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정치/경제 해외반응
[JP] 日 언론 "놀라울 정도로 약진한 현대의 세계시장 입지, 일본 위협" 일본반응
등록일 : 22-03-29 19:14  (조회 : 28,805)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현대차가 일본에서 아직 전기차 보급이 활성화되지 않은 점을 노리고 5월부터 전기자동차와 수소차 판매를 시작합니다 .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현대이지만 , 일본 시장에서의 과거 실패를 바탕으로 이번에는 철저한 준비와 전략으로 무장해 일본 내에서도 이슈가 되는 등 긍정적인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 일본자동차에 비해 한국자동차를 한두 단계 낮게 보는 시각이 근저에 깔린 일본 시장에서 얼마나 활약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 다음은 일본언론의 보도내용과 댓글 반응입니다 .

<일본언론 보도내용 >
일본 메이커를 위협할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 놀라울 정도로 약진한  '현대 '의 세계시장 입지
 
EV와  FCV로 좁혀 일본시장에 승부를 거는  ‘현대 ’
최근 일본에서 갑자기 큰 이슈가 된 현대. 그렇지만 , ‘현대가 뭐야 ?’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적지 않을 것이다 .
 
한국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로 2020년 글로벌 시장에서 기업과 브랜드 호칭을 기존의  'ヒュンダイ (현다이 )’에서 한국어 발음에 가까운 'ヒュンデ (현대 )'로 통일했다 . 현다이라고 하면  '그러고 보니 좀 옛날에 일본에서도 팔았었지 ?' 하고 기억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 2009년 일본 시장에서 철수한 지 13년 만에 현대로 재상륙한다 .
 
이슈가 되는 이유가 몇 가지 있다.
 
예를 들면, BEV(배터리전기차 )와  FCV(연료전지차 )만 판매한다 . 딜러를 두지 않고 완전 온라인으로 판매한다 . 게다가  DeNA의 카셰어링 프로그램  ‘Anyca’를 통해서 시승 체험을 할 수 있는 등 , 지금까지의 자동차 판매 방법과 크게 다르다 .
 
필자는 이미 BEV의  ‘IONIQ5(아이오닉 5)’와 연료전지차  ‘NEXO(넥쏘 )’를 일본 내에서 시승했지만 , 특히  ‘IONIQ5’의 좋은 주행성능과 독자성 강한 내외장의 높은 질감에 놀랐다 .
 
글로벌 시장에서 '현대 '의 평판은 ?
그건 그렇고 현대는 어떤 회사인가.
 
현대모터그룹은 자동차회사로 현대와 기아 두 곳을 보유하고 있다. 부품업체들은 현대  MOBIS  등 많은 부품을 그룹 내에서 연구·개발해 제조하고 있다 . 그 외 철강이나 금융 등 자동차 및 산업 전반에 걸쳐 총합  54개 기업의 집합체이다 . 직원은 전 세계적으로  12만 명 이상이며 제조거점은 한국 외에  7개국에 있고 , 판매거점은  200개국 이상에  6,200여 개다 .
 
연간 제조 대수로 보면 토요타그룹, 폭스바겐그룹 , 르노 -닛산 -미쓰비시 얼라이언스 , GM그룹에 이어 세계  5위의 거대 글로벌 기업이다 . 그래서 현대는 한국에서 일류 대학을 졸업한 엘리트가 취업하는 초난관 기업이다 .
 
필자는 1980년대부터 지금까지 현대의 성장을 세계 각지에서 실제로 보아왔다 .
 
현대가 커다란 도약을 하게 된 계기는 역시 북미시장이라고 생각한다. 솔직히  1990년대 전후의 현대와 기아는 주행성능에서 일본계 메이커에 분명히 뒤떨어져 있었다 . 하지만  2000년 이후부터 강한 반격에 나서 전 세계에서 우수한 인재를 적극 채용하는 등 , 내외장 디자인 , 파워 트레인 , 차체 , 주행 조정 등 , 총괄적으로 고도화 해 나가 , 일본차나 미국차의 아성을 무너뜨리는 데 성공했다 .
 
또한 신흥국에서 사업을 적극 전개해, 특히 마루티 스즈키가 압도적 쉐어를 가지고 있는 인도 시장에서 현지 생산을 계기로 현대의 브랜드 가치를 단번에 올려 판매 대수를 늘렸던 기억이 선명하다 . 현대 관계자는  ‘우리는 충분히 시장조사를 하고 재빨리 결단한다 ’고 높은 실효성을 강조했다 .
 
과연 일본시장 재상륙이라는 결단이 앞으로 어떤 성과를 낳을 것인가. 향후 동향을 주시할 것이다 .



현대 일본 재상륙.png


<댓글 반응 >


「 」 |              212/29
현대, 일본에 재상륙하는구나 .
‘현대는 한 번 일본에서 철수한 적이 있어서 일본차가 더 안심이야 . 노력하지 마 ’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 애플카의 수주를 받을지도 모른다 →지금부터  2025년까지 판매망을 정착시키려는 전략이라고 하는 어딘가의 투고를 봤습니다 . 하지만 실제로는 어떨까요 ? 그때가 되어서야 일본 자동차 메이커가 경쟁이 될 것 같아 걱정입니다 . SONY, HONDA  기대해 보겠습니다 .
 

ㄴ jun***** |       6/4
철수까지 최단기록 기대해 보겠습니다.
 

pkmda |            147/34
수입차를 구매하는 층에서 한국차를 선택하는 사람이 있을까? 일본차와 한국차를 비교해서 한국차를 고르는 사람이 있을까 ? 애프터서비스를 생각한다면 대부분 일본차를 선택할 거야 . 상당한 구매 메리트가 없다면 팔리지 않을 거로 생각해 .
 

dfr***** |           327/38
타 메이커에서 기술을 배워 유럽 디자이너를 고용해 차를 만듭니다. 이젠 어느 메이커든 평범한 차는 만들 수 있습니다 . 문제는 세상에 하나뿐인 차를 만들 수 있느냐 하는 거지요 . 뭐 ~일반적인 일본인이라면 애프터서비스가 좋은 일본차를 두고 삼류 메이커의 자동차를 살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 게 보통이겠지요 .
 

ㄴ uhamucha |   14/41
나도 그렇게 생각하는데, 해외에서 착실하게 실적을 올리고 있는 것을 보면  ‘한국제 ’라는 사실이 일본에서 족쇄가 되는 것 같아 .
 

ㄴ 航空ファン |  16/13
너비 1890, 최소회전반경  6m의 아이오닉 5.
이것만 봐도 이미 탈락.
 

kur***** |           86/714
13년 동안 일본이 모르는 곳에서 착실하게 힘을 키워 크게 도약하는 한국 . 물론 우리 일본도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고 과거에는 유럽을 따라잡은 적도 있지만 , 점점 뒤떨어져 비약적 발전을 기대할 수 없게 되었어 . 현대의 비약적 발전에 위기를 느낀 마쓰다가 싸구려 장사에서 벗어나려고 분투하고 있지만 좀처럼 결과가 나오지 않아 . 현대는 렉서스에 필적하는 제네시스를 전개하여 일정한 성과를 얻었고 . 이제 현대는 틀림없이 렉서스 그 위를 응시하고 있을 거야 . 현대의 미래를 주시해야 해 .
 

ㄴ sel |             108/2
이 기사와 같은 스텔스 마케팅을 포함해 다양한 방법으로 분위기를 만들 것입니다. 평론가 , 탤런트 , 연예인 , 문화인 , 인플루언서가 움직일 것입니다 . 수단을 가리지 않겠죠 . 그 나라가 , 국민이 , 기업이 , 농가가 , 어부가 , 정치인이 , 대통령이 지금까지 어떤 일을 했는가 . 뒤돌아봅시다 .
 

ㄴ 航空ファン |  100/25
됐으니까 당신 돈으로 아이오닉5  사 봐 . 뭘 주저하고 있어 ??
 

ㄴ d_h***** |      71/3
우선 제대로 된 공업생산품을 만들어. 디자인 , 스펙은 제쳐 두고 부서지지 않고 안 타는 차를 만드는 게 중요해 . 폭발하는 스마트폰 , 불타는 자동차 . 한국 기업은 스펙이나 외관은 중요시하지만 , 안전성은 경시하고 있어 .
 
ㄴ a_t***** |       106/13
현대차가 렉서스에 필적해? 그럼 왜 한국 국회의원과 부유층이 렉서스를 탈까요? ㅋㅋ 그리고 유럽차와 일본차는 차에 대한 생각이 다릅니다! 비교하기는 좀 그렇지요. 현대차는 한국 내에서도 미국에서도 배터리 화재 등의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어요. 그런데 렉서스에 버금가다니요.
 

qwl***** |          115/14
EV차 , 가솔린차의 발화 . ABS  장치에서 발화 , 어느 것도 원인 규명에 관한 이야기가 나오지 않고 있다 . 인테리어와 디자인이 아무리 좋아도 그 기업 체질을 아는 일본인들은 신용하지 않을 거로 생각한다 . 필자가 평론가인지 누구인지 모르겠는데 , 기업을 칭찬만 하지 말고 문제점도 알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
 

zou***** |          62/4
또 이런 기사네요. 가능한 한 공정하게 평가해도 충전 인프라 , 수리 유지보수 지원 , 인터넷만으로 판매하는 불친절한 애프터 서비스는 어떻게 할 생각인가요 ? 현대가 자력으로 일본의 충전 인프라를 정비한다면 성공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다고 할 수 있겠지만 , 그런 각오로 투자할 마음은 전혀 없는 것 같아요 . 이 차는 실패가 약속된 차량입니다 .
 

stk***** |                      350/37
애당초 큰 이슈가 되지 않았다고 생각해. 글로벌 시장에서 일본차와 비슷한 차를 파는 메이커 . 유럽차나 테슬라처럼 일본차에 없는 매력을 원하는 수요층이나 국산차를 사는 수요층 모두 니즈가 없어서 일본 시장에서 구매 동기를 유발하기 힘들다 .
 

sar***** |           236/31
싼 트럭이나 버스라면 모를까… 이걸 살 돈이 있다면 , 좀 더 모아서 중고라도 좋으니까 알파인  A110을 사고 싶어 . 그것보다 개발도상국과 렌터카용으로 판매 대수를 벌고 있다고 들었어 . 또 , 전지가 파열되는 자동차는 무섭기도 하고 , 충전 인프라 정비도 늦는 이 나라에서 인터넷으로만 판매해서 잘 팔릴지 . 잘 만들고 있는 스마트폰과는 좀 다른 것 같아 , 자동차는 .

 
xnj***** |           28/71
일본차는 일본에서 팔리면 되지. 기업의 이익 우선 정책으로 다양한 생산 시설을 외국에 의존해 일본의 가공무역은 무너졌고 , 이제는 공업도 식량도 외국에 의존하고 있어 . 전후 자민당 플러스 공명당의 대기업 편들기로 마을공장 , 겸업 , 소규모 농가가 도태되었고 , 그 결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 의해 바로 궁지에 빠져버리는 일본이 되고 말았어 !
 

jij***** |             77/305
맥락상 일본 메이커를 위협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은 글로벌 관점에서 말하고 있는 것이네요. 그렇다면 위협이고 뭐고 일본에서 경쟁 가능한 수준의 기업은 토요타 이외에는 없어요 . 이런 말 하면 반발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 이게 현실입니다 . 현대에 대항할 수 있는 메이커는 토요타 이외에는 없다는 것을 인정하고 , 일본 전체가 지지 않도록 협력 관계를 구축했으면 합니다 !
 

ㄴ shi***** |       43/56
WRC  같은 것을 봐도 알 수 있습니다만 현대는 큰 메이커이고 , 유럽이나 신흥국에서의 점유율도 상당합니다 . 왠지 한국차 이야기를 하면  “일본차는 한국에 추월당했다 ! 쇠퇴했다 !”라고 하는 사람과  “한국차는 금방 탄다 ! 금방 고장이 난다 !” 하는 극단적인 사람밖에 없지만 , 과잉 반응하지 말고 하나의 자동차 메이커로서 바라보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
 

ㄴ MZ |            31/125
토요타는 BEV도  FCV도 시작 단계라서 실적이고 뭐고 아무것도 없어요 ! 일본 메이커는 이미 패배했고 , 한국 메이커의 뒤를 쫓고 있죠 . 토요타에 제대로 달리는 시판  EV가 있나요 ? 이런 글을 쓰면 토요타 신자와 관계자들이 개미처럼 몰려들 테지만 , 이게 현실입니다 .
 

hir***** |           95/16
수입차=브랜드인 일본에서는 성공할 수 없을 거라고 장담할 수 있어요 . 세계적으로 정평이 난 자동차 메이커가  8개나 있고 , 그것만으로도 국내 수요를 완벽하게 충족하는 특수한 나라에 유럽 이외의 메이커가 들어올 자리는 없습니다 .
 

superdry@1012 |            36/139
바보 취급하면 크게 당할 겁니다. 세계적으로 잘 팔리고 있으니까요 . 현대도 일본에서 쉽게 받아들여지지 않을 거라는 생각 하에 다시 온 겁니다 . 나름의 자신이 있나 봅니다 . 저는 직업상 여러 메이커의 차를 테스트하고 분해하고 있습니다만 , 현대 자동차는 꽤 진화했습니다 . 이렇게까지 발전했나 싶어요 . 솔직히 말해서 앞으로 일본차에 큰 위협이 될 거로 생각합니다 .
 

ㄴ ehl***** |       12/3
자신이 있다 해도 거절 반응이 장난 아니야.

 
tal***** |            56/8
아무리 좋은 제품을 만들어도 지금까지 쌓아온 이미지와 인상은 그리 쉽게 바뀌지 않을 것 같은데, 제 편견일까요 ?
 

Dekalb42WPNY |            7/21
일본에서는 애프터서비스의 취약함도 있고 계획대로 사업을 전개하기 어렵지 않을까? 하지만 확실히 세계 판매 대수에서 조만간 르노 -닛산 -미쓰비시 얼라이언스를 제칠 거야 .

 
dio***** |           31/9
싸지 않고(아니 오히려 비싸다 ) 일본에서는 브랜드력도 없으니까 , 어지간히 성능이 좋지 않다면 팔리지 않을 거로 생각해 . 광고하려면 성능 위주로 하도록 해 . 물론 카탈로그 스펙이 아닌 임프레션으로 .
 

a0n***** |          34/5
아무리 좋은 자동차라 해도 일본에서는...브랜드 이미지가 매우 중요해 . 비록 좋은 자동차라고 해도 , 자동차 자체가 싸지도 않고 , 다른 사람에게 말하기도 창피해서 제자리 걸음 할 것 같아 .
 

ore***** |           227/17
조금 전에도 칭찬 기사가 있었는데 광고, 선전의 일환인가 ? 애초에  500만 엔 이상 하는 차를 인터넷에서  '딸깍 ' 하고 사는 사람이 얼마나 될 것 같아 ? 딜러가 없어서 유지 보수도 미지수 . 선택지에도 못 껴 .
 

ㄴ 鮪 |             44/13
현대에서 돈을 많이 받았으니까 칭찬해 줘야 할 겁니다. 주간지 기사잖아요 . 정말 좋다면 이렇게 물건이 부족할 때 일본에 판매하러 오지 않겠죠 ?

 
ㄴ mk8***** |     16/3
댓글에서도 알바가 조금 보이네요.

 
sus***** |           6/13
아직 부족한 현대자동차지만 세계적으로 착실하게 점유율을 늘려가고 있어. 특히  BEV(배터리전기차 )에 대한 투자는 어마어마해 .

 
non***** |          2/7
현대가 BEV는 잘 만드나 봐 . EV  분야에서 한국이 안 좋다고 단정 짓지 말고 착실하게 배우지 않으면 쉐어를 빼앗길 거야 .
 

日本人のおじさん |         186/26
지난번과 같이 1만 대 근처에서 끝나겠지요 . 국산 업체들의 출혈시장에서 리스크 투성이인 현대를 구매할 이유가 없어요 . 그것보다 구매자의 정신상태를 의심해봐야 할 겁니다 .
 

nit***** |           82/16
일본에서 빈곤층 납품용 저가 노선으로 간다면 가치가 있다고 할 수 있겠는데, 같은 가격대로 승부라니 . 30년은 일러 .
 

p3b***** |          5/0
사고 싶은 사람은 사세요. 하지만 다른 사람에게 폐가 되고 위험하니까 공공 도로를 달리진 말아 주세요 .
 

cru***** |           64/10
실제 판매를 개시하면 예상했던 것보다 빠른 단계에서 통하는지 아닌지를 알 수 있을 겁니다.
그때까지 스텔스 마케팅 기사로 많이 끌어들이세요.
 

buz***** |          20/5
옛날 부산에서 오토바이 엔진이라고 생각할 정도로 ‘카락카락 ’하는 싸구려 엔진음에 놀란 기억이 있어요 . 정말 그렇게 발전했는지 솔직히 의심할 수밖에 없네요 ...

 
ebo***** |          89/13
WEB CARTOP(기사의 주간지 이름 )은  '현대 '를 띄워 주고 있는데 한국 회사인가 ? 예전 기사에도 나왔지만 , 인터넷 판매로 구입 후 보증 , 예를 들면 시골에서는 수리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런 걸 알고 싶어 . 팔아 놓고 나중 일은 나 몰라라 하고 내빼는 느낌 .

 
ㄴ ylm***** |      13/2
바로 그겁니다! 어느 기사에서도 정비는 협력점에서 …라고 쓰여 있는데 , 협력점이 구체적으로 어디인지 안 쓰여 있어요 ! 고장 나면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는데 , 그런 차를 사겠어요 ?

 
jun***** |           30/151
실제로 유럽이나 북미에서는 토요타 이외의 일본차가 현대보다 한 수 아래로 여겨지고 있어요.
유감스럽겠지만 이게 현실입니다.

 
ion***** |           7/22
분하지만 먼저 나온 리프보다 잘 만든 것 같아.

 
drp***** |          102/21
그럴 일 없어.
잘 팔린다고 해도 고장이 많이 나서 금방 못 팔게 될 거야.

 

uav***** |          23/62
자동차 산업에서 일본은 국제적으로 우물 안 개구리 상태.
완전 보잘것없어졌어요.

 
lwh***** |          16/9
상용차를 들여오는 편이 상업상 좋은 기회를 잡을 수 있을 듯한 느낌인데…

 
ㄴ su |              2/1
버스는 잘 팔리고 있어요. 그리고 중국  BYD의 버스도 .

 
su |                  49/10
적어도 제 고향에서는 이슈가 되지 않고 있어요.

 
don***** |          64/13
현대와 포드는 몇 번을 상륙하든 안 팔릴 거라고 봐.

 
ㄴ sar***** |       25/7
부탁인데 포드, 특히 유럽의 포드를 현대와 동급으로 취급하지 말아 주세요 .

 
mot***** |          54/10
옛날보다 좋아졌다고는 해도 과하게 칭찬하는 느낌이야.
일본에서 굳이 한국차를 살 필요는 없어.

 
w3v***** |          1/20
버블 붕괴 후 일본 메이커는 해고와 구조조정으로 피폐해졌으니까.
 

vag***** |          65/9
장담합니다.
온 세계가 극찬해도 일본에서는 안 팔릴 겁니다.

 
じぃじ |            31/1
뭐, 3년 정도 지나면 결과가 나오겠지 .

 
nqd***** |          36/6
500만 엔이면 현대보다 닛산 페어레이디  Z를 사는 게 낫지 .

 
tat***** |           44/11
오키나와의 렌터카밖에 수요가 없을 거야.

 
pom***** |         11/47
일본 시장에서는 당분간 별 위협이 안 될 거야. 하지만 글로벌 시장에서는 이미 토요타 외에 완패라고 해도 과장이 아니야 . 특히 유럽에서의 평가는 완벽한 패배야 . 메이커의 이미지 차이가 엄청나 . 빠른 건 혼다 ! 갖고 싶은 건 현대 ! 쿨한 현대 ! 돈 내고 벌칙 받는 혼다 ! 이런데 당연히 안 팔리지 . 자동차 성능 평가는 막상막하지만 이미지 차이가 너무 커 .
 

ilb***** |            37/5
왜 반일교육을 하고 일본제품 불매운동을 하는 나라의 수입차가 팔릴 거로 생각하는지 모르겠어. 일본에서는 불매운동 같은 거 안 해도 이웃 나라 차를 살 사람은 거의 없어 . 일본차가 압도적으로 안정감과 안전성 , A/S, 리셀 밸류가 있는 걸 . 외제차는 유럽차가 좋고 .



번역기자:푸른울림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푸른울림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안서요 22-03-29 19:22
   
계속 지금처럼만 지내줘라 부탁이다
     
에페 22-04-01 12:44
   
일본애들 ㄱ글에서 두려움이 느껴지네요
범내려온다 22-03-29 19:25
   
지금까지 일본만 애써 외면하고 있던 현실. 그리고 계속 외면중.
그래 잘하고 있어.  그렇게 일본 내수는 경차만 만들고 타면 되는거야.
파랑 22-03-29 19:28
   
진정한 자동차 명가라고 할 수 있는 유럽 시장에서
현대그룹이 도요타그룹을 비롯한 여타 일본 그룹들을 앞선 지 오래되었단 말은
가능하면 하고 싶지 않겠지. ㅋㅋ
지해 22-03-29 19:50
   
ㄴ 航空ファン |  16/13
너비 1890, 최소회전반경  6m의 아이오닉 5.
이것만 봐도 이미 탈락.
-------------------------------------------------------------------------------
산골짝 오솔길에 운행하기엔 좀 그렇지?
     
범내려온다 22-03-29 20:08
   
구글 어스로 도쿄의 이면도로나 주택가 길을 한번 봐봐.  재들이 경차를 타는건 절약이 아니라 거지같은 도로사정 때문이니까.
          
팔기통 22-03-30 07:39
   
도로사정도 사정이지만 진짜 일본인들은 크고 비싼차 살 돈이 없어요
          
신무 22-03-30 14:42
   
그 소형차라도 타는 집은 그나마 나은집임 진짜 일본인들은 차살 형편도 안됨 지금의 일본은 진짜 가난하다.  공과금 다 비싸고 교통비 비싸고 사는거마다 소비세에 월급은 30년째 그대로
          
참사이다 22-03-30 22:16
   
거지같은 도로라도 버블때는 큰차 타고 다녔음.
도로가 잣같아도 있는집들은 수입차.덩치큰 미국차등 잘만타고 경차다음으로 스타렉스.카니발같은 승합.벤 모델이 많음
경차타는건 그냥 싸니까 타는거임
길때문이라는건 자기합리화로 만든 변명일뿐임
바두기 22-03-29 20:03
   
ㅂㄷㅂㄷ 거리면서 안달아도될 댓글달며 제발 그럴일 없다를 반복하네 ㅎㅎ 진정들해라...
잘봤습니다.
가출한술래 22-03-29 20:08
   
잘봤습니다.
골드에그 22-03-29 20:09
   
잘봤습니다.
콜라코카 22-03-29 20:26
   
한국 국회의원이나 부유층이 렉서스를 탄다고?? 20년전 강남사모님들 사이에 유행해 렉서스 타던때가 있었지 요즘 렉서스 보기도 힘들고 옛날 고물차나 몇대 보이지 일본사람들은 현실을 부정하는건지 왜곡된 정보에 쉽게 속는건지 항상 의문이 들어 니들 사이에 통용되는 정보는 아주 오래된 정보이거나 왜곡된것들이 대부분이야 이런거보면 정말 일본이 망해가는구나 생각이든다.
매국노사형 22-03-29 20:27
   
한국의 국회의원이나 부유층들이 렉서스 탄덴다 ㅎㅎㅎㅎㅎㅎ
어느시절을 살고 있는거냐
딴건 몰라도 국회의원이 렉서스 탔다간 그놈은 정치인생 끝인데
열혈쥐빠 22-03-29 20:57
   
나 5학년때 현대가 제2의 도약한다면서 신형 소나타 내놓음.

그때 어린나이다보니 당장 현대가

탑으로 올라가는줄 순진하게 생각했었는데

도요타 관계자들이 위협 안된다며

쌩까는거보고 괜히 상처받음 ㅋㅋ

근데 그랬던 현대가 이제 일본기업들 위협하며

저렇게 넷우익들 부들거리게 만들고 있음

앞으로 전기차시대 오면 어떻게 될까....?

많이 부들거리고 많이 정신승리 하길
수염차 22-03-29 21:06
   
부유층이 렉서스를 탄다?
에서 뿜엇다

동남아만 가도 부유층은 독3사 타던데
한국에서 일본차를 탈리가없자나...ㅉㅉ
심지 22-03-29 21:15
   
일본은 아직도 정부에서 인터넷 통제를 하나요?
뉴스는 일기예보 빼고는 90년대초 뉴스만 보여준다는 얘기는 들었습니다 만
얼론 22-03-29 22:02
   
한때 렉서스 많이 타긴했음
저 살던 동네 한남동 유엔 빌리지가 부촌인데
렉서스 많이 타고 다녔지만 지금은 찾기 힘들어요
진짜역사 22-03-29 22:05
   
뇌피셜은 현대의 큰그림은 소비자가 아니라 일본차에다 부품공급조달임    일본정부가 일본차에 규격에만 일방적으로 지원할듯  그냥 수소차부품하고 전기차 부품 일본차시장에서 발전하면 그 공급망선점 하려는 큰그림일듯
일본시장은 특이해서 자국기업선호도와 한국브랜드기피 문화가 있어서 삼성도 유일하게 삼성로고 지움 그런데 현대가 잘될리가 없음 한류핵 배용준광고모델로도 안됬음
앨리 22-03-29 22:10
   
나도 렉서스 사서 부유층 소리좀 들어봐야겠네 ㅋㅋㅋ
지구만세 22-03-29 22:19
   
ㄴ a_t***** |       106/13

현대차가 렉서스에 필적해? 그럼 왜 한국 국회의원과 부유층이 렉서스를 탈까요? ㅋㅋ 그리고 유럽차와 일본차는 차에 대한 생각이 다릅니다! 비교하기는 좀 그렇지요. 현대차는 한국 내에서도 미국에서도 배터리 화재 등의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어요. 그런데 렉서스에 버금가다니요.


...일부 민주당의원 반성합시다
gaist 22-03-29 22:21
   
다행이다 이놈들. 여전히 옛날 그대로라서 안심했다. 정신차린줄 알았잖어 ㅋㅋㅋ
가새이닫컴 22-03-29 22:21
   
방구석종자들 부들대는거보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Tobi 22-03-29 22:46
   
잘 봤습니다..
리즈몰리 22-03-30 00:22
   
저도 현대가 일본에서 성공하기 힘들다고 봅니다.
그런데 그 이유가 일본사람들 가난해서 그래요.

일단 이 차 가격을 지불 할 정도의 경제력이 있는 사람이 별로 없고,
한국보다 몇배는 비싼 일본 전기요금을 감당할 수 있는 사람이 별로 없습니다.
오죽하면 요즘 일본에서는 회사에서 충전하지 말라는 말이 나오겠어요.
전기가 비싸서 집에서 충전 못하고 보조배터리 3~4개씩 회사에 가져와서 충전해가니깐요.

성공은 힘들지만 대신 차를 파는게 아닌 부품장사를 할 것같아요.
지금 일본 소니 티비에 우리나라 패널이 들어가는 것처럼.
자기자신 22-03-30 03:18
   
잘 봤어요
얼그레이 22-03-30 03:23
   
일본의 현상황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댓글을 남기자면..
시골이 아닌 이상 도심에서 주차장을 이용하고 맨션에서는 보통 기계식 주차장을 이용하는데..
전폭과 전고가 상당히 낮아요. 아반떼? 못들어갑니다.
그리고 도로의 폭이 엄청 좁아요. 이와 같은 이유로 일본에서는 포드차 전혀 안팔리고요.
일본 애들이 좋아하는 외국 브랜드는 독일의 벤츠가 있는데  겨우 E클래스가 정도가 팔립니다.
아우디, bmw  잘 안팔려요. 일본애들은 정숙성을 엄청 좋아하거든요.
인천쌍둥이 22-03-30 07:58
   
모든 일본 산업이 우리에게 잡히는날 그날은 금방임
아포카립스 22-03-30 08:05
   
니뽕 도로 규정이 우리나라보다 30cm나 좁음. 경차가 아니면 운전하기도 힘들고, 물론 큰 차 살돈도 없음. 한국 수입차 1~3위가 e클,5시리즈,a6인데, 니뽕은 a클,3시리즈,c클이 최상위권. 돈도 없고, 도로도 그지같고
faucre 22-03-30 08:26
   
현대의 마지막 실질 경쟁자는 사실상 토요타랑 폭스바겐 정도가 남았지..

다만 아직 픽업트럭 라인이 빈약하고, 헤일로 카가 없고, 제네시스의 입지가 아직까진 인피니티 아큐라를 넘어서지 못했고, 얼마전 엔진 화재에 의한 신뢰성의 의문을 아직 사람들이 많이 가지고 있다는 거

그리고 다가올 전기차 시대는 중국 메이커들과 경쟁을 해야 한다는 거
레떼느님 22-03-30 08:45
   
갤럭시 나왔을때 뎃글 같네 ㅋㅋㅋ
이제 마지막 남은 자존심이 도요타인데 전기로 급변하는 차 시장에서 털릴준비하고 있어라
오달구지 22-03-30 08:52
   
렉서스가 강남 소나타였던 적이 잠시 있었는데..

강남 중심으로 출근하는 나가요 포함 유흥업 종사자들이..
남들 소나타 타는 것하고 차별화 하고 싶어서 선택한 게 렉서스였지.
난 국산차 말고 외제차 탄다 하는 느낌을 주고 싶어서.. 골빈 것들..
지구에서 22-03-30 09:15
   
북미 시장 부품 품질 랭킹에서도 상위는 기아 현대가 독식하는 중인데.
그나마 잘한다던 도요다 렉서스 6위던데,
전기차 시장에선 그냥 밑바닥 후발주자라서 선두추격에도 너무도 많은 시간.자금.연구 다 너무 뒤쳐져서
종합적으로 끝장날 가성성 95%이상이니까, 가장 큰시장 북미를 놓치지 않기위해 워싱턴에서 로비해서 법안 통과 안하게 일본 특유의 은밀한 로비질 하다걸리고, 일본 섬종족의 특징은 경제.정치.떨어지는 시대성에 발악하다 안되면
역사가 말하듯, 전쟁으로 뒤치기 전문을 하겠죠. 항상 뒷치기 선빵으로 시작
잘살아보아 22-03-30 09:37
   
부유층이 넥서스 왜타냐? 독일차를 타지.
캔커피한잔 22-03-30 09:41
   
일본은 전기가 민형화 되어서..
비싼 전기요금때문에 사실 전기차 인프라 구축도 쉽지 않을거 같기도 하거니와..

게다가 세게는 전부 전기차 기대로 가고 있지만..
자국 하이브리드 끝까지 고수 하려고 전기차 인프라 구축도 일부로 늦출테고..

자동차도 점점 더 갈라파고스화 되겠죠..
일본은 갈수록 세계와 역행하게 점점 더 후져지고 있지만 기를 쓰고 저렇게 열심히 자위 하면서 버티는 수 밖에..

자동차도 80~90년대 최전성기였던 일본의 가전처럼 되겠죠..
carlitos36 22-03-30 09:59
   
잘봤습니다
라라랜드 22-03-30 15:27
   
앞으로 일본 브랜드를 위협할 수 있다? 뭔 10년전 얘기를 하고 있어
지금 시점에 도요타 말고 생산 판매 품질 등등에서 현기차 보다 위에 있는 일본 브랜드가 있긴한가?
내손안에 22-03-30 19:03
   
도로가 좁다느니 주차장 높이도 낮다느니.. 왜놈은 가난한데다 전기세까지 비싸다느니..
현대는 이따위 인프라도 생각못하는 멍청이들이라서 이 험난한 일본에 차팔려고 뛰어들엇겟는가
스기족 22-03-30 22:33
   
일본이 자랑하는 그 렉서스~
정작 본국에서는 판매순위 50위권이라지?ㅎㅎ
탈 돈도 없고ㅋㅋ
에페 22-04-01 12:56
   
qjsdur rhakqtmqslek
에페 22-04-01 12:57
   
ㅋㅋㅋㅋㅋㅋㅋㅋ신경쓰여 죽을려구 하네
ㅇㄹㄴ 22-04-03 06:33
   
잘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