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종교/철학 게시판
 
작성일 : 17-07-17 20:10
숫자 111과 신성(divinity)에 대하여
 글쓴이 : 솔로몬느
조회 : 225  

777(완전한 신성)


888(거듭난 신성)


성경적으로 그리고 수학적으로 설명하는 놀라운 강의입니다...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마르소 17-07-17 20:32
 
엄앵란 남편이 신성일(신성(divinity)1)  믿슙니꽉?
위와 관련된 비기독교인의 평가는 없습니까?
미우 17-07-17 22:52
 
숫자에 대한 믿음이라면 이 정도는 되야죠. 믿숩미다 강짱!~
지나가다쩜 17-07-18 01:11
 
777777 이면 "조낸 완전한 신성"
888888 이면 "진짜로 완벽한 신성"
888888888쯤이면 "믿어줘 저엉말 완전한 신성"
쯤 되는 건가요?
미우 17-07-18 06:12
 
우리 나라 국토 면적을 평수으로 따지면
60000000000(6에 0이 10개) + 6969696969(69가 다섯번 반복) 됩니다.
이 얼마나 신성하고 완벽한 나라입니까. 그러니 잡스런 중동 신화 믿지 말고 우리 신화 믿으세요.
독생자 단군 만세, 전지전능한 유일신 환웅 만세!~~~
Habat69 17-07-18 07:42
 
저한테는 69이란 숫자가 신성합니다 ㅋ
     
지나가다쩜 17-07-18 10:48
 
96은 이단? 사단?
          
마르소 17-07-18 17:51
 
애인과는 69가 신성하고 부부는 96이 신성함
          
아날로그 17-07-18 20:21
 
세월의 흐름에 따른....."지혜" 라고 봐야겠죠....ㅋㅋㅋㅋ

이런건 성경에선 안가르쳐 줌.
아날로그 17-07-18 20:20
 
숫자에 집착하는 거 자체가 미신/우상숭배 라 생각합니다.
제로니모 17-07-19 05:39
 
ㄲㄲ끌. 8은 생소한데... 성경적으로도 큰 의미가 없구.ㅎ

뭐 기독신학적으로 히브리족속들 특히 유대인들의 수 개념을 정의하면, 3은 땅의 수로 일반적 불완전한 인간세상수,
4는 하늘의 수로 자체로는 온전하지만 인간세상과 동떨어져 분리된 수이기 때문에 하늘과 땅이 조화된 전체수 즉 3+4=7을 완전한 수라고합니다. 이 원리가 정해진 가장 큰 이유가 창세기 1장에 6일간 천지창조로 일하시고 마지막 7일째 안식한 것에서 시작되었다구 쉽게 추정할 수 있죠.

그래서 로마시대 그레고리우스력이 제정되어 한 주가 7일 주기인 것이나 또는 쥬빌리(Jubilee)(~안식년 혹은 喜년의 주기가 매 7년 마다 7의 배수로 되돌아 오는 거룩한 해)라든지 등 유대인들은 이 숫자 7을 신성시(divining)여기긴합니다.

그리구 7의 배수인 14 역시 그런 맥락이구요.
그런데, 1에서 6은 불완전수이고 특히, 6(=땅3+땅3)은 하늘의 수가 결합되지 않은 것 외에도 완전한 수의 바로 직전의 수로 여겨 가장 어둠이 깊은 때인 이 세대의 가장 암흑기를 뜻하기두 합니다. 반면, 역설적으론 어둠(밤)이 가장 깊을 수록(~6) 날밝음(빛, 태양)이 가장 가까이 왔음(~7)을 뜻하는 거로 쓰이기두 합니다.

그래서 6이나 그 배수인 12 역시 양면성을 가진다고 볼 수 있다고합니다.

참고로 계시록에 가장 빈번히 나오는 수, 특히 교회의 사자나 천사가패키지로 7로 나온다든지, 계시록 13장에 나오는 유명한 짐승 이름을 지칭하는 수 666(인간세상수 6이 땅의 수인 3자리에 걸쳐 있다는건 최악의 수로 상징)이나 21장에 새예루살렘성의 내부구조에서 12지파나 12사도의 수는 6의배수, 白보좌 주위에 앉은 24장로와 4생물의 합이 28로 역시 7의 배수 등 사실 이스라엘 족속들이 이 수에 민감한 건 사실인듯 합니다.

우리두 3과 4에 민감하듯이요. 뭐 우린 반대로 3을 재수, 4를 죽을 수로 보고 7은 세계 만국이 유대교나 기독교 영향인진 몰라두 공통으로 럭키 7이지만... 좀 다르긴 하지만, 쨌든 유대인들은 더 특이하게 집착한 것두 사실인듯.

근데 8은 하늘4+하늘4 인건가, 땅3+5두 큰 의미없궁. 대체 뭐임? ㅋㅋ
 
 
Total 2,596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공지 종교/철학 게시판 규정 가생이 04-29 7360
2596 불교가 살벌한 종교인 이유 (18) 우주의 04-25 220
2595 “성화 그리다 진짜 예수 믿게 됐습네다” (4) 화검상s 04-25 148
2594 도교가 개뿔 구라인 이유. (27) 사마타 04-25 251
2593 어릴적 놀이도구에서 종교의 형태를 발견했습니다. (15) 아날로그 04-25 148
2592 공을 논하지만 그건 하늘과 같으니 (10) 유수8 04-24 112
2591 불교(33천) 부처(부츠=구두=9x2) 구리족, 바둑판 포석점(석가탑+다… (5) 비가오랴나 04-24 80
2590 공하다는 생각 자체가 잘못. (20) ncser 04-24 178
2589 마음이 가지 못하는곳이 그 어디에 있던가? (6) akrja 04-24 194
2588 개인적으로 생각해보는 종교와 과학의 차이점. (18) 아날로그 04-23 181
2587 불교는 연역적 교리가 아닙니다. 2 (24) 사마타 04-22 206
2586 요(7)한, 복...여보+세요(요새) . 14만4천(하루 1440분) (4) 비가오랴나 04-22 116
2585 한반도에는 네피림 유적과 유골이 없을까? (4) 솔로몬느 04-21 384
2584 고레스, 마고스,마고성, 이사(예수),이사금(신라왕), 페+러시아 (5) 비가오랴나 04-21 134
2583 음모론 총정리의 개요와 성경난제 총정리 (3) 솔로몬느 04-21 138
2582 연역법? 불교에대한 착각들 (8) 사마타 04-21 184
2581 미간 사이 기감 니들끼리 좋다면? 할 일이 아니다! 그만 해라 (3) 태지 04-21 91
2580 CERN(입자물리가속기연구소): 무저갱의 열쇠: 네피림의 부활 (6) 솔로몬느 04-20 304
2579 솔로몬의 인생론, 전도서 (4) 화검상s 04-19 226
2578 흔적을 남긴다는건... (10) 유수8 04-19 221
2577 불교적 접근: 관습적인 언어에 의한 근원적인 착각에 대해서 (22) 팔달문 04-18 207
2576 말을 몬알아묵으니 솔직히 이길 자신이 엄따 (6) 리루 04-17 281
2575 선교사들이 대한민국에 처음와서 느낀 점 (5) 스리랑 04-15 738
2574 피라미드 그리드,차원이동,포탈,cern..."노아의 때" 란 무엇인가? (3) 솔로몬느 04-15 343
2573 거짓말이 과연 나쁘기만 한걸까요? (25) 아날로그 04-15 295
2572 하늘의 대피라미드인 새예루살렘(홍수전 네피림 과학의 에너지… 솔로몬느 04-14 192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