발생.

http://m.dailycar.co.kr/content/news.html?type=view&autoId=39452


■ “도요타 급발진 10년새 34명 사망”

https://m.hani.co.kr/arti/economy/car/404953.html#csidx3aa9ccc3ab5d9d28347dd8be1a1b2e4


■역겨운 하버드대 위안부 조작 논문 도움 준 교수들도
Jap '닛산·외무성'이 조직적 후원.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9/0004748006?sid=001

■‘징용 흔적’ 지운 군함도…일본인 생존자 “새빨간 거짓말”
https://news.kbs.co.kr/mobile/news/view.do?ncd=5152191

■ 부실 Jap 올림픽 선수촌 불만 폭주..Jap선수단은 다른 숙소에서 훈련

https://news.v.daum.net/v/20210721135116300


▶8년간 겉만 살짝 긁어낸 Jap..비만 와도 방사능 '쑥'

https://news.v.daum.net/v/20191108200717722


▶후쿠시마 폐기물 관리 엉망..컨테이너 부식해 방사성 물질 누출

일부는 바닷속으로 들어가
도쿄전력 "환경에 미치는 영향 없어" 주장

https://news.v.daum.net/v/20210521102144986


▶덩어리채 '뚝뚝뚝', Jap 후쿠시마 원전 폐기물 관리 '충격'

http://www.nvp.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4910


▶후쿠시마 방사성 폐기물 유실 규모 커져..Jap "문제없어"

https://news.v.daum.net/v/20191018064510485


▶방사능 폐기물이 물 위에 둥둥.."자루는 텅 비어"

https://news.v.daum.net/v/20191018200413558


유네스코, 'Jap 군함도 왜곡' 결정문 만장일치 채택

https://news.v.daum.net/v/20210722215248149?x_trkm=t



문화재마저 조작하는 Jap.

https://m.cafe.daum.net/ok1221/9Zdf/2149239?q=


Jap 200년전 고문서 모두 가짜. 200년 전에도 역사 왜곡 조작.

http://www.gasengi.com/main/board.php?bo_table=commu08&wr_id=38669


하니하라 가주로(埴原和郞) ... 나라시대(奈良時代- 제50대 칸무(桓武) 왕이 784년 헤이안(平安)으로 천도하기 이전)까지도 한복을 입고 한국음식을 먹었으며 심지어는 한국말까지 사용했는데 고사기(古事記), 일본서기, 만엽집(万葉集) 등에 아직 조작되지 않은 부분은 한국어의 한국식 한자용어가 남아있다”고 말해 전체적으로 일본고사기들이 조작되었음을 밝혔다.
인생재발신 21-08-13 10:30
   
아니, 반응 댓글을 읽는데
바득바득 이갈리는 소리가 나는 이유가 뭐니ㅋㅋㅋ
잘봤습니다^^
나비의겨울 21-08-13 10:31
   
지들이 달러 기축국도 아니면서 달러부심은 왜 부림? ㅋㅋ
캐나다랑 한도 기한없이 무제한스와프라서 필요없다고.
모닝째즈 21-08-13 10:33
   
이젠 의지하지말아줘. 통화스왑 하지말아줘...ㅋ
일본은 이제 우리 하청국가 아닌가?
굿잡스 21-08-13 10:35
   
냉전이 한참이던 시절

전범 Jap은 지금같은 한국등 제대로된 경쟁상대도 없었고 전범국이 두 동강 나서야 했던 걸 우리가 분단에 남북전쟁으로 초토화(우리는 진짜 맨땅에서 헤딩하며 더구나 코앞에선 북한과 살벌한 대치로 없는 살림에 국방비 부담까지)

그뒤에서 Jap은 전쟁 특수의 꿀빠는 후방군수기지 역할에 안보 부담은 거의 없이 경제성장에 전력, 미 시장의 개방, 지금과 다른 각종 특허 제약이 미약하던 시절 지금의 중공처럼 대놓고 카피에 온갖 특허 절도질등으로 급성장.


NACIC가 공개한 연례보고서(Annual Report to Congress on Foreign Economic Collection and Industrial Espionage )  

미국내 산업 스파이 국가 순위 

1위 중공 , 

2위 Jap, <============================ 

3위 이스라엘,  

4위 프랑스,  

5위 한국,  

6위 대만,  

7위 인도 


한국의 국가정보원이 국내 기업-연구소 등을 대상으로 시행한 ‘산업보안의식 조사결과’ 

한국내 산업 스파이 국가 순위 

1위 Jap(57.3%), <======================= 

2위 미국(16%),  

3위 중공(10.8%) 



■ Jap의 대표적인 기술 절도 사건 사례.  


① IBM에 잠입하여 컴퓨터 메인프레임 관련 기밀 기술을 훔친 히타치, 도시바의 일본산업 스파이 6명 체포.  

② 후지쓰의 산업스파이가 미국 페어차일드사로부터 메모리 기술, 도면 등을 9년 동안 기술 절도.  

③ 후지카메라가 코닥사의 35mm 카메라기술을 절도.  

④ 후지카메라가 Honeywell 로 부터 렌즈기술 절도, 4억 달러 배상판결.  

⑤ 방문 연구원으로 일하던 오카모토 다카시(40) 등 2명이 미국제약사 치료약과 관련한 DNA샘플과 시약 등을 몰래 훔쳐서 빼돌리다 체포.  

⑥ '77년부터 '86년까지 10년간에 걸쳐 발생한 미국 페어차일드사에 대한 스파이활동 정보를 바탕으로 비열하게 M&A시도.  

⑦ 그 이외에도 법정까지 가지않고 합의한 일본의 기술도용은 무한대 부지기수.


■ 최근 한 국내 기업의 LNG 선박 설계도면이 협력업체 전·현직 직원을 통해 일본 조선업체에 건네진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http://mn.kbs.co.kr/mobile/news/view.do?ref=D&ncd=3349421

■ Jap기업, 한국 반도체 기술 훔쳐 공장 차려  

http://www.gasengi.com/main/board.php?bo_table=commu07&wr_id=2595930&sca=&sfl=wr_subject%7C%7Cwr_content&stx=%EC%82%B0%EC%97%85%EC%8A%A4%ED%8C%8C%EC%9D%B4&sop=and
삶의여정 21-08-13 10:39
   
∟viv**** 30/1
정말이에요. 그렇게 따라잡았다면 지금까지 허락 없이 강탈한 것 모두 돌려줬으면 좋겠네요. 일본이 관대하게 봐줬으니까 지금까지의 일이 버젓이 지나갔다는 거죠?

------------------------------------------------
반응 어느정도 예상 했지만...대체 얘는 뭘 강탈해갔다고 돌려달라고
징징대는지...
강탈은 지들이 해놓고...참나
ibetrayou7 21-08-13 10:51
   
ㅋㅋㅋㅋㅋㅋ 늘 한결같아서...

잘 보고 갑니다...
     
volumaize 21-08-13 10:56
   
ㅋㅋ 저런반응이 우리한텐 너무 좋죠
yogurt 21-08-13 10:57
   
기술 훔친다는 드립은 지겹지도 않냐?
할말없으면 맨날 이소리야 ㅋㅋㅋ
더놀라라 21-08-13 11:04
   
이빈 올림픽 보고 전세계가 일본이 얼마나 뒤쳐진 국가인지 알았을듯
carlitos36 21-08-13 11:11
   
에휴 ㅋㅋㅋㅋ 변한게 없어서 좋네
fox4608 21-08-13 11:13
   
계속그렇게 믿고 살아다오…

잘봤습니다.
Attcamo 21-08-13 11:14
   
아니 미국의 상설통화스왑국인 캐나다와 무제한 스왑을 맺고 있는데 개똥된 엔화랑 왜 스왑을 하겠냐고ㅋㅋㅋ
레로리 21-08-13 11:17
   
한국보다 국가신용등급 두단계나 낮으면서 지들 덕에 한국신용등급이 높다고 아가리 터는 것이 코메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FOREVERLU.. 21-08-13 11:23
   
이놈들의 반응은 한결같구만. 기술강탈/통화스와프/이런 말들이 지어낸건가 아니면 진짜로 그리알고 있는가?
아까맹키로 21-08-13 11:25
   
왜구들 잘하고있어~!
오랫동안 그 생각 변치말어라~!
발자취 21-08-13 11:34
   
미국과 무제한 통화 스왑하는 나라의 신용등급이 왜 그러니?
MYTHICISM 21-08-13 11:40
   
ㅋㅋㅋㅋㅋ
신무 21-08-13 11:43
   
나 제목만 보고 댓글 내용을 여러개 맞춤 ㅋㅋㅋㅋㅋㅋ 부품,통화스왑,한국인 돌아가라 그이야기 할줄 알았는데 힘내라 그렇게라도 자위하면서 살아야지 암요 일본열도가 최고의 지옥이죠 ㅋㅋ
뙤약볕 21-08-13 11:53
   
취업률 높다면서 지들이 취업률 낮다고 까는 나라보다 경제 성장률이 더 낮은데다가 30년째 제자리만 맴돌고 있음ㅋㅋㅋ
DarkAngel 21-08-13 11:56
   
잘 봤습니당
팬더롤링어… 21-08-13 11:57
   
∟Basq 88/1
한국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 30년간 대부분의 경제지표서 일본 따라잡았다“
정신은 어떠한가? 긍지는. 겸허는. 배려는. 영원히 따라잡지 못해.
............................................................................................................................

개 조옷 빠는 소리 하고 앉았네..
냥냥뇽뇽 21-08-13 12:03
   
∟a76**** 89/2
거의 모든 게 기술의 일본 덕분이지!
그런데도 세계제일 반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전기,반도체,디스플레이,조선,건축,배터리,항공,탱크,총,미사일
,생명공학,물리,화학,지구과학,천문학

다 미국서양꺼 ㅋ 니네 기술이란건 없어 애초에
말좀해도 21-08-13 12:16
   
반응 보니 안심되네요. 저런 자세 유지가 중요합니다.
빚축제를 벌이는 일본이 말하는 통화 스와프와 아직도 생활 IT기술에
발도 못 드리는 일본의 기술로 언제까지 저딴 단어가 주둥아리에서 나오나 지켜봅시다.
스크레치 21-08-13 12:17
   
가장 중요한 평균임금, 최저임금 수준도 일본을 추월했는데

그걸 빼먹었네요 ㅋㅋ


이 지표가 경제지표중 개인적으로 중요하다고 보는데 말이죠

실제 그 국민들이 먹고사는것과 관련되는 부분이기도 하고
스크레치 21-08-13 12:17
   
번역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덕분에 잘보고 갑니다.
스크레치 21-08-13 12:18
   
저 통화스와프 얘기는

이젠 거의 한국경제 관련 기사만 나오면

물불안가리고 적는 수준인듯 ㅋㅋ


일본 야후 넷우익들 대갈통 수준이 얼마나 멍청한지 대충 알만한 대목입니다 ㅋ
요다요다 21-08-13 12:37
   
요즘 일본보면, 한국의 구한말이 저랬을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
구한말에는 일본은 해외의 문물을 받아들이고, 조선은 부패하고 쇄국을 해서, 일본에게 굴욕을 당했다고 생각하는데

요새는 한국은 개방적이고 유연적인 느낌이 드는데, 일본은 내수가 있어서 좋다, 세계2위영광 어쩌고 하면서 삽질하는 모습이 ㅎ민주주의도 점점 후퇴하고

아무리 좋은 나라라도 자만하고 ,부패하고, 지도자들이 삽질하면 망국의 길을 걷는것 같습니다.
booms 21-08-13 12:39
   
요즘은 중국보다 일본이 한국에서 산업스파이짓 더 많이 하고 많이 걸리고 있는건 알고 강탈이니 훔치니 하냐??

아 그러면 예전엔 우리가 훔쳐갔으니 괜찮다고 변명하려나 ㅋㅋ
삶의여정 21-08-13 12:42
   
comic 1097/17
그런데도 아직도 일본 농산물을 훔치고, 해결된 문제들도 되돌려버리고, 괴롭힘을 멈추지 않아. 경제가 윤택해진 기반이 된 공산품의 정밀소재 확보도 일본 없이는 완성되기조차 어려운 상황이었는데, 과도하게 수입해 타국에 빼돌리기까지 했다.
아직도 일본 없이는 경제 안정조차 위태로운 이 나라가 무슨 입으로 말하는 거지?

----------------------------
진짜 뇌가 궁금하다 ㅎ
기성용닷컴 21-08-13 12:52
   
섬나라는 계속 점점 더 가라앉고
한국은 앞으로도 더더욱 흥할 것~!

잘봤습니다
번역 감사해요~
봉고르기니 21-08-13 12:57
   
남김없이 다잡아먹고 일본이 그동안 한국에 한것 고대로 돌려줘야지 ㅋㅋㅋ
아토나온 21-08-13 12:59
   
일본은.. 망조가 들어도 단단히 들었네요..

정치인들이 정치를 쉽게 하려고 국민의 우민화 하다 보니 국민들이 진짜 개돼지가 됨.. ㄷㄷ

전반적으로 지식이 부족하고 글로벌에 대한 이해가 없고  개선에 관심이 없음

80년대 버블이 온 건 온건데 그 시대에 쾌감이 컸던 탓인지

모든 걸 그 시대에 맞추려 하는 경향이 보임 외교 군사 경제 문화 사회 전반적인 걸 과거에
맞추고 사는 느낌?

이 상태로 더도 말고 딱 30년 만 더 가줬음 하는 바램인데

요즘 청소년 애들은 좀 다른 거 같아서 걱정임 ㅋ
     
한식짱좋아 21-08-14 11:59
   
2222
컴백우디 21-08-13 12:59
   
그놈의 통화스화프........어지간히 써먹네.
아토나온 21-08-13 13:03
   
단 순 히 지표만 보더라도 자기 한참 밑에 있던 국가가 턱 밑까지 치고 올라오면

더구나 경제적으로 비슷한 구조로 유사한 상품을 취급하는 경쟁국가라면 당연히 경각심을 갖는게 먼저 일껀데...

왜써 외면하며 폄하하고 현실을 망각하는 태도를 일부가 아닌 전체가 보인다는 건

일본은 망조가 들었음 ㅋㅋㅋ 우리는 개꿀이지만
캔커피한잔 21-08-13 13:32
   
한일경제 내용에 일본반응은.. 굳이 읽는게 매번 같은 패턴이라 시간낭비고..

댓글에 가생이회원님들이 달아주시는 댓글 읽는게 더 재미... ㅎㅎㅎ

오늘도 왜구들 ㅂㄷㅂㄷ 했나 보군요.. ㅎㅎㅎ
호센 21-08-13 13:35
   
스왑에 대해서 누가 알려줬으면 좋겠네 ㅋㅋ

멍청한것도 여러번 보니까 슬슬 짜증 나려함
     
끝판대장님 21-08-13 22:48
   
일본은 swap이란 단어를 굉장히 자주사용하고 좋아하거든요...
오죽하면 부부 swapping이 사회 문제가 되고 있을 정도이니;;;
마법영혼 21-08-13 13:48
   
번역감사합니다..
이제 다 토해네야지..일본...그동안 선진국으로 살아왔는데 이젠 니덜 본 자리인 후진국으로 돌아가길 바란다..
어떤용 21-08-13 13:51
   
기초 과학 분야에서 아직 일본따라가려면 한참 먼건 사실입니다. 울 나라 기초과학 분야 연구자들은 박사급들도 여전히 계약직으로 3년마다 갱신하는 삶을 살아가는 ㅜㅜ..
     
마법영혼 21-08-13 13:57
   
우리나라도 기초과학에 지원을 해야 하는데 너무 우습게 본건 있어유...우리나라 능력은 되는데 지원이 미미하다는게 문제..좀더 신경을 써야할 대목임..
Alice 21-08-13 13:55
   
그래 그래 무조건 스고이만 외처라~~~~
매일광복절 21-08-13 14:34
   
스스로 전쟁 피해자라고 생각하는 나치에게 어떤 정신상태를 기대할수 있겠는가?

정신병원에나 가라.


너희들을 정신병자로 만든건 일본이다.
굵은다리 21-08-13 15:11
   
잘봤습니다.
인왕 21-08-13 15:39
   
애잔~하네요.ㅋ
A한빙결1 21-08-13 16:22
   
정신병자들의 반응 잘봤습니다..

번역하시느라 고생하셨겠네요..
human 21-08-13 16:50
   
nap ********  33/1

이걸로 한일 통화스와프는 필요 없네. 이번에는 어떤 마술로 국민들의 시선을 다른 곳으로 돌릴까?

-------------------------------
얘네는 10년전부터 계속 통화스와프 얘기하는데 한국이 문제가 생긴적은 한번도 없음  ㅋㅋㅋㅋㅋㅋㅋ
가생의 21-08-13 16:51
   
부들부들부들 ㅋ
에페 21-08-13 17:06
   
번역 고맙습니다
에페 21-08-13 17:06
   
화병걸린 댓글들 보니 우리가 옳다
라크로스 21-08-13 17:07
   
쩍바리들은 30년전에 뇌가 멈춤듯
전자깡패 21-08-13 17:46
   
하청국가의 쉐도우복싱
Joker 21-08-13 18:12
   
왜놈들은 그냥 싹 다 태평양에 수장시켜야 함
바두기 21-08-13 18:22
   
잘봤습니다.
할게없음 21-08-13 20:07
   
어차피 수십년만 지나면 현세지옥이 될 열도
가출한술래 21-08-13 20:33
   
잘 보고 갑니다
비알레띠 21-08-13 20:36
   
잘봤습니다
자기자신 21-08-14 03:09
   
잘 봤네요
한식짱좋아 21-08-14 12:00
   
정보가 차단된 나라!역시는 역시....ㅎㅎ
가로되 21-08-14 13:54
   
이렇게 일본놈들 거짓된 선동은 참 짧고 쉽게 해

그러나 그 선동의 반박은 참 귀찮고 길어지지


통화스와프의 개념은 제대로 알고 있는건가?

우리나라와 느그 신용 ㅈ망인 나라는 통화스와프를 맺지 않고 있어요

우리나라는 캐나다와 한도 무한 만기 무한, 캐나다는 미국과 무한이고

우리나라가 미국과 직접 맺은 계약도 있지만 사실상 언제든 통화스와프를 할 수 있는 상태란 거죠

그리고 인구가 많으니 GDP가 높고 내수가 커지니깐 세계 1000대 기업에 들기 쉽겠쥬?

중국을 봐봐 ㅋㅋㅋㅋㅋ 1인당 gdp는 적어도 많잖아?
     
가로되 21-08-14 13:54
   
우매한 일본인들 정신 차리세요

불쌍해 보입니다 ㅋㅋㅋ
여레불 21-08-14 17:40
   
∟Basq 88/1
한국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 30년간 대부분의 경제지표서 일본 따라잡았다“
정신은 어떠한가? 긍지는. 겸허는. 배려는. 영원히 따라잡지 못해.

~~~
겸허 배려가 있는 사람이면 요딴식으로 말 안하지^^
어비스 21-08-26 13:39
   
좋은글 잘봤습니다.
redshark 21-09-09 20:10
   
잘 봤습니다.
ㅇㄹㄴ 23-01-09 18:46
   
잘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