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특정 회원에 대한 반말,욕설 글(운영원칙 2,3항) 3회 위반시 접근 차단 조치 됩니다.(원인제공과 관계없이 조치)
하오니, 절대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선거법 위반 및 정치관계법 위반행위 신고는 아래 중앙선거관리 위원회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 위원회 http://www.nec.go.kr
HOME > 커뮤니티 > 정치 게시판
 
작성일 : 19-07-22 14:15
한국이 걸래가 되더라도 이기고 봐야한다.
 글쓴이 : 냉각수
조회 : 583  

한일무역 분쟁을 과거사 징용문제라든지,배상문제로 협소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특히 일본의 입장을 대변하는 소수의 국내 분들이 그러는거 같습니다

그러나 나는 달리봅니다 .


한일무역분쟁은 국제정치의 큰 틀에서 보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한일무역분쟁은 단순하게 한,일간의 역사적 자존심대결 처럼 협소하게 본다면

앞으로 한일관계는 더욱더 이와 비슷한 난관에 봉착할거라 저는 생각합니다

많은 '국제정치'를 연구 하시는 분들은 이것은 동맹국들간의 서열 싸움이라 봅니다

특히 일본이 그러하다는 것입니다.


트럼프 이전의 한.미.일의 삼각동맹은 미국이 전적으로 주도했습니다

한,일간의 과거사 문제가 큰 문제가 되지 않았던 것은 미국이 적극적으로

중재를 하였으며, 한일역사 문제는 민간의 차원에서 논의하는게 마땅하다고

마지노선을 정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미국에서 트럼프가 집권하면서부터 수평적관계였던 한,일이 영향을 받게됬습니다.


미국을 필두로한 동맹국간의 강고한 결속력이 흔들리자! 정치 경제적으로 위상이 많이떨어진

일본이 미국의 빈틈을 해집고, 한국을 희생삼아 한국을 일본의 아래로 둠으로서

일본은 '건재'하다라 것을 보여주기위한 일환이라는 것입니다

특히 첨단 소재같은 분야를 무기로 미국처럼 정치경제적으로 우위를 선점하려는 것처럼

일본이 한국 밟고,동아시아 국가들에서 대빵 노릇을 하려는 것이란 겁니다.


특히,한국을 무역보복을 가함으로서 중,러에게 강한 메세지를 남기려는 의도도 있다는 겁니다

중,러에게 연일 쓴맛을 본, 아베가 한국을 본보기를 보임으로서 일본도 죽지 않았다라는

'썩어도 준치'정도는 된다는 시위를 하고자하는 의도가 깔린거라 봅니다...

또한 미국은 양쪽의 외교적 '양동전쟁'을 치러워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일단 '트럼프'와 '김정은'의 '판문점' 번개팅 만남으로서 북,미간의 대결양상이 완화가 됬습니다

그것은 트럼프가 순수하게 한국의 '평화'를 위해 그런거라 생각지않습니다

일단 북핵문제 동아시아의 뜨거운 감자를 일단 제처두고 중동의 이란 문제가 복잡하니

그쪽에 신경을 쓰자는 것입니다.


미국의 동아시아 군사적, 외교적 힘은 그대로인데 균열이 생긴 그틈을 타 일본이

한국에게 싸움을 걸어 왔다는게 설명입니다

트럼프는 한,일 보복무역분쟁에 다른 역대정권들 처럼 초지에 관여하지않고 관망만 했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그런 '트럼프'를 움직이고자, 민감한 한일 군사정보 보호협정 GSOMIA 파기를

꺼내들었습니다

국내 전문가가 문재인 정권의 군사정보 보호협정 파기는 자충수가 될수있으며 양날의 검이

될수있다 평했습니다.


일단 한일군사 정보 보호협정 논란으로 한국 정부가 미국이 적극적으로 개입하려 움직이자

'화이트 국가'에서 삭제된다면 검토한다 했을뿐"살짝 한발을 뺐습니다

한국 정부로서는 일단 한미동맹의 균열을 자초한다 비난은 받았지만?소기의 목적은 달성했다 봅니다.

한일무역 분쟁은 과거사의 문제 본질에 있지않습니다

그것은 잘못된 진단이라 봅니다.


앞으로 '미국'의 '동아시아'에서의 힘의 공백을 일본으로 채워 넣으려는 정치외교 작업이 

시작이 됬으며 일본은 과거사 문제만이 아니더라도 한국을 압박하여 국내정치세력을 규합하여

일본을 단합시키려는 겁니다 차제에 중국과 러시아에게 쿠사리를 먹을때마다 한국을 희생양삼을

거라는겁니다

그래서 전문가들은 당장 경제적 타격은 있더라도 한일무역 분쟁에서 한치라도 밀려서는 안된다는

겁니다

일본에게 밀렸다간 앞으로 국제무대에서 한국은 조롱거리가 되며,입지가 약화될수있다는 겁니다...

일본은 먼 시간을 내다보고 한국을 '타겟'으로 삼았습니다..과거사문제가 주된 요인이 아닙니다

국제정치의 싸움이 시작된겁니다.


어떻게서든 한일무역 분쟁에서 한국은 걸래가 되더라도 이기고봐야합니다

일본도 심대한 타격을 받을것입니다

'한일무역분쟁'에서 얻을건 '상처'뿐이라는 것을 한국이 보여주어야 합니다

우리를 '희생양'을 삼으면? 너희들도 '희생양'이 될거라는 것을 동아시아 인근 국가들에게

보여주어야 할것입니다

이것은 미래의 싸움이기도 합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표독이 19-07-22 14:36
   
어떻게서든 한일무역 분쟁에서 한국은 걸래가 되더라도 이기고봐야합니다

일본도 심대한 타격을 받을것입니다

'한일무역분쟁'에서 얻을건 '상처'뿐이라는 것을 한국이 보여주어야 합니다

우리를 '희생양'을 삼으면? 너희들도 '희생양'이 될거라는 것을 동아시아 인근 국가들에게

보여주어야 할것입니다

이것은 미래의 싸움이기도 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과격한 논리로 내부선동질 하지마세요

우리는 이성적으로 판단해서 우리가 할수 있는 최선을 하는거지 일본에 타격을 주기위해 어떤 수단이라도 사용하는게 아닙니다.

70-80년대 민주화운동에 침투한 쁘락치가 하던짓을 하고 있네
     
냉각수 19-07-22 14:43
   
"민주주의는 머리를 배는 대신에 머릿수를 세는것이며
국제정치는 총을 내려 놓는 대신에 자국 의지를 관철시키는 것"

타협은 양쪽의 책임이있을때 타협이 가능하지만
전적으로 일본이 걸어온 싸움이라 끝까지 가고봐야 한다는 겁니다
잘못 단추를 채웠다가 앞으로의 일은 상상도 할수없을것입니다
검군 19-07-22 14:42
   
걸래 될 일이 없는데? 무슨 표현이 이리 비관적인지? 보기 불편하네요. 어차피 우리는 일본의 조치에 대응 한것 없습니다. 정부가 뭘 했습니까? 굴복하지 않응 것 뿐 불매운동은 어디까지나 자발 적인 것입니다. 소재 부품 아준다? 그럼 일본 밖에 못 만듭니까? 불편한건 잠 시 몇개월 뿐 입니다. 그리고 국제 공급망에서 일본 기업만 왕따되는 것인데 이게 무슨 걸래 될 일인지?
직장인 19-07-22 14:43
   
역사문제로 시작되었지만 지금 한일문제는 님 마지막 문구처럼 미래 주도권 싸움이죠
이젠 이걸 본질로 삼는다면 해볼 만한 싸움은 될 거라 봅니다
국밥햄 19-07-22 14:59
   
외국의 거의 대부분이 일본이 자폭이라고 하는데 왜 한국만 비관적이죠?
     
냉각수 19-07-22 15:05
   
무역전쟁에서는 어차피 승자란 없습니다
일단 한일무역분쟁에서 미국이 개입의사를 밝혀왔습니다
그렇지만 우리가 바라는데로 되지않고 일본이 기존 그대로
무역전쟁을 지속한다면 한국도 얻어 터질것을 각오해야죠...
그런 각오가 안되있다면 일본에게 허리를 굽히든가요....

저또한 미국의 중재로 한,일이 어떤 식으로든 타협점을 찿았으면 합니다
그러나 일본의 모든 국가역량에 한국을 두고 압박하는 것이라면....?
일본 미래를 생각하고 한국을 두들겨 패는것이라면 우리도
어퍼컷을 날릴정도는 되야죠
국제무대는 냉혹하다 생각합니다..
          
표독이 19-07-22 15:10
   
무역전쟁에서 어치피 승자란 없습니다

무논리 오지구요

미일 무역분쟁에서 일본이 버블붕괴로 잃어버린 30년 쳐맞은건 기억에서 지워버렸쥬

미중 무역분쟁에서 중국이 미국에 백기투항하는건 안보이쥬
               
냉각수 19-07-22 15:14
   
무역전쟁에서 완전한 승리는 없습니다
다만 자국의 산업적 부분에서 피해가 상대국 보다 극히 적다면
승자인 것이죠...다만 총평으로 무역분쟁 즉 무역전쟁은 피로스의 승리라는
견해가 있습니다
한국이 무역전쟁을 걸고온  일본에 대항하여 극히 나이브하게 생각하고
대처한다면 곤란 하다는 것입니다
팔상인 19-07-22 15:08
   
이 글은 "일본의 합리적 치밀함"을 전제로 삼는 것이겠습니다

그런데 일본이 겪어야할 손해가 감당하기
힘들만큼 크다는 점에서 문제가 있습니다

과연 일본의 합리적 치밀함이 현 아베와 내각에게 있을까요?
그리고 과연 아베와 그 내각이 제대로된 "우익"이긴 할까요?
     
냉각수 19-07-22 15:10
   
저는 일본을 깔보진 않습니다 비열하면서 치밀하니까요...
다만 일본도 손해가 막심할겁니다
무역보복같은 경우 80년대 미국 청소년처럼 차를 마주하고
한쪽이 겁먹고 방향을 틀을때 지는겁니다'그거와 비슷합니다...
일단 강대 강으로 가다보면 한쪽이 방향을 틀겁니다..
          
팔상인 19-07-22 15:56
   
하긴 "비열하면서 치밀하다"고 보는 수위에서
서로 인식의 차이는 있겠네요

난 아베와 그 내각보단 "비열하면서 치밀" 하기로는
많이 윗줄인 존재를 인식하니까 깔보는 면이 있는 것이겠습니다
               
냉각수 19-07-22 16:01
   
비열하면서 치밀하니까?그거와 비슷하게
우리도 다잡아 대처해야죠 깔보면 안됩니다 사회도 마찬가지입니다
사회도 깔볼수있는것 처럼  만만하지 않습니다.
                    
팔상인 19-07-22 16:35
   
깔볼만한 실력이 있고 충실한 준비가 되있으면
싸울 때 제대로 싸우기 위해
상대를 깔보는 자신감이 중요합니다

이런 시각에서 봤을 때 냉각수님의 본문에
또 하나의 문제점이 도출됩니다
구태여 싸울 상대의 능력을 부각시켜
"끝까지 싸우자"는 본인 결론의 힘을 퇴색시키고 있죠

즉 실제 사회를 움직이는 대중심리전략의 고려를
본문에서 놓치고 있습니다

이걸 하고 안하고가 현실사회를
컨트롤하는 핵심이 되는 것인데,
아베내각도 이 점이 너무 부실합니다

그러니 냉각수님은 아베내각이 위협적으로 보이겠지만,
나로선 아베내각을 깔볼만한 하수로서의 근거가 되겠습니다
홀로우는새 19-07-22 15:09
   
너님 수준으로 쁘락치질 하기는 무리~
다른 알바 데려오셈~
표독이 19-07-22 15:13
   
이런 쉐기럽들이

평화시위하는데 앞에서 짱돌들고 설치는 넘들임

같은편이 아니라 토착왜구가 심어 놓은 쁘락치
좋은여행 19-07-22 15:20
   
일본을 상당히 우러러 보시내요. 물론 큰 국가는 맞습니다만, 인구빨인 것이지 거의 중진국 수준으로 되돌아 가는 수준인데요. 그나저나 흥분하시기 전에 맞춤법이나 신경쓰세요 걸래가 뭡니까 '걸레' 지... 걸래라고 쓰는 분들 많은 건 알지만 이상하게 수준 떨어져 보이네요.
     
냉각수 19-07-22 15:24
   
남같이 안알하게 바라보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친일파도 아니고
유생들이였죠 그들은 일본을 낮게 평가했지만 식민지배를 당하면서
도 그들은 낮게 평가했습니다...나는 자신의 망각에서 집을 지어놓고
사는 사람들에게 딱히 할말이없습니다..
MaxiRobes 19-07-22 15:37
   
냉각수님의견에 동의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1~2년정도의 시간을 버텨주셧으면 합니다.
화이팅 19-07-22 15:51
   
지금까지 얼마나 무시했으면..이런 조치를 맘 놓고 취했을까요? 함부로 덤비면 크게 다친다는 인식을 심어줄 필요가 있죠...우리가 일부 손해보더라도 그런 인식을 심어놓는게 더 중요한 시기입니다....극일 해야 할 때입니다.
 
 
Total 151,797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공지 재난재해 조롱성 게시자 강력조치 가생이 04-05 7779
공지 정게 운영원칙 Ver.2018.03.27 (1) 객님 12-03 447967
151796 문정부 지지자입니다 근데 이번 조국 실망.. (3) 랑쮸 22:31 142
151795 김병준 “보수통합하려면 ‘박근혜의 말’부터 들어봐… (3) 너를나를 22:29 120
151794 아베 보복에 속도 낸 '부품 국산화', 현장 직접 가… (2) 냐웅이앞발 22:13 201
151793 왜구당 븅충이들은 그냥 북괴좌파드립만 치고있음 되요~ (1) 냐웅이앞발 22:11 56
151792 부끄러운줄도 모르고~~~~ (1) 냐웅이앞발 22:05 92
151791 "내가 문비어천가?.. 역설적으로 친일반민족세력이 커밍… (1) 너를나를 22:02 95
151790 정미경 "화이트리스트 배제, 일본에 꼬투리 잡힌 것" (3) 너를나를 22:01 164
151789 부끄러운줄도 모르고 (35) 달의몰락 21:59 130
151788 민경욱 "나경원 대표가 '대한민국'이라고 쓴 걸 &#… (6) 너를나를 21:53 262
151787 대x민국 나경원 (13) 뢰크 21:51 173
151786 우리 국민들이 말하고있다~~~~~~~~~ (2) 냐웅이앞발 21:38 104
151785 북괴 + 왜구당 = 냐웅이앞발 21:36 71
151784 11년 만에 또 낸 조국 가족의 ‘수상한 소송’ (22) 멸망의징조 21:32 180
151783 우리 대한민국 국민의 마음엔~~ (6) 냐웅이앞발 21:28 88
151782 짐 로저스가 2050년 ak발언했던 건 아무리 생각해도 하늘치 21:27 160
151781 이게 나라다~~~ 냐웅이앞발 21:24 154
151780 사진속 위안부중에 확인된 분도 있군요. 正言명령 21:23 97
151779 영웅은 영웅을 알아보고~~~ 냐웅이앞발 21:22 57
151778 사필귀정은 되도않는 올림픽 열겠다고 ㅈㄹ하다가 하늘치 21:22 71
151777 시간을 거슬러~ 냐웅이앞발 21:19 48
151776 좌파들이 반일종족주의 욕하는 이유. (9) 친구칭구 21:17 106
151775 반일종족주의 책 보고 깨달음 점. (6) 친구칭구 21:16 109
151774 반일종족주의 할로겐 21:16 52
151773 북괴 또라이 = 왜구당 븅충이들 ~~~~ (2) 냐웅이앞발 21:10 61
151772 당췌 난 이해가 안되는 것이 (15) 달의몰락 21:06 113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