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정치/경제 해외반응
[EU] 유럽 유투버 "한국 공학이 독일 공학보다 나은 이유" 해외반응
등록일 : 22-04-11 14:27  (조회 : 36,186)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2022년 유럽 올해의 차" 선정 배경과 영상에 대한 설명>

1964년 처음 시작된 유럽 올해의 자동차 시상식에서 '2022년 유럽 올해의 차' 에  현대, 포드, 푸조, 르노, 쿠프라, 스코다 등의 경쟁 회사 차량을 제치고 기아자동차 전기차 EV6가 최고의 영예인 '유럽 올해의 차' 에 선정되었습니다.
유럽 23개국의 자동차 전문 기자단 61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투표로 진행되었는데 미국의 '북미 올해의 차' 와 함께 글로벌 시장의 가장 권위있는 자동차 시상식으로 뽑힙니다. 

EV6는 전용 전기차 플랫폼인 E-GMP 적용으로 차별화된 디자인과 2,900mm의 휠베이스가 제공하는 넓은 실내공간, 차량 외부로 일반 전원(220V)을 공급할 수 있는 V2L(Vehicle to Load) 기능, 18분 만에 배터리 용량을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는 초급속 충전 시스템 등이 적용되어 유럽 현지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 E-GMP : 현대가 개발한 자동차 실내 공간 극대화, 부품 모듈화 기술 )


유투브의 전기차 사용리뷰 및 기술분석 전문 유투버 비욘 닐란드(Bjørn Nyland) 이와 관련해서 "한국 기아의 전기차 제작 기술력은 독일의 기술력보다 앞서 있다" 라는 주제로 분석한 영상 입니다. 

특히나 집중했던 부분은 배터리팩 기술력, 400v 에서 800v 표준/멀티/급속충전력, E-GMP 에 기반한 차량의 안정성, 파워트레인(전기동력전달), 고성능모터, V2L(양방향 전력사용 기술, Vehicle to Load) 등을 독일 포르쉐의 전기자동차 Taycan 과 비교해서 분석하고 있습니다, 포커스는 차량의 전반적인 부분이 아니라 충전관련된 매커니즘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일부 댓글러들은 Taycan이 너무 복잡하고 비싸다는 의견들이 있었습니다. (기본옵션 판매가 1억4천부터 시작) EV6 보다 약 300~500%까지 가격이 높습니다. 

이와 관련된 전기차 매니아들의 댓글을 번역해 봤습니다. 
(일부 매우 전문적 공학 분야나 근거가 부족한 개인주장의 댓글들은 제외 했습니다.)





<댓글>

pal aukan   164 like
비욘이 점점 기술력에 빠져들고 있어, 이부분이 다른 리뷰어들과 다른점이야, 이사람은 정확히 기술력을 이해하고 말하고 있어.

ㄴ  PRAERO  8 like
나도 비욘의 영상을 역시 좋아하지만 그건 상대적인 부분이라고 봐 .



FutureSystem738  3 like
당신의 비교 방식이 좋아요, 항상 핵심을 찌르고 또 사실을 찾아가지 ! 


Shwa #savetheaudiencerating    41 like
여러방향으로 접근해서 분석하는게 흥미로운데, 현대차가 주행중 구동하드웨어를 이용해서 충전이 가능하게 한것을 보면 현시점에서 내연기관 자동차와 비교 했을때 가장큰 차별화 요소인 만큼 모든 자동차 회사들이 빠른 충전 경쟁에 몰두 하고 있는것 같아. 소비자 입장에서는 빠른 충전이 가능한 차량이 있다면 밧데리 용량이 적은 차량을 사고 싶어 할테니까 전기차 진입 시장이 훨씬 용이해지고 차값이 저렴해 지겠지

ㄴ Nick Fisher   2 like
그 방정식에  빠진게 하나 있는데 바로 초고속 충전기 ㅎ ! 


Aaron Stark   3 like
포르쉐 에게서 부품과 무게를 줄이는 것은 매우 중요해. 특히 그들이 미래에 전기동력 구급/소방차를 출시하기를 원한다면 말이지, 독일 기술력의 도전이 될거 같아. 


Apichar Jiratanan 
와 ~  또 새로운 포르쉐 자동차의 정보를 알게 되었어,  더  느린 속도의 충전이라고 ?  ㅠㅠ


Sebastian Latvala  4 like
기아차 EV6가 현대차 아이오닉 5보다 좋다는 이유가 뭐죠? 

ㄴ Birkir Guðjonsson 3 like
더 큰 배터리 !! 



David Talbot   14  like
중요한점은 50Kw 충전소에서 내 EV6는 항상 48~49 Kw로  90%까지 충전된다는 점 

ㄴ William Erazo  
80% 충전까지는 얼마나 걸려 ? 

ㄴ David Talbot
50kw 충전기에서는 20%에서  80%까지 충전에 아마 한시간 정도 걸렸던것 같아. 



lkiernan  1 like
현대와 기아차의 인버터의 내구성이 어느정도 일지 한번 지켜 보자구요, 이중구조는 도움이 되는 장점도 있을것 같아요. 


아진짜두근만 19 like
맞아 한국에는 약 450개의 500v 충전기가 있어, 이제 목표는 800v충전기의 확충이지. 한국은 전기자동차와 수소전지에 목숨걸었어.


John Minshall  5 like
대부분의 전기차 구매자들에게 빠르고 지속적으로 충전 가능한지는 가장 큰 문제가 된다고 봐,  한국의 기술력에 찬사를 보낸다, 그리고 2023년과 2024년에 7인승 전기차가 나올수 있을지도 엄청 기대된다. 


G3W1    3 like
최고의 영상이에요, 자동차 회사들은 방전된 밧데리 전압량과 충전시의 그래프 곡선을 꼭 소비자들에게 알려줘야 합니다. 


Marcel Beaucamp  2 like
아주 흥미롭 네요, 포르쉐는 이런 점들을 배워야 합니다. 아마 앞으로 개발하겠지? 
폭스바겐이 자체 전기차 플렛폼에서 800v 충전시스템을 구현하지 않은것이 유감이에요. 개인적으로 800v시스템의 iD4 와 Q4 Etron 모델을 만나보고 싶다

ㄴ josef V 1 like
이미 800v, 최대 250kw의 충전 속도가 가능하게 개발 중입니다...2025년 양산 계획,  2025년까지 3년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다음 세대를 위한 시간의 기다림 이겠지.

ㄴ Marcel Beaucamp 그래, 폭스바겐이 전기차 충전기술적 능력을 더 끌어올렸으면 좋겠어. 



Maeguk 
2011년 기아자동차의 피터 슈라이어 팀의 새로운 디자인 이었던 씨드가(Ceed) 나왔을때, 나는 폭스바겐이 신차쇼 후에 대표단 전체가 기아 부스로 이동해서 일종의 우려의 시선으로 경쟁품질에 대한 필사적인 분석과 점검을 했다는 기사를 읽은 적이 있어, 기아는 몇년동안 우수한 기술력으로 이분야에서 입지를 굳히고 있는걸로 봐. 
( C'eed : 기아자동차의 유럽 내수용 모델,휘발유/경유)



Lars Hansen  
한국 자동차의 전기모터와 관련된 전자기기들을 쉽게 수리할 수 있는 구조로 제작되길 바랍니다. 그러니까 배터리 충전 매커니즘이 마모 등으로 해서 컨버터가 죽어버려서 모터를 교체 해야 하는 일이 없게 말이에요. 


Terje Sørheim 1 like
난 뭘 들어도 다 좋아 왜냐 하면 내가 EV6를 사버렸거든 ㅎㅎ 내차를 사랑해 . 



The Last Ninja 4 like
한국인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난 한국의 기술력이 독일보다 우수하다는것을 증명할수 있어, 

ㄴJosef V   1like 
현재의 디자이너는 BMW에서 왔고 과거에는 아우디 출신의 수석디자이너 였던 피터 슈라이더 였어요, 한국은 독일로부터 모든것을 빨리 배웠고 발전시켰어요. 



Aleksandar Cebov    2 like
한국인들은 아주 오래동안 전자제품을 다뤄왔어요 독일은 기계공학을 잘 합니다.  이 두 나라에도 동일하게 전기차 기술이 필요합니다. 이런 점은 전자제품과 소프트웨어를 바탕으로 한 한국 전기차를 더욱 앞으로 많이 보게 될것이라는 점. 

ㄴ Cilpot?js 
그건 전문화된 기술에 따라 다르다고 봐요, 독일인은 전기 공학에 매우 능숙합니다. 대부분의 유럽인들은 주택과 산업현장에서 독일의 전기 솔루션과 제품을 사용해요, 소프트웨어 부분에서는 잘 모르겠어요.



San Ien Jao  1 like
독일인들은 오래동안 선두에 있었기 때문에 경쟁에 대해서 잊어 먹었것 같아요, 이렇게 비싼차가(TAYCAN) 이정도라니 참 실망스럽네요.



Martin Magnussen   1 like 
와 정말이지 흥미롭네,  2023년형 아이오닉 MY23 도 엄청 기다리고 있는 중이에요.



No?ni zem? Ranni zem? 
아시다 시피, 한국의 반도체, 디스플레이 , 배터리 제조관련 산업은 세계1위 입니다. 

 
alex Lo 
독일 자동차 제조사들은 한국산 배터리를 사용 합니다.  NMC배터리 기술은 유럽이 아닌 미국에서 탄생했죠, 발전은 아시아에서 시작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 분야에 유럽쪽은 뒤쳐져 있습니다. 테슬라가 미국에서 판매에 성공하고 난 뒤 BMW와의 경쟁에서 이겼을때 독일 자동차 산업은 다시 깨어났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테슬라가 한때 자동차 산업의 제왕 이었던 독일에서 공장을 열 계획 입니다. 독일의 전자,전기 관련 기술력은 한국에 뒤지는 것은 아니지만  미국과 한국등의 핵심분야 와는 경쟁력이 부족합니다.  그리고 또 IC칩 및 관련 제조 파운드리도 경쟁력이 부족합니다.


ram 1901 
기아와 현대는 그들이 빠르게 배운 기술력을 우리에게 보여주고 있지. 만약 테슬라 기술력을 따라잡는 사람들이 있다면 아마 현대,기아가 아닐까 해.



Hans Peter   6 like
한국과 독일의 엔지니어링과 기술력을 합치면 ... 
현대 N시리즈를 보라 !! 난 아이오닉 5N 와 6N을 참을수 없을 만큼 기대하고 있어.


SigmaXi
한국과 독일의 자체의 공학의 비교가 아니라 EV6의 800v 충전시스템은 크로아티아 전기차 제조업체인 하이퍼카 리맥에 의해서 개발된 충전시스템의 차이라고 봅니다. 인터넷에 그렇게 나와 있었어요, 하지만 한국의 자동차 회사들이 인버터를 사용하는 기술력이 똑똑하다는 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포르쉐가 왜 고정된 부스터 컨버터를 개발했는지는 전혀 이해할수 없어요.

(Rimac의 특허: Rimac은 크로아티에 있던 전기차 스타트업 회사 인데 현재는 완성차도 제작하고 있고 전기 자동차의 각각의 모듈을 제작하고 수출하고 있는 회사 입니다, 현재 전기차 배터리 충전시스템 기술 중 일부 기술을 현대/기아차에 독점 공급하고 있는데, 고가치의 충전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서 포르쉐와 현대 자동차에서 각각 기술 투자를 하게 됩니다. 현대자동차는 약 1000억에 가까운 기술투자를 한 후 Rimac과 공동개발로 관련 부품을 독점 공급을 받고 있는 케이스)



pxidr 
나에게 독일 엔지니어링 이란 ?  = 지나치게 과장되고 비싸고 엄청 복잡한 물건. 


Codeheld
지금 BMW의 i4의 충전 그래프 곡선을 봤습니다..... 현대차량과는 거리가 멀더군요 ㅠ


shemmo  4 like
기술도 좋지만 성능 내구력을 통해서 좋은건지 아닌건지 한번 비교해 보고 싶어욧, Taycan 과  EV6 를 5~7년 타본후에 배터리 성능저하를 한번 비교해 보자구 ! 

ㄴ Bjorn Nyland   8  like
이 영상의 주제는 내구력이나 성능 저하가 아니구 400v 를 800v로 상호 변환 충전할 때에 관한 포커스이기 때문에 그건 관련이 없어요.

ㄴ아 진짜 두근만  1 like
포르쉐 Taycan 오너들은 브레이크 디스크를 교체 하는것 처럼 신경 쓰지 말고 2년마다 배터리를 교환 하면된다구 ㅋ.

ㄴ Roger Starkey 
올해 초에 번개같이 나왔다가 사라져 버린 "Taycan의 배터리 문제" 라는 기사에 대해서 우리 토론을 한번 해볼까?? 




Matt Leistner 5 like
저는 한국의 공학이 독일의 공학보다 우수하지 않다고 확신 합니다. 

ㄴ abugina  1 like
글쎄요 그 의견은 아마 학교쪽 같은 곳에서 나온거라고 봐요, 한국은 60년대 70년대 초에 공대생들을 독일로 유학보냈고 지금도 마찬가지 입니다. 한국은 아시아에서 가장 중요한 무역 파트너 이기 때문에 그래요. 그래서 두나라가 기술구축의 철학적 공통점을 찾으면 매우 비슷해요.

ㄴUlf   2 like
한국은 세계최고의 전자 기술력이 있어요.




Giovanni Carlo Iglina  5 like
한국 기술력은  짱!   (짱 = FTW = for the win)



Magnus Fahlstrom  1 like
독일인이든 아니든지 많은 전기차 기술자들이 이 영상을 좀 봤으면 좋겠어요 



Max M   5 like
한국 자동차 회사들은 디자인과 관련 된것에 좀더 많은 신경을 쓰면 좋겠어, 보기가 좀 그래, 
만약에 말야,  디자인이 좋다면 난 구매 할꺼야. 




Paul Park  1 like
전기 자동차 기술에 관해서라면 독일은 분명히 3위 입니다. 미국인과 한국인들 뒤에 있어요, 
독일 차는 너무 비싸죠, taycan이 그 예죠, 포르쉐 일부 모델은 테슬라보다 약 1억이 비쌉니다.
독일 기술력요? 독일식 바가지 기술력요? 



번역기자:ChocoFactory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ChocoFactory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레떼느님 22-04-11 14:36
   
잘봤습니다.
현기차 대단합니다!
메종 22-04-11 14:40
   
잘봤습니다
곤호달호쉑 22-04-11 14:43
   
한국은 만들어놓기만 한 기술을 사용도 못하고 있는것을  합리적 가격에 실용화시키고 쓰기편하고 신속하고 안전하게 계량하는데는 최고인듯
골드에그 22-04-11 14:44
   
잘봤습니다.
ㅇㅓ예 22-04-11 15:05
   
무슨 개소리야
땡말벌11 22-04-11 15:05
   
일본차는 거론도 안하네요. ㅋㅋ
하여간 한국 기술자들 화이팅 입니다.
     
신서로77 22-04-11 18:16
   
일본은 전기차가 없으니까요..
     
고블린족장 22-04-12 01:07
   
일본은 전기차보단 수소차 몰빵중. 백금이 들어가는데 우리기술력으론 아무리 얇게펴고 어떻게해도 적자라 따라기힘들정도 차이가 벌어져있음.

그리고 전기차는 중국이 주도중입니다. 고품질배터리엔 니켈이들어가는데 전쟁때문에 가격미쳐날뛰어서 테슬라에서도 니켈빼기로 결정. 결국 배터리용량작은 저가형만들던 중국이 반이상 시장점유중
이게 문제도 아닌게 중국은 이미몇년전부터 직장,집 모든곳 사방에 충전소인프라 구축이 다되어있어서 고품질배터리 사용할 이유가없음.
     
고블린족장 22-04-12 01:11
   
현대.기아가 포르쉐 페라라리 같은 명품브랜드들이랑 경쟁할것도아니고, 홍구앙미니ev같은경우 보조금받으면 300만원도안하는 전기차입니다.

가격경쟁이든 품질이든 어느쪽에서도 솔직히 경쟁이 힘든상황.. 심지어 테슬라조차 원자재가격만내려오면 1000만원대 전기차 보급이 목표고..
어떻게든 잘살아남길 바래봅니다..
          
굿잡스 22-04-12 09:25
   
최근 원자재값 상승으로 중공산 LFP 배터리가 경쟁력을 보이긴 하는데

LFP 배터리 자체가 저렴한 대신 무게가 무겁고 밀도가 약하다 보니 주행거리의 한계나 기온이 내려가면 급성능 저하등 싼게 다 이유가 있군요.(우리도 이쪽뿐 아니라 비싼 원자재를 낮추면서도 고성능 유지 연구는 계속 중)

일단 전기차와 배터리는

내연기관 기술이 약한 중공이 자국 내수시장과 지원을 등에 업고 성장 중이고

미,유럽에선 한국의 고품질 배터리(한국산 삼원계 배터리는 가격이 비싼 대신 긴 주행성능, 고속 충전, 배터리 수명도 더 긴 장점등) 3사가 주도하며 중공시장과 크게 2파전 중.
          
굿잡스 22-04-12 09:43
   
수소차 1위 현대차, Jap 도요타와 경쟁 치열

도요타는 지난해 4월부터 현대차에 월별 판매량 1위를 내준 이후 격차가 더 벌어지면서 2위.

https://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1116559
               
고블린족장 22-04-13 10:09
   
수소차는 단순 판매량 문제가 아닙니다. 현재 시장자체가 워낙작고 가성비자체가 최악이라 모두 투자를 꺼리고 있는데 만약 환경이나 에너지 관련되서 원전등에너지 문제가 한번더 부각되면 수소차에서 가격경쟁을 할수있는 기술을 가진곳이 일본밖에없습니다.
                    
수염차 22-04-13 19:17
   
일뽕은 정신병이라던데...ㅉㅉ
                         
고블린족장 22-04-14 14:47
   
이걸가지고 일뽕이라고 하는건 진짜 뭐.. ;; 수소가 전기차보다 앞설확률은 현재로선 낮음 오히려 전기차실패해서 수소몰빵중인거고 그위에글은 그럼 중국뽕?

현대기아가 시장경쟁이 쉬운상황이 아니란게 문젠데 삼성도 마찬가지임 대만tsmc에 다밀려서 계약도 다뺏겼는데 그럼 대만뽕임?

보급형찍어내서 점유율을 올리든 프리미엄화를 시키든 경쟁력 높여야한다는 소리하는데 와중에 한심한 소리나 ..
홍길또이 22-04-11 15:25
   
한국이 독일과 기술로 비교되는 시대군요...
     
신서로77 22-04-11 18:28
   
쟤들이 인정하기 싫어하는것일뿐 비교우위죠...앞으로 차이는 더벌어질 겁니다...그냥 하는말이 아니라 그만한 이유가있죠...기술 테크놀리지는 동양인 특히 한국인 유전자에 새겨진겁니다...이는 우리가 100미터달리기는 절대로 흑인들을 이기지 못하는거랑 비슷한겁니다...역사가 그것을 증명합니다 나침반 인쇄술 종이 활 도자기 청동기 그외다수로 거의 모든것이 앞서있습니다...서구는 사이언스 과학입니다 거의 모든 과학은 동양보다 앞서있었음 수학 생물학 등등...서로의 장점이 다름...한때 동양테크놀리지가 유럽에 전해지며 문화 충격을 주었고 그여파로 서구가 300년간 세계를 지배했음...이제 제자리를 찾아가는중임...
ashuie 22-04-11 16:00
   
잘봤습니다
유익하네요ㅎㅎ
바두기 22-04-11 16:18
   
잘봤습니다.
선준 22-04-11 16:35
   
잘 봤습니다
퍼니스타 22-04-11 16:37
   
요새 현대차가 잘 만들긴 합니다.
독일 공학보다 낫다는 건 약간 어그로 끌려고 그런것 같구요.
방산 업계를 보면 독일 기술이 정말 외계인급이구나 하고 느낍니다. 미국 록마처럼요.
Tobi 22-04-11 16:58
   
잘 봤습니다.
brokenwindow 22-04-11 17:05
   
전기차 기술력은 테슬라 다음이라는게 업계의 정설. 그런데 테슬라하고 기술격차가 워낙 심해서리.
     
홍길또이 22-04-11 17:19
   
자율주행 기술 말하는 건가요?
참깨고소미 22-04-11 17:14
   
전기차는 그래도 독3사 보다는 앞서 있나보네요...수소차는 우리나라가 탑인거 같고 이미 수년전 화물차가 상용화 되었으니 ..
신서로77 22-04-11 18:00
   
사이언스는 서구... 테크놀리지는 동양임...
이름없는자 22-04-11 19:22
   
전기차는 한국이 충분히 세계적 선두 업체가 될 수 있는 분야죠. 현대기아 차 가 분발해 주었으면 합니다. 우리도 자동차 분야에서 1등 국가가 되어 봅시다!!!!
랑떼 22-04-11 19:40
   
일본도 아닌 독일의 공학을 눌렀다라..
이정도면 국뽕 과다 치사량으로 발전이 아닌 퇴보할지도 모릅니다
아직 일본도 못제꼈는데 독일이라니요
진짜 고수는 발톱을 드러내지 않은 채 정진합니다.
바로 뒤까지 바짝 붙었을 때 그때 치고 나가는 겁니다
     
수염차 22-04-11 20:42
   
일본에 제낄께 남아잇나요?
웃고갑니다~
     
앨비스 22-04-11 21:52
   
번역글이 EU반응인데 웬 국뽕?
가출한술래 22-04-11 20:14
   
잘봤습니다,
할말할일 22-04-11 20:39
   
나은점도 있지만  최근 제니시스 엔진에 결함이...
수염차 22-04-11 20:43
   
우리 한국인들중
유럽의 과학기술력을 얕보는 사람은 없어요
항상 유럽의 첨단과학을 존중합니다^^
나그네x 22-04-11 22:26
   
전기차시대에 전자관련 모터기술등 국내기업들 눈부신 경쟁력을 보게되는것같아 보기는 좋은데 앞으로 신경서야할것.
바로 디.자.인... 그리고 소프트웨어.
그래서 독일기술자팀과 it팀의 협력이 필요한것 같음.
wagthedog 22-04-11 23:34
   
당장 결과물이 나오는건 아니지만 기초과학 투자가 중요하다고 봅니다
ㅇㄹㄴ 22-04-12 00:51
   
잘봤습니다
원형 22-04-12 02:20
   
홍광미니 같은 500만원짜리 전기차가 나오면 (4인승임) 오토바이보다 안전 (당연하게도 비싼것에 비하면...)하고 이정도면 데일리카로 좋음. 딱 내필요성에 맞는차.

현기가 내놓을리 없을것 같고 한국 중소기업 (기본 베이스는 중공제인데 2천...)들을 기대하기도 틀린것 같고. 트위지처럼 중공에서 직수출하는 홍광미니를 살것 같음 ㅋㅋ

이것 말고 마음에 드는 것이 3륜 오토바이로 보험료 나오는 전기차가 마음에 들긴 하는데 이것도 가격이 보조금 포함해도 천만원대라 ㅎ
     
원형 22-04-12 02:21
   
유튜브 보다 보니 2인승 세뭐시기인지 떨이를 보조금 포함 130만원에 산 사람이 나오는데 와우 했음. 여름에는 6~80KM를 가지만 겨울엔는 중공산 배터리가... 30KM도 잘나오는거라고 ㅋㅋ 그래도 그 가격이면 음... 영상에 나오는 사람도 그렇지만 그가격에 불만이 있을수가 없다고 ㅋㅋㅋ
자기자신 22-04-12 02:41
   
잘 보고가네요
Nday 22-04-12 11:01
   
최근 이슈가 되고있는 내용이네요. 본문에 나온 비욘 닐란드가 몇일전 EV6 GT의 주행성능 평가
동영상이 더 큰 이슈를 모으고 있습니다.

아우토반에서 테스트하는데, 제로백 3.5초에 최고속 260km/h.
근데 모터가 20,000hz를 넘기면서 배터리 열도 40℃ 미만으로 관리되는 걸로 데이터가 나오면서
다들 놀라워하고 있죠.

오토기어라는 국내 유튜버도 관련내용을 기술적으로 다루고 있는데...
모터와 배터리 등의 기술은 이미 독일을 넘어섰다고 평가하더군요.
나이스가이 22-04-12 18:24
   
이제 독일차도 내연기관처럼 내리막 타는중..

가격 경쟁력에서 살아 남을수 있을지..
carlitos36 22-04-13 08:15
   
잘봤습니다
에페 22-04-14 15:39
   
잘봤습니다
에페 22-04-14 15:39
   
번역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