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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P] 현대 중공업, 새해 10일 만에 약 3조원 선박 수주, 일본 반응
등록일 : 22-01-18 16:56  (조회 : 28,068)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현대 중공업이 새해 10일 만에 3조 원에 가까운 금액의 수주를 따낸 것에 대한 내용 입 니다. 이에 대한 기사내용 및 댓글 반응입니다.

<기사 내용>
현대 중공업 그룹이 새해 들어  10 일 만에  3 조원  (약  2912 억엔 ) 의 선박을 수
주하였습니다 . 올해 , 세계 시장에서 신규 조선 발주 량이 작년 대비  20% 이상 감 소한다는 예측을 뒤집은 수주 규모입니다 . 연초의 수주 호조에도 불구
하고 현대 중공업 그룹은 초긴장 상태입니다 . 유럽연합 경쟁당국이  3 년간 이
어온 대우 조선해양과의 기업 합병 승인의 여부를 결정하는  “데드라인 ”이  10
일 후로 다가 왔기 때문입니다 . 수주가 잇따라 합병이 백지화 되어도 큰 문제
는 없다는 것이 업계의 시선입니다 . 업계에서는 조선업  “규모의 경제 ” 효과
를 도모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는 것이라는 염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

○연초 에코 선박 시장에서 점유율 확대
현재 중공업 그룹 조선부문의 중간 지분 회사인 한국 조선해양은  10 일 , 1 만 
6 천  TEU (1EU 는  20 피트 컨테이너  1 개 상당 ) 급의 이중 연료추진 대형 컨테이
너 선  4 척 , 17 만  4 천 M 급 대형 액화천연가스  (LNG) 운반선  1 척 , 2500 TEU 급 
중형컨테이너선박  3 척으로  9 척의 선박 건조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발표했습니다 . 

수주액은  1 조  3300 억원  (약  1291 억엔 ) 입니다 .  4 일에  1 조  6700 억원 규 모 의 선박  10 척을 수주한 것까지 합친다면 수주액 규모는  3 조원에 달합니다 . 올해 수주목표  174 억  4000 만 달러  (한화  21 조원 )의  14.3%를  10 일 만에 달성한 것 이 됩니다 . 올해 , 세계의 신규 조선 발주량을 작년 대비  23.3% 감소한  3600 만 CGT (표준선 환산 톤 )으로 전망한 클랙슨의 예측과는 다른 분위기입니다 . “수주 러쉬 ”는 에코 선박이 견인하고 있습니다 . 

한국 조선 해양이 올해 들어서 수주 한  19 척의 선박 중  10 척이 대형 컨테이너 선박입니다 . 대형  LNG  운반선도  2 척을 수주 하였습니다 . 대형 컨테이너 선박에는 모두  LNG 나 메탄올 등 기존의 디젤 연료와 같이 사용하며 , 온실효과 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이중연료 추진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 한국 조선 해양 관계자는  “에코 선박의 가격이 지 속적으로 상승한다는 전망 때문에 , 조선사가 발주계획을 앞당기고 있다 ”고 말 하였습니다 .
 
○합병 백지화의 가능성
잇따르는 낭보에도 불구하고 현대중공업 그룹 내부의 분위기는 밝지 않습니다 . 19 년 이후  3 년간 끌어온 현대중공업 그룹의 대우조선해양의  M&A 가  EU 의 경쟁당국의 반대로 백지화될 위기에 직면하였기 때문입니다 . 작년 말 , EU  집행위원회는  20 일까지 양 회사의 기업결합심사에 대한 결론을 내겠 다고 예고하였습니다 . 

현재로서는  EU 가 합병자체를 허가 하지 않든 지 , 조건 부로 허가를 내 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 EU 는 양 회사가  LNG  운반선을 시작으 로 이중연료 추진 초대형 컨테이너 선박 등 환경에 맞는 선박 시장의 약  60%을  차지하는 상황에서 합병이 가격인상 등의 독과점 문제로 연결될 것을 염려 하고 있는 것입니다 . 마스크 , MSC  등 글로벌 컨테이너 회사를 시작으로 그리 스 선주 집단 , MAN  등 대형조선 자재회사가 모여 있는  EU 로서는 초대형  “조 선 브랜드 ”의 탄생이 기쁘지는 않을 것입니다 . 이에 대하여  EU 는 현대중공업 그룹에  LNG  선박 사업의 인위적인 축소 등을 요구한다고 합니다 . 조선 업계  관계자는 이것에 대해  “받아들이기 힘든 조건 ” 이라고 말하였습니다 . 

합병 이 무산되더라도 수주 호황이 계속되고 있어서 양 회사의 경영에 주는 영향은 제한적일 전망입니다 . 현대중공업 그룹의 입장은 당초 대우조선에 투입하 기로 한  1 조  5 천억원 정도의 유상증자자금을 암모니아 추진 선박 등 신사업의 투자재원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단 , 대우조선은 다시 채권단에게 도움을 요청하거나 하여서 새로운 주인 찾기에 나서지 않으면 안 되는 부담이 발생합니다 . 양 회사의 합병이 백지화 된 것은 장기적으로 한국조선업의 경쟁력 저하로 연결될 것이라는 시선이 지배적입니다 . 어떤 조선회사의 임원은  “결국 , 만성적인 한국 조선회사 간 과열경쟁문제는 해소되지 않는다 ” 라고 하면서  “아직  LNG, 암모니아 추진 시스템 , 운반 창 등 핵심부품의 원천기술을 유럽에 의존하고 있는 상황에서 , 규모의 경제를 통한 교섭력 강화도 어려워진다 ” 라고 말하였습니다 .
 
 




 
<댓글 반응 >



tfv***** |                            484                  50
중요한 건 수주액이 아니라 이익이지 . 100 엔의 매출에서  3 엔의 이익이 나온
다면 의미가 없다 . 저런  이익이라면 어떤 문제가 있을 때 쉽게 이익이 날라
가 버리거든 . 게다 정부의 보조가 있어서 하는 수주라면 좀비 기업이라고 볼 수 밖에 없다 .
 

mik***** |                            18                     1
점유율 확립 및 보전을 위해 이익이 없는 상태에서 하는 적자 수주에요 . 적자
분은 정부가 부담하고 , 거기다  철광회사에 적자로 납입하는 상태로 … 철
광 회사는 원가가 올라서 비명을 지르고 있죠 .
 

Maina |                            8                         0
중국과의 치킨 게임 레이스구나 . 적자라도 임금인상 파업하는 한국과 그
런 것들이 없는 중국 . 특히 부가가치를 내는 기술이 없으니 어떤 쪽이든 파산
하겠 구나 .
 

専 門家 |                           35                         16
다른 나라를 야유하는 것은 상관없는데 , 일본의 경쟁력이 없다는 건 부정할 
수 없습니다 .
 

mpo***** |                      23                              2
매출 중시인 건가 … 철강재 가격 인상 같은 거는 계산은 한 걸까 . 이 구조로 
납품 이 된다는게 정말 신기하다 .
 

ppa***** |                        10                           2
> 다른 나라를 야유하는 것은 상관없는데 , 일본의 경쟁력이 없다는 건 부정할 수 없습니다 .
2020 년 일본의 준공량은  1 만  3 천톤 , 한국은 정보보조가 있어서  1 만  8 천톤 . 정 부보조가 있는 한 한국은  TPP 에 가입 할 수 없음 . 고속철도도 일본은 중국에 빼앗겼지만 발주한 국가에서 도중에 공사가 멈춰버려서 그 나라가 중국에 발주해서 다행이다 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생각하냐 ?
 

prk***** |                                 308                         12
어떤 나라의 어떤 기업에게 수주를 해도 좋으니까 우리 상식적인 매출을 냅
시다 .. 일본 기업 중에서도 저런 곳이 있어요 . 적자 금액으로 수주하고 보류하는 작전일지도 모 르겠는데 이거는 기업이 아니잖아요 .
 

tat***** |                                 178                          9
만들면 만들수록 적자 . 핵심기술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은 고통스럽겠구나 .
원래라면 이익이 되는 분까지도 프랑스가 가지고 가니까 소위 한국은 조립역
할인거지.
 

suk***** |                                76                           3
한국 조선업은 파산하는 중소기업이 많아요 . 대우조선 등 대기업의 경우는 
정 부 지원이 있고 , 결과적으로 국비로 적자보전을 하고 있는 상황이죠 . WTO  보 조금 협정 위반으로 협의중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 부가가치 선박은 자기 들이 기술이 없어서 라이선스 생산하고 있죠 . 기술적인 문제도 있어요 . 막대한 로 열티를 지불하니까 채산성이 안 맞죠 .
 

jap***** |                                59                          3
이런 종류의 기사는 수지 결산을 보여주는 결과물을 봐야 합니다 .
그래서 이렇게 된 이후에 어떤 결과가 나왔다고 보도하는 경우가 있었나 ?
 

エンピツ  |                              6                      9
일본기업은 가격과 기능에서 지고 있는 건가 .. 한국기업들이 수주경쟁에서 왜 이기고 있는 지 이유를 조사해주는 기사는 없는 건가 . 계속적으로 수주가 안 되면 회사 해산이 기다리고 있으니 경쟁과 도전 레이스에서 도태되면 몰락인거지 . 적자라도 정비 수주 부문이 있는데 . 잘 계산해서 이 부분에서는 수주를 따지 못하는 건가 . 회사 유지만으로 사내 보유금이 깎이기 때문에 이대로 간다면 일본 조선기업의 철수 표명이 가까워지겠구나 .
 

quc***** |                                  7                           1
대단하네요 . 이만큼 원화 가치가 떨어진 상태에서 원재료를 수입에 의존하
기 때문에 , 이익도 거의 안 나올 거 같네요 .
 

bsv***** |                                   11                       2
아무리 수주해도 납기까지 납품이 안 되면 의미가 없지 . 재료 부족에 반도체 
부족은 어떻게 메꾸려고 하는 건가 ? 한국의 케이스라서 뭔가 보여주기 위해
서라도 이익이 안 나더라도 수주할 것 같다 .
 

khh***** |                                   17                       2
수지 타산은 맞는거야 ? 나라가 보전해줄 거라고 기대하면 안 되 .
너희 나라 재정은 지금 실질적으로 파탄으로 가고 있는데 …
 

tom***** |                               6                                 0
원재료 급등이 장난 아닌 이 시기에 수주 수량을 늘리는 건 무모하다고 밖에 
생각 할 수가 없다 . 이익은 추구하지 않는 봉사정신으로 시도하는 건가 ???
 

kaz***** |                                 45                       3
이렇게 수주를 해도 나라가 보조금을 빼면은 엄청난 적자라는 말이 잖아 . 괜
찮을 리가 없잖아 . 이렇게 운영하면 ...
기업이라면 이익을 창출해라 . 나라에 의 존하지 말고  (불가능 할 듯 )
 
 
nan***** |                                     7                      2
일본의 제조업은 쇠퇴하고 있다고 들리기 때문에 메이드 인 재팬의 저력을 
보 여줬으면 한다 .
 

shi***** |                                    27                     2
싼 가격으로 수주하면 대적자가 나기 때문에 그러면 미래가 없답니다 . 언제
까 지 저렇게 갈 수 있으려나 ..
 

※※※ |                                      14                      2
대단하네요 이익은 안 나오겠지만 .
 

gar***** |                                   11                      1
지옥과 같은 철강재 가격 급등세 인데도 자신이 있어보이네요 .
 

sab***** |                             6                          0
매우 기뻐해야 할 뉴스네요 ! 매출 중시라서 이익은 도외시 하는 !
적자가 나도 좋다라 .. 역시 한국회사 입니다 !!!
 

wah***** |                               2                    1
몇 년 후에 , 이쪽 저쪽 바다에서 선박사고가 많이 안 나면 다행이겠지만요 !
 

:::::::::::::: |                                 3                  0
이 기세로 연간  108 조원의 수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
(이 적자 페이스로 108조원이나 수주해라 라는 뜻)
 

nak***** |                               5                 0
그런가요 .. 열심히 노력했나 보네요 . 이 뉴스는 일본에서 우선순위가 굉장이 
낮은 종류의 것이라라 생각이 들고 굳이 우선순위에 내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만 . 왜 야후 재팬은 한국 뉴스가 많은 거죠 ?
 

tomsoya |                          2                     0
저거는 잘 된거지 . 열심히 해서 가라앉지 않는 배를 많이 만들어서 가라앉고 
있 는 당신들의 조국을 구하세요 . 아 , 일본에 관해서는 신경 안 써도 되요 .
 

nam***** |                           10                 0
이 기사 제목에 낚여서 들어가면  100 일 후에는 몇 조엔 되었다 ! 라고 말하고 
싶은건가 .. 기자가 ..
 

s***** |                                38               8
옆나라는 이렇게 해도 괜찮다고 하네요 . 실속보다  (보이는 허영심 ) 수주 실적
이 중요해서 야후도 그에 따라 기쁘게 기사를 실어주고 있지만 한국과 인연
이 있는 사람 이외에는 누구도 대단하다 생각하지 않아서 어떤 면으로는 
슬프네요.
 

kei***** |                             1                 0
점유율을 독점하려고 정부와 기업이 하나가 되어서 매우 싼 금액으로 계속 
수 주하니까 그렇지 .. 적자가 나와도 나라가 보전해주니까 일본은 아무리 노력해 도 이 싸움에서 못이기겠네요 ..
 

shi***** |                              247                    17
대폭 가격을 내린 공적을 내세워서 수주가 늘어났다 라고 들리네요 . 그래서 계약은 다 지킬 수 있겠어요 ? 계약 조건에 못 맞추잖아요 ? 이익은 제대로 나오려나 ? 가스 운반선도 특허료를  (프랑스 ) 다른 나라 기업에 내잖아요 . 나라가 합병을 추진한 앞에서 적자가 되어도 국비를 투입해서 메꾸고 있을 지도 몰라요 . 발주한 나라의 고객분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길 바랄 뿐입니다 

 
toy***** |                             99               4
고용을 무리하게 늘린 것은 이해가 가지만 , 돈벌이가 되지도 않으면 이런 것
은 아무런 의미가 없지 . 수주를 하면 할수록 나라의 적자가 늘어나는 걸로봐
서는 앞으로 파탄이 눈앞에 다가올 것처럼 보인다 . 힘내세요 .

 
pcv***** |                          75                   7
배는 완성하는 데  1 년 이상 걸리기 때문에 지금 만드는 배의 이익이 계상되는 건 내년 이후 . 게다 한국은 점유율 확대주의이기 때문에 이익은 뒷전이다 . 소프트 뱅크는 예전에 막대한 투자  (자금은 빚으로 조달 ) 로 점유율 확대만 노리고 엄청난 적자를 냈지만 , 충분한 점유율을 획득하고 나서는 흑자로 돌아서게 되었다 .
 

btf***** |                        8                    1
순이익이  3% 였었나 ?  적자는 정부로부터 보조금으로 메꾸고 . 제대로된 
기업이 할 일이 아니지 이거는 . 주요부품은 독일 , 프랑스로부터 라이선스 생
산이고 로열티가 저쪽으로 흘러가고 박리다매로 수주하니까 적자 밖에 안 나
는 거지 . 유럽 입장에서 보면 참 맛있다고 생각하겠다  (기특하다고 생각한다
는 뜻 ). 합병 저지는 그냥 괴롭히는 거겠지 . 지금 상태로 두면 끝내주게 맛있
으니까 … (유럽에게는 이익을 최대한 빨아들일 수 있다고 생각하니 )
 

kiy***** |                         46                     3
정부지원 아래 , 수주에 전력을 다하고 중국 등도 밀어내고 염가에 수주하고 
있는 한국 조선업계 . 연초에 빠르게 대량 수주로 경기가 좋다는 이야기를 늘
어놓고 있지만 수주  ~ 인도에  4,5 년이나 걸리는 업계야 . 원유가격이나 두꺼운 강판 , 반도체를 시작으로 기자재의 상승은 피할 수 없는 상황에서 염가 수주는 좀 힘들지 않을까 ? 게다 , 바로 파업 해버리는 종업원들이 다른 나라와 비교해서 상대적으로 인건비도 높고 . 매출을 자랑만 하지 말고 기업의 수지를 좀 공개해봐 . 알고 싶어 . 경기가 좋다는 이야기는 발표하지만 국내 경제는 정체되어 있고 , 실업률이 높아지는 거를 못 막는다고 하는 건 ? 의심스럽다 .
 

lm***** |                                 14                       1
이전부터 몇 척 수주했다 , 수주 금액이 몇 억원이다 이런 기사를 봤는데 탱
커 선박 같은 경우는 독자기술이 없으니 프랑스에 라이선스료를 지불해야 되서 실은  적자 아닌가 ? 한국 관련 기사는 자기들 마음대로 좋을 대로 숫자 놀음만 하는 경우가 아니었던가 ? 그래서 이익은 저 중에서 얼마 정도 나오려나 ? 나라에 서 보조금 안 대주면 어떻게 될까 ?
 

kib***** |                                 34                   3
한국 , 중국의 진입으로 조선업계는 싸게 판매하는 시장이 되었고 , 원화 가치
가 계속 떨어지는 중인데 , 이익 확보는 가능하려나 . 거기에 베트남 , 인도네시아가 조선사업을 시작되면 중국은 더 위험해지겠다.
 

kaw***** |                                 14                  1
적자 덤핑 수주로 일본이나 중국의 조선소의 일을 빼앗고 , 도산시켜버리면 
자 신들이 수주를 전부 독점할 수 있으니까 얼마든지 본전은 돌아올 거야 .. 이런 기분이 들겠지 . 일본 정부는 지금 웃고 있을 상황이 아니야 !!!
 

btf*****                                  0                      1
뭔가 하려고 하지만 , 중국은 한국보다도 더 싼 가격으로 수주해서 수주규모
로 엄청 밀리고 있어요 . 만드는 것만으로 적자가 되서요 . 정부의 보조금 의존하는 좀비기업이에요 . 이익율이  3% 입니다 .
 

har***** |                                  1                   0
가격을 올리면 중국에 빼앗기기 때문에 적자라도 수주를 계속해서 세금을 계
속해서 풀수 밖에 없다 . 피를 계속해서 흘리면서까지 하는 슬픈 마라톤과 같
은 거에요 .
 

ece***** |                                   10                      1
축하합니다 . 그래도 제대로 이익은 내고 있는 거죠 ? 혹시 엄청난 적자 아닌가
요  (웃음 )
 

bus***** |                                 8                        2
너무 대단하네요 ..
 

aa6***** |                               2                             0
적자를 계속해서 내면서 수주해서 뭘 어떻게 하려는 거지 ?
 

eag***** |                            5                            4
네네 .. 반대로 아예 수주 못 받았던 연속 일수는 몇 일 정도였죠 ?
 

ykq***** |                            9                           1
왜일까 !?  수주 가격이 싸니까 !!!!
 

좋아요  2                싫어요  1    عَلَيْكُم |                      
무역  적자인데 ……
 

カメ  |                              2                            0
완성하는 데까지  4,5 년 걸리는데 회사가 이익을 가질 수 있을까 . 아무리 문제
가 있는 국가라고  해도 저 나라 자체가 수상하다 . 어차피 만세를 외칠거면 
좀 더 가격이 오르기 전에 거래하고 나서 외치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 
한국이 하는 것은 의문점이 있 어서 이해가 안 간다 . 뭐 힘내세요 . 
노조도 파업 열심히 하시고 , 집회도 아주 열심히 힘내서 하세요 !
 

k_h***** |                          4                  0
수주는 ? 제대로 물건을 만들어서 넣지 않으면 돈이 안 되잖아 . 모양만 겉으
로 만들어서 운반 하다가 중간에 전복이 되거나 침수 같은 것이 없도록 최소한의 품질은 지키도록 부탁합니다 .
 

nwa***** |                               6                         1
어쨌든 일본보다 수주량이 많으면 기뻐하잖아 . 한국은 . 
일본에 이기고 있는 많지 않은 분야 중 하나인데 , 우쭈쭈 해줍시다 .
 

sat***** |                              31                       1
한국의 국력에 딱 맞고 대단하네요 !!!! (비꼬는 말 )
 

oyaji |                                    12                       0
변함없이 적자라도 수주해서 일을 받아서 혼자 좋아하는 기사
나라에서 재정 지원이 있으니 살아있는 좀비기업이지 . 그 사이에 사라져 없
어 지겠다 .
 

mine****** |                            30                          0
경제지라고 이름을 실은 가짜뉴스 전문지네 .
 

hir***** |                                1                             0
경제파탄 직전의 국가라서 위험해 .. 위험해 …



번역기자:Real블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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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컁컁컁 22-01-18 17:00
   
윤석열하고 똑같은 시대를 사는 자들이네.
     
NextLevel 22-01-18 17:47
   
"보수는 돈을 잘 주죠. (그래서) 미투가 안 터진다. 보수는 돈 주고 해야 한다"
          
은기사 22-01-19 09:55
   
보수는 팔 생각 있는 여자한테 돈을 주고 상호합의하에 함.
반면에 진보는 운동권시절 하던 버릇대로 주변사람들을 닥치는대로 덮치고....
'이 위대하신 민주투사님께서 박아주는거니까 감사한 마음으로 당해라~'
....라는 마인드. 그래서 미투가 진보에서만 일어났다는 설명.
솔직히 나도 저 의견에 동감함.
               
carlitos36 22-01-19 10:39
   
에휴 베충아
     
이철송 22-01-18 18:04
   
문재앙 시대 아님?ㅋㅋㅋㅋㅋ
요즘 공급량 늘리니까 집값 주춤하죠?ㅋㅋㅋㅋ
그동안 공급량문제 아니라고 캐캐묵은 좌파이론 고집하다가 집값 천장 뚫은 건 누구?엌ㅋㅋㅋㅋㅋㅋ
          
닉네 22-01-18 18:17
   
아뇨 집값 잡히는 것처럼 보이는 것은
대출축소와 금리인상때문입니다.
금융관련 뉴스를 놓치지 말고 챙기셔야 부자됩니다.

참고로 미국, 유럽 전세계가 물가 압박때문에
금리인상 무조건 할 수밖에 없어요.

자산시장에 낀 거품이 어느정도 사라지게 될지 주시해야 할 시점입니다.
               
이철송 22-01-18 18:21
   
어느 한 가지 요인은 아니죠ㅋㅋㅋ
공급량 늘은 것도 주요 요인 중 하나입니다ㅋㅋ
그리고 우리나라 부동산 시장 거품은 인플레와는 무관합니다
코로나 전부터 폭등했는데 그런 식으로 곡해하면 부자 못됩니다ㅋㅋㅋ
                    
Nigimi 22-01-18 18:38
   
먼 헛소리임
공급량은 19년 20년이 제일 많았음...ㅋ
요즘 집값 잡히는건 금리인상 영향이 젤 큼
                         
lololololol 22-01-18 19:48
   
금리인상 때문에 집값이 잡히는게 아니라... 버블 터지지말라고 금리인상하는 겁니다.... 인과가 잘못됐는데요...?

집값 터진거는 이미 끝입니다.. 예전으로 못돌려요..
대출막아서 악성가계부채로 인한 급한 불부터 끄고,
장기적 관점으로 금리 올리고 주택공급량 늘려서 상대적으로 가치를 떨어뜨려서 금융리스크를 줄여거는거에요...
애초에 집값이 이미 자산화됐고, 악성부채자들이 던졌는데 그걸 은행이 자산가치만큼 회수가 안된다???
그게 버블터지는건데.. 집값을 어케 돌립니까.... 일정이상 더 안떨어져요..

금리때문에 떨어지는게 아닌데......
                         
신서로77 22-01-18 22:11
   
집값은 유동성과 공급량부족이 원인임...부동산상승은 전세계적인 추세였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정부의 부동산정책은 실패했음...인정할건 인정합시다...근데 왜여기서 부동산타령인지 모르겠네요..,종합해보면 문정부는 대단히 성공적인 정부였음...코로나 외교 국방 아주좋았고 부동산 실패였으나 다른경제정책들과 지표는 아주좋았다고 평가합니다...
                         
갈천마을 22-01-21 00:23
   
문정부 부동산 정책 옹호하는 사람도있네 ㅋㅋㅋ 이건 지지자들도 실패라고할텐데
                    
테킨트 22-01-18 19:52
   
톡방에서 나와라 좀
                    
앨리 22-01-18 20:20
   
진지하게 말할때는 ㅋㅋㅋ 하지마세요 저능아 같아 보여요
                         
actorcms 22-01-18 21:18
   
님 너무 찰지게 때리네요. 나이스.
                    
덤벼라이놈 22-01-18 22:11
   
넌 부자되기 글렀네. 부동산은 주식과 똑같음. 다만 부동산 특성은 매점매석이지. 주식 오른다고 정부 탓하지 않는것처럼, 부동산 오른다고 정부탓??

주식 오르지 않게 하려면 세금 부과하는것처럼, 부동산 오르지 않게 하려면 역시 "세금부과+주택공급" 밖엔 없음.

주식도 부동산도 나라가 경제가 가치가 높아지면 올라가는 것임. 다만, 유동성자금 증가로 전세계적으로 부동산이 급등하고 주식시세도 올랐음. 우리나라 부동산상승률은 전세계 31번째임. 쥐뿔도 모르면서 왜 아는체??
          
ㄴㅇㅀ 22-01-18 20:08
   
뭐라는거야 집값이 떨어져야 한다는거야 올라야한다는거야 ㅎㅎ
          
갓투레 22-01-19 19:09
   
쥐새끼랑 닭년이 만든거야 베충이들아 ㅋㅋㅋㅋㅋㅋ
너네는 집도 없고 집 살 능력도 없는데
집값 신경 끄고 살아
차라리 청계천이나 서울역 노숙 명당자리나 알아봐
          
포미 22-01-21 10:06
   
언제 공급량 문제가 아니라고 했음? 주된 요인이 아니라고 한 것뿐.

캐캐묵은 좌파이론이라지만 그럼 반대쪽 의견은 최신 세련 오른쪽 의견이라도 됨?
어이없는 이분법임.
     
technet 22-01-20 17:47
   
문재인의 부동산 주도성장, 저가 출혈 경쟁과 뜻을 같이하고 있어요.
지금 한국 GDP의 대부분은 헝다와 같은 부동산 거품을 증가시켜 얻은 거품 현상이고, 이제 안전벨트 꽉 메야 합니다.
문재인 보조금으로 억지로 귀족 노조 살려 경쟁력 약화시켜 국민 세금 높이는 정책의 한계에 다다랐죠. 윤석열 시대를 사는 우리는 이제 새롭게 변해야 합니다.
귀족 노조 우선정책, 부동산 주도 성장은 안됩니다.
          
크크크크ㅡ 22-01-21 16:21
   
야이 병.신아 어떻게 부동산이 GDP에 들어가노
GDP뜻은 알고 씨부나
이러니까 석열이형 지지자는 개 병.신짓만 하지 ㅉㅉ
일본이랑 우리나라랑 이번 코로나 정책에서 존나 달랐던게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한 구매력 상승으로 내수가 그나마 버텨준거고
일본은 아베노믹스로 인해서 서비스직이나 계약직 파견직이 늘어서 코로나로 다 짤려서
구매력 약화로 내수경제 하락으로 지금 빌빌 기는데
제발 병.신 좆.까는 소리 하지말고 그냥 석열이형 뽑을꺼면 뒤져라
쿠키홀릭 22-01-18 17:00
   
원숭이들 우끼끼에 안심하고 갑니다~
꼬우꼬우 22-01-18 17:05
   
니들처럼 반파는 안되것지 ㅋㅋ
또돌이표 22-01-18 17:05
   
중요한 건 수주액이 아니라 이익이지 . 100 엔의 매출에서  3 엔의 이익이 나온
다면 의미가 없다 . 저런  이익이라면 어떤 문제가 있을 때 쉽게 이익이 날라
가 버리거든 . 게다 정부의 보조가 있어서 하는 수주라면 좀비 기업이라고 볼 수 밖에 없다 .
=====================
얘넨 꼭 지들 이야길 남의 이야기 하듯 한다니깐..
아.. 우리나라에도 **당이 그러네...
범내려온다 22-01-18 17:15
   
조선업 불황기때 한국조선사끼리 살아 남기 위해 과다경쟁 붙어 저가수주하던 시절로 정보가 멈춰있는 방숭이들.
우린 어찌되었건 조선삼사가 모두 살아 남았지만 일본은 이시기에 거의 대부분의 조선소가 문닫고 통폐합 과정을 거쳐 지금 제대로된건 일본업계 1위 이마바리 조선과 2위 재팬 마린 유나이티드(JMU)가 공동 설립한 니혼조선소 하나뿐인데도 한국에겐 경쟁상대 취급조차 못받는건 애써 외면.  병따개 새끼들.
카깅2 22-01-18 17:17
   
읽을 가치도없는 일자 무식들의 대환장 파티같네 진짜ㅋㅋ
정부 보조금은 지들 얘기 아닌가? ㅋㅋ
민간보다 정부 투자 비율이 한국보다 훨씬 높은 나라가 일본인데 ㅉ
     
리틀보이양 22-01-18 18:28
   
그리고 세금끌어다 전철부터 수도까지 민영화로 정치인이 돈받고 팔아먹는 나라가 일본 오른 수도세 전기세 교통비에 죽어나는건 노예 기질 다분한 일본국민들
          
ckseoul777 22-01-18 23:41
   
그런행동들을해도 그냥
그려러니하잖아요?
얼마나 빼먹기쉬운가요?
아베노마스크처럼 대박이죠^^
양철북 22-01-18 17:19
   
국가해서 정부 보조를 해줘도 망하는 일본
중국은 일본처럼 정부가 보조를 해주면 살아나기라도 하는데, 그 정도의 능력도 없음
배가 반토막, 바다에 기름 쏟기, 시대에 뒤쳐진 옛날 기술로는 아무리 세금 들이 부어도 몰락을 막을수가 없음
레떼느님 22-01-18 17:27
   
그래서 정부 지원금이 얼만데 ㅋㅋㅋ
우리 정부 너무너무 갑부네 ㅋㅋ 한국 정부지원이면 전세계 씹어먹는거냐 ㅋㅋ
라라랜드 22-01-18 17:28
   
우리나라 LNG선 건조가 핵심부품 로열티 비용때문에 수익률이 그닥 높지 않은건 사실임
하지만 조선업은 기술과 함께 노동집약적 산업 형태도 갖고 있는 분야라 순이익 이전에 매출이 매우 중요한 산업임. 수주를 못하면 고정비가 엄청빠르고 크게 쌓이면서 돌이킬 수 없는 적자규모를 만들어 내거든... 한마디로 망한다는 뜻 게다가 그 산업의 거대함때문에 회사만 망하는게 아니라 해당 산업이 위치한 지역이 함께 망해버림... 국가적으로도 후휴증이 크지...
BTJIMIN 22-01-18 17:28
   
그래 그렇게 변하지 말아라 ㅋㅋ

지들이 아직도 무슨 기술력이 있는 줄 착각하네
레로리 22-01-18 17:30
   
지들 조선소는 다 망해서 전멸 수준까지 다다른 한심한 상황인데 어떻게든 저주나 퍼붓는 패배자들답네요 ^^
커서 22-01-18 17:31
   
역시나....반응안심~ㅎㅎ
땡말벌11 22-01-18 17:42
   
LNG선은 고부가 선박입니다. 1척 수주하면 이익이 많이 남아요.
컨선이랑 차원이 다르죠. LNG선이 인기가 많아진 것이 10년이 채 되지 않았는데  탄소중립으로 요즘 인기가 많아짐.
관련 기술은 상당부분 국산인데 일부만 해외 원천기술이 있을 뿐이죠.
지난 10년간은 컨선 수주가 바닥이었고, 벌크도 중국이 싹다 먹어서 힘들었던 것이죠.
지금은 LNG선에 친환경 엔진 선박을 대량 구매해야하는 상황이라 수주량이 어마어마합니다.
중요한건 선박가격인데 이전보다는 오르고있다고 봐야죠.
     
감독 22-01-18 18:00
   
LNG선은 20년 전에도 인기가 많았어요. 20년이 아니라 그 이전부터 고부가가치 선박이었습니다.
냥냥뇽뇽 22-01-18 17:49
   
tfv***** |                            484                  50
중요한 건 수주액이 아니라 이익이지 . 100 엔의 매출에서  3 엔의 이익이 나온
다면 의미가 없다 . 저런  이익이라면 어떤 문제가 있을 때 쉽게 이익이 날라
가 버리거든 . 게다 정부의 보조가 있어서 하는 수주라면 좀비 기업이라고 볼 수 밖에 없다 .

ㅡ>>ㅋㅋ 그런 이익이면 애당초 시작도 안햇겟지 진짜 바본가 이게 베댓이라니 대단혀
하여튼 열등감을 못참아서 억지로 깎아내리려 혈안
망했으면 좋겠지?만 현실은 수십년넘게 활황
     
승리만세 22-01-18 18:09
   
ㄹㅇ 이득이 거의 없거나 손해볼꺼면 누가 수주를 함
돈버니까 맡는거지, 상식이란게 없는건가
          
강하늘바다 22-01-19 04:56
   
꼭 그렇지는 않음
아예 수주를 안하면 더 손해(고정비 지출)가 나서 저가수주 울며 겨자먹기로 하던 시절도 있었죠
실제 조선업이 적자 경영하는 시절이 길었고(아직도)  언제 흑자될지 모름
허투루 22-01-18 17:52
   
https://www.ceoscoredaily.com/page/view/2021120915523263435
이전 저가 수주 물량 인도가 완전히 끝나지 않고 2019년부터 늘어난 수주물량이 실적에 반영되는데 시차가 있어서 내년에야 흑자전환이 가능한 모양이긴 합니다.
작년 3분기 누적 실적만으로도 3사가 수천억, 조단위 적자긴 하고요.

그러나 재작년부터 이뤄진 대규모 lng 수주실적이 제대로 반영되기 시작하면 실적이 급격히 좋아지겠죠.
하나박 22-01-18 17:54
   
저새키들 진실을 알면서도 일부러 저러는거임 ㅋ 그냥 현실에 안주하며 살고싶은거
     
ckseoul777 22-01-18 23:45
   
재들은 어떻게 1990년대에서
머물러있잖아요!! 그때가 좋았다면서 
매번 잃어버린 30년을말하며
그때가 좋았다면서^^
커피우유 22-01-18 18:14
   
중국반응에서도 저말 많이하던데

파산위기맞은 대우조선말고...

다른 선박회사들도 정부보조금 넣어서 운영되나요?
     
리틀보이양 22-01-18 18:26
   
대우는 사실 그냥 망했어야 했는데 보조금을 너무 쳐박은건 맞죠 직원들이 마치 공무원처럼 행동했음 다른 회사는 보조금?? 잘나가는 회사에 왜 보조금을? 일본애들 말대로 하면 한국정부는 너무 유능함 엔터도 국가보조로 세계1위 삼성도 보조로 세계1위 ~~ 무슨 한국정부가 세계최고의 유능한 집단같음
리틀보이양 22-01-18 18:15
   
애초에 울산도시 하나를 먹여살릴정도의 경제가 도는 일인데 그게 이익이 없다고? 놀랍네 벌어들인 달러로 수만명이 연봉을 거의 1억씩 받으면서 써대는데 그 경제효과를 타산이 안맞는다고 평가하다니 골이빈건가 .. 아니면 기본금도 못받는 일본할배들의 넉두리? 회사가 이익이 적어도 그돈으로 직원들이 부자가 되고 흐르는 돈이 곧 그 지역 경제를 살리고 인터넷 쇼핑으로 나라 전체가 먹고 사는 일인데 그게 가치없다? 일본인들은 노예들만 있나? 회사만 잘벌면돼? 직원들은 쥐꼬리 연봉에 거지처럼 살면서? 이러니까 한국보다 1인당 GDP도 낮아 초대생 연봉도 낮아 실수령액도 세금때문에 40~50만원이 매달 적어 그렇게 살면서 민영화로 모든게 한국보다 비싼데? 그렇게 살면서 한국이 아직도 아래로 보여? 회사만 잘벌면돼? 그래서 삼성보다 큰회사가 일본에 있어? 아니 그래서 1위 삼성말고 2위인SK하이닉스보다 큰 반도체회사라도 있어? 까고싶으면 팩트라도 가져와서 까던지 너무 무식하잖아 일본인들?
열혈쥐빠 22-01-18 18:18
   
nak***** |                               5                 0

그런가요 .. 열심히 노력했나 보네요 . 이 뉴스는 일본에서 우선순위가 굉장이 

낮은 종류의 것이라라 생각이 들고 굳이 우선순위에 내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만 . 왜 야후 재팬은 한국 뉴스가 많은 거죠 ?

 >>>>>> 너같은 새끼가 자꾸 쳐보니까 ㅋㅋㅋㅋ

관심좀 꺼라 스토커새끼야 ㅋㅋㅋㅋㅋ
     
리틀보이양 22-01-18 18:23
   
야후 알고리즘을 모르는 일본인 ㅋㅋㅋ
월컵첫우승 22-01-18 18:40
   
애써 외면하는 원숭이얼굴이 보이내요
하얀그림자 22-01-18 18:47
   
현대중공업의 적은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세계 조선업의 삼대 산맥이  그것도 한나라 소속이다보니.....
출혈경쟁......
수염차 22-01-18 18:54
   
정신병자들......
Kaesar 22-01-18 18:57
   
왜구 여우들

신포도 너무 많이 먹어서ㅡ배터지겠네.
빅터리 22-01-18 19:06
   
일본 댓글 반응을 보니 안심된다
가출한술래 22-01-18 19:15
   
잘 보고 갑니다
골드에그 22-01-18 19:15
   
잘봤어요.
꼬마와팻맨 22-01-18 19:52
   
일본의 정신 승리 과정
한국이 수출을 많이한다 -> 그럴리 없다 -> 비교되니 질투난다 -> 적자수출이어야 한다 -> 적자수출임이 틀림 없다 -> 한국은 망한다

죽음을 받아들이는 5단계(Five Stages of Grief)와 유사하지만, 협상, 수용대신 현실 왜곡, 정신 승리가 차이점
부정(Denial) -> 분노(Anger) -> 협상(Bargaining) -> 우울(Depression) -> 수용(Acceptance)
일본 정신승리의 5단계
부정(Denial) -> 분노(Anger) -> 우울(Depression) -> 현실왜곡(Distortion Reality) -> 정신 승리(Mental Victory)
테킨트 22-01-18 19:54
   
정부지원금 타령하는거 보니 빼박 지들 얘기구먼

원숭이들 오늘도 참 열심히 산다
바두기 22-01-18 20:09
   
ㅎㅎㅎ 그래 우리정부가 전지전능한가부다. 전부 다 정부가 지원하네...
잘봤습니다.
관람객 22-01-18 20:33
   
ㅋ싸게 수주한다쳐도 일본배보단 비쌀텐데 ㅋ
오징어아재 22-01-18 20:34
   
진짜 저능아들..
Tobi 22-01-18 20:39
   
잘 봤습니다.
ㅣㅏㅏ 22-01-18 21:33
   
이쯤되면 불쌍할 지경이구만. 느네 조선업 꼴을 좀 보고 말을 해야지. 암튼 유사인류라 그런가 지능이 확실히 떨어지는듯.
신서로77 22-01-18 22:15
   
치킨게임에서 나가떨어져서 망해먹고 현시점 기술조차없어 회생불가능한 새끼들이 할말우 아닌듯한데 ...
우뢰매 22-01-18 22:24
   
https://blog.naver.com/beryu1/222537471546 작년 10월 일본/중국 한국에 선박 발주~
-일본은 LNG/LPG선..중국은 컨테이너선~ 일본이 LNG선 기술이 안되고 각종 사고로 신용이 안되니.
중국은 자국내 조선사들 다수가 문닫음.그래서 만들 수가 없는.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6416807&cid=43667&categoryId=43667
일본선사가 만든 에버기븐호 좌초로 수에즈운하막아서 세계에 천문학적인 손해를 입힘

https://blog.naver.com/2004091/222062031414
일본 소유 벌크화물선 MV 와카시오호 좌초로 모리셔스 기름유츌
     
우뢰매 22-01-18 22:25
   
https://blog.naver.com/koominje1309/222470221817
크림슨 폴라리스호(국적만 파나마 선박,일본선사가 만든 배.) 침몰로 기름유츌~

https://www.ajunews.com/view/20130621000413  2013년 MOL컴포트호(컨테이너선) 태풍에 두동강~

https://blog.naver.com/minchhh/222238438662
일 최신잠수함 지나가는 상선에 부딪혀 통신먹통,휴대폰으로 "살려주세요~!" ㅎㅎ

이런데도 일본 조선이 대단한지..거의 신용을 다 잃어버린..여기저기 배상할 일만 남은.
세계에 민폐를 끼치는 게 일본제조 선박임.
     
우뢰매 22-01-18 22:27
   
근데 이렇게 일본 선사가 만든 배의 좌초와 침몰로 바다에 기름유출한 걸로도 모자라..
태평양에 원전오염수까지 배출할려고 하고있지~! 세계의 악!!
코로나를 퍼트린 중국가 머가 다른지 모르것네~!
자기자신 22-01-19 03:13
   
잘 봤습니다
성가덕임 22-01-19 07:28
   
솔직히 20년전부터 자국 수주와 정부보조금만으로 연명하고 있는 일본 조선업이  한국에게 이익율 운운하는 거 자체가 코메디지만
LNG같은 고부가가치 선박에서 독과점적인 수주를 하고 있음에도 작년에 8년만에 겨우 흑자를 본것은 국내 조선 3사끼리 저가수주경쟁을 벌린 탓이 제일 큼
그래서 대우조선해양을 현대에게 매각하려고 한 것인데 이렇게되면 선박가격이 상승할것을 우려한 EU가 태클을 걸어버린 것임
EU는 우리나라 최대 선박 수출시장이기 때문에 태클을 걸면 당할수 밖에 없음 일본은 이 과정에서 어부지리를 본거고
Alice 22-01-19 09:48
   
중국이나 일본이나.. 너무 우민화 정책으로 가는듯. 그래야 정치하기 편해서 그런다고는 하지만
진짜 바보들만 만들어서 나라가 잘 운영될까...
땡말벌11 22-01-19 10:37
   
일본 해운사도 한국 조선사에서 수주하죠. 일본 조선사는 기술도 안되고, 안전하지도 않다는 것이 정설입니다.
조선사가 돈을 못벌기 시작한 것도 강대국의 농간인데 이전에는 돈을 다 주고 배를 건조했다면
지금은 계약금만 받고 배를 건조하니깐 중간에 필요한 자금은 부채를 끼게 되죠. 이후 선사에서 인수거부하면
나가리되는데. 이미 건조한 배를 헐값에 팔려고 하니깐 선가가 내려가는 상황이 반복되었죠. 그런데 지금은 배가 없어서 선가가 올라가고 있죠. 원자재 값도 오르죠.
carlitos36 22-01-19 10:40
   
볼때마다 안심이 되는 인간들임
땡말벌11 22-01-19 10:40
   
2010년쯤에 전세계적으로 물류 호황을 기대하며 대형선박을 엄청 뽑았는데 내용연한이 10년이라
교체시기가 도래하기도 했고, 친환경 선박을 제외한 선박은 입항을 거부당하기 시작하면서
선박 건조 물량이 어마어마한데. 한국이 거의 싹쓸이 한다는 겁니다. 이런 와중에 적자보고 수주받을 기업이
있나요? ㅋㅋㅋㅋㅋ 대우도 만성부채이었는데 이제 좀 빛을 보기 시작하는 상황이고 한국조선해양도 산하기업들을
상장시켜서 규모확대하고 있는데 이것만 보아도 조선업이 돈이 된다는 겁니다.
     
땡말벌11 22-01-19 10:43
   
세계 인플레이션의 원인 중 하나가 해양물류비용인데 3년만에 5배가 올랐거든요.
그래서 바이든이 잡으려고 용을 쓰지만 선박이 부족한데 금리 인상해봐야 경제 성장성만 저하되는
악순화이 되는 겁니다. 그렇다고 안잡으면 최악의 경제상황이 예측되니깐 지지율 상관없이 잡고있는 건데. 이런 상황을 극복하자면 선박이 대량 건조해야하는 상황이죠. 문제는 요즘 철강가격도 오르고 있다는 것이라. 선가가 오를 수 밖에 없죠. 특히 LNG는 탄소중립에 따라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서 2010년의 인기와는 차원이 다릅니다.
Stormrage 22-01-19 11:30
   
좋은 일이긴 한데 타이밍이ㅋ 역분식회계 아닌가?
환승역 22-01-19 13:30
   
중국에서도 한국에 LNG선을 맡기는데 중국과 가격 경쟁 같은 소리를 하네
애초에 순이익이 적더라도 노는 것보다는 돌리는게 나음
가로되 22-01-19 20:42
   
진짜 관심  + 관음 개쩐다 ㅋㅋㅋㅋㅋㅋㅋ

열등감 너무 대놓고 티내는거 아닌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밥콩 22-01-21 14:07
   
수주가 없는데 이익이 있나? 매출이 없는데 이익이 있냐고 ㅋ
에페 22-01-24 16:36
   
번역 고맙습니다
ㅇㄹㄴ 22-04-03 06:40
   
잘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