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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7-04-14 05:56
================================= 지금현실 ======================================
 글쓴이 : 에스티엑스
조회 : 775  


지금의  현실  입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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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니모 17-04-14 07:55
 
자유경제원. 옛 이름 자유기업원 ㄲㄲ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전경련으로부터 가장 대표적으로 후원받는 비영리단체로 친대기업, 친재벌주의자들.

또, 여기 있다는 사실하나만으로 이념주의와 색깔론에 매몰되어 있는 광인들로 봐두됨.

대표적 인물.

대표출신 꼴통 전원책. 사무총장출신 현 새눌 초선비례대표 골수궤변론자 전희경. ㅋ

죄다 뉴라이트계 신자유주의 신봉자들인데 경제이론에서도 이미 한계를 드러내고 있는 현실이지만 그건 어차피 보수우파를 표방하는 자들의 자유시장경제 원리의 선택적 문제니 그렇다쳐두 문젠 역사인식에 있어 큰 문제를 드러낸다는 거.

친일미화 식민사관이 안먹히니 식근론을 들구나와 교묘하게 일제를 비호하고 한국인의 민족성과 자주성을 폄훼하고 국격 자첼 스스로 깍질않나 또 지난해 국가적 이슈였던 건국절 논란을 야기하는 데 앞장섰던 자들이죠.

대표적 친일수구적폐 역사반동세력들임.
     
여호여호 17-04-14 22:34
 
전원책변호사가 친일미화한다는 근거가 있나요?
          
제로니모 17-04-15 08:30
 
그기서 뉴라이트 사상을 가르칩니다.
뉴라이트 사상을 가르친다고 해서 다 제정신이 아니라군 말할 수 없으나 위에 이미 말했듯, 역사인식에 문제를 가진다구요.

특히 자유경제원 같은 곳에서 배운 애들은 하나같죠.

한국사 근현대사 쪽 중 일제감점기를 식근론으로 친일을 미화한다는 겁니다. 건국절 주장도 그렇구요. 기미년 1919년 부터 계산하지않고 1948년 정부수립일로 건국원년을 잡으니... 문제죠.

글구 전원책이 자유경제원 대표출신이라했지 친일미화라구 얘긴 안했는데요.

자유경제원에 있던 애들이 죄다 역사인식이 문제인건 사실이구 전원책도 그럴 가능성은 농후하지만, 지금은 그기 몸담고 있는 상태가 아니니 현재의 역사인식이 어떤지는 모르겠으나 과거의 100분토론 등을 비추어보자면, 적어도 건국절에 있어서는 그 쪽 사람들과 인식이 다르진 않았던걸로 봅니다.

그 참 쓸데없는 태클거네요? ㅋ

밑에선 이상한 소리 해대시더만. 쩝.
               
여호여호 17-04-17 16:17
 
궁금한걸 물었을 뿐인데 태클로 받아들이시는 이유라도 있나요? 궁금한거 물으면 태클인가요?;

식근론은 딱히 친일미화는 아닌걸로 아는데요 시혜론이 친일미화지 식근론은 그냥 한민족이 근대국가를 경험한게 일제시대였다는거 아닌가요?
                    
제로니모 17-04-18 12:25
 
님 짐 말하는게 그게 태클인게죠.

위 님 질문속에 이미 전원책과 자유경제원의 관계를 적시한 내 글에서 회필 전원책과 친일미화의 관계 근거를 따진다는게 결국 님의 의도는 자유경제원 출신자와 친일 역사인식의 관계를 걸구 넘어지구 싶다는 것이었구요.

결국 님의 담 얘기에서도 예상이 일치하네요.

식근론이 친일 미화가 아니라뇨? ㅋ

미개했던 조선이 일제의 식민화로 인해 근대화가 되었다는 것이 일제 국권 침탈의 유익함과 당위를 정당화시키는 역사인식에서 비롯된 친일미화가 아님 뭔가요?
                         
여호여호 17-04-19 09:02
 
그럼 궁금해서 묻는거라면 어떻게 말해야 태클이 아닌건가요?
저는 전원책 변호사가 친일파라는 말을 들어본적이 없는데 님이 전원책 변호사가 친일파 혹은 친일세력과 같은편이라는 식의 글을 쓰셔서 전원책 변호사가 친일미화나 친일파라고 볼 구체적인게 있는가가 궁금했거든요

무슨 예상이 일치한다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아는 지식으로 식근론은 친일미화가 아니라 단순히 한민족은 근대화를 일본인으로서 시작했다라는거고 식민지시혜론이 일본때문에 한국이 이렇게 발전된 나라로 성장할 수 있었다 따위의 내용으로 알고 있어서 물어본건데요;

식근론은 단순히 한민족이 일본제국의 통치로 근대화된 국가를 시작했다는 사실관계를 말하는거라고 알고 있어서 묻는거에요 또 태클이니 뭐니 하실까봐 말해두네요
                         
제로니모 17-04-19 10:21
 
무슨 편가르기한답니까? ㅋㅋ

좀 찬찬히 읽고 충분히 생각 정리하셔서 답하셔두됩니다.

글의 의도와는 완전 엉뚱한 방향으로 문제를 만들어나가시니 어이가 없을 뿐이네요. ㅠㅠ

일단 사실관계부터 정리하구넘어가죠.
친일파와 친일미화는 다르죠?

제가 자유경제원에서 배운 사람들이 경제체제와 역사인식에서 편향되어 친일적 시각을 갖는다고 했습니다만. 글타구 친일파다라구 낙인 찍지두 않았구 더 중요한건, 친일파란 개념은 보통, 일제시절 반민족적 친일 매국행위를 한 당사자로서 참여정부시절 친일 인명사전 등재를 기준으로 해서 볼 수 있는 사람들이겠죠.

물론 친일사전 역시 당시 한나라당과 구민주당 몇몇 인사들의 반대로 제대로 감수검증되지 못하고 넘어간 자들도 여전히 많습니다.

박정희 등등.

어쨌든 개념정리부터 다시해보시길... 자유경제원 쪽 사람들 다수가 친일적 사고를 한다는 건 맞겠지만 글타구 친일파는 아니죠.
단어 통념상 말이죠.

또 식근론도 시혜론도 말과 관점만 좀 다르게 덧붙어졌지 둘다 친일적 시각으로 주장하는 친일미화적 인식은 분명합니다.

강단사학회 출신 식민사학자들의 식민지근대화란 말을 향토사학회에서 문제삼으니 님 말처럼 사실관계일 뿐이라구 변명하며 굳이 일제의 시혜론을 내세워 지들은 시혜론이 아니라며 그 변명의 일환으로 식근론 만들어낸 것일 뿐, 결국 주장하는 바는 대동소이한 거로 봅니다.

깨놓구 식민지가 되지않았다구해서 기술발전과 산업화, 경제성장이 일어나지 않았을거라구 말못하죠. 오히려 일제가 대륙침략의 군사적 전초 기지로 한반도를 이용했고 고작 철도와 도로를 깐 거 외에 뭘했죠? 외려 수탈정책으로 조선은 탈탈 털렸구요.

그리구 더 중요한건 한국의 역사를 제삼자두 아닌 침략당사자인 일제 시각에서 기술할 이유는 하등없구요 당연 왜곡되기 마련이죠.

그래서 일제 식민지로 한반도가 근대화되었다는 말이 일견 설령 틀린 말은아니라할 지라도, 굳이 우리가 한국근대사를 서술하는 데 있어서, 앞서말한 식량 광물 자원 등 수탈로 탈탈터리구 자유의지를 잃은 상태에서 일제가 철도와 도로를 깔아줬다구 해서 근대화는 일제가 이뤄 준거단 식의 단순한 서술은 합리적 가정과 추론을 통한 구체적인 상황과 판단은 전혀 고려하지않은 악의적 의도로 볼 수 밖엔 없죠.

결국 친일적 사고가 현재의 검증교과서 체제로 배운 젊은 대학생들과 다수의 민족사학자들 사이에서 외면당하고 공격당하니, 변명으로 내놓은 말이 고작 팩트는 팩트다. ㅋㅋ

마치 이런 얘깁니다. 겉으로 보이는 모습과 통계는 구부릴진 몰라두 내부의 구체적 진실은 호도할 수 없다는 겁니다.
                         
여호여호 17-04-19 11:39
 
편가르기 한다는거냐라는 말은 무슨 말인가요? 말의 의도를 모르겠네요
글의 의도와는 완전 엉뚱한 방향으로 문제를 제가 만들어나간다고 하는데 이 역시 정확한 의도가 뭔지는 몰라도 전 그저 궁금한게 있어서 물어봤을뿐이에요 님의 글 중에 궁금한 부분이 있으면 님글의 전체적인 의도와 무관하게 그걸 물어볼 수도 있는거 아닌가요?

친일파와 친일미화라는 단어가 다른건 맞아요 그런데 이 주제에서는 그다지 잘못쓰인건 아니라고 봐요
친일파라는 단어가 모욕적인 의미로 넓게 쓰이기도 하고 친일미화는 친일적 시각을 가졌기 때문에 가능한거고 친일적 시각을 가진다라는 말을 사람들은 친일파로 이해하니까요
친일적 사고를 한다와 친일파를 명확하게 구분하는건 학술적인거지 단어 통념상으로는 그렇지 않고 일반 사람들은 그냥 친일파로 정리하더군요
대략 하고자하는 말은 알겠어요

식근론이 친일미화적이라고 설명하시는것도 그다지 공감은 가지 않네요 쉽지는 않겠지만 학술적으로는 어떤 문제에서도 자유로워야 하는 것이고 식근론이라는게 한민족이 근대화를 경험한것은 식민지시절이라는 내용으로 쓰는것이고 그게 사실관계가 맞다면 그리 말하지 못할 이유도 없는거겠지만 님의 설명을 정리해보면 그게 사실관계가 맞더라도 걔들은 친일파고 자기들이 좋아하는 일본을 위해서 친일적 사고를 대중들에게 심어지게 하기 위한 음모가 도사리고 있다라는 다소 음모론적 결론을 내시는걸로 보여서요
일단 강단사학이니 식민사학자니 하는 용어 자체도 어떤분들이 자주 쓰는 용어이기도 하고 제가 알기로는 식민지근대화론은 일본에게 식민지배를 당하지 않았으면 기술발전 산업화 경제성장이 일어나지 않았을꺼다는 주장이랑 상관도 없고 일본이 조선을 위해서 식민지배를 해서 근대화를 이뤄줬다도 아니구요
단순하게 감정이 앞설 문제가 아니라 학술적으로 따져야할 부분인데 단순히 친일적 사고라고만 봐야할 명확한 근거가 없는 상태에서 친일적사고라고 전제하고 나서 공격당하니까 변명으로 내놓은거다라는건 글쎄다 싶네요

님이 전원책과 자유경제원의 관계를 적시한 글에서 전원책과 친일미화의 근거가 궁금하면 태클이라고 하시는데 그런 경우에는 어떻게 물어야 태클이 되지 않는지는 답변해주지 않으셨네요
그런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하는건지 조언부탁드려요
                         
제로니모 17-04-19 14:23
 
이 양반아. 참답답하시네.

님의 바로 위 글에서 내가 전원책이 친일파 혹은 친일세력과 같은 편이라는 식으로 글을 썼다고 했잖아요?

본인이 써놓구도 모르시니 ㅠㅠ

그래서 내가 편가르길 언제했냐구 한 것이구요.

친일파라구 한 적 없고. 또한 전원책이 설령 친일 역사관을 가졌다더라두 56년생인데 친일파는 될 수 없음을 얘기했던 거요.

사전적 의미로 친일파는 분명 일제 때 친일반민족부역자를 뜻합니다.

그냥 친일 성향 갖는다구 하는 거와 친일파와는 구분해야하오이다. 참나.

누가 친일적 사고를 갖는다구 친일파라합디까? ㅋ 궤변도 참.

남 글을 평가하구 정리하려면 제대로 확인하구 쓰시우.

내가 언제 음모론이니 뭐니 했수? ㅋ

이건 뭐 난독도 아니구. 대체 얼마나 더 자세히 설명해야 알아들을 지.

식민지 시절 조선이 근대화가 되었다. 얼핏보면 객관적 사실인양 당당하게 말하지만 결국 헛소리란거요.

역사란건 과거의 잘못된 과오를 후세들로 되돌아보구 다신 반복 하지말라는 취지의 반면교사가 되게 하는 것이죠.

근데 우리 역사를 스스로 하등 불필요한 얘기로써 굳이 왜 침략 가해자에게 정당성을 부여하느냐입니다.

식민지로 조선이 근대화되어다란 말이 그들에겐 여전히 반성하지않는 과오를 희석시키는 명분을 줄뿐만 아니라 다시금 침략할 명분이기두 합니다.

다시말해서 우리 역사를 우리가 기록하는 데 있어서 굳이 이 얘기가 왜 필요하지요? 
일제침탈기를 서술하는데 있어 이 내용이 없음 왜곡이되는 것두 아니구 오히려 식민지 정책을 정당화시키는 일제에 힘을 실어주는 결과만 초래하죠.

끝으로 사실관계를 논리로 살펴보면 역시 말장난일 뿐인 왜곡된 헛소리란거.

자 비유로 설명해주죠.

학교다닐 때, 힘자랑하는 애가 매일 자신을 괴롭히고 돈을 뺏고 일을 시키구 야자시간에 대리 출석 까지 시켰는 데.

그러다보니 자신은 어쩔수 없이 하기싫은 공부를 했고 급기야는 좋은 대학을 가구 성공했다칩시다.
그리구 사회서 그 깡패같은 친구넘을 만났는데, 그 넘이 하는 말.

내 덕분에 너 좋은 대학가구 성공했다라구 합니다.

그런가요? ㅎ 다른 개연성이나 과정은 속빼구 단순 겉으로 보이는 인과관계가 성립한다구 깡패덕분에 성공한건가요?

이게 대표적 논리비약에서 오는 인과관계성 오류인거요.
식근론도 같은 맥락이우.

님을 보니 역사교육과 인식이 이렇게 중요하단걸 다시 한번 느낍니다.
                         
여호여호 17-04-19 15:28
 
제가 써넣고 모르는게 아니라요 거기서 딸랑 편가르기 한답니까라고만 쓰면 뭔 말인가 하죠
님이 친일파라는 단어를 명확히 하고자 하길래(그게 잘못이라는 말은 아니에요 원칙적으로는 그게 옳은거죠) 딱히 그리 명확히 구분할 필요가 없는 상황이라고 생각했는데 님은 명확히 구분하고자 하시는거 같더군요

그래서 대략적으로 님의 글은 전원책이 친일파아니냐라는 뜻 같다보인다고 하면 '내가 언제 친일파라고 그랬냐? 왜곡하지 마라'는 식의 반응을 보이실꺼 같아 '친일파 혹은 친일세력의 편이냐'라는 식으로 언급을 한거구요 이정도로만 말하면 의도를 알아들으실꺼라고 생각했는데 거기서 편가르기하냐고 저에게 되물어서 뭔 말인가 했네요

네 전 님이 전원책이 친일파라고 한적이 없음을 잘 알구요 단지 님의 글을 보면 '자유경제원이란 곳이 있는데 친재벌주의자들이고 이념주의 광인들로 봐도 된다 대표적인물이 꼴통 전원책이다 여기 사람들 역사인식에 문제있다 친일미화하는 친일세력이다' 대충 이런말 아닌가요?

누가 친일적 사고를 갖는다고 친일파라고 하냐구요? 궤변이라구요? ㅎ
그게 누구겠어요 일반인들이죠 저 혼자 그런 말을 하면 궤변이겠지만 대중들도 그리 쓰는데요? ㅎ
일반인들에게는 조혜련도 친일파라고 해요 못 믿으시겠으면 검색해보시던지요
사전적으로는 천주교도 기독교지만 일반인들은 기독교=개신교로 쓰잖아요
일반적으로 개신교=기독교로 쓰는데 '개신교를 기독교라고 하면 누가 개신교를 기독교라고 합디까? 궤변도 참' 이런 소리를 들어야 할까 의문이네요

님이 사전적 의미의 친일파와 구분하자고 말한건 알아요 저는 그것에 반대하는것도 아니고 그게 틀렸다는 것도 아니고 그걸 구분하는게 지금 주제에서 그리 중요하거나 의미가 있나 싶네요
친일세력이나 친일파나 그말이 그말로 쓰이는데 별로 중요하지 않은 걸로 따지고 드는게 쓸데 없는 태클이 아닐까요?
님의 의도야 어쨋든 님글을 보면 대략 전원책은 친일세력이다라고 해석될 여지는 충분히 있는데 말이죠

저는 님이 음모론이니 뭐니 했다고 말한적 없구요
님이 했다는 그 자세한 설명은 논점에서 벗어나니까 문제죠

저는 식근론을 우리역사기록에 굳이 필요한 이야기라고 말한적이 없는데 님은 무슨 말을 하시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누가 난독인지 모르겠는데요?
정상적인 사고방식을 가졌다면 식근론이 사실이니까 일제에게 고마워해야한다는게 얼마나 잘못된 사고방식인지 두말할 필요도 없을텐데 식근론이 왜 정당성을 부여하는건가요?
제국주의 시절 많은 나라들이 근대화를 처음접했는데 그리 쓰면 제국주의의 정당성을 부여하니까 쓰지 말아야 한다는 말인가요?
일단 치부를 숨기는 역사교육이라는게 올바른건지도 의문이지만 그런 문제를 떠나서 식근론이라는게 잘못이면 숨기려고 하지말고 식근론이 왜 잘못인가를 증명해서 부숴야 하는거 아닐까요?

저는 식근론과 시혜론은 다르고 식근론은 말그대로 식민지시절에 근대화되었다는거지 일본이 잘했다를 말하는게 아니라고 알고 있다는 말을 했어요
그러면 님은 식근론=시혜론이다라는 증명을 하거나 해야할텐데 그런 증명은 없이 그저 식근론=시혜론이라고 전제를 하면서 이야기를 진행하시니까 논점에 벗어난 설명이라는거죠
님이 한 깡패친구 비유는 한일 과거사 비유에 전혀 들어맞지 않는 비유에요
님을 보니 역사를 제대로 배워야함이 중요하다고 느껴요

그리고 여전히 답변이 없으신데 님이 전원책과 자유경제원의 관계를 적시한 글에서 전원책과 친일미화의 근거가 궁금하면 태클이라고 하시는데 그런 경우에는 어떻게 물어야 태클이 되지 않는지 답변을 듣고 싶네요 가능하면 이것에 대한 답변도 부탁드려요
                         
제로니모 17-04-19 15:53
 
뭐라니.

멋대로 읽고 멋대로 해석이 지대로네. ㅋ

결론은 식민지근대화가 사실이므로 문제없다?

ㅋㅋ

그래 그렇담 식민지 근대화는 왜 주장할까?
일제 식민지시절 역사를 서술하는데 꼭 필요한 얘기구 빼면 안되는 거임?
뺀다구 우리 역사가 왜곡됨?

아직두 말귀를 못알아듣네.

아니지 알면서두 못알아 듣는 척하는거겠지.

그냥 민족주의 사관을 검색해서 바른 역사를 배울 생각은 안하구 끝까지 일베나 뉴라이트식 일부의 꼴통사관을 고집하니 그참.

식근론이란 자체로 침략의 내용 보단 진실호도하고 일본극우와 친일주의자들의 논리를 펴는 근거로 이용되고 있다.

그걸로 당신 얘긴 개소리란거야.

어디서 논리는 없고...  새빠지게 설명해준 내가 병이다. ㅉㅉ

아래 글들두 죄다 뭔말인지 혼자 개소리만 하더니 여서두 그러네. ㅋ
                         
여호여호 17-04-19 16:27
 
식민지근대화가 사실이면 문제없고 사실이 아니면 문제있죠
저는 식민지근대화가 사실이고 문제없다고 주장하는게 아니라는거 말해둘께요

식민지근대화를 왜 주장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식근론이 꼭 필요한 이야기고 빼면 안되거나 역사왜곡된다고 주장한적이 없는데요?

님의 글을 보면 이해력도 이해력이지만 사상도 좀 정상적이라는 생각은 들지 않네요
다양한 사관을 접해라가 아니라 민족주의 사관을 검색해서 바른 역사를 배워라라는건 무슨 말인지 이해도 안되네요
그말을 좋은 의도로 해석을 해도 한국이 최고다라고 가르치는 역사만을 배워야 한다는 말인지 뭔지

제가 언제 일베나 뉴라이트식 꼴통사관을 고집했죠? 전 님이 말하는 식근론이라는게 그런뜻이 아니지 않은가를 물었던건데요?
식근론이 일본극우와 친일주의자에게 도움이 된다와 그것이 사실인가는 별개의 문제라고 봐요
우리의 침략이 너희가 근대화할 수 있게 해줬다 고마워해라라고 말하는 사람은 부끄러움이 뭔지 모르니까 당당히 할 수 있는말이구요

저는 단지 질문을 했을뿐인데 뭐가 개소리라는건지 이해가 안되네요 논리가 없는게 누구인지도요
친일세력이나 친일주의자나 친일파나 거기서 거기로 쓰이는데 궤변이라고 하질 않나 궁금할때는 어떻게 물어야 하는가에 대해서는 아무런 대답도 못하시고요
논점이랑 별 상관도 없는 말하시고 열심히 설명해주셨다고 하시니 어쨋든 설명은 설명이니 수고하셨구요

할말이 없으면 욕을 한다고 하죠 정중히 말해주시다가 드디어 폭발하셨네요
식쿤 17-04-14 08:18
 
주류 기독교세력=적폐세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진짜 참 교인이라 할만한 사람들은 강점기때 다 죽었고 살아남은 사람들 절대다수는 일제치하에서
앞잡이질하며 살아남은 기생충들 뿐입니다.
우왕 17-04-14 11:19
 
가생이에 침투한 기생충은 알고 있는데
나비싸 17-04-14 11:51
 
기독교에서 아직도 땅굴 얘기하는 사람들 많던데 기독교자체가 보수적이라

자칭보수들이 외치는걸 그대로 흡수하여 얘기하는 기독교인들 많더군요!
지청수 17-04-14 22:19
 
할렐루야!
제로니모 17-04-19 16:55
 
여호//

태클은 지가 걸고 다른 글에서도 헛소리로 공격당하더만 내가 만만해보이나? ㅋ

일제 시절 친일행적을 한 적도 없는 사람을 친일파로 사람들 오해하게끔  하구도 오리발이면 끝인가?

역사인식 제로에다가 식근론을 식민사관과 분리해서 주장하는 애들이 바로 일베나 동영상의 자유경제원 같은 극우꼴통 애들인데

뭐라? 이제와서 발뺌하나?

그럼 애초 시혜론과 식근론을 비교해서 다르다구 주장하는 인간이 대체 물어볼게 뭐 있나? ㅋㅋ

정체성 탄로나니깐 물타기하는거? ㅎ

논점에 빗나간게 있음 말해봐.
글구 민족주의 역사관이 다 맞다는 아니지만, 적어도 민족주의 역사관이 적어도 한국사의 중심에 있는 본류인건 분명하다.

헌데 것두 태클이네. ㅋ
식근론에 대한 경계심두 없이 호의적으로 받아들이는 자가 어찌 민족주의사관을 알리오. ㅉㅉ
     
여호여호 17-04-19 20:00
 
답글을 밑에 따로 다셨군요
제가 무슨 태클을 걸었다는건가요? 전원책이 친일파라는 근거가 있냐 그게 태클이라는 말인가요? 그래서 제가 물었잖아요
궁금할땐 어떻게 물어야 태클이 아닌가를요 그런데 전혀 대답하시지 않으셨죠

일반인들은 님이 표현하는 친일주의자나 친일세력이랑 친일파랑 명확히 구분해 사용하지 않음을 위에서 진작 말했는데 거기에 대해서는 아무런 반론이 없고 걍 제가 마치 '제로니모님은 전원책이 일제시절 사람이고 친일파였다라고 말한거에요'라고 말한듯이 몰아가시네요 ㅎ

제가 대놓고 물었고 친일파의 구분은 궤변이 아니라는 예를 들었음에도 님이 같은말 반복하고 있는걸 보는건 참 슬프네요

이건 난독의 문제가 아니라 님이 멘붕이 오셨거나 그런것도 아니라면 님의 양심의 문제라고 밖에 생각이 들지 않아요

저는 시혜론과 식근론이 다르다고 주장하는게 아니라 제가 알기론 시혜론과 식근론이 다르다고 알고 있고 님이 말하는건 시혜론이지 않은가를 물었는데요 님은 거기서 다르지 않다 혹은 다르지 않음을 증명해야 하는데 그저 식근론은 잘못이라고만 반복하시더군요 그게 논점에 빗나간거라는거 이해 안가세요?

민족주의 사관이 한국사의 중심에 있는 본류인게 분명한데 그게 어쨋다는건가요? 것두 태클이라는건 좀더 정확히 설명해주실래요?

왜 제가 식근론에 대해서 경계심도 없이 호의적으로 받아들인다고 판단하시는건지 모르겠네요
          
제로니모 17-04-20 02:56
 
돌림노래하남?

몇 번이나 반복설명해야하나?

대체 글을 읽나? 기냥 더 설명하기 귀찮으니 글 다시 처 읽든가 해.

니가 말하는건 이미 내가 다 설명한거구. 네가 글을 제대로 처 안읽는다는 뜻이거나 논증에서 처발리니깐 변명밖엔 못하지?
논점운운, 멘붕운운. 논점이 어느 부분이 빗나갔나? ㅎ

만일 수도없는 위 설명을 읽고도 이해못하구 증명 운운하는 거면 자신의 닭대가릴 탓해야지. ㅉㅉ

반대로 식근론이 객관적 팩트란 증명은 하구 묻니?

첨부터 식근론은 나쁜 뜻이 아니구 객관적 사실일 뿐이라구 합리화해놓구선 그게 경계없이 호의적으로 보는 게 아님 뭐니?

또 첨 내가 민족사관도 모르고 친일적 사관 부터 배우냐하니 다시 니가 민족사관 말고 다양한 사관 봐야한 한다하니 다시 내 얘기인 즉슨, 넌 민족사관 부터 봐야겠다는 거잖아.

알면서 장난치는거야? 위 글 다시 돌려보면 어렵지두 않게 이해할 내용인데. ㅎ

논리두없구 그냥 아몰라 기승전 너 잘못하면 끝이냐? ㅋ

식근론이 친일들 자기합리화 논리라구 수도 없이 설명했고 모르면 찾아봐. 난독씨.

친일 수꼴 개독들은 어찌하나같냐?
이해력 부족인척 말돌리기 선수네 아주.

ㅉㅈ하다 참.
               
여호여호 17-04-20 20:49
 
같은말 반복은 불필요하죠 다시 읽어도 결론은 같기에 다시 읽을 이유도 없구요
제가 말한걸 님은 다 설명했다고 하는데 정작 설명한게 없으니 문제죠
제가 글을 제대로 처 안읽거나 님이 글을 제대로 안 쓰셨거나 둘중 하나겠죠? 가려보고 싶으시면 가려보시던지요
논증에서 쳐발린게 뭐죠? 제가 뭘 논증한건지 부터 묻고 싶네요
논점이 어느 부분이 빗나갔나고 물으시니 다시 대답해드리죠
저는 식근론과 시혜론은 다른게 아니냐고 물었는데 그게 다르다 같다에 대해서 말하지 않고 식근론=시혜론이라고 전제하고 설명을 하시더군요
경계와 호의라는 말자체도 이해가 안가네요 읽어보고 이치에 맞으면 그런거고 아니면 아닌거지 무슨 문제가 있다는건가요?
식근론이 만약 조선은 일본의 식민지배를 고마워해라라고 한다면 그건 개소리지만 단순히 조선은 일본식민지배로 근대화를 경험했다라는 뜻이면 문제가 없다고 보는데요 여기에 무슨 경계를하고 호의가 나오나요?

저는 다양한 사관을 접해라는 말을 했지 '민족사관 말고 다양한 사관 봐야한 한다'라고 말한적이 없음에도 님은 마치 [다양한 사관을 접해라 = 민족사관 보지 마라]는 식으로 해석하는것 부터도 님의 논리에 문제가 있다는 생각이 들지 않으시나요?
님은 제게 친일주의자 친일세력과 친일파 구분은 명확히하라고 말하셨던 분 아닌가요? 왜 이런 이중잣대를 쓰시는건가요?
그리고 님은 문맥파악도 못하신다는걸 알 수 있는데 저는 애초에 다양한 사관을 접하라고 주장한적이 없어요
제가 다양한 사관 어쩌구한 글을 보면 알 수 있지만 저는 님이 민족주의 사관으로 바른 역사를 배워라는게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다라는 말을 한거지 제가 '다양한 사관을 접해야한다'라고 주장한게 아니에요

그리고 민족사관부터 봐야겠다는 것도 이해가 안가네요 결국 님은 민족사관이든 어떤 사관이든 객관적으로 역사를 보자가 아니라 민족사관이 올바른 정도니까 민족사관을 배워야 한다는 말인가요? 그럼 님은 일본 우익을 왜 욕하는건가요? 그 사람들도 민족사관을 배워서 그 모양인데요

식근론이 친일들이 자기합리화 논리라고 님께서 제게 열심히 설명하신 내용이 결국 친일세력들의 음모다라는 식의 말들이니까 음모론적이라고 말한거잖아요
제가 말돌린게 대체 뭔가요? 누가 찌질한지 모르겠네요
제가 묻는 질문은 계속 회피하시는 분이 저에게 찌질하다고 하시는게 어이없어서 헛웃음만 나오네요 ㅎ
                    
제로니모 17-04-20 22:08
 
너 난독맞지? 아님 한글 잘 못하는 가생이 거주 왜구뇬아니냐? ㅋ

언제 내가 식근론과 시혜론이 같다구 했니?
왜구 같이  ㅂㅅ 왜곡질이네.

다시 읽어 난독씨.

시혜론이 공격받으니 네가 말하는 식으로 객관적 팩트운운하며 이젠 식근론으로 쉴드치는 것이 친일 강단사학계 주장이랬지. 그게 같다구한거냐?

그리구 민족사관말고(도) 다양한 사관접해야한다구 니가 했잖아 붕어씨? ㅋ
지엽적 말꼬리잡기하냐? ㅎ

드뎌 아예 본색이 드러나는군아.

난 위에 분명 다양한 검정교과서를 배우듯 민족주의 사관이든 뭐든 다양한 관점의 접근도 필요하다했다.
다만 민족주의 사관을 중심으로 먼저 배워야한다구 했지.

그리구 민족주의사관이 정도가 아님 대체 무슨 역사관을 정도로 배워야할까?

뭐 우리 민족주의사관을 일본 우익사관과 같은 선상으로 보네? ㅎㅎㅎ
뭐 이런 ㅁㅊ 왜구가 다있나? ㅋㅋㅋ

야. 넌 우리 민족주의사관과 일본극우사관이 진짜 뭐가 다른지 몰라?
기가막히네.ㅎ 드데 본색이 드러나네. 왜구씨.
말해봐. 뭐가 달라??

또 식근론 합리화 얘긴 음모론이 아니라고 위에 두번이나 자세히 설영했는데 실체가 없다라? ㅋ

그런식으로 나온다면, 그럼 니들이 주장하는 식근론의 증거는?
것부터 내놔봐!

끝으로 니 질문은 이미 충분히 대답했고 이젠 내 질문들 빨랑 답해!

ㄲㅌ씨.
                         
여호여호 17-04-20 23:18
 
님이 식근론과 시혜론이 같다고 말한적 없는거 알구요
님은 문맥 파악을 잘 못하는거 같으니 제가 이해할께요
'시혜론이 공격받으니 네가 말하는 식으로 객관적 팩트운운하며 이젠 식근론으로 쉴드치는 것이 친일 강단사학계 주장이랬지' <- 이게 결국 그게 그거라는 말 아닌가요?
시혜론과 식근론은 말이 다르지 실제로는 그게 그말이다로 들리는데요? 그게 왜 난독이죠?
'역사인식 제로에다가 식근론을 식민사관과 분리해서 주장하는 애들이''애초 시혜론과 식근론을 비교해서 다르다구 주장하는 인간' <- 이말은 왜 하신건가요?

그리고 이중잣대를 노골적으로 하시네요
식근론과 시혜론이 같다는 식으로 해석한건 왜곡이고 제가 하지도 않은 말(민족사관 보지마라)을 했다고 하시기에 그런말 한적없다니까 제가 말꼬리 잡는거라구요? 님이한건 말꼬리 잡기가 아니고 제가 한건 말꼬리 잡기인가요?

그리고 님은 이전에 어디에도 다양한 관점의 접근도 필요하다라는 식의 말을 한적은 없는데 뭔 위에 다양한 관점의 접근이 필요하다고 했다라고 하시는건가요? 날조는 누가하는지 모르겠네요
역사는 객관적으로 배워야지 민족주의 사관이 올바른 길이라는건 어디서 그리 가르치던가요?
전 탈민족주의자가 아니라서 민족주의 자체를 나쁘게 보거나 하는 사람은 아닌데요 하지만 민족주의 사관으로 배워야 한다라고 대놓고 말하는 사람들은 좀 문제가 있다고 봐요 뭐 독일에서 민족주의 사관이 올바른 사관이라고 하던가요?

민족주의 사관이라는건 말 그대로 민족주의적으로 바라보는 역사관이겠죠 일본 우익사관은 한국에서 그리 말하는거구요 일본인들 입장에서는 민족주의 사관이 우리에겐 우익사관인데 뭔 일본 민족주의 사관이랑 일본 우익사관이랑 다른줄 아시나요?
외국에서는 한국민족주의 사관이 한국우익사관이에요

제가 대놓고 질문한건 끝까지 대답을 회피하셨는데 본인 스스로 생각하시기에는 충분히 대답한거라고 생각되나 보죠? ㅎ
님의 질문에 답변하죠 전 식근론을 주장한적이 없어요 답변이 되었나요?
되도 않는 몰아가기 하지 마세요 본인의 무식함을 덮기 위해서 남을 친일세력으로 몰아가시는군요
제로니모 17-04-21 07:27
 
여호여호/

'다양한 사관을 접해라가 아니라 민족주의 사관을 검색해서 바른 역사를 배워라라는건 무슨 말인지 이해도 안되네요 '// 위의 니 글이거든.

다양한 사관을 접해라는 말은 니가 한 말이란다.  ㄸㄹㅇ씨.
자꾸 헛솔할래? ㅋ

정말 사이코아님 모르는척하며 장난치는거지? 그지?

잘들어 마지막으로 말해준다.ㅋㅋ

시혜론을 옹호하는 너같은 반민족왜곡역사 인식세력들이 민족주의주의사관 중심으로 제대로 배운 사람들에게 욕처먹는다.
그래서 이 세력들이 식근론을 들고 나와 다시 변명하는거라고.알간?
식근론이 시혜론과 같다가 아니고.  이해안돼?
근데 이 말이 어떻게 둘을 같다고 얘기한거로 이해하지?
난독아.

그리구 우리 민족사관과 왜구 극우들 역사관이 같다는 덜 떨어진 네 답에서 할 말을 잃었다. 구글링이라도 해서 좀 배울 생각은 안하구 끝까지 뻔뻔스럽게 버티네.  할말을 잃었다.  쩝 ㅋ

이 둘의 차이는 객관적 시각과 주관적 시각의 차이 문제가 아니란다.

당연 각 국 마다 자신들의 민족사관을 중심으로 어느정도는 주관적 시각으로 자신들 역사를 바라보는거는 당연한거야.
하지만 아무리 주관성이 있더라도 팩트를 왜곡해선 안되는겨.

결국 왜구들은 자신들의 역사적 미개함과 부당한 침략적 역사를 숨기기 위해 팩트까지 날조하고 우기기만한다고. 알간? 딱 짐 니 같은 태도다.

그러니 우리 민족주의 역사관과 어캐 같다구 할 수 있지?
우리가 설령 우리 역사를 조금 주관적 시각으로 본다구할 수 있을 지라두, 적어도 왜구나 짱게이들 처럼 팩트를 구부리거나 사실을 속이지는 않는다.

그래도 끝까지 둘이 같다구 주장할래?

끝으로 두번씩이나 넘게 설명한 식근론을 음모론으로 해석하는 네 이해력을 비난해라. ㅉㅉ
위에 내 글 설명을 수도 없이 돌려보구 독후감이라두 좀 써. ㅋ
더 고집 피울거면 더이상 난 네게 해줄 말이 없단다.

제발 글을 읽고 이해하는 거 부터 연습하고 시덥잖게 태클거는 네 습관부터 고쳐. 이 이그노런트 한 인간아.

글구 난 니가 식근론을 옹호하든 아니든 관심없거든.  이제와서 그딴 소릴해봐야 아무도 안믿는다. 짐 까지 네 글들로 충분히 판단할 수 있으니까.
     
여호여호 17-04-21 09:46
 
다양한 사관을 접해라는 말은 니가 한 말이란다.  ㄸㄹㅇ씨.
자꾸 헛솔할래? ㅋ

<- 이 말을 하신 이유가 뭐죠? 제가 언제 다양한 사관을 접해라라는 말을 님이 한거라고 말한적이라도 있던가요? 그런 말 한적 없는데요? 제글을 보니 아마도 뭘 보고 하신 말씀인지는 감이 잡히네요

얼마나 님이 난독인지 여기서도 증명 되는군요

'난 위에 분명 다양한 검정교과서를 배우듯 민족주의 사관이든 뭐든 다양한 관점의 접근도 필요하다했다. 다만 민족주의 사관을 중심으로 먼저 배워야한다구 했지.'

<- 이거 님이 말한거에요 못 믿겠으면 위에 님이 쓴글을 잘 읽어보세요

그래서 저는 님에게 '그리고 님은 이전에 어디에도 다양한 관점의 접근도 필요하다라는 식의 말을 한적은 없는데 뭔 위에 다양한 관점의 접근이 필요하다고 했다라고 하시는건가요? 날조는 누가하는지 모르겠네요'라고 말한거구요

님 좀 심각하시네요 어떻게 변명하실지 기대되는데요?

전 시혜론을 옹호한적이 없는데 또 날조하시는군요? 시혜론은 잘못된거라고 분명히 말했음에도 저는 님에게는 무조건 시혜론 옹호자이고 반민족왜곡역사 인식세력이 되는군요 ㅎ
진짜 쓸데없는 태클 잘거시네요 제가 언제 님이 식근론이랑 시혜론이랑 같다라고 말한거라고 했던가요? 난독이 아니라면 위에 분명 같다고 이해한거 아니라는거 말했는데요? 단지 대략 그말이 그말이라는거 아니냐고 물은것뿐이구요
님이 식근론과 시혜론을 비교해서 다르다구 주장하는 인간이 친일세력이라는 듯이 말해놓고 둘이 같다고 말한건 아니라는건 뭔 말장난인가요?

제가 언제 우리 민족사관이 일본 극우들 역사관이 같다고 말했죠? 또또 날조하시네요 ㅎ

한국은 날조 안하는데 중국 일본은 날조한다는 말 같은데요 날조하냐 마냐와 민족주의 사관이냐 우익사관이냐는 별개의 문제에요
뭔 중국 일본 민족주의사관은 날조를 하라고 가르치고 한국 민족주의사관은 날조를 하지말라고 가르친다는 말인가요?

님 같은 수준의 사람이면 당연히 제가 하지도 않은 말을 했다고 믿고 님이 생각하듯이 저를 판단하겠죠

스스로 봐도 이중잣대 굉장하다고 느끼지 않으세요? 님은 나름 여기서 올바른 크리스찬을 자부하시는 분같은데 성경에 남의 허물은 보면서 자신의 허물은 보지 못한다라는 뜻의 말이 있지 않던가요?

자기가 하는건 문제 없고 남이 하면 문제라는 이중잣대 대단하시네요 ㅎ
진짜 올바른 크리스찬 답군요 ㅎ
          
제로니모 17-04-21 10:02
 
에효...  정신 승리. 애처롭다.
끝까지... 니글에서 인용한 걸 부정 까지하네.

말하다가 니 스스로도 뭔 말하는 지 막 헷갈리고있지?
ㅎㅎㅎㅎㅎ

난 네게 크리스찬이라 말하지않았는 데 어캐 그걸 알지? ㅋ 병아.

아하. 그러구보니 내글을 한 참 전 부터 보지않고선 크리스찬이라구 명확히 주장할 수 없을 터인데. ..이제야 생각해보니. 누군지 감이 잡히네. 렙두 2인거 보니 새로 이름파서 들어온거 보니. ㅋ

방가!  메신저! ㅎㅎㅎ 쪼잔하긴 이렇게 신분세탁하냐?  ㅎ
               
여호여호 17-04-21 10:35
 
누가 정신승리 중인지 모르겠네요 ㅎ
제글에서 인용한걸 뭘 부정했다는건가요? 짚어 보시지 그러세요? ㅎ
아무리 살펴봐도 본인이 벌여놓은게 수습이 안되니 구체적으로 따지는건 최대한 피하고 헷갈리고 있지라면서 허세부리는군요 ㅎ

님은 제게 크리스찬이라고 말한적이 있어요 ㅎ
그리고 한참전부터 볼 필요없이 몇개만 봐도 님이 크리스찬이라는건 알 수 있는 부분인데요 ㅎ

막줄은 마지막 발악인듯 하군요 ㅎ
                    
제로니모 17-04-21 10:39
 
다양한 사관을 접해라가 아니라 민족주의 사관을 검색해서 바른 역사를 배워라라는건 무슨 말인지 이해도 안되네요
ㅡㅡㅡㅡㅡ

이거 니가 한 게 아니다? ㅋㄲ 뭐이런 사기꾼이 있나?

난 네게 크리스찬이라 말한적 없거든.
증거 가져와봐.

몇개만 가져와봐 병딱아 ㅋ

이 븅웅신 사이코는 근거는 없고 끝까지 정신승리 자위질. ㅋ

기승전 니가 이긴거야? 정말 그런거야? ㅋㅋㅋ
                         
여호여호 17-04-21 11:30
 
다양한 사관을 접해라가 아니라 민족주의 사관을 검색해서 바른 역사를 배워라라는건 무슨 말인지 이해도 안되네요

<- 이거 제가 한 말 맞는데요? 제가 언제 그게 제가 한게 아니라고 했죠? 님 지금 정신병 있으신가요?

http://www.gasengi.com/main/board.php?bo_table=religion&wr_id=22014&page=2

게시판 스레도 소통이 중요하니 뭐 틀린건 아니지만,
어느정도는 가만해서 알아들으셔야하죠.
저도 기독인이라구 말하지만. 개독이란 표현 씁니다.
가생님이 말한 의미와 비슷하게요. ㅋ

자신이 쓴 수많은 댓글을 일일히 기억할 수는 없는 노릇이니 제게 기독교인이라고 말한적이 없다고 하신걸로 뭐라고 할 생각은 없고요 님이 기억못하실 뿐이지 제게 말했다는거 알려드리는거에요
그리고 이 말을 설령 안했다고 해도 오래전부터 님 댓글을 봐야만 알 수 있는게 아니고 제가 여기 첫 글을 쓴 뒤부터 봐도 님이 크리스찬이라는건 충분히 알 수 있어요

http://www.gasengi.com/main/board.php?bo_table=religion&wr_id=22303

여기 댓글중에 moim님이 님을 언급하고 있고 님은 댓글에서 성경이야기만 하시는데 나오는 결론은 뻔한거 아닌가요? ㅎ

님과 대화하기전에는 딱히 신경쓰지 않아서 이런 분인줄 몰랐는데 대화 좀 해보니까 진짜 심각하신 분이네요 ㅎ
제로니모 17-04-21 12:02
 
야호야호!

그래 나두 너같이 끝까지 말돌려가며 인정하지않는 태도에 경악을 금할 수가 없네. 그러니 니 생각은 일기장에나 써.

Moim님 댓글엔 자유로운 종교인이라구 했지 크리스천이란 말은 안나오는데? 종교인이면 크리스찬이냐? ㅋㅋㅋ

또 백번양보해서 설령 이분이 날 크리스찬이라구 했다구 치자. 내가 한 말이 아닌데? 참. 허술한 논리 잘봤다. 에효.

넌 바로 윗글에서 '나에게 크리스천이라구 말한적 있어요'라구 써놓구선 이제와 또 말바꾸니? ㅋ 참 말 꼬리잡아 빠져나가기 유치찬란하다.  ㅋ
자신의 증거글이 있는데두 짐 계속 반복해서 돌림노래만 해대네. 
뭘 어떡하것니. 일제 식민지로 우리 근대화를 경험하게 했다라는 워딩을 심각하게 인식못한다는 넘에게 뭘 더 말해줘야겠냐. ㅉㅉ
     
여호여호 17-04-21 12:31
 
제가 말을 돌리는게 뭔지 콕 찝어서 이야기 해주세요 진짜 어이가 없네요 ㅎ

크리스천이라는 말은 없죠 근데 님이 하는 말이 기독교관련이잖아요 그럼 답이 뭐겠어요?

그리고 님이 제게 쓴 댓글 복붙했는데 안보여요?

게시판 스레도 소통이 중요하니 뭐 틀린건 아니지만,
어느정도는 가만해서 알아들으셔야하죠.
저도 기독인이라구 말하지만. 개독이란 표현 씁니다.
가생님이 말한 의미와 비슷하게요. ㅋ

이거 님이 제게 한 말이잖아요 뭐가 말을 바꿔요? 이 댓글 읽어보세요 님이 제게 크리스찬이라고 말한거잖아요
난독 증상이 점점 심해지시는거 같네요 건강 생각하면서 활동하시죠
          
제로니모 17-04-21 12:38
 
콕 집어서 말해주세요. ㅋㅋ

콕집어서 말해주세요.  ㅋㅋ

콕집어서 말돌리세요.  ㅋㅋ

콕집어서 꺼지세요.  ㅋㅋ

어떻게 아날로그님에게 한 말이 네게 한 말이 되냐?

스레댓글 보는 법두 모르니 ㅋ

드엉신. 이성적 대화가 안통하는 너같은 애들에겐  이말이 최선.
               
여호여호 17-04-22 02:42
 
1
헬로 가생
모든 기독교인이 개독이 아니듯
모든 개독이 기독교인인 건 아님.
불교인도 개독일 수 있고 무교인도 개독일 수 있음.

2
여호여호
개독은 기독교를 비하하는 용어인데 어떻게 불교인이 개독이 되고 무교인이 개독이 되죠?
제가 아는 지식으로는 이해가 안가는 발언이네요
그리고 어느곳에서는 모든 기독교인을 개독으로 쓰기도 하는거 아시는지 모르겠네요 ㅎ

3
아날로그
개독 = 개Dog , 개 = Dog..이해가시죠?

4
여호여호
님은 그리 쓰시는 모양인데 보통은 그렇게 알아듣지는 않는거 같더군요
개독이라는게 속어이긴해도 그것도 의미를 가진 단어고 이러이러하게 쓰자고 정해진 약속이잖아요 ㅎ

5
아날로그
요즘 이거 너무 자주 울려서 짜증나더라구요....
깨똑~ 깨똑~ 깨똑~ 깨똑~ 깨똑~ 깨똑~ 깨똑~ 깨똑~

6
제로니모
게시판 스레도 소통이 중요하니 뭐 틀린건 아니지만,
어느정도는 가만해서 알아들으셔야하죠.
저도 기독인이라구 말하지만. 개독이란 표현 씁니다.
가생님이 말한 의미와 비슷하게요. ㅋ

감탄이 나오네요 이걸 읽고 6번이 4번에게 하는 말이 아니라고 봐야한다구요? ㅎ
이건 누가봐도 6번은 4번에게 하는 말이라고 이해할 수 밖에 없는게 아닐까요? 아날로그님에게 하는 말이라면 3번 아니면 5번인데 6번의 내용과 호응되는 글이 3번 아니면 5번이라구요? ㅎ

위의 글을 읽고 6번은 누구에게 하는 말일까라는 문제가 나오면 몇번을 골라야 게시판 글을 읽는법을 아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는 말인가요? ㅎ

이건 난독증이전에 제정신이 아닌가 싶을 지경인데요 ㅎ;

그리고 만에하나 저에게 한 말이 아니라고 쳐도 제가 님이 크리스찬임은 알 수 있는거 아닌가요? ㅎ
제가 님이 크리스찬임을 알기위해서는 한참전부터 봐야 알 수 있다고 하셨는데 제게 한말이 아니라도 최소한 제가 바로 알 수 있도록 말한건 증명된거 같은데요 ㅎ
                    
제로니모 17-04-22 07:03
 
아이구 우쭈쭈. 이거하나 설명하러 그 긴글 퍼오셨쎄요? ㅋㅋ

참 애쓴다,ㅊㅊ 덕분에 쓰잘덱없는 니 글 스크롤압박. 쩐다. 매너도 꽝.

이보세요, 내글이 어느 글 밑에 쓴 대댓글인지 확인두 안하냐?

내가 니글 칭찬한 줄 알아?
애초에 넌 아웃오브안중이야. ㅋㅋ

가생님 글만 읽고 아날로그님 도그얘기 밑에 대댓 단걸 갖구 지한테 했다구 난리치는 우리 초딩씨.  ㅋㅎ

사이코지. 다 증거에 처발리니 고작 건수 하나 물었다싶었지?

옛다 아나떡이다. 샤갸.

야호 '내게 크리스찬이라구 직접 말했다' ~ 거짓
야호 '내게 크리스찬이라구 직접 말했다' ~ 거짓
야호 '내게 크리스찬이라구 직접 말했다' ~ 거짓
야호 '내게 크리스찬이라구 직접 말했다' ~ 거짓
야호 '내게 크리스찬이라구 직접 말했다' ~ 거짓
                         
여호여호 17-04-22 10:57
 
님이 이상한 말을 하길래 퍼왔는데 그게 매너가 꽝이 되는건가요? ㅎ
첨에는 몰랐는데 이야기 해보니 여기 분들 중에 가장 이상하신 분이었군요 ㅎ

당연히 님의 글은 제글 밑이 아니죠 가생이 리플시스템한계로 저 글에서는 제글에 댓글을 달 수 없게 되어있어서 제글에 달려고 해도 달 수가 없는 상황이었는데요 당연히 내용으로 알아듣을 수 밖에 없는거 아닌가요?
이상한 억지를 부리네요 ㅎ

그럼 하나 묻죠 님의 저 답변이 아날로그님의 말과 호응이 된다고 보세요? 그러니까 글의 위치가 저에게 한 말이 아니니까 제말에 대한 답변으로 보여도 저에게 한게 아니라고 이해하는게 올바른거라는 말인가요? ㅎ

도그 밑에 달렸으니까 아무런 호응이 안되는 내용이라도 저에게 한게 아닌게 되는거군요
멘붕이 오신건지 아니면 원래 좀 이상한 분인지 감도 안잡히네요 ㅎ
                         
제로니모 17-04-23 08:25
 
ㅂㅅ 지롤 옆차기하고 있네.

네 글 밑에 대댓글이 더 안달리는 데 아날로그님 댓글은 니 댓글 밑에 잘두 달려 있구 내 댓글도 아날로그님 댓글 밑에 잘도 달려있네.

넌 눈깔사시냐? ㅋㅋ

아주 엄연한 증거 팩트까지 부정하는 희한한 말종일세.ㅎ

난 너같은 듣보잡 글은 아예 읽질 않거든요.

근데 네글을 보고 글을 쓰다니 ㅋㅋ

네가 내속에 들어갔다 나왔냐? 이게 무슨 전지적 작가 시점으로 소설쓰구 처자빠져있네 ㅋ

야호 '내게 크리스찬이라구 직접 말했다' ~ 거짓
야호 '내게 크리스찬이라구 직접 말했다' ~ 거짓
야호 '내게 크리스찬이라구 직접 말했다' ~ 거짓
야호 '내게 크리스찬이라구 직접 말했다' ~ 거짓
야호 '내게 크리스찬이라구 직접 말했다' ~ 거짓
                         
여호여호 17-04-23 12:05
 
아니 직접 들어가보면 제 댓글에 리플버튼이 없다는걸 알 수 있는데 뭔 소린가요? ㅎ
그건 제 리플에 대한 댓글이 아니라 제가 리플단 글의 리플버튼을 눌러서 달린거라는거 이해 못하시는건가요?
이해를 진짜 못하는건가요 아니면 일부러 못하는 척하고 물타기 하는건가요? ㅎ

지금 이글도 리플을 달려면 17-04-23 08:25 글에 리플버튼이 없고 위에 17-04-22 07:03 글에 있는 리플버튼을 눌러서 쓰는건데요 ㅎ

눈깔 사시신가요? 아주 엄연한 증거 팩트까지 부정하는 희한한 분이시네요 ㅎ

님이 제 듣보잡 글을 읽던 말던 대답해 보세요

어느 대화가 가장 자연스러운가요?

1
님은 그리 쓰시는 모양인데 보통은 그렇게 알아듣지는 않는거 같더군요
개독이라는게 속어이긴해도 그것도 의미를 가진 단어고 이러이러하게 쓰자고 정해진 약속이잖아요

게시판 스레도 소통이 중요하니 뭐 틀린건 아니지만,
어느정도는 가만해서 알아들으셔야하죠.
저도 기독인이라구 말하지만. 개독이란 표현 씁니다.
가생님이 말한 의미와 비슷하게요. ㅋ

2
요즘 이거 너무 자주 울려서 짜증나더라구요....
깨똑~ 깨똑~ 깨똑~ 깨똑~ 깨똑~ 깨똑~ 깨똑~ 깨똑~

게시판 스레도 소통이 중요하니 뭐 틀린건 아니지만,
어느정도는 가만해서 알아들으셔야하죠.
저도 기독인이라구 말하지만. 개독이란 표현 씁니다.
가생님이 말한 의미와 비슷하게요. ㅋ

읽어보시고 대답해 보세요 1번이 자연스러운 대화인가요 2번이 자연스러운 대화인가요? ㅎ
아주 대놓고 억지를 부리시는걸 보니 멘붕이 단단히 오셨나보죠? ㅎ
제로니모 17-04-23 14:04
 
여호!// 잘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ㄴ(여호여호에 대한 대댓글) 헬로가생 17-04-07 00:40 답변 
모든 기독교인이 개독이 아니듯
모든 개독이 기독교인인 건 아님.
불교인도 개독일 수 있고 무교인도 개독일 수 있음.
             

  ㄴ(헬로가생에 대한 대댓글) 여호여호 17-04-07 00:44 답변 
개독은 기독교를 비하하는 용어인데 어떻게 불교인이 개독이 되고 무교인이 개독이 되죠?
제가 아는 지식으로는 이해가 안가는 발언이네요
그리고 어느곳에서는 모든 기독교인을 개독으로 쓰기도 하는거 아시는지 모르겠네요 ㅎ
                   

    ㄴ(여호여호에 대한 대댓글) 아날로그 17-04-07 00:46 답변 
개독 = 개Dog , 개 = Dog..이해가시죠?
                       

      ㄴ(아날로그에 대한 대댓글) 여호여호 17-04-07 00:49 
님은 그리 쓰시는 모양인데 보통은 그렇게 알아듣지는 않는거 같더군요
개독이라는게 속어이긴해도 그것도 의미를 가진 단어고 이러이러하게 쓰자고 정해진 약속이잖아요 ㅎ
                       

      ㄴ(아날로그에 대한 대댓글) 아날로그 17-04-07 00:58 
요즘 이거 너무 자주 울려서 짜증나더라구요....

깨똑~ 깨똑~ 깨똑~ 깨똑~ 깨똑~ 깨똑~ 깨똑~ 깨똑~
                       

      ㄴ(아날로그에 대한 대댓글) 제로니모 17-04-07 01:00 수정  삭제 
게시판 스레도 소통이 중요하니 뭐 틀린건 아니지만,

어느정도는 가만해서 알아들으셔야하죠.

저도 기독인이라구 말하지만. 개독이란 표현 씁니다.

가생님이 말한 의미와 비슷하게요. ㅋ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런데두, 인간이 끝까지 개소리하네.

아날로그님 댓글 아래로 댓글 버튼이 사라지는 마지막 댓글을 달 수 있고. 너, 아날로그님, 나 이 세명이 버튼이 사라진 마지막 댓글이거든.

이 ㅅㄹ같은 인간이 끝까지 아주 사기치구 있네 .

공개 글로 내글이 누구의 댓글 밑에 달린건지 물어봐줘?

응? 만일 공개글에서 내말이 맞다면 어떡할래? 앙?
     
여호여호 17-04-25 02:15
 
이런데두, 인간이 끝까지 개소리하네.

<- 제가 한 개소리가 뭔가요? 정확히 말해주세요

아날로그님 댓글 아래로 댓글 버튼이 사라지는 마지막 댓글을 달 수 있고. 너, 아날로그님, 나 이 세명이 버튼이 사라진 마지막 댓글이거든.

<- 그래서요?

이 ㅅㄹ같은 인간이 끝까지 아주 사기치구 있네 .

<- 제가 무슨 사기를 쳤는데요? 정확히 말해주세요

공개 글로 내글이 누구의 댓글 밑에 달린건지 물어봐줘?

응? 만일 공개글에서 내말이 맞다면 어떡할래? 앙?

<- 님이 주장한게 뭐고 제가 주장한게 뭔지 설명해보실래요?

좀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으신듯 하네요 ㅎ
          
제로니모 17-04-25 11:28
 
아니라구 빡빡 우길 땐 언제구 이제와서그래서요? ㅋ ㅋ

뭐 이런 인간이 다있냐. 어이상실이다.

소시오패스도 아니고. 참 가지가지헌다.  ㅉㅉ
               
여호여호 17-04-25 14:28
 
제가 아니라구 빡빡 우긴게 뭔지 말해주세요 그게 뭔지 정확히 말해주세요

뭐 이런 인간이 다있나는 제가 할 말인데요
                    
제로니모 17-04-25 16:06
 
말해쭈쩨요. 쭈쩨요.쭈체요.

ㅉㅉ
현실부정자 17-05-07 13:23
 
병림픽  대박  ㅋ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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