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글로벌 최고 책임자가 CES2022에서 취재진과 인터뷰에서 이미 현대자동차는 혼다를 넘었고 특히 미국시장에서 앞으로 판매 대수 및 점유율을 올리기 위해 전략을 준비하고 있으며 특히 에코카의 비율을 올리기 위한 준비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이에 대한 기사내용 및 댓글 반응입니다 .
<기사 내용>
현대자동차 북미 지역 본부장 “현대자동차는 혼다를 넘었다”
호세 무뇨스 현대자동차 글로벌 최고운영 책임자 (COO) 겸 북미지역 본부장 (사장 )은 5일 , “CES2022”가 열리고 있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취재진과 만나 지금까지 현대자동차가 미국시장에서 거둔 성과와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밝혔습니다 .
현대자동차 그룹은 미국 시장에서 148만 9118대를 판매하였습니다 . 이것은 전년 대비 21.6% 증가한 수치로 , 지금까지 연간 최대 실적이었던 2016년 142만 2603대를 상회하였습니다 . 무엇보다 미국시장에서 지위를 굳힌 일본의 혼다의 146만 6630대를 처음으로 추월하여 점유율 5위가 되었습니다 .
무뇨스 사장은 “현재 에코카 판매비율이 전체에서 10% 정도이지만 , 작년 순수 전기자동차 판매대수는 130%이상 증가하였습니다 . 2030년까지 미국시장에서 에코카의 판매비율을 40-50%까지 올리기 위한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 라고 강조하였습니다 . 이어서 “우선 미국에서 아이오닉을 본격적으로 판매할 준비를 하고 있고 , 미국 내에서 충전 인프라 확대를 위해 본사에서 많은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
현대자동차는 Electrify America와 협력하여 최근 판매한 아이오닉 5의 고객이 2년간 낮은 요금으로 충전이 가능하도록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라고 말했습니다 . 무뇨스 사장은 “현대자동차 그룹은 이미 혼다를 넘었다고 생각합니다 . 투싼 , 산타 크루즈 , 아이오닉 5, 제네시스 모델 GV70, GV80 등이 크게 공헌하여 한국이라는 브랜드를 활용하여 북미시장에서 그 세력 (힘 )을 더욱 강화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라고 밝혔습니다 .
<댓글 반응 >
t03***** | 1670 116
>현대자동차 그룹은 이미 혼다를 넘었다고 생각한다 .
빈곤층 타겟으로 싸게 팔은 덕분에 판매대수만 따지면 넘었겠지만 독자개발한 기술은 거의 없으니 “넘었다 ” 라고 말하는 것은 과장된 거지 . 자기들 맘대로 라이벌 취급하고 있는 도요타를 목표로 삼고 열심히 하세요 .
mid***** | 68 2
대수로만 따지면 현대가 벤츠와 BMW도 넘은 거 아닌가 ..
象のオリ | 75 7
혼다 마크를 베껴서 북미시장에서 일본차입니다 라고 필사적으로 판매하던 시대에서 아무것도 변화한 게 없구나 이 회사는.
RC211V | 45 8
미국에서 차 판매 수만 가지고 혼다를 넘었다고 말하는 것만으로 설마 기업 그자체로 혼다를 넘었다고 말하는 건 아니겠지? 기업으로서 혼다는 2륜이나 제트기만 만드는 게 아니라 2륜이나 4륜의 최고봉 motogp나 F1 대회에서 몇 번이나 최고 자리에 빛나고 있어 .
洋公主って何でしょうか? | 38 2
로고를 흉내내서 싸게 판매하여 실적 올리는 회사랑 F1에서 연간 챔피언에 오르는 회사를 비교하면 그 누가 진짜 넘었다고 생각하는 지 꼭 들어보고 싶네 ^^ 그리고 광고에 후지산 이용하는 것은 그만둬라 . (폭소 )
vnj***** | 58 11
북미에서 현대자동차는 렌터카로 사용되는 이미지임. 한국계 사람들은 살 지도 모르겠지만 부유층이라면 렉서스 , 벤츠 , BMW, 중산층이라면 도요타 , BIG3나 일본 자동차 사겠지.
yeg***** | 11 12
인정하고 싶지는 않지만, 현대 굉장히 성장하고 있다 . 언제까지 과거의 영광에 묶이면 디트로이트와 같이 쇠퇴해버린다 ..
Matacharuto | 11 2
이번에 도요타가 GM을 넘었다는 소식을 듣고 배가 아파진 건가 ..
ten***** | 13 14
싫은 기사에는 눈을 돌리는 구나. 스마트 폰도 , 자동차도 ..
대본영 발표만 본다면 이 나라는 망합니다.
stn***** | 18 25
뭐 혼다도 예전과 비교해서 많이 바뀌긴 했지. 어떤 의미에서 추월했다고 말한다면 그럴 수도 있겠네 .
123 | 45 71
언제까지나 한국이나 중국기업을 밑으로 생각하고 한다면 시야가 좁은 거야. 추락하고 있는 것은 일본 쪽이다 .
nom***** | 34 8
점유율로 경쟁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현대 차는 렌터 카 등록이 많다는 기사를 읽은 적이 있다 . 한 해만 제친 걸로 혼다를 넘었다고 발언하는 논조가 역시 한국 다워서 호감이 가는 구나 . (반어법입니다)
sut***** | 24 5
오,,, 현대가 그렇게 대단한 가요 ? 그렇게 말하는 사람은 일본에 현대가 다시 온다면 무조건 현대 차 사러 갈 건가 보지요 ? 어떤 분인지 잘 알겠네요 . 자신은 절대로 사지 않을거면서 추천을 받아도 타지 않고 , 여러가지 의미에서 무서우니까 아예 접근도 하지 않는 거죠 .
gai***** | 23 9
지금 현대가 있는 것은 혼다에서 기술 제공을 해줘서 그런 건데, 은혜를 원수로 갚는 표현 같은 것 밖에 안 내보내는 게 참 불쌍하다 .
aa***** | 18 4
한국 기업에서 일하는 사람은 확증 편견이 강한 사람들 뿐이야. 자기들이 유리한 것 밖에 안 받아들이거든 .
gog***** 31 6
뭘 보고 저렇게 지껄이는 지 잘 모르겠는데? 자기들 마음대로 우쭈쭈 해서 뭐 ?
필요 없어. 현대 차 따위 사려고 고민도 안해 ! 자동차는 목숨과 직결 되는 제품인데 ..
鬼柳 | 21 55
빈곤층 상대로 싸게 파는 차라고? 일본차도 예전에 그랬었는데 . 그리고 , 당시 일본은 도요타가 싸게 파는 차들의 판매대수 증가를 모고 미친듯이 기뻐하면서 춤을 추던 것이 그립네 . (우리도 한국처럼 그런 시절이 있었다 라는 의미 )
반도체, 조선 , 스마트폰 , TV, 예능 , 그리고 1인당 GDP에서 일본은 한국에게 졌어 . 자동차에 관해서도 현대 그룹은 원래부터 혼다를 압도했으니까 저렇게 말하는 거지 . 언제까지 현실을 안 볼꺼냐 . 여기에 있는 인간들은 . 현실을 직시하고 인식해서 지위를 잃은 것을 다시 되찾으려고 진지하게 고민하지 않으면 인구가 일본의 절반 이하의 한국에게 앞으로도 더욱 질 것이란다 . 언제까지 근거도 없는 자랑을 해댈 거냐 . 여기 댓글란에 있는 일본인들아 ..
gtv | 14 44
빈곤층이 주 타겟인 건 혼다도 크게 다를 것 없는데…
nam***** | 25 3
주어를 무엇으로 할 지에 따라 바뀌지..
sum***** | 12 0
아이르통 세나(혼다를 이용한 자동차 경주 선수 )와 혼다의 관계 만으로 세계를 석권했기 때문에 그걸로 만족하면 되지 않을까 . 현대도 타이거 우즈의 건으로 세계를 뒤흔들었지만 말야 .
aux***** 40 20
현대의 이익율은 분명히 도요타, 혼다 , 스바루 , 닛산 , 마츠다보다도 낮은 편인데 . 이익도 내기 힘든 기업이 그렇게 강하다고 ? 하고 있는 것은 박리다매형 판매를 자랑하는 것이고 비교질 하는 건데 ? 기술력이나 아이디어로 승부한다면 알겠는데 결국 싸게 판메하는 것이 세일스 포인트 (장점 ) 인 현대와
삼성을 같이 말해도 참 이해하기 힘들다. <갑자기 삼성을 꺼내서 비교합니다>
삼성과 현대는 한국기업이라는 공통점 이외에 완전히 체질이 다른데 ? 삼성은 DRAM 에 위기감을 가지고 파운드리 사업에 손을 대서 기술도 있고 미래를 바라 본 투자를 하고 있음 . 하지만 현대가 하고 있는 거는 계속해서 박리다매 형이다 . 그 전략으로 어떻게든 먹고 살겠다는 것으로만 보임 . 투자하는 여력도 다른 경쟁사보다 압도적으로 딸리고 . 현대에 삼성의 그림자를 씌우는 사람들은 그 배경에 대해 구체적인 지식이 없는 거야 .
myk***** | 8329 33
반대로 도요타 사장이 판매 대수로 미국에서 빅3을 제꼈다고 할 때 , 이렇게 나대는 발언은 일체 하지 않는다 . 내년 이후에 포드 정도에 다시 밀릴 것이다 . 당초 판매대수를 쫓아서 나가지 않겠다고 선언하고 있지 . 그런 의미에서 일본인들에게는 이 상황에 대해서 "벼락출세"라는 이미지를 생각나게 하네 .
snow | 2 0
말 그대로 빅마우스인 거죠. (입으로 관심 끌어서 대단한 척 하는 것을 “빅마우스 ”라고 합니다 )
hir***** | 95 4
> 현대자동차 그룹은 이미 혼다를 넘었다고 생각합니다 . 투싼 , 산타 크루즈 , 아이오닉 5, 제네시스 모델 GV70, GV80 등이 크게 공헌하여 한국이라는 브랜드를 활용하여 북미시장에서 그 세력 (힘 )을 더욱 강화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이거를 들으면 혼다가 화날텐데. 당시에 일본 정부가 부탁해서 (의뢰해서 ) 싫은데도 “현대에 차 제조방법을 알려줬던 ” 혼다 . 하지만 차를 만들 수 있게 되니까 은혜를 잊어버리고 욕설을 내뱉으며 혼다를 발로 차버렸지 . 그리고 미국 국민들에게 일본의 혼다로 잘못 알게끔 해서 사게 하려고 “현대 ”라는 비슷한 발음의 이름을 하게된 것과 “H” 로 닮은 엠블렘을 붙여서 팔아 댔지 . CM에 K는 상관없는 스모까지 담아서 흘린 비열함까지 . 이런 짓을 하는 K나 저런 차 브랜드는 절대로 사서는 안 된다고 생각함 . 일본에서는 뭐 팔리지도 않을 거라 생각하지만 .
tak***** | 26 1
저 게 저 나라의 민족적 특징입니다. 저렇게 되고 싶지는 않네요 .
aux***** | 742 55
현대의 딜레마네. (다른 것 보지 않고 ) 판매 대수만 내는 것 .. 계속 그런 체제로 운영해왔고 , 판매대수는 어느정도 나오는데 이익률은 주요 브랜드 중에 최하위라는 상황은 좀처럼 빠져나오기 힘들겠지 . 기술력이 눈에 띄게 떨어지니까 어쩔 수 없으니 .. 다만 차를 살 때 고집하는 요소가 딱히 없는 층에게는 영향을 주고 있으니 그 면에서 수요는 있겠지 . 그 층이 주류층이 된다면 현대가 지금 하고 있는 것도 보상을 받을것이고 . 북미 , 유럽 , 일단 중국도 그들이 바라는 거를 보면 지금의 현대의 상황에서는 힘들겠지만 ..
fu****** | 27 2
뭔가 반도체를 보는 거 같다. 싸고 부숴지기 쉬워도 많은 양의 것을 팔아서 점유율을 얻으면 다음에는 주도권을 잡는 것 . 차 업계에서는 이런게 통하기 힘들지도 모르겠지만 섣부른 판단은 금물이다 . 힘내줘라 일본 브랜드 !
vnj***** | 32 2
북미에서는 현대 = 렌터카 이미지가 너무 강해서 그것을 불식시키는데 고생한다는 이야기로 들은 적 있고 , 비리가 꼬리를 물고 있다고 하네요 .
日本人の党 | 5 0
가전을 보면 알겠지만 싸게 판매하는 것에 특화되면 그 포지션이 중국 브랜드에게 그 다음은 인도 브랜드로 대체될 거야 .
sas***** | 24 1
미츠비시, 마츠다도 더 힘내라 .
fuu***** | 369 22
차 관련된 것 마다 일본을 넘었다 라는 메시지가 많네. 한국 경제가 엄청 발전하고 있는 것처럼 받아들일 수 있는 거네 . 진짜야 ? 시간이 경과할수록 웃음만 나오네 . 다른 종류의 얘기지만 , 현대차가 안고 있는 해외에서 리콜 문제가 많은 것도 잘 대응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
snow | 1 0
엄청 나라가 발전했다면 자기들이 말하고 있는 징용공 문제에 대해서도 돈을 좀 내주면 좋겠는데?
ran***** | 312 17
그만큼 목표를 향해 최선을 다해왔네. 시야의 좁음에 경악했다 . 겨우겨우 혼다를 판매 대수에서 넘은 숫자 저것은 신용할 수 있는 걸까 . 그 외에도 진짜 조금 일본을 넘은 것이 있지만 그걸로 우월감에 빠지고 싶은 건가 .
fu****** | 9 1
일본에게는 위험한 뉴스에요 라고 다른 분이 썼는데 딱 그대로 입니다. 반도체가 이렇게 당했어요 . 한국에게
bfm***** | 222 16
한국 차 관련 기술의 혁신은 뭔가 잘 못하는 것처럼 보여진다. 내연기관의 시대도 이제 그렇게 길게 안 남았는데.
j36***** | 90 3
혼다를 넘다니 대단하네. 그런 기업이 이 지구상에 있다는 거에 놀랍다 . 일본의 자동차 회사는 각자 잘하는 분야가 있고 초일류 기업이라서 유럽 자동차회사와 동등한 위치가 되었다고 보는데 . 그러니 혼다를 넘었다는 것은 대단한 거지 . 정말 대단해 . 근데 , 현대자동차라는 곳은 뭐하는 데야 ?
ten***** | 50 4
EV라든지 수소로 소란스럽게 하고 있는데 , 다음 세대에는 5G나 자율주행이 중요해 진다고 생각한다 . 액정은 일본제보다 삼성이라고 시끄럽게 구는 시대가 있었지만 그런 거에 으스대는 한국을 떠올리게 하는 기사네 .
did***** | 38 0
확실히 판매대수는 넘었구나. 그래도 기술은 HV는 특허기간 끝난 도요타 기술 .
확실히 사용자 의견을 반응한 것에 틀림 없다. 어떤 의미에서 싼 가격과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해서 매출 늘리고 있는 것은 대단하네 !
nwa***** | 34 1
판매대수도 대단한데, 고장율이나 타 브랜드로 고객들이 갈아타는 확률도 혼다를 넘은 거 아니였어 ?
koc***** | 7 2
30년 전에 미국에서 본 현대와 혼다를 비교하는 CM을 보고 청천벽력한 느낌이 들었다 . 지금 미국에서는 장소에 따라 다르지만 거리가 보이는 곳에서 혼다차 이상으로 현대차가 돌아다니고 있다 . 유감이지만 이게 현실임 . 혼다는 지금 이상으로 긴장감을 가지고 미국에서 처신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
nci***** | 63 4
진짜 기술이 혼다보다 있다면은 F1에서 승부해야지 .
kan***** | 21 1
기술이나 혁신성, 전통 , 센스 , 사회적 가치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Low 테크 – Low 비용으로 많은 차종을 판매해서 나온 판매 대수이겠네요 ..
kit***** | 3 0
현대의 매출은 기아와 합계한 대수이죠? 미국에서는 Acura 브랜드 차도 많이 팔리고 있는데 , 혼다의 매출은 Acura 판매대수 까지 포함한 건가요 ?
ilq***** | 124 8
엠블렘이 혼다랑 닮아서 착각한 사람도 어느 정도 있다고 함.
mtt***** | 19 1
그러는 사이 이름도 HYUNDA로 바꿀 수도 있어 .
hat***** | 7 1
후지산 배경으로 한 CM으로 했다는 거 진짜인가요 ?
kcb***** | 8 0
ㄴ원래 저 회사는 혼다이 니까…
lrz***** | 5 0
빈곤층에게 박리다매로 내세우는 현대자동차. 판매대수에서는 혼다를 제쳤을 수도 있겠지만
이익은? 나를 포함해 지인들은 무료로 타라고 줘도 현대자동차는 타고 싶지 않은 브랜드입니다 .
ats***** | 55 7
중요한 거는 전세계 합계 판매대수 잖아. 미국에서 넘었다고 그래서 어쩌라고 ?
ats***** | 11 2
넘었다 넘었다고 하는 건 안 넘었다는 것이다.
樗肋 | 24 1
대단하네요. 아직도 저 브랜드 차를 사는 사람이 있었군요 .
번역기자:Real블루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