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특정 회원에 대한 반말,욕설 글(운영원칙 2,3항) 3회 위반시 접근 차단 조치 됩니다.(원인제공과 관계없이 조치)
하오니, 절대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선거법 위반 및 정치관계법 위반행위 신고는 아래 중앙선거관리 위원회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 위원회 http://www.nec.go.kr
HOME > 커뮤니티 > 정치 게시판
 
작성일 : 18-07-13 00:02
8년차 편의점주 "최저임금 만원보다 힘든 건.."
 글쓴이 : krell
조회 : 1,914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ultrakiki 18-07-13 00:12
 
근데 편의점 근처에 왜 같은 편의점을 내줄까요 ?

커피가계도 그렇고...

본사 양심이...다른글에도 썼지만

길게봐도 200미터 주택가 거리에 같은 편의점 3개
     
가쉽 18-07-13 00:44
 
프렌차이져 사업을 허가해준게 문제죠.
본사에서 사업 상표를 내주고 자영업을 부추겨서 이득만 따먹으려 드니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거죠.
     
ijkljklmin 18-07-13 01:05
 
한국에는 편의점 프랜차이즈가 하나만 있나요?
시장이라는 것은 사업성이 있으면 편의점이 더 생가는 것이고 씨유가 있다고 그 근처에 씨유가 안 내면 GS25가 들어 올 수도 있고 다른 편의점이 들어 올 수도 있지.
그런 식으로 편의점 내지 말아야 한다고 한다면 정부가 시장에 개입해야겠네. 그런 것이 좌파적이고 사회주의적인 것이지.
프랜차이즈 편의점 하나로 최저임금 문제를 정당화 하려는가 본데 편의점만 최저임금이 문제인 것이 아니고 프랜차이즈 아닌  소상공인, 음식점 등등이 모두 해당되는 것입니다.
          
ultrakiki 18-07-13 01:08
 
중사 찌끄레기는 뭔 병맛 같은 소리를 써갈겼지 ??

같은 회사 편의점만 3개고 다른 편의점은 4~5개가 더있는데 ?


뭔 되지도 않는 뜬금 좌파드립을 쳐하고 있어 ;;;

뇌가 여름밤 무더위에 상하셨어요 ? 사회주의 드립이 왜 튀어나와 ?
               
ijkljklmin 18-07-13 01:22
 
프랜차이즈든 아니든 사업성이 없으면 사업 안 하면 되는 것이지 프랜차이즈 편의점를 본사가 내려고 하면 누군가 강제로 가게 열어야 하나?사업성이 있어야 가게 여는 것이지 강제로 여는 것은 아니지. 씨유가 안내면 다른 프랜차이즈가 내는데?  시장은 경쟁이라는 것을 까 먹은 돌대가리 좌파들. 편의점 거리에 대한 법률이 나오겠네. 프랜차이즈 아니더라도 편의점, 커피점, 문방구, 소매점, 음식점, 복덕방 등 모든 업종에 거리를 규정한 법률을 제정해야 겠네.
                    
ultrakiki 18-07-13 01:30
 
중사 이것은 멍청한것인가 체인점이 어찌돌아가는지 모르고 짖는것인가 ??
어디 되도 않는 좌파 타령이야 ? 뇌가 부패하셨어요 ?

계약할때 업주가 가계낼께요 하면 구멍가계처럼 내주나 ? 계약과 확인등등 안하고 ?
멍청한것인지 사회경험이 전무한것인지 ?
이미 거리나 동종동사 체인점 고려하고 여는것인데 ??


저능함을 뿜뿜하지 말지어다 중사것아.

좌파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ultrakiki 18-07-13 01:31
 
동일 프렌차이즈에서 돈받고 바로 옆자리에 가계내주는
본사를 이야기 하는데....

-----------------------------------------------------
" 프랜차이즈 아니더라도 편의점, 커피점, 문방구, 소매점, 음식점, 복덕방 등 모든 업종에 거리를 규정한 법률을 제정해야 겠네. "
-----------------------------------------------------

이정도 독해력이면 감도 못잡겠네.

같은 회사가 가맹점에 돈 받아먹고 계약서에도 있음에도 바로 옆에 같은거를 지적하는것인데 ?
                         
ijkljklmin 18-07-13 01:42
 
프랜차이즈 본사가 내려고 하면 누군가 강제로 가게 열어야 하나?
사업성이 없으면 지원자가 없는 것이고 있으면 지원자가 있는 것이지.
시장경제의 적은 자유경쟁이 아니고 독과점이네.
독과점 욕하면서 독과점 지지하나?
사업성이 없으면 프랜차이즈 본사가 가게 내려해도 지원자가 없다니까! 전국의 신규 편의점은 모두 미친 놈들이 내나?
                         
ultrakiki 18-07-13 01:51
 
중사가 저능함 돋보이는 소리 역시 명불허전
가생이 병맛짓 3대장에 들어가는 이유가 있지

강제로 열어 ! 그러면 여는 구조냐니...
이건 설명을 해주려고 해도 기본도 안되있어 대책이 없네.

독과점이 왜 튀어나와 ? 수익구조가 다른데
본사는 체인점 로얄티 뜯어먹는 구조라서 가계를 몰아넣고 뜯어먹는것인데...
독과점이란 의미부터 공부좀 해라.

아무렇게나 써갈긴다는것이 말이 되는게 아냐 .
의미도 뜻도 아무렇게나 내뱉지 마라.


혹시나 해서 묻는데  머리에 있는 기관이 상했어요 ?
밑에 있는 술먹지XX 이사람도 알아듣는것을 혼자 개소리를 서슴없이 써갈기냐 ?

사회생활 가능하세요 ??
                         
ultrakiki 18-07-13 01:53
 
어느체인점 본사가

" 사업성 없어요 !! 내지 마세요 !! 흙흙 !! " 하냐 ? 또라인가 ?

매장 하나 여는게 이득인데 아 장사 잘되요 ! 이러지


하여간 서슴없이 뻘소리한다니까 ? 독과점이 왜 튀어나와 ?
사회주의 좌파 타령은 왜나오고 ??

못배워먹어서 그런지 정상적인 단어를 사용을 못하는 중사
어디 산골자기 만년 진급못한 중사라서 사회경험이 없나 ????
          
곰시기 18-07-13 15:28
 
간단하게 예를 들어보죠 외국계 프랜차이즈가 저딴식으로 들어서는거 본적있나요??
구조자체가 편의점은 망해도 프랜차이즈 본부는 무조건 수익이 나다보니 입지 조건 같은거 안따지고 가맹점 남발해서 생긴 문젠데요??
     
별명이없죠 18-07-13 07:53
 
밑에 댓글이... 어제 다음에서 추천 1위 댓글입니다.

대기업들의 중소기업 상대로한 불공정행위, 단가 쥐어짜기
프렌차이즈 본사의 가맹점 상대로한 갑질, 삥뜯기, 착취
한골목에도 몇개씩 붙어있는 편의점, 치킨가게
치솟는 임대료 등
중소기업과 자영업자들이 진짜로 힘든 근본적인 원인은 입도 뻥끗안하고 있던 주제에
최저시급 천원올랐다고 경제 망한다고 개거품 물고 을끼리 이간질 시키고있는 기레기들과
지놈들도 반드시 최저임금 1만원 올리겠다고 공약한 주제에 이제와서 최저임금 올린다고 비난하는 야당놈들
더 한심한 건 생각도 없이 기레기와 야당에 부화뇌동해서 짖어대는 한심한 사람들...

이라고 쓰셨네요.
술먹지말자 18-07-13 01:26
 
근데 요즘  편의점회사가 많다보니 출혈경쟁하는것  같음..

상세히는잘모르겟지만...같은 회사에서 근처에 내줫다는건  문제가 크고...
ijkljklmin 18-07-13 02:03
 
편의점이 늘어나는 이유는 편의점을 하겠다는 사람이 많아서이지. 본사야 편의점이 늘어나면 매출이 늘어나는 것이니 내겠다는 사람이 있으면 내는 것인데 왜 모든것이 프랜차이즈 본사의 책임이 되는가?
편의점, 치킨집, 음식점, 기타 영세 자영업이 늘어나는 이유가 무엇이라 보는가? 일자리가 없어서 아닌가?
대부분의 비정규직, 중소기업 저임금자는 겷혼 못하고 원룸에 산다. 원룸촌의 증가가가 편의점  증가의 주 원인인데 프랜차이즈 편의점증가가 문제이지 최저임금이 문제가 아니라 한다.
트럼프가 미친 듯이 미국에 공장 유치하고 일자리 만들려고 하는 것이 보이지 않는가?
재인이는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임금을 올려서 일자리를 줄이려 하고 있지않은가? 외국으로 공장 이전을 장려하고 있지 않은가?
북한과 경협하면 된다? 베트남에 공장지나 북한에 지나 무슨차이가 있는가? 북한이 한국이라서?  정말 북한이 그럴 정도로 한국과 협조되고 개방되고 공동체가 될 것이라 보는가? 통일되고 나서이지 그 이전에는 헛소리!
     
ultrakiki 18-07-13 02:09
 
혹시 중사세요 ?

' 본사는 책임 없음 ㅋㅋㅋ '

이건 약도 없는 찐다일세 ?
독과점 타령 하던것이나 설명좀 ??

내겠다는 사람이 있으면
아무것도 없이 본사에서 ' 그래 ' 하냐 ?

왜 로얄티를 지불하는지 뇌가 있음 생각하자
그냥 간판만 걸어서 ?

프렌차이즈가
장소 인테리어부터
오픈시간 정하고 어떤 상품이 입고 되고 이러이러한 배치
물건 인수 입고까지  다 관여를 하는데...

뭔 씨알도 안먹히는소리를

편의점 프렌차이즈 구조를 이야기 하는데
얼씨구 북한 타령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독과점이나 설명해봐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생이 명물 3대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롱받아도 뭐가 문제인지 파악도 못하고 날뛰네
          
ijkljklmin 18-07-13 02:25
 
"왜 모든 것이 프랜차이즈 본사의 책임이 되는가? "라고 했는데 이 문장이 ' 본사는 책임 없음 ㅋㅋㅋ ' 으로 이해되는가? 조롱받을만 하네.
               
ultrakiki 18-07-13 02:29
 
독과점이나 설명해보라니까

어디 써갈기도 튀세요 ??


------------------------
북한과 경협하면 된다? 베트남에 공장지나 북한에 지나 무슨차이가 있는가? 북한이 한국이라서?  정말 북한이 그럴 정도로 한국과 협조되고 개방되고 공동체가 될 것이라 보는가? 통일되고 나서이지 그 이전에는 헛소리!
------------------------

웬 북한타령 ??
                    
발상인 18-07-13 05:32
 
중사는 아닐 듯..

그 친구는 전반부에는 그럴싸한 소리를 좀 풀다가
뒤에가서 귀결을 자기 꼴린대로 만드는 패턴을 주력으로 씀
그리고 스스로 합리적이라고 여기는 타입이었음

이친구는 중사보다 못함
아마 대충 적고 도망갈거임
               
ultrakiki 18-07-13 02:30
 
내겠다는 사람이 있으면 내는 것인데 왜 모든것이 프랜차이즈 본사의 책임이 되는가?
-------------------------------------------------------------

본사책임이 되는가 ?

너님이 스스로 뭔 글을 썼는지 모르는듯.
                    
ijkljklmin 18-07-13 06:45
 
편의점이 늘어난 이유는 공시생, 취준생, 미혼 독신의 증가로 원룸이 늘어난 결과이고 애초에 편의점 지원자는 이상황에서  이익이 가능하다고 판단해서 편의점을 신청하고 낸 것임.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이 이 예측을 변하게 한 것인데 편의점이 많은 것이 문제다?
최저임금이 먼저  올랐으면 펀의점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겠지.
그러니까 편의점이 곤란에 처한 원인은 문재인의 최저임금 의 급격한 상승이 원인이라는 말씀. 그러니 문재인 정부의 책임이라는 말씀. 그러니 문재인이 해결해야 한다는 말씀.
                         
ijkljklmin 18-07-13 07:07
 
그래서 문재인 특유의 정책인 세금으로 어려워진 편의점을 지원?
재원 마련을 위해 기업에서 세금을 더 걷어?
기업 근무자의 임금은 올리고 근무시간은 줄이고 세금을 더 걷어?
그러면 고용감소로 취업못한 사람들이 또 편의점, 통닭집, 음식점, 복덕방......... 등등을 또 열겠지?
그러면 또 세금인상, 정부지원, 고용감소로 자영업자 증가-> 또 정부지원->또 자영업자 증가-> 반복.
                         
ultrakiki 18-07-13 07:10
 
기승전 문재인 ?

이 뭔 개소리 ?
                         
ultrakiki 18-07-13 07:11
 
편의점 지원 ?

뭔 개소리 ?

독과점 드립이랑 북한 관계를 이야기 하라니까 ?

뭔 문재인 타령이세요 ? 아침부터 술자셨어요  ?
아침부터 일진 더럽고 사납게 횡설수설

중사종자님 ?
               
ultrakiki 18-07-13 02:31
 
정신승리 싸지 말고

너님이 드립친 독과점과 북한과의 관계를 설명하는것이 오늘밤의 숙제다.
          
왕두더지 18-07-13 07:15
 
3대장이란 말에 질질 쌀듯...ㅋㅋ
          
친구야 18-07-13 09:41
 
이분도 참 문제네..
모든것을 본사의 책임만 되는가? 라를 본사는 책임없음..이렇게 알아듣네.
상대가 어떤 의도인지 판단을 안하고 자기생각에 상대를 규정하고 보니 이런 유치한 싸움을
하는겁니다.
님 논리대로면 스타벅스도 문제고 맥도널드도 문제고 자본주의 대기업 대부분이 문제가 됩니다.
프렌차이즈 산업에 대해 공정위가  그 계약내용을 보고 공정한지 판단해야지
여기서 억지주장해봐야..만약 그게 정말 문제였다면 공정위가 일을 안하는거지요.
예를 들어 옆집에 또 생기고 생기고 등등.. 왜 그런지 계약상의 위반인지
님이 안다고 하는건 정말 일부만 알지.
하기야 남 댓글 이해하는거 보니..수준이..
               
ultrakiki 18-07-13 16:52
 
병진인가 ???

맥도널드랑 스타벅스랑 프렌차이즈세요 ?

직영이에요.

주옥도 모르면서 나대지 말것...

이런 헛소리를 서슴없이 싸지 ?
너른들 18-07-13 07:16
 
동네에 편의점 수가 미용실 수의 반 정도.
구급센타 18-07-13 07:58
 
누가 봐도 과도한 편의점이 문제고 본인들도 인식하는데

또 개소리 하는  시버 랄 놈이 출몰하네  어찌 하리오
마이크로 18-07-13 09:37
 
장사잘된다 싶으면 편법으로 바로100미터 옆에 같은편의점 열어주는게 편의점 본사.
자영업 50%는 없어져야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지만 
저런식으로 책임감과 상도덕도 없이 프렌차이즈 내주는 편의점본사도 망해야 함.
     
친구야 18-07-13 09:45
 
절대 프렌차이즈 본사 편들려고 하는건 아닙니다.
님이 주장하는 내용이 사실과 다르다는거.
공정위가 이부분에 대해 명확한 입장과 행동을 취야해 합니다.
왜 바로 옆에 가게를 열어주는게 공정한 건지 아님 계약위반인지
그리고 점주도 그런 사실을 알고 했다면 책임을 본사쪽으로만 물을 순 없겠죠.
          
ultrakiki 18-07-13 16:53
 
어떤게 사실과 다르다고 아이디 바꿔가며 헛소리 픽픽하지 ??

스타벅스랑 맥도널드랑

프렌차이즈 하는데 예로 들먹이는 수준...


자 이제 사실을 말하는 게임을 해볼까 ?
모래니 18-07-13 11:18
 
동네에 같은 편의점이 30m도 안떨어져서 있어서..
그 편의점 본사 욕 무지했는데, 저기 점주들 불쌍하다고..

근데, 한명의 점주가 두개의 편의점을 냈더군요. (30m 거리에서..)
대체 왜 그랬데-_-??
그래서 벙찐적이..
가마솥 18-07-13 12:48
 
중사라고 보기에는 너무 무식함
 
 
Total 126,762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공지 정게 운영원칙 Ver.2018.03.27 (1) 객님 12-03 371081
126762 지지율 착각 (3) 칼까마귀 19:50 226
126761 뭐 더듬어깡간당 (1) 본명김준하 18:58 162
126760 남북 도로철도 연결과 남한 정치경제 상관성 (4) 서울맨 18:57 148
126759 최소한 뉴스좀 보고 삽시다~ (7) 본명김준하 18:51 176
126758 지지율 많이 떨어졌네 (17) 엎드려OO 17:50 465
126757 하이고 올만에 왔더만... (20) 레드핑크 17:46 168
126756 삼성바이오 무조건 사야겠네요 (6) 부두 17:23 423
126755 문재인정부도 의료영리화로 움직이는 모양새네요 (17) 부두 16:34 616
126754 김병준 국민탓?? (4) 천자지존 16:28 269
126753 수꼴들이 원전 노래부르는걸 보면 밥먹고 똥은 안싸겠다… (9) 다라지 16:09 198
126752 아주 오늘 날 잡았구나... (45) 와써 15:56 386
126751 일자리 예산 (42) akseka 15:03 300
126750 저 아래 저 헛소리하는 (24) 달의몰락 14:38 210
126749 기레기와 베충이가 주거니 받거니...아주 쇼를 하네.. (7) Anarchist 14:13 265
126748 이 정권의 지지율을 에상해봅시다 (15) 달의몰락 14:11 325
126747 아래 원전글~ 재발 기사 읽고 오세요 (2) 본명김준하 14:07 165
126746 수주도 못받았는데 200조를 어떻게 날림? (2) lanova 14:05 299
126745 원전손실액 87조 아닌 200조 날릴판 (26) 귀걸이대디 13:41 563
126744 앞으로 문정권이 나아갈 방향 (8) Anarchist 13:35 146
126743 북한 몰래 지원해준게 우리였어 ㅅㅂ (47) 눈팅족2 13:17 565
126742 문재앙 측근 점부 데모질하고 공부랑 거리가 먼 그냥 친… (20) 귀걸이대디 12:46 352
126741 문통 지지율이 많이 떨어지긴했네요. (48) 마이크로 09:08 1892
126740 그래서 특할비는 공개함? (18) akseka 08:35 338
126739 자한당이 정말 개혁을 할까? (14) 우주신비 08:14 269
126738 이슬람 난민 유입에 의한 한국의 이슬람화를 걱정할게 … (6) 보혜 06:28 644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