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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P] 日 자동차 에어백 리콜의 주역 "다카타" 결국 파산, 일본반응
등록일 : 17-06-17 17:28  (조회 : 27,847)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불량 에어백 리콜의 다카타. 이르면 다음주에 민사 재생 법 신청.

결함 에어백의 대규모 리콜 문제로 경영이 악화되고있는 다카타가 이르면 다음 주에도 민사 재생 법의 적용을 도쿄 지방 법원에 신청하는 방향으로 준비에 들어갔다. 부채 총액은 1조엔으로 보이며, 다카타는 사업을 지속하며 법원의 감독하에 재건을 도모하게 된다. 이 재건 계획에는 중국 닝보전자 자회사인 키세이프티시스템(KSS)이 설립한 신생업체가 다카타 사업을 1800억엔에 인수할 것이라고 한다.

사태를 전혀 파악하지 못하고 일본 네티즌들이 '미국'을 상대로 적반하장식 배짱을 부리는 와중에 한국과 관련이 없는 주제임에도 역시 빠지지 않고 만물한국기원설 기승전한국으로 미국마저 한국에게 배우고 있지 않냐는 조심스러운 의견도 돋보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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にゅ 공감 8705 비공감 981
지금까지 버티고 있었던 것이 신기 할 정도.


nihonchachao 공감 3 비공감 0
일본은 글로벌 전개는 그만두고 고품격의 갈라파고스가 됩시다.
특아(한국 중국 북한)와는 쇄국하고 친일국과 사이 좋게 지냅시다.


ダミアン48歳 공감 0 비공감 0
그러나 제조업에서 대형 도산이 발생하는 것은 꽤 큰 타격이지 않을까?
게다가 중소기업도 아니고, 거리 공방의 폐쇄 수준도 아니야.


ma****** 공감 4 비공감 0
혼다의 어코드가 미국에서 에어백에 의한 사망 사고를 낸 것은 2004년. 
2008년에 리콜. 
혼다가 진심이라면 더 일찍 대처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만?


buf*****  공감 9 비공감 4
산요, 샤프, 다카타...
모노츠쿠리(일본 장인정신) 일본이라든지 
과대 평가는 이제 그만두자고. 
일본의 노동 생산성은 세계 22위. 그리스보다 낮아.


tre***** 공감 21 비공감 11
북한과 한국에 유출된 자금쪽이 훨씬 심대한 손해야.


tre***** 공감 21 비공감 11
다카타도, 도시바도 미국과 얽혀있네요.
미국 진출은 돈벌이가 되는 경우도 있는 반면, 
실패하면 도산 가능성이 높은 것 같네요.



eas*** 공감 5 비공감 7
다카타 에어백은 다카타 만 질산 암모늄을 사용하고 있으며
불안정한 질산 암모늄을 사용한 다카타제의 에어백은 6배의 폭발 위력을 가짐.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에서 "자동차 뉴스의 심층14 '다카타 에어백 문제" 검색.


cla***** 공감 8 비공감 1
-> 다카타 만 질산암모늄을 사용하고 있음.
다카타가 사용하고 있는 것은 질산암모늄이 아니라 
상(phase)안정된 PSAN입니다. 
불안정하다고 일컬어지는 질산 암모늄은 온도 변화에 의해 상전이를 하고
PSAN는 상전이를 하지 않습니다.
다카타를 지칭해서 말하고 있지만 사실 에어백이외의 분야에도 
PSAN이 사용되고 있으며, 그 안정성은 입증되고 있습니다.



kkk***** 공감 7737 비공감 971
지금까지 잘도 버텼군 보통이라면 진즉에 파산했을텐데


(*`・ω・) 공감 10 비공감 5
다카타가 망하면 스웨덴 기업이 에어백의 최선두가 되어 
생산을 맞출 수 없게 된다.
그렇게 되면 자동차 생산을 할 수 없게 되어 일본 경제에 
큰 타격을 줄 것 같아.
때문에 일본이 똘똘 뭉쳐 다카타를 지켜야 해.



al2***** 공감 7787 비공감 1108 
열심히 일한 직원이 불쌍.



dea***** 공감 3099 비공감416
이번 일은 미국의 짜여진 각본대로 흘러갔다는 낌새가 들어 어쩔 수 없다.
수억 대의 에어백 중에서 사망자 16명 
얼마나 사고가 났는지 모르겠지만 
에어백이 비정상적이라는걸 잘도 발견한것 같아.
도요타 브레이크 문제 제기도 예전에 있었지만 아무런 문제는 없었지.
보고가 늦었다는 식으로 트집이 잡혀 배상금. 
미국이 얼마나 미쳐 있는지 알 수 있다. 
일본인도 핵을 3번 먹은 손해 배상1000 조엔 이라도 
미국에 청구 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


nca***** 공감 80 비공감 60
두번 아니었냐?


hig***** 공감 188 비공감 14
비키니에서 피폭당한 다이고후쿠류마루 를 넣으면 3번.
(다이고후루큐마루 : 일본의 참치잡이 어선으로 1954년 3월 1일 
비키니 환초에서 행해진 미국의 수소 폭탄 실험으로 방사능에 노출되었다.)
平凡役員 공감 244 비공감 16
생각해 보면 미국은 소송의 나라이고
태클을 걸수 있다는걸 알게 되면
철저히 덤벼온다(-_-メ)
그런 점은 중국이나 한국과 다르지 않아.


zom***** 공감 41 비공감 26
16명은 많구나
독 만두 사건의 몇배냐? ㅋ



yas***** 공감 2791 비공감 294
아메리카 소송드림에 당해버렸나. 구해진 생명이 많았을텐데...
天使になった回し下痢 (๑´ω`๑)♡ 공감 106 비공감 46
지키는것이 당연한데 죽이다니 있어서는 안되는거야.


tor***** 공감 45 비공감 8
원가절감을 위해서 논란이 있는 화약을 사용한 책임이 있지 않냐?
대책도 결과적으로 부족했었고 
인명을 구하기 위해서 위험한 선택을 해 버린거지.


hiring 공감 27 비공감 17
일본회사라고 무보건 옹호하다니 보기 흉하네
한국 회사라면 똑같이 말할거냐?


min***** 공감 7 비공감 6
↑파편에 얼굴을 다친 놈 있잖아. 좀처럼 죽지는 않겠지만.
죽지만 않으면 좋은거지. 문제는 없음.



kom***** 공감 3103 비공감 379
에어백으로 잃어버린 생명보다 
구원받은 생명 쪽이 많다고 생각한다.


bai***** 공감 167 비공감 30
그런 발상이 파산을 초래 한 것일까.


sab***** 공감 146 비공감 12
생명을 잃게 하지 않는 에어백이었으면 좋았다는 이야기.



shu***** 공감 1892 비공감 184
이 회사도 책임이지만, 미국의 일본 때리기가 가장 컸지.


shu***** 공감 0 비공감 1
왜 다카타를 옹호하는 거지?
만약 자신의 아이가 작은 사고에서 에어백 이상작동으로
금속파편이 목을 관통하여 죽어도 다카타를 옹호할거냐?
실제로 그런일이 일어난거잖아?



got***** 공감 2002 비공감 258
즉은 사람은 16명. 살아난 사람은 수억명이지 않냐.
이런 와중에 자동운전이나 자동브레이크도 문제 제기되는거고
원래부터 보조장치이고 100퍼센트 작동이란 있을수 없어.
불쌍한 결말이야.



ジャワカレーのCMの反町のニセ嫁 공감 1238 비공감 162
다카타는 자기 파산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다이셀은 구해주지 않았다.
그 덕분에 중국자본에게 먹히는 꼴이 되었지.


fwb***** 공감 166 비공감 22
가장 최악의 선택을 하고 말았구나. 
회사는 존속시키려고 하고 있고 일본에서 일본인이 만든다면 좋겠지만 
중국제가 되어버리는 시점에서는 무서워서 쓸수가 없다구!!!


kam***** 공감 76 비공감 45
중국제 부품이 쓰이지 않는 자동차라는게 있는거야?
그런 소릴 하고 있으면서 탈 수 있는 차는 없다고.


----------- 공감 47 비공감 15
지금부터는 일본 브랜드의 자동차라도 중국제가 되어 버림.
그렇게 된다면 모두들 같이 죽어 버리자!


mes*****공감 비공감
->그렇게 된다면 모두들 같이 죽어 버리자!
아직이야.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그렇게되면 소규모이지만 단가가 높은 국산 부품을 사용해도 허용되는거야.
최고급 국산 슈퍼카 메이커를 시작하려는 조짐이 아닌가!

그렇게 속이는 중국인의 돈으로...



aki***** 공감 728 비공감 83
향후 중국 자본의 계열사가되는 것은 피해야 돼.


xxp***** 공감 20 비공감 29
불만이 있다면 돈을 내고 다카타를 구해내세욤(^^)
돈도 내지 않으면서 입으로만 내뱉습니꽈?


ban***** 공감 0 비공감 0
그러네요. 에어백의 발안자는 일본인이니깐요.



mi**** 공감 611 비공감 57
도시바도 그렇지만, 미국이 의도적으로 먹어치우고 있구나.
미국의 꼭두각시 국가이니깐 이길 수 있을리가 없지만서도
일본 기업도 정부도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해서
조금 노골적으로 해치우고 있네.


名前が2つあるので人生ちょろいです 공감 21 비공감 2
야쿠자가 경기가 나빠지자 요짐보대를 만들어서 돌아다님.
과 닮아있네. 미국씨도 상태가 안좋아지면
일본으로부터 수금을 반복함.


lka***** 공감 12 비공감 3
하는 짓이 한국에 필적하는 것 같아.
일본은 돈을 너무 뜯기고 있어.



dmi***** 공감 479 비공감 62
해외에서의 생산은 무섭네요. 이번에는 멕시코 제조가 발단이고.


名前が2つあるので人生ちょろいです 공감 9 비공감 1
한국 부품을 절반 가까이 사용하여 만들고 있는 달리는 관이 지금
일본에서 팔리고 있으니 웃을 수 없어.



ho1***** 공감 451 비공감 78
리콜 무섭네.



ike***** 공감 634 비공감 144
역시 역대 경영진에 문제가.


sum***** 공감 32 비공감 9
샐러리맨 사장의 한계지 않냐.
도시바도 그런거지 자신이 사장으로 있는 사이에 문제를 미뤄두고 
누군가가 해결해 주겠지 하는 생각을 하고 있는 것.
회사의 미래보다 자신의 퇴임 후가 신경쓰이는것은
어쩔 수 없는거야.


aki***** 공감 34 비공감 0
다카타의 경영진은 창업자 일족이야.



スローライフをおくりたい・・・ 공감 665 비공감 161
사태를 파악하고 있었음에도 은폐를 하고
해명으로부터 도망다니고 있었던 무능한 경영진의 잘못이야.



xyz***** 공감 287 비공감 48
문제가 발각되었을 때의 대응이 최악이었어.
어떻게든 연명했지만 결국 끝장이 났군.



kon***** 공감 345 비공감 70
다음은 도시바



あかんたれ 공감 221 비공감 31
초기 대응을 잘못하면 최악의 사태를 부른다는 본보기가 되었군.
이 놈들의 경우는 "잘못했다." 가 아니라 도망다녔다는 것.



ikuziinkai***** 공감 308 비공감 60
예전부터 무너진 회사야. 지탱해 주고 있는것은 자동차 업체.
에어백, 안전벨트 관련은 대부분 다카타 독점.
경쟁이 중요한데도 경쟁이 없으니 고름이 쌓이는 거지.



f9f***** 공감 252 비공감 47
지금까지 버티고 있었던것이 신기.



tatatata***** 공감 130 비공감 10
미국의 회사였다면 묵살되고 괜찮아 괜찮아 하고 있었겠지.
이것으로 에어백 시장 순위 2위의 회사가 퇴장인가.
그 빈자리에 미국기업이 들어오는 수법이야.



ski*** 공감 156 비공감 21
맥시코 공장에서 에어백안에 자리잡고 있던 의문의 금속파편이 들어간 원인을
밝혀내지 못했다는것이 불안불안하네.



cho***** 공감 131 비공감 15
이후에 나온 말도 안되는 리콜금액이 발생한 폭스바겐은 어떻게 되었어?


tok***** 공감 5 비공감 2
직접 사망사고의 원인이 된 것은 아니었으니
피해보상 레벨이 다른거 아니야?



美人ねこ秘書 공감 123 비공감 16
이번 사고를 일으킨 에어백은 북미쪽 멕시코 공장에서 만들어졌다.
공장 자체가 몇 번이나 사고를 일으켰으나 원인 규명없이 재개.
직원들에게 할당량을 부과하고 미달의 경우 패널티로 감봉.
북미에서 온 미국인 관리자는 멕시코 노동자들을 노예처럼 심하게 다그치고 몰아넣음.
이런 회사였으니 사고가 날 요소가 있을 수 밖에 없어.



ぶー 공감 92 비공감 13
기술도 흩어지는거야?



bat***** 공감 121 비공감 23
미국에게 먹혔네요.



kam***** 공감 157 비공감 36
사망자 16명, 부상자 150명 이란게 정말로 에어백이 원인?



ssk***** 공감 29 비공감 3
국가에서 중한에게 기술 유출하지 않도록 방책을 만들지 않으면 도시바처럼되어 버려.



Quieroespana 공감 12 비공감 0
이걸로 또 일본의 대표 기업 하나가 쓰러졌다.
이후 일본경제의 앞날이 걱정스럽네...
타국에 기술이 유출되고, 도시바 반도체도 결과적으로
한미일의 컨소시엄이라고는 하지만 해외 세력에게 인수되고 있다...
일본경제 정말로 힘들어졌네.


번역기자:푹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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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연계 17-06-17 17:33
   
잘봣습니다
nerwoolim 17-06-17 17:33
   
모래니~ ㅇㅂ !
Arsenal 17-06-17 17:36
   
저렇게 일본제품에 문제가 발생해도
일본제품에 맹신하는꼴이란..
검푸른푸른 17-06-17 17:45
   
이번 일은 미국의 짜여진 각본대로 흘러갔다는 낌새가 들어 어쩔 수 없다.
수억 대의 에어백 중에서 사망자 16명 
얼마나 사고가 났는지 모르겠지만 
에어백이 비정상적이라는걸 잘도 발견한것 같아.
도요타 브레이크 문제 제기도 예전에 있었지만 아무런 문제는 없었지.
보고가 늦었다는 식으로 트집이 잡혀 배상금. 

=====================================

전형적인 왜놈식 변명보소 ㅉㅉ.
사망피해도 없었던 갤럭시 노트때는 잘도 폭발물이라고 비웃 더니만,

정작 16명이나 사망자가 발생한 지놈들 폭탄백(살인 에어백)에는 저런식으로 변명하는것좀 보소 ㅋㅋㅋ

앞으로 일본 에어백은 폭탄백으로 명명하마 ^^
야차 17-06-17 17:47
   
말 그대로 파!산!
신용이 꽝인데 왜 안 망하나 싶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귀요미지훈 17-06-17 17:57
   
내용이 충실한게 번역 퀄리티가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대댓글 정렬도 보기 편하게 잘 되어 있구요.
잘 봤습니다.
     
푹찍 17-06-17 18:11
   
감사합니다.
기동거 17-06-17 17:58
   
자신들이 미국에 비빌수있다고 착각했던 순간들이 무참히 붕괴하는 순간이군요
몽골메리 17-06-17 18:07
   
번역전문가시네
꽃보다소 17-06-17 18:10
   
전 중국회사가 기술 빼먹고 미국법정에 지급할 10조 값지도 안고 다른 회사에 판다에 500백원 걸겠어요. ㅋㅋ
     
날으는황웅 17-06-18 01:46
   
거기다가 저는 백원 더 걸겠습니다.ㅋㅋㅋ
여전히 평화로운 쪽국
     
왕두더지 17-06-18 08:12
   
다른회사는 바보랍니까? 구매할 메리트가 있어야 사지...ㅋㅋ
     
김박사 17-06-18 17:57
   
제 개인적인 생각이긴 한데요.
당분간은 안판다에 1000원 겁니다.
그 중국업체가 신생 회사라고 햇잖아요.
예전에 상하이 자동차가 쌍용 먹고서 기술 다 빨아먹고 뱉은거랑은 다른거같습니다.
신생 회사이니깐 생산 라인을 돈들여 새로 할 필요없이
일본 업체 생산 라인을 싸게 먹으면 생산 라인 추가 확보도 자연스럽게 되고
멕시코 공장이면 미국 수출에도 여러가지 이익이 많을겁니다.
그리고 리콜이 발생했다고는 하지만 일본 회사 기술이라는것을 내세워 영업하기도 나쁘지 않죠.
즉..이미 덩치는 클때로 큰 상태에서 기술만 약간 딸리던 상하이 자동차와 쌍용 때 일과는
상황이 많이 다를듯 하네요.
테스크포스 17-06-17 18:14
   
불과 1년전 대학에서 시험으로 타카타 관련 레포트를 썻었는데..결국 중국에 먹히는군요..흥망성쇠는 한순간이네요;
동시에 훌륭한 번역 게시물 덕분에 재밌는 현상을 발견했는데
역시 우리나라와 일본인들의 기본적인 발상의 차이가 들어난다는 점입니다..
우리 같으면 철저한 회사의 모럴 헤저드와 이 지경까지 가게된 원인을 분석하고 성토했을텐데..
몇몇 이러한 댓글들도 보이나 전체적으로는 타카타에 실질적 배상 판결을한 미국을 비판한다거나
인수한 중국을 비판 그리고 아니나 다를까 이미 대등해진 한국을 의식하며 엉뚱한 분풀이 대상으로 삼는다는 점..
확실히 예전보다 일본 게시물의 성향이 한국을 의식하는 수준에서 이젠 정말로 자신들을 추월할지 모른다는 두려움이 느껴진달까;;개인적으로는 디테일적인 면으로는 아직 시간이 걸린다고 생각하지만..적어도 지금의 국민성을 돌이켜 봤을때 역동성을 잃어버린 일본이라는 나라엔 과거의 명성을 찾긴 힘들어보이네요
스포메니아 17-06-17 18:16
   
저녁 먹을 시간이 됐는데, 배가 안고파 오네요 ... 흠
bluewolf 17-06-17 18:24
   
잘 봤습니다~

여기서도 한국을 끌어들이네요 ㅡ.ㅡ;

이해 하기 힘드네요...이 정도 밖에 안되는가요?
흑마술사 17-06-17 18:25
   
아니 저 회사 파산한 것과 한국이 무슨 관계라고 그래 너희는 그렇게 해라. 그래야 너희 참모습답다.
HealingSong 17-06-17 18:40
   
90년대만 해도 어른들 입에서 입 버릇처럼 나오는 말이 일본인들의 마인드를 배워야 된다는 말이었는데.....
일본인들이 퇴화되어서 이 지경이 된 것인지 아니면 90년대도 이 수준이었는데 우리 어른들이 몰랐던 것인지 진심 궁금함
     
순대천하 17-06-17 19:44
   
과거 일본은 지금의 중국과 같죠. 단지 당시 아시아가 혼란기였을 뿐이죠.

만약 일본의 침략이 없었고 일찍이 안정된 산업화로 갔다면 일본의 이런 아시아에서의  독점적인 경제나 기술 발달이 이루어지 않았을 것이고

그렇지 않더라도 중국이 전후 일찍 개방을 했다면 당시 일본의 이미지는 중국에 씌워졌겠죠.
사리리리 17-06-17 18:43
   
삼성꺼는 터져서 안산대매 ? ㅋㅋ

수억명 살렸다고? 에어백때문에 몇명죽은건 봐주는거냐? ㅋㅋㅋㅋ

삼성도 몇개 터진건 안봐주냐?  아직도 폭발 우려먹고 있던데

나머지는 다 잘쓰고 있었는데 사람죽인것도 아닌데 좀 봐주지?

느그들 집에 전자제품 쓰다가 몇개 터져도 불만 갖지마라

수백 수천만이상은 잘쓰고 있을테니까

마찬가지로 자동차가 터져도 불만 품지말고 수억명은 잘타고 다니니까
깨끗해요 17-06-17 18:48
   
kom***** 공감 3103 비공감 379
에어백으로 잃어버린 생명보다
구원받은 생명 쪽이 많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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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국 기업을 옹호하더라도 정도가 있고 상식이란게 있는건데
왜놈들은 어떻게 이런 마인드를 갖을 수 있는건지~ 쌍욕을 안할 수가 없습니다.
저런 해괴한 주장을 하고 압도적 추천수를 봤을 때 왜놈들 상당수의 수준을 가늠할 수 있겠네요.
Raven 17-06-17 18:55
   
국제 신용 등급에서도 낮고 사람과 사람에서도 신용이 없는 J A P A N  그나마 믿을거라곤 키보드 자판 ? 꺄르륵
직장인 17-06-17 19:02
   
번역 수고하셨습니다.
blueseven 17-06-17 19:09
   
와 이놈들 대처하는 마인드가 후진국인데? 이건 먹어서 응원 못하니 어쩐다냐? ㅋㅋㅋㅋ
이토 17-06-17 19:16
   
한명을 죽였어도 수백명을 구했으니 괜찮아아!

역시 카미카제의 후손답다

교육으로도 어쩔 수 없는 dna
똥개 17-06-17 19:29
   
요즘 일본 기업 많이 외국자본에 잠식 당하네요 흠~
타싼 17-06-17 19:34
   
zㅋㅋㅋㅋㅋ
순대천하 17-06-17 19:36
   
일본의 합리화와 피해자 코스프레는 정말 세계 최고인 것 같습니다.

에어백이란 것 자체가 안전장치인데 몇명 죽었어도 수많은 사람들을 살렸으니 괜찮다니..

군납업체 비리를 군납업체가 나라를 지켰으니 괜찮다고 변호하는 것 같네요..

그리고 자기들 잘못을 미국에 덮어씌우고 한국에도 씌우고 노답..
박반장 17-06-17 19:52
   
예전에 미국 자동차 빅메이커중에 하나도 결함사실 알면서 리콜비용보다 사고나면 개별보상해주는게 싸게 먹힌다고 생각하고 리콜 안했다가 사망,피해자가 계속 발생하자 소송걸려서 재판하는 도중에 이런 사실이 들어나고 말았죠.
미국에서는 이사건 이후에 결함보다는 회사가 문제를 인지하고 있는데  넘길려고 하거나 적극적 대응하지 않으면 징벌적으로 엄청 쎄게 때려버리더군요.
에어백사건도 회사쪽에서는 이미 결함에 대해 보고를 받았는데 적극적으로 조치하지 않은게 컷나 보네요.
헤밍 17-06-17 20:08
   
번역 잘 봤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꾸엑꾸엑 17-06-17 20:26
   
또 파산인 것입니까? w
그오오.. 날마다 분하다~~~ www
방숭이들의 회사는 언제나 폭망이군요. www
참깨고소미 17-06-17 20:31
   
이미 중국 자본에 흡수됬죠...하청그룹으로 ㅋㅋㅋ
담배맛사탕 17-06-17 20:42
   
쟤들은 뭐하나 터지면 1조엔이네 와..
가출한술래 17-06-17 21:09
   
잘 보고 갑니다
똥개 17-06-17 21:49
   
일본 기업 가랑비 수준아니네요 터지면 1조엔이라;;;
종이0523 17-06-17 22:12
   
즉은 사람은 16명. 살아난 사람은 수억명이지 않냐.
이런 와중에 자동운전이나 자동브레이크도 문제 제기되는거고
원래부터 보조장치이고 100퍼센트 작동이란 있을수 없어.
불쌍한 결말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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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장치가 생명을 못 살린 것과 죽인 것의 차이를 모르는군요...
햄돌 17-06-17 23:24
   
다카타에 무슨 기술이있다고 기술유출 운운함?
카리스마곰 17-06-17 23:56
   
에어백 때문에 산 사람이 더 많다고?

사망자가 엄청난 과속을 한 것도 아니라,
충분히 살 수 있는 충격으로 들이받았을 때, 일본 다카다 에어백이 터지면서 나온 금속 파편에
머리나 목이 뚫려서 비참하고 어이없게 죽었는데, 저딴 망언을 하다니.
만약 고인이 된 사람이 아예 에어백이 없는 차를 탔거나 일본제가 아닌 에어백이 들어간 차를 탔다면
죽지 않았을거라고 생각을 못하나봐.
B형근육맨 17-06-18 00:58
   
재품 품질 결함으로 리콜되고
상항이 저렇게 된데도 기술유출을 되는것만 걱정하는 꼴이란
정작 기술이 없어서 기업이 쓰러지는것을
죽었다 깨어나도 무조건 일본 제일주의에 허우적대다가
끝끝내 비참한 일본의 현실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썩어빠진 기술을 기술이라고 자부하며 맹신하는 등신들이란
가생이쩜컴 17-06-18 01:49
   
그럼 에어백 때문에 산 사람이 더 많아야지
죽은 사람이 더 많으면 되나?
당연한 소릴 잘했단 듯이 쳐하고 앉았네
우리가 그렇게 욕하는 흉기차 에어백도
살린 사람이 더 많을건데
안터져서 죽은 사람보다
사람을 살렸냐 안살렸냐의 문제가 아니라
살릴 수 있는 상황인데 결함 때문에 못살리는게 나오니까 문제인거지
에어백 있다고 100% 사는것도 아니고
당연히 사망자야 나올 수 있지
근데 에어백에 아무 문제도 없는데 어쩔 수 없이 죽는거랑
에어백 문제 때문에 죽은건 다른데
왜 저따구로 생각을 할까
일본 원숭이들은?
포퓸 17-06-18 02:26
   
삼성폰이 터져서 죽은사람 O명
다카다 에어백이 결함이라 죽은사람 : 셀수도 없음
포퓸 17-06-18 02:27
   
분식회계와 파산은 일본의 모노쯔꾸리 정신 ㅋ
머래머래 17-06-18 02:29
   
저러면서도 한국은 안돼~빼~액
실상은 중국자본에 다 먹히는 꼴이라니.. 지들 손발이 하나둘씩 먹히는데도.
뇌랑 주둥이만 살아서 한국까기에 여념이 없네 ㅋㅋㅋ
자기자신 17-06-18 02:32
   
잘 보았습니다
무겁 17-06-18 02:34
   
잘 봤습니다
ohmygirl 17-06-18 07:04
   
왜 다나카로 읽힐까..
제니아 17-06-18 07:26
   
잘봤습니다.
컵안의별 17-06-18 11:01
   
다카다 Takata
에어백을 주요 상품으로 만드는 자동차 부품기업

2017년 3월 이뤄진 연 결산에서 총자산에서 총부채를 뺀 총자본은 331억엔
매출 6625억엔
영업이익 390억엔
순이익 -796억엔 적자  * 미국배상금으로 975억엔 반영

물론 환율이 오르락내리락 해서 일정치 않으나 개략적으로 유추하려면
엔을 달러로 환산할때는 약 100으로 나누면 되고 원 환산은 10을 곱해면 대강 그 언저리
최순실 17-06-18 11:51
   
잘보고가요..
늙은이 17-06-19 07:15
   
쪽본 댓글러들 : 모든 원인은 외부의 조작 ㅋㅋㅋ
왜이래이거 17-06-19 15:59
   
지들이 망했는데 자꾸 다른 나라는 왜 언급하는거냐...
명불허전 17-06-20 18:45
   
요즘 쪽국 기업들은 파산 열풍이군요.
루긴들러 20-07-25 13:59
   
잘봤습니다
redshark 21-09-10 15:27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