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정치/경제 해외반응
[JP] 현대자동차, 미국 판매 日 혼다 제쳤다! 일본 반응
등록일 : 22-01-17 09:40  (조회 : 22,353)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현대자동차 글로벌 최고 책임자가 CES2022에서 취재진과 인터뷰에서 이미 현대자동차는 혼다를 넘었고 특히 미국시장에서 앞으로 판매 대수 및 점유율을 올리기 위해 전략을 준비하고 있으며 특히 에코카의 비율을 올리기 위한 준비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이에 대한 기사내용 및 댓글 반응입니다 .
 
<기사 내용>
현대자동차 북미 지역 본부장 “현대자동차는 혼다를 넘었다”

호세 무뇨스 현대자동차 글로벌 최고운영 책임자 (COO) 겸 북미지역 본부장 (사장 )은  5일 , “CES2022”가 열리고 있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취재진과 만나 지금까지 현대자동차가 미국시장에서 거둔 성과와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밝혔습니다 . 

현대자동차 그룹은 미국 시장에서  148만  9118대를 판매하였습니다 . 이것은 전년 대비  21.6% 증가한 수치로 , 지금까지 연간 최대 실적이었던  2016년  142만  2603대를 상회하였습니다 . 무엇보다 미국시장에서 지위를 굳힌 일본의 혼다의  146만  6630대를 처음으로 추월하여 점유율  5위가 되었습니다 . 

무뇨스 사장은  “현재 에코카 판매비율이 전체에서  10% 정도이지만 , 작년 순수 전기자동차 판매대수는  130%이상 증가하였습니다 . 2030년까지 미국시장에서 에코카의 판매비율을  40-50%까지 올리기 위한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 라고 강조하였습니다 . 이어서  “우선 미국에서 아이오닉을 본격적으로 판매할 준비를 하고 있고 , 미국 내에서 충전 인프라 확대를 위해 본사에서 많은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 

현대자동차는  Electrify America와 협력하여 최근 판매한 아이오닉 5의 고객이  2년간 낮은 요금으로 충전이 가능하도록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라고 말했습니다 . 무뇨스 사장은  “현대자동차 그룹은 이미 혼다를 넘었다고 생각합니다 . 투싼 , 산타 크루즈 , 아이오닉 5, 제네시스 모델  GV70, GV80  등이 크게 공헌하여 한국이라는 브랜드를 활용하여 북미시장에서 그 세력 (힘 )을 더욱 강화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라고 밝혔습니다 .
 
  





 
<댓글 반응 >



t03***** |                          1670                     116
>현대자동차 그룹은 이미 혼다를 넘었다고 생각한다 .
빈곤층 타겟으로 싸게 팔은 덕분에 판매대수만 따지면 넘었겠지만 독자개발한 기술은 거의 없으니 “넘었다 ” 라고 말하는 것은 과장된 거지 . 자기들 맘대로 라이벌 취급하고 있는 도요타를 목표로 삼고 열심히 하세요 .
 

mid***** |                              68                      2
대수로만 따지면 현대가 벤츠와 BMW도 넘은 거 아닌가 ..
 

象のオリ |                               75                      7
혼다 마크를 베껴서 북미시장에서 일본차입니다 라고 필사적으로 판매하던 시대에서 아무것도 변화한 게 없구나 이 회사는.
 

RC211V |                                 45                     8
미국에서 차 판매 수만 가지고 혼다를 넘었다고 말하는 것만으로 설마 기업 그자체로 혼다를 넘었다고 말하는 건 아니겠지? 기업으로서 혼다는  2륜이나 제트기만 만드는 게 아니라  2륜이나  4륜의 최고봉  motogp나  F1  대회에서 몇 번이나 최고 자리에 빛나고 있어 .
 

洋公主って何でしょうか? |                  38                     2
로고를 흉내내서 싸게 판매하여 실적 올리는 회사랑 F1에서 연간 챔피언에 오르는 회사를 비교하면 그 누가 진짜 넘었다고 생각하는 지 꼭 들어보고 싶네 ^^ 그리고 광고에 후지산 이용하는 것은 그만둬라 . (폭소 )
 

vnj***** |                                  58                      11
북미에서 현대자동차는 렌터카로 사용되는 이미지임. 한국계 사람들은 살 지도 모르겠지만 부유층이라면 렉서스 , 벤츠 , BMW, 중산층이라면 도요타 , BIG3나 일본 자동차 사겠지.
 

yeg***** |                         11                        12
인정하고 싶지는 않지만, 현대 굉장히 성장하고 있다 . 언제까지 과거의 영광에 묶이면 디트로이트와 같이 쇠퇴해버린다 ..
 

Matacharuto |                     11                           2
이번에 도요타가 GM을 넘었다는 소식을 듣고 배가 아파진 건가 ..
 

ten***** |                           13                           14
싫은 기사에는 눈을 돌리는 구나.  스마트 폰도 , 자동차도 ..
대본영 발표만 본다면 이 나라는 망합니다.
 

stn***** |                              18                          25
뭐 혼다도 예전과 비교해서 많이 바뀌긴 했지. 어떤 의미에서 추월했다고 말한다면 그럴 수도 있겠네 .
 

123 |                                    45                       71
언제까지나 한국이나 중국기업을 밑으로 생각하고 한다면 시야가 좁은 거야. 추락하고 있는 것은 일본 쪽이다 .
 

nom***** |                             34                       8
점유율로 경쟁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현대 차는 렌터 카 등록이 많다는 기사를 읽은 적이 있다 . 한 해만 제친 걸로 혼다를 넘었다고 발언하는 논조가 역시 한국 다워서 호감이 가는 구나 . (반어법입니다)
 

sut***** |                              24                        5
오,,, 현대가 그렇게 대단한 가요 ? 그렇게 말하는 사람은 일본에 현대가 다시 온다면 무조건 현대 차 사러 갈 건가 보지요 ? 어떤 분인지 잘 알겠네요 . 자신은 절대로 사지 않을거면서 추천을 받아도 타지 않고 , 여러가지 의미에서 무서우니까 아예 접근도 하지 않는 거죠 .
 

gai***** |                          23                           9
지금 현대가 있는 것은 혼다에서 기술 제공을 해줘서 그런 건데, 은혜를 원수로 갚는 표현 같은 것 밖에 안 내보내는 게 참 불쌍하다 .
 

aa***** |                             18                        4
한국 기업에서 일하는 사람은 확증 편견이 강한 사람들 뿐이야. 자기들이 유리한 것 밖에 안 받아들이거든 .
 

gog*****                             31                         6
뭘 보고 저렇게 지껄이는 지 잘 모르겠는데? 자기들 마음대로 우쭈쭈 해서 뭐 ?
필요 없어. 현대 차 따위 사려고 고민도 안해 ! 자동차는 목숨과 직결 되는 제품인데 ..
 

鬼柳 |                                 21                      55
빈곤층 상대로 싸게 파는 차라고? 일본차도 예전에 그랬었는데 . 그리고 , 당시 일본은 도요타가 싸게 파는 차들의 판매대수 증가를 모고 미친듯이 기뻐하면서 춤을 추던 것이 그립네 . (우리도 한국처럼 그런 시절이 있었다 라는 의미 )
반도체, 조선 , 스마트폰 , TV, 예능 , 그리고  1인당  GDP에서 일본은 한국에게 졌어 . 자동차에 관해서도 현대 그룹은 원래부터 혼다를 압도했으니까 저렇게 말하는 거지 . 언제까지 현실을 안 볼꺼냐 . 여기에 있는 인간들은 . 현실을 직시하고 인식해서 지위를 잃은 것을 다시 되찾으려고 진지하게 고민하지 않으면 인구가 일본의 절반 이하의 한국에게 앞으로도 더욱 질 것이란다 . 언제까지 근거도 없는 자랑을 해댈 거냐 . 여기 댓글란에 있는 일본인들아 ..
 

gtv |                                14                          44
빈곤층이 주 타겟인 건 혼다도 크게 다를 것 없는데…
 

nam***** |                           25                         3
주어를 무엇으로 할 지에 따라 바뀌지..
 

sum***** |                            12                      0
아이르통 세나(혼다를 이용한 자동차 경주 선수 )와 혼다의 관계 만으로 세계를 석권했기 때문에 그걸로 만족하면 되지 않을까 . 현대도 타이거 우즈의 건으로 세계를 뒤흔들었지만 말야 .
 

aux*****                               40                    20
현대의 이익율은 분명히 도요타, 혼다 , 스바루 , 닛산 , 마츠다보다도 낮은 편인데 . 이익도 내기 힘든 기업이 그렇게 강하다고 ? 하고 있는 것은 박리다매형 판매를 자랑하는 것이고 비교질 하는 건데 ? 기술력이나 아이디어로 승부한다면 알겠는데 결국 싸게 판메하는 것이 세일스 포인트  (장점 ) 인 현대와 
삼성을 같이 말해도 참 이해하기 힘들다.  <갑자기 삼성을 꺼내서 비교합니다>
삼성과 현대는 한국기업이라는 공통점 이외에 완전히 체질이 다른데 ? 삼성은  DRAM 에 위기감을 가지고 파운드리 사업에 손을 대서 기술도 있고 미래를 바라 본 투자를 하고 있음 . 하지만 현대가 하고 있는 거는 계속해서 박리다매 형이다 . 그 전략으로 어떻게든 먹고 살겠다는 것으로만 보임 . 투자하는 여력도 다른 경쟁사보다 압도적으로 딸리고 . 현대에 삼성의 그림자를 씌우는 사람들은 그 배경에 대해 구체적인 지식이 없는 거야 .
 

myk***** |                               8329                  33
반대로 도요타 사장이 판매 대수로 미국에서 빅3을 제꼈다고 할 때 , 이렇게 나대는 발언은 일체 하지 않는다 . 내년 이후에 포드 정도에 다시 밀릴 것이다 . 당초 판매대수를 쫓아서 나가지 않겠다고 선언하고 있지 . 그런 의미에서 일본인들에게는 이 상황에 대해서 "벼락출세"라는 이미지를 생각나게 하네 .
 

snow |                             2                           0
말 그대로 빅마우스인 거죠. (입으로 관심 끌어서 대단한 척 하는 것을  “빅마우스 ”라고 합니다 )
 

hir***** |                           95                         4
> 현대자동차 그룹은 이미 혼다를 넘었다고 생각합니다 . 투싼 , 산타 크루즈 , 아이오닉 5, 제네시스 모델  GV70, GV80  등이 크게 공헌하여 한국이라는 브랜드를 활용하여 북미시장에서 그 세력 (힘 )을 더욱 강화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이거를 들으면 혼다가 화날텐데. 당시에 일본 정부가 부탁해서  (의뢰해서 ) 싫은데도  “현대에 차 제조방법을 알려줬던 ” 혼다 . 하지만 차를 만들 수 있게 되니까 은혜를 잊어버리고 욕설을 내뱉으며 혼다를 발로 차버렸지 . 그리고 미국 국민들에게 일본의 혼다로 잘못 알게끔 해서 사게 하려고 “현대 ”라는 비슷한 발음의 이름을 하게된 것과  “H” 로 닮은 엠블렘을 붙여서 팔아 댔지 . CM에  K는 상관없는 스모까지 담아서 흘린 비열함까지 . 이런 짓을 하는  K나 저런 차 브랜드는 절대로 사서는 안 된다고 생각함 . 일본에서는 뭐 팔리지도 않을 거라 생각하지만 .
 

tak***** |                        26                      1
저 게 저 나라의 민족적 특징입니다. 저렇게 되고 싶지는 않네요 .
 

aux***** |                       742                       55
현대의 딜레마네. (다른 것 보지 않고 ) 판매 대수만 내는 것 .. 계속 그런 체제로 운영해왔고 , 판매대수는 어느정도 나오는데 이익률은 주요 브랜드 중에 최하위라는 상황은 좀처럼 빠져나오기 힘들겠지 . 기술력이 눈에 띄게 떨어지니까 어쩔 수 없으니 .. 다만 차를 살 때 고집하는 요소가 딱히 없는 층에게는 영향을 주고 있으니 그 면에서 수요는 있겠지 . 그 층이 주류층이 된다면 현대가 지금 하고 있는 것도 보상을 받을것이고 . 북미 , 유럽 , 일단 중국도 그들이 바라는 거를 보면 지금의 현대의 상황에서는 힘들겠지만 ..
 

fu****** |                         27                  2
뭔가 반도체를 보는 거 같다. 싸고 부숴지기 쉬워도 많은 양의 것을 팔아서 점유율을 얻으면 다음에는 주도권을 잡는 것 . 차 업계에서는 이런게 통하기 힘들지도 모르겠지만 섣부른 판단은 금물이다 . 힘내줘라 일본 브랜드 !
 

vnj***** |                         32                 2
북미에서는 현대 = 렌터카 이미지가 너무 강해서 그것을 불식시키는데 고생한다는 이야기로 들은 적 있고 , 비리가 꼬리를 물고 있다고 하네요 .


日本人の党 |                       5                0
가전을 보면 알겠지만 싸게 판매하는 것에 특화되면 그 포지션이 중국 브랜드에게 그 다음은 인도 브랜드로 대체될 거야 .
 

sas***** |                         24                 1
미츠비시, 마츠다도 더 힘내라 .
 

fuu***** |                        369                  22
차 관련된 것 마다 일본을 넘었다 라는 메시지가 많네. 한국 경제가 엄청 발전하고 있는 것처럼 받아들일 수 있는 거네 . 진짜야 ? 시간이 경과할수록 웃음만 나오네 . 다른 종류의 얘기지만 , 현대차가 안고 있는 해외에서 리콜 문제가 많은 것도 잘 대응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
 

snow |                              1                  0
엄청 나라가 발전했다면 자기들이 말하고 있는 징용공 문제에 대해서도 돈을 좀 내주면 좋겠는데?
 

ran***** |                         312                   17
그만큼 목표를 향해 최선을 다해왔네. 시야의 좁음에 경악했다 . 겨우겨우 혼다를 판매 대수에서 넘은 숫자 저것은 신용할 수 있는 걸까 . 그 외에도 진짜 조금 일본을 넘은 것이 있지만 그걸로 우월감에 빠지고 싶은 건가 .
 

fu****** |                           9                    1
일본에게는 위험한 뉴스에요 라고 다른 분이 썼는데 딱 그대로 입니다. 반도체가 이렇게 당했어요 . 한국에게
 

bfm***** |                           222                    16
한국 차 관련 기술의 혁신은 뭔가 잘 못하는 것처럼 보여진다. 내연기관의 시대도 이제 그렇게 길게 안 남았는데.
 

j36***** |                          90                     3
혼다를 넘다니 대단하네. 그런 기업이 이 지구상에 있다는 거에 놀랍다 . 일본의 자동차 회사는 각자 잘하는 분야가 있고 초일류 기업이라서 유럽 자동차회사와 동등한 위치가 되었다고 보는데 . 그러니 혼다를 넘었다는 것은 대단한 거지 . 정말 대단해 .  근데 , 현대자동차라는 곳은 뭐하는 데야 ?
 

ten***** |                          50                     4
EV라든지 수소로 소란스럽게 하고 있는데 , 다음 세대에는 5G나 자율주행이 중요해 진다고 생각한다 . 액정은 일본제보다 삼성이라고 시끄럽게 구는 시대가 있었지만 그런 거에 으스대는 한국을 떠올리게 하는 기사네 .
 

did***** |                           38                    0
확실히 판매대수는 넘었구나. 그래도 기술은     HV는 특허기간 끝난 도요타 기술 .
확실히 사용자 의견을 반응한 것에 틀림 없다. 어떤 의미에서 싼 가격과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해서 매출 늘리고 있는 것은 대단하네 !
 

nwa***** |                            34                   1
판매대수도 대단한데, 고장율이나 타 브랜드로 고객들이 갈아타는 확률도 혼다를 넘은 거 아니였어 ?
 

koc***** |                             7                    2
30년 전에 미국에서 본 현대와 혼다를 비교하는  CM을 보고 청천벽력한 느낌이 들었다 . 지금 미국에서는 장소에 따라 다르지만 거리가 보이는 곳에서 혼다차 이상으로 현대차가 돌아다니고 있다 . 유감이지만 이게 현실임 . 혼다는 지금 이상으로 긴장감을 가지고 미국에서 처신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
 

nci***** |                              63                    4
진짜 기술이 혼다보다 있다면은 F1에서 승부해야지 .
 

kan***** |                              21                      1
기술이나 혁신성, 전통 , 센스 , 사회적 가치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Low  테크  – Low  비용으로 많은 차종을 판매해서 나온 판매 대수이겠네요 ..
 

kit***** |                                3                      0
현대의 매출은 기아와 합계한 대수이죠? 미국에서는  Acura  브랜드 차도 많이 팔리고 있는데 , 혼다의 매출은  Acura  판매대수 까지 포함한 건가요 ?
 

ilq***** |                             124                      8
엠블렘이 혼다랑 닮아서 착각한 사람도 어느 정도 있다고 함.
 

mtt***** |                               19                      1
그러는 사이 이름도 HYUNDA로 바꿀 수도 있어 .
 

hat***** |                                  7                    1
후지산 배경으로 한 CM으로 했다는 거 진짜인가요 ?
 

kcb***** |                                8                    0
ㄴ원래 저 회사는 혼다이 니까…
 

lrz***** |                                5                     0
빈곤층에게 박리다매로 내세우는 현대자동차. 판매대수에서는 혼다를 제쳤을 수도 있겠지만
이익은? 나를 포함해 지인들은 무료로 타라고 줘도 현대자동차는 타고 싶지 않은 브랜드입니다 .
 

ats***** |                          55                   7
중요한 거는 전세계 합계 판매대수 잖아. 미국에서 넘었다고 그래서 어쩌라고 ?
 

ats***** |                        11                      2
넘었다 넘었다고 하는 건 안 넘었다는 것이다.
 

樗肋 |                          24                    1
대단하네요. 아직도 저 브랜드 차를 사는 사람이 있었군요 .
 
 



번역기자:Real블루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Real블루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골드에그 22-01-17 09:50
   
잘봤습니다.
고기자리 22-01-17 10:07
   
삼성이 일본 전자산업 넘어설 때도 똑같이 말했지, 저 민족은 학습이란걸 모른다..
lololololol 22-01-17 10:11
   
얘넨 왜 계속 생각이 10년전에서 멈춰있는거죠??? ㅋㅋㅋㅋ 미국시장분위기는 지금 혼다살바에 현대산다는 데ㅋㅋㅋ 앞으로 현대랑 혼다 격차는 더벌어질텐데... 그땐 또 어쩌려고...
     
낫투데이 22-01-18 12:19
   
토요타: 32종류 렉세스: 30종류
혼다: 20종류 아큐라: 7종류
닛산: 16종류 인피니티: 6종류
마쯔다: 9종류
스바루: 8종류
미쯔비시: 6종류
.
vs
.
현대: 23종류 제네시스: 5종류
기아: 18종류
(현기는 트럭 종류가 없음)
.
혼다까진 가뿐히 넘고... 아직 토요타 넘기엔....
하나박 22-01-17 10:20
   
남은건 도요타밖에 없는것들이 ㅉㅉㅉ 도요타도 미래가 밝지는 않던데 잘해봐라
보로꼬 22-01-17 10:32
   
혼다가 기술제공? 미쓰비시 자동차 공업한테 기술 협력을 받은걸로 아는데?
     
열혈쥐빠 22-01-17 18:46
   
현대 브랜드가 혼다 카피라고 생각해서 저리 말하는듯요
          
낫투데이 22-01-18 11:52
   
현대 창립: 1947년 5월 25일
혼다 창립: 1948년 9월 24일
한마디로 그냥 ㅄ들임 저딴것들을 쳐빠는 토왜들은...
참깨고소미 22-01-17 10:33
   
그 자리에 항상 있어줘라 변하지 말고

반도체든 가전이든 엔터테이먼트든 반응은 항상 똑같았다 저러면서 추월 당한거지

난 그져 일본이 세계 트렌드 흐름을 읽지 못하고 지금처럼 정체되어 있기를 기원합니다
땡말벌11 22-01-17 10:39
   
일본자동차는 한국에서 인기가 없죠. 부자들도 안타는 자동차.
초콜렛 22-01-17 10:42
   
이미 전세계 판매대수 4위가 현기차인데 얘네는 뭔소리하는거람. 특히 독일에서 전기차 2위임. ㅎㅎ
     
키르 22-01-17 10:59
   
룰루랄라 22-01-17 10:44
   
왜놈들 참 좋은 반면교사네요 우린 저따위로 자만 하지맙니다 ㅎㅎ 잘보고 갑니다.
akanechang 22-01-17 10:50
   
마켓팅에서 -'현기'? 그거 사는 사람도 있어?- 랑 -아니 '중국'에서 차도 만들었어?- 라는 건 천지 차이죠.

주요 선진국에 개도국 출신 브랜드 중 현기가 마지막으로 진입한 이래 중국차는 니치마켓에조차 이름을 못 올리고 있다는 점, 작년 미국 제네시스가 프리미엄 브랜드로 정착 된 점.

이런 정황만 봐도 부정적이든 긍정적이든 인지도 면에서는 일제랑 비슷한 수준이죠.

만약 중국산 브랜드가 이 정도로 치고 올라왔다면 아니 점유율 늘려 간다는 소식만 있었어도 현대 망한다 소리 절로 나오는 위협이죠.
현대신세계 22-01-17 10:56
   
음 역시 민도높은 헬본국민들 판단이 정확하네요.. 더 노력해서 도요타를 이기기 전까진 샴페인을 터뜨릴 순 없죠.. 그전까진 헬본국민들은 안심하고 우월감을 가져도 됩니다
JaneDoe 22-01-17 10:57
   
did***** |                          38                    0
확실히 판매대수는 넘었구나. 그래도 기술은    HV는 특허기간 끝난 도요타 기술 .
‐----------------------------------------
도요타는 니켈수소 배터리로 하이브리드를 구현하기위해 충전모터 구동모터를 따로쓰는 복잡한 방식이지만, 현대는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하고 충전,구동 겸용 모터와 엔진클러치로 구조를 간소화시킴(도요타의 특허를 피하기위함)
현대는 도요타의 특허종료된 하이브리드 기술을 사용한적이 없으며 애초에 도요타 특허종료 이전에 양산.
냥냥뇽뇽 22-01-17 11:00
   
역시 상상력의 성진국민들 정신승리 대단
키르 22-01-17 11:09
   
근데 브랜드가 H로 시작하는데 H로 엠블럼을 만드는게 이상한건가요?
거의 내가 먼저 숨쉬었으니까 너는 숨쉬지말라는건데

심지어 회사 창립일이
현대 1947년 5월 25일
혼다 1948년 9월 24일(전신인 연구소는 1946년이지만 정식으로는 1948년)
     
없습니다 22-01-17 11:54
   
현대자동차는 1967년 창립.
          
양철북 22-01-17 13:44
   
현대 브랜드는 1947
               
없습니다 22-01-17 13:50
   
자동차 브랜드는 아님. 그리고 표절시비 엠블럼으로 따지자면 1990년 등장했음.
                    
양철북 22-01-17 14:41
   
현대 브랜드를 그대로 자동차 브랜드 까지 연장한것인데
원조를 따지면 현대가 먼저라는게 맞죠
          
이청년 22-01-17 14:16
   
현대자동차공업사가 창립된게 1946년으로 혼다보다 빠릅니다.
물론 당시엔 정비소 수준이었다가 본격적으로 제조업에 뛰어든게 1967년 이지만,
현대라는 이름을 혼다에서 따온건 전혀 아니죠.
          
지구만세 22-01-17 22:35
   
혼다도 오토바이를 거의 수공으로

만들던  회사였고 60년대

오토바이 부품으로 차를 만들었으나

미국서 웃음거리 됐었고 그게

포뮬러 진출 동기가 됩니다.

혼다는  싸구려로 시작해서

90년대 어코드 시빅  그리고

궁극의 nsx를 내놓던때가

전성기였고 이후 추락중.

이름이 비슷한건 미국인의

발음문제지  어원은 전혀 다른데 ㅎ

mid***** |                              68                      2

대수로만 따지면 현대가 벤츠와 BMW도 넘은 거 아닌가 ..

 

그래서 혼다가 벤츠급이냐?  머가크야?
     
작곡가 22-01-17 13:30
   
엠블럼 뿐만 아니라 현대라는 이름 자체를 혼다를 따라해서 만든거라고 했으니
현대자동차 창립 시기와 관계없이 혼다보다 먼저 생긴게 현대그룹이니 또 날조 개소리죠.
둘다 상관도 없는 기업이지만 굳이 따라했다고 우긴다면 늦게생긴 혼다가 따라한거겠지.
          
다같은생수 22-01-17 21:06
   
이런걸 캐치하고 광고같은곳에서 한번씩 노출시키는것도
마케터들이 할일중 하나 겠네요~
댕72 22-01-17 11:29
   
오늘도 안도하고 갑니다. 정신 못차렸네요 아직 ㅋㅋ
지해 22-01-17 11:48
   
그래도 정신 차린 애들이 몇몇 보이네요
저러면 안되는데.......
Tobi 22-01-17 12:01
   
잘 봤습니다.
영원히같이 22-01-17 12:15
   
ㅋㅋㅋ
잘봤습니다.
스랑똘 22-01-17 12:23
   
EV 전기차, 자율주행자동차, 수소자동차, 5G...미래자동차 산업 패러다임에 가장 빨리 대응하는곳이 테슬라 다음으로 현대자동차인데...전기자동차 글로벌 순위안에 일본차는 있지도 않는 상황인데 현실파악 진짜 못하고 있구나 재네는.....

https://www.youtube.com/watch?v=Ky-_vlH4jQc&list=WL&index=73&t=1534s

이게 현재 테슬라 빼고 전기차 순위의 현실입니다...최상위 5대중에 2대가 우리나라 자동차임...
거기다 기아차가 가장 좋은평가 받는상황이죠...
     
유랑선비 22-01-17 17:38
   
이거 영상 보니 진짜 현기가 대단하더라구요
임비니 22-01-17 12:40
   
삼성이나 손흥민을 보면 일본은 초격차를 보여줘야 그제서 인정함... 아직 현대차도 멀었다 전기차 시대때 더 발전하자
스베타 22-01-17 12:47
   
원숭이도 반복 학습 하면 깨닫는게 있는데 원숭이 보다 못한 민족..ㅋㅋㅋ
쿠키홀릭 22-01-17 13:15
   
gai***** |                          23                          9
지금 현대가 있는 것은 혼다에서 기술 제공을 해줘서 그런 건데, 은혜를 원수로 갚는 표현 같은 것 밖에 안 내보내는 게 참 불쌍하다 .

지금 쪽본(일본)이 있는 것은 반도(신라, 백제 등)에서 기술 제공(농업, 문화 등)을 해줘서 그런 건데, 은혜를 원수로 갚는 표현 같은 것 밖에 안 내보내는 게 참 불쌍하다.
양철북 22-01-17 13:44
   
일본인의 종특
주제 파악을 못함
바두기 22-01-17 13:50
   
잘봤습니다.
온댤 22-01-17 14:26
   
인조이재팬 할 때 일본넘들이 삼성tv가 후지산 화면으로 일본산인척 한다며 세계인은 후지산만 보면 일본을 떠올린다고 하도 지껄여서 내가 킬리만자로산이 훨씬 인지도 있고 후지산 따위 생각 안한다고 논파하니 쪽발이들 꿀먹은 벙어리 됨.
홍길동이 22-01-17 14:29
   
과대평가된 쓰레기 일본차를 사는건 바보짓. 일본차는 독일차에 발끝도 따라가지 못한다. 실제로도 미국에서 알아주는 외제차 하면 독일차고. 다 정치권에 로비먹여서 팔아먹은게 일본차임
천국입성 22-01-17 15:28
   
GDP도 8년 동안 조작하고 자동차도 품질조작으로 20년 동안 수출한 일본인데
자동차 품질조작으로 잘도 수출했네요.일본 ㅋㅋㅋㅋ
성가덕임 22-01-17 16:16
   
현대가 싼 맛에 많이 팔렸다고 ㅋ
그런데 혼다도 미국에서 싼 맛으로 사는 차이긴 마찬가지임
미국에서 한국차나 일본차나 싼 맛에 사는 것은 업어치나 매치나인데 싼맛으로 드립을 하네
수염차 22-01-17 16:37
   
현대에게 기술제휴한 업체는 미쓰비씨죠......물론 대단한 기술협력은 없엇습니다
그것도 단기간에 엔진을 역수입해갓으니.....

유럽에선 오래전에 현기차가 혼다등을 제쳣습니다...
오로지 북미에서만 일본차들이 강세죠...

동남아 시장만 없다면 토요타든 혼다든 무엇이든...
왜놈들 차는...판매량 반토막납니다...

가만보면 저개발 후진국 상대로 통하는 차가 일본차죠.....
쏘울 22-01-17 16:45
   
한국 아랍에미리트 4조원 천궁 계약 했는데 일본 뉴스 없나옹?
스텝투스텝 22-01-17 17:26
   
잘 봤습니다~~~~
드롭킥 22-01-17 17:52
   
옛날 삼성때하고 똑같네요ㅋㅋㅋㅋ
발전이 없는 국가

지금 혼다가 전성기 입니다.
왜냐면 배달 오토바이 때문에 한국에서 잘 팔리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또돌이표 22-01-17 22:20
   
오토바이는 끝장난지 오래됐어요.
아.. 국내에 혼다 오토바이 잘나가죠?
그거 죄다 인도, 중국 혼다에요.
부품 1개도 일본에서 나오는게 없어요.
그나마도 쫓겨나기 일보 직전이에요.
현재 유로5(배출가스 규격) 도 간신히 출력 낮춰서 맞췄어요.
그러니까 150cc 엔진 만들어 125cc 급으로 출력 내게 하는걸로 맞췄다는 거죠.
더이상 규제가 나오면 맞추기 불가능하고...
          
또돌이표 22-01-17 22:21
   
근데 더 나올거 같아요. 왜냐하면 오토바이는 자동차보다 전동화가 더 빠를거 거든요.
그리고 우리나란 애초에 이륜차를 생산을 안하니까...
그래서 더더욱 그렇겠지만 중국산이 전세계를 잡고 있어요.

테슬라도 아마 안될껄요?
그러니까 채산성이 안나와요. 부가가치가 높은게 아니라서...
뭐 그래서 혼다도 인도 중국 같은데서 생산하는거고..
일본에선 더이상 채산성이 안나오니까...
열혈쥐빠 22-01-17 18:29
   
ㅋㅋㅋ 저것들 한국기업들 폄하할때마다

꼭 하는소리가 저소득층 상대로 싼 물건을 어쩌구인데

니네 일본차가 제일 잘팔리는데가 동남아인건 아냐? ㅋㅋ
프리미어주 22-01-17 19:02
   
여전히 안심 ㅋㅋ
옥수수식빵 22-01-17 19:09
   
보스턴다이나믹스를 인수한것처럼 현대차는 이미 미래산업으로 교두보를 놓았음. 수소차든 전기차든 자율주행이든 무조건 더 앞서갈거다.
가출한술래 22-01-17 19:42
   
잘봤습니다
꼬마와팻맨 22-01-17 21:26
   
가난한 일본 거지들이 말은 잘하네요 ㅋㅋ
헬로비녓스 22-01-17 21:39
   
결국 자동차도 일본을 넘어선다고 보는 이유.
일본은 각개 소재 부품 개발에  잘 맞는 근성을 가진 민족이라고 보기 때문.
중국이나 우리는 그 반대고.
조선 가전 반도체 철강 등 다 되는데 자동차만 안 될리가
     
또돌이표 22-01-17 22:24
   
그런 근성조차 없어요.
그래서 부품 품질 조사까지 위조해서 쓰잖아요.

그냥 시키는데로만 잘하는 민족...
그래서 노예가 가장 적당한 민족들입니다.
오랫동안 생각 이라는걸 하는 사람들이 죽임 당해서 어쩔 수 없죠.
테스크포스 22-01-17 23:39
   
아니 ㅂㅅ들아 현대가 완성차업체중 가장 영업이익률이 높앜ㅋㅋㅋㅋ 아 ㅈㄴ 웃기네 멍청한건 알았지만 이정도라고? 혼다 미국판매량 따인거 가지고 세계판매량 들이미는 ㅈㅅ골을 시전하고있어 글로절 탑3기업에 혼다따위가 뭘 비빈다는거야 도요타도 전기차 쉬프트 전환 못하고 하이브리드 미는 멍청한짓만 일삼고 있구만 전고체? 글쎄닼ㅋㅋ
자기자신 22-01-18 03:09
   
잘 봤네요
곤호달호쉑 22-01-18 03:34
   
똥다차는 미국에서 고등학생들이 막 면허증 따고 막굴리려고 사는 차지 ㅋㅋㅋ

똥다 타느니 말을 탄다 ㅋㅋ
늙토 22-01-18 10:23
   
현대가 많이 성장하긴했는데 일본차에 비교하면 아직은 손색이 있는건 맞음. 도요타가 넘사벽이기 때문임. 그런데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 넘어가는 시대라 일본의 축적된 내연기관기술이 필요없게된다면 미래는 절대 알수 없지. 현대는 더 위로 올라갈 잠재력은 있음. 일본차 브랜드는... 흠.. 했던거 계속 하려고 한다면 역전될 가능성 높음. 도요타는 아직도 하이브리드 매달라고있던데 ㅎㅎ 앞으로도 계속 하이브리드에 매달렸으면 좋겠다.
     
도다리 22-01-18 13:50
   
옛날 생각을 좀 버리라.  표제 자체가 이상해. 뭔 혼다.  혼다 바르고 일제차 평균치로 치고 들어 간 것이
이미 10년이나  지났는데..지금은 현기가  도요타를 그것도 내연 기관차로
품질.안전으로 제치려고하는  시대인데 뭔 넘사벽이라고  주딩이 털고있어..  전기차로는
답이 없는 애들이 일본이고..하튼 이상한 놈들이 왜 이렇게 요즘 많아 졌어.
김두부 22-01-18 16:56
   
아이고 잘한다 잘해 계속 이 악물고 눈감고 귀닫고 살아라. 현실은 미국에서 혼다는 가난한 흑인이나 유학생들이 사서 타는 차고 그것도 대부분 중고로 삼. 뭐 워낙 잔고장없어서 중고가가 몇번을 되팔아도 가격이 크게 안떨어지는건 인정. 얘들은 삼성이 후지산 마케팅으로 했다고 우기더만 이젠 입이 쏙 들어갔지. 요즘 세상에 누가 현대랑 혼다를 헷갈려하니 ㅋㅋ 그거 그분 못하는 애들은 그냥 졸라 무지하고 돈 없어서 본네트랑 차문 색깔 다르게 수리하고 덜덜 거리며 타고 다닌다.
carlitos36 22-01-19 10:43
   
역시 찌질해
에페 22-01-20 15:11
   
잘봤습니다
ㅇㄹㄴ 22-04-03 06:41
   
잘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