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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9 10:12
신학대학 졸업시험 문제 추천, 왜 430년과 400년이 되는지 기술하시오
 글쓴이 : 앗수르인
조회 : 860  

                            출애굽기 12 (새번역 성경)

40  이스라엘 자손이 (가축을 데리고 들어가서) 이집트에서 산 기간은 사백삼십 년이었다

41  사백삼십 년이 끝나는 바로 그 날, 주님의 모든 군대가 (가축을 데리고) 이집트 땅에서 나왔다


가톨릭과 개신교의 성직자들과 성경학자들은 위에서 두 번이나 기록된 430년을 놓고

계산이 안 나와서 그냥 쉬쉬하고 넘어가는데, 표기 오류가 아니라

성경에는 더러 어려운 말씀이 있다는 기록대로 난해구절에 해당됩니다.

성경은 성령의 감동을 받아 기록되었다 해서,

각 교리별로 받는 짝퉁스런 성령 말고, 진짜 하늘의 성령을 받는다면

남들에게 배우지 않아도 그 성령께서 성경의 모든 말씀을 읽는대로 깨닫게 해주시기 때문에

신심 좋은 신학생들이 참 성령을 받은 성도라면, 위의 430년 문제도 성령께서 제대로

깨닫게 해주셔야 정상입니다.

그런데 주의 양떼들이 천국에 가기 위해 커트라인으로 삼아 반드시 뛰어넘어야 할

전 세계 성직자들은 이 430년 문제에서도 제각각 다른 의견으로 헤메고 있습니다.

성경을 100% 제대로 이해해야 주님이 양떼들에게 보내주신 목자인 것이지,

한 가지라도 잘못 이해하면, 참 성령을 받은 목자가 아닙니다. (본인은 성도 아닌 평신자임)

 

야곱(수명 147) 레위(수명 137) 크핫(수명 133) 아므람(수명 137)

야곱의 4대손 모세 (출애굽 당시 80)

 

이집트의 총리가 된 요셉이 최초로 이집트에 먼저 살고 있었던 기간, 20년을 포함해서

야곱의 모든 식구들이 이집트로 들어간 후, 그 자손들이 모세와 함께 이집트를 나오기까지

이집트에서 지낸 총 기간이 정말 430년이나 되는지 대략 계산을 해보면,

 

총리 요셉의 이집트 생활 20년과, 130세 된 야곱이 손자 크핫과 함께 ( = 고핫)

이집트로 들어갈 적의 크핫의 나이가 만 1세 미만이었다고 최대치로 가정하고,

크핫이 133세에 죽기 직전에 아므람을 낳았다고 최대로 가정하고,

아므람이 137세에 죽기 직전에 모세를 낳았다고 최대로 가정하고,

모세 80세에 이집트를 나온 것으로 계산해도 최대 370 밖에 되지 않습니다.

하느님께서 이집트에 사는 멸망의 종살이에서 구원하실 대상을 사람뿐이라고 생각해서는 

절대 풀리지 않고아래의 하느님 뜻과 하느님의 심판 방식을 이해해야 풀립니다.

 

          에페소 신자들에게 보낸 서간 1(천주교 성경)

 9  (하느님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미리 세우신 당신 선의에 따라

     우리에게 당신 뜻의 신비를 알려 주셨습니다.

10  그것은 때가 차면 ( = 주의 재림 이후 천국의 새천년이 지나면)

     하늘과 땅에 있는 만물을

    ( = 믿음의 의인들과동물로 부활하게 하여 심판하신 옛 사람들을 포함한 모든 피조물을)

     그리스도 안에서 그분을 머리로 하여 한데 모으는 계획입니다.

      (아담부터 생겨난 전 인류를 천국의 사람이 되게 하시거나

       천국의 동물이 되게 하여 전부 모으신다는 계획)

 

                               요한복음 5

29  선한 일을 한 사람은 부활하여 생명을 얻고, 악을 행하는 사람은 부활하여 심판 받는다.

 

신앙인으로서 억지로 430년이라 믿거나, 성경 표기상의 오류라고 회피하기 보다는,

위의 두 가지 성경 구절을 참고해서 아래와 같이 해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스라엘 민족의 이집트 거주 기간 이스라엘 가축들의 이집트 거주기간 = 430

야곱의 가문은 가축을 몰고 이집트로 들어가서나올 때도 이스라엘 민족의 가축떼를 데리고 나옴


쌍둥이 형제인 야곱과 에사오가(에서) 재회했을 당시의 에사오는 자신의 자손들과 부하 400명으로

불어나 있었고, 성경에는 에돔 민족이 이집트에 거주했다는 기록은 없지만, 이후에 악한 에돔 민족이

되어서 그들이 수명을 마친 후에 이스라엘 민족의 가축으로도 태어나는 심판을 받아 이집트에서 함께

살았다고 할 만한 부활심판에 관한 내용들이 신구약 성경 여러 부분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스라엘 가축들의 이집트 거주기간 = 악한 에돔인들의 이집트 거주기간

 

이스라엘 자손의 이집트 거주기간은 성경으로도 정확히 알 수 없어서 대략 추정해야 하는데,

위의 370년은 너무 심하고, 430년의 절반인 215년이 되게끔 임의로 가정해 본다면,

 

총리 요셉이 야곱을 만나기까지의 이집트 거주기간 20

크핫의 이집트 거주기간은 아므람이 태어나기까지 55

아므람의 이집트 거주기간은 모세가 태어나기까지 60

모세가 80세가 되기까지 동족의 이집트 거주기간 80

= 215 (이스라엘 가문의 이집트 거주기간 : 임의로 가정해 본 기간 )

 

이렇게 430년의 딱 절반인 215이라 가정하고, 나머지 기간은 무조건 430년이 되게끔

햇수를 채우면 됩니다.

털이 유난히 많았던 에사오는 야곱과 쌍둥이 형제로 아브라함의 또 다른 손자였는데,

130세의 야곱이 이집트로 들어갈 적에에사오 또는 그 후손들 중의 누군가가

불의한 자로서 생을 마친 후 야곱 가문의 가축으로 부활 환생하여 함께 이집트로 들어가고

이후로도 에사오의 후손인 불의한 에돔 민족이 사후에 가축이 되어 이스라엘 민족과 함께 

이집트에 지낸 기간이 똑같이 215년인 것으로 합산하면 430년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 창세기 15장의 종살이 기간 400년 문제도 에사오의 후손인 에돔 민족이 이스라엘의 가축으로

부활 환생한 기간을 더해야만 해결이 됩니다단순히 계산하면 400년이나 되지 않습니다.

 

                        창세기 15 (천주교 성경)

13  주님께서 아브람에게 말씀하셨다. “너는 잘 알아 두어라. 너의 후손은 남의 나라에서

      나그네살이하며 사백 년 동안 그들의 종살이를 하고 학대를 받을 것이다.

      (남의 나라에서 종살이한 나느네 생활이 400)

 

위에서는, 야곱의 자손이 아니라 아브람의 자손이 400년 동안 다른 나라에서 종이 되어

고난을 겪었으므로, 400년 동안 괴로움을 받은 것이 되는 계산은,

일단 아브라함의 아들 이삭은 부호였기에 해당 안되고,

이삭의 아들인 쌍둥이 에사오 또한 부호였어서 해당 안되고,

에서의 후손인 에돔 민족은 도적떼로 멸망해서 남의 나라 종살이와 거리가 멀고,

야곱은 친척 집으로 가서 따로 가축을 불리면서 부호가 되었으므로 해당 안되고,

야곱의 아들 총리 요셉은 이집트의 종으로 끌려가서 감옥에 가고 야곱과 재회하기까지 20,

이스라엘 민족이 이집트에 살았던 대략 215 동안에 갑자기 노예로 지내게 된 기간 125,

이스라엘 민족이 이집트에 데려간 가축으로 부활하여 심판을 받은 쌍둥이 에돔 민족의 

종살이 기간 215

이스라엘 민족이 광야로 나갔을 때 그들의 가축으로 환생한 에돔 민족이 광야에서도 나그네 되어 

가축으로서 멸망의 종살이 한 기간 40년을 더하면 합이 400이나 될 수 있습니다.


      야곱의 후손 20 125 에서의 후손 21540 = 400 

이스라엘의 종살이 기간 145 에돔 민족이 가축으로 환생한 멸망의 종살이 기간 255 = 400

 

이스라엘 민족의 가축으로 부활한 옛 에돔 민족 또한 아브라함의 자손으로서 이스라엘 백성과 함께

가나안 땅에 들어간 후로는 더 이상 이국 땅에서 나그네 된 종살이가 아니게 되었기 때문에,

기록대로 다른 나라에서 나그네가 되어 종살이 한 고난의 기간은

그 때까지 이스라엘 민족과 합해서 400년이 됩니다

가나안 땅에 도착한 후로는 이스라엘을 대적했던 이방인들이 이스라엘의 가축으로 태어나서 

하느님께 바치는 제물로 쓰였습니다. 이러한 가축들도 이사야서 3416절에서 

성경에서 찾아서 읽어 보아라하시는 그 동물들에 해당됩니다.

 

이삭이 아들 야곱에게 축복하고 나서, 장자인 에사오를 위해서는, 에서가 칼을 의지하며 살다가

동생 야곱을 섬기게 되겠지만 애써 힘을 기르면 그 멍에를 떨쳐 내리라고 예언하셨는데,

털이 많았던 에사오와 그의 자손인 에돔 민족은 칼을 의지하고 살다가 야곱 가문의 가축으로

환생하는 멍에를 썼고, 동물로 윤회하는 부활심판을 모두 마칠 때 까지

야곱의 이스라엘 민족을 주인으로 섬기고 겸손해지는 힘을 길러서 그 멍에를 떨쳐내게 됨으로

이삭의 예언이 1차로 이루어졌습니다.

2차로는 에돔 민족 사람들이 다윗 왕조에 흡수된 이후에 에돔 사람 헤롯이 유대인 왕이 됨으로

힘을 길러 멍에를 떨쳐냄으로 이삭의 예언이 이루어졌고,

3차로는 헤롯을 포함해서 죄를 지은 모든 에돔 사람들이 각종 동물로 환생, 윤회하는 심판을 받으며

내적인 힘을 기르면 언젠가는 동물 윤회의 멍에를 떨쳐내고 천국의 동물로 영생하게 된다는 것이,

에사오를 위한 이삭의 두 번째 축복이자, 사후에 심판하시는 이들을 위한 

하느님의 두 번째 축복입니다

이삭이 실수로 장자인 에사오가 아니라 야곱을 축복해서, 에사오는 아버지의 축복이 어디 

그 하나 뿐이겠습니까? 하며 다른 축복을 바랬었는데, 하느님이 불의한 자들을 천국의 동물이 

되게 해주시는 축복이 바로 예수님이 저 세상의 죄인들에게도 선포해 두신 두 번째 부활로,

글 앞부분에 있는 에페소서 1장의 내용과 같은데, 야곱과 에사오가 부친으로부터 받은 

각각의 축복은 이런 일의 상징이 되게 하셨습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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앗수르인 20-10-09 10:14
 
출애굽기 12장 (천주교 성경)
40  이스라엘 자손이 (가축을 데리고 들어가서) 이집트에서 산 기간은 430년이었다
41  430년이 끝나는 바로 그 날, 주님의 모든 군대가 (가축을 데리고) 이집트 땅에서 나왔다

  그런데, ‘사마리아 오경’ 과 ‘칠십인역’ 에는 위의 12장이 아래와 같이 다르게 기록되었습니다.

                                  < 사마리아 오경 >
 [이스라엘 자손과 그들의 조상들이] 가나안 땅과 애굽 땅에 거주한지 사백 삼십년이라.

                                  < 칠십인역 >
    [이스라엘 자손이] 애굽 땅과 가나안 땅에 거주한지 사백 삼십년이라.
   
서로 다른 것 같지만, 더 확실해 집니다.

          < 가톨릭 성경책과 개신교 성경책으로는 >
[이스라엘의 애굽 거주기간] + 에돔 민족이 애굽에서 [이스라엘의 가축으로 환생한 기간] = 430년

          < 사마리아 오경은 > 
[야곱과 가족과 자손들의 이집트 거주기간] + 이집트에서 불의하게 생을 마친 자손들이
                                                이민족이 살고 있던 [가나안 땅의 동물로 환생한 기간] = 430년
 
          < 칠십인역도 마찬가지로 > 
[이스라엘 자손의 이집트 거주기간] + 불의하게 생을 마친 자손들이
                                    이민족이 살고 있던 [가나안 땅의 동물로 환생한 기간] = 430년

이스라엘 민족이 광야에서 40년을 지내는 동안,
불의하게 생을 마친 자손들은 계속 가나안 땅의 동물로 부활해서 합 430년.
앗수르인 20-10-09 10:20
 
20년 + 125년 + 215년 + 40년 = 400년의 종살이 기간에서
대략 215년 동안 이집트에 살았던 이스라엘 자손이 이집트의 노예가 된 시점은?

                      [출애굽기 1장 6~8절]
세월이 지나서, 요셉과 그의 모든 형제와 그 시대 사람들은 다 죽었다. 그러나 이스라엘 자손은
그 땅에 가득 퍼졌고, 요셉을 알지 못하는 새 왕이 일어나서 이집트를 다스리게 되었다.

그 후에 이스라엘 민족이 이집트의 종이 되었는데,
레위가 요셉보다(수명 110세) 장수하여 137세로 의인의 수명을 마친 직후에
이집트 왕이 이스라엘 민족을 가벼이 여겼으리라 추정하면,
이스라엘 민족이 이집트에서 고난의 노예로 지낸 기간은,
레위가 40대에 이집트로 들어가서 137세에 수명을 마친 때로부터
야곱의 4대손인 모세가 태어나기까지 45년이 지났다 가정하고,
모세가 80세가 되기까지 이스라엘 민족이 종살이 한 기간은
45년 + 80년 = 125년이라 대략 추정 가능합니다.
앗수르인 20-10-09 10:20
 
신학대학 졸업시험 문제 추천2
 
이사야서 34장에 기록된 짝이 있는 동물들처럼, 이사야 선지자가 “성경에서 찾아 읽어보아라” 하시는,
사람의 혼이 넣어져 한 짝이 된 많은 동물들을 여러 성경에서 찾아 10종만 기술하시오.
지청수 20-10-09 10:48
 
"40  이스라엘 자손이 (가축을 데리고 들어가서) 이집트에서 산 기간은 사백삼십 년이었다 "
(원문 : 이스라엘 자손이 애굽에 거주한 지 사백삼십 년이라; Now the sojourning of the children of Israel, who dwelt in Egypt, {was} four hundred and thirty years)


"이스라엘 자손의 이집트 거주기간은 성경으로도 정확히 알 수 없어서 대략 추정해야 하는데,
위의 370년은 너무 심하고, 430년의 절반인 215년이 되게끔 임의로 가정해 본다면,"


기억력이 붕어인 듯


애굽에서의 거주기간의 오차는 분명한 모순이지만, 430년과 400년의 차이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부분임.
근데 난독증 환자는 이해가 안 될 거야.ㅋㅋㅋㅋ



그런데 말입니다. 대답 못할 주제는 모르는 체 하며 다른 글 써제끼는 건 개독들 종특인가요?
     
앗수르인 20-10-09 11:27
 
430년과 400년의 차이가 별 차이 없다는 그런 문제가 아니라

이집트 거주기간이 430년이나 될 수 있는가 라는  문제1
노예기간이 400년이나 될 수 있는가 라는 문제2

별개 내용입니다.
          
지청수 20-10-09 11:37
 
땡. 역시 난독증 환자에게는 어려운 문제인 것인가?
     
앗수르인 20-10-09 11:40
 
아래 본문의 그 대답 벌써 올려 놨는데 못보셨나 보네요.

                개역개정 시편 69장
33  여호와는 궁핍한 자의 소리를 들으시며 자기로 말미암아 갇힌 자를 멸시하지 아니하시나니
34  천지가 그를 찬송할 것이요 바다와 그 중의 모든 생물도 그리할지로다

    (해석, 하나님에 대한 신앙으로 말미암아 갇히거나 궁핍한 사람의 소리를
      하나님이 들으시며 멸시하지 않기 때문에, 천지의 사람들이 하나님을 찬송할 것이요,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천국의 바다와, 지구의 육해공 동물로 부활하여 궁핍해진 옛 사람들의
      소리도 들으시며 멸시하지 않으시니, 그 모두가 하나님을 속으로 찬송한다는 것)
          
지청수 20-10-09 14:22
 
"해와 달아 그를 찬양하며 밝은 별들아 다 그를 찬양할지어다
하늘의 하늘도 그를 찬양하며 하늘 위에 있는 물들도 그를 찬양할지어다    - 시편 148편 1~4절 -

위의 내용은 성경의 시편 부분이라서,
천체도 피조물인데 생물이 아니라서 일부러 의인화를 한 시적인 표현에 해당하지만, 
시편이라도 본문의 69장 34절처럼 불의했던 사람들의 혼을 육해공의 동물로 부활시키신 생물들에 대한
직접 대상화한 표현도 있고, 나머지 많은 근거가 되는 구절들은 시편이 아니라서
시적인 표현이 아니고, 직접 대상으로 한 표현들 입니다.

자기로 말미암아 갇힌 자 에 대해서도 글 써놨는데, 확인도 안해 놓고 없다하네요. "


위의 내용이 늬가 쓴 답변임.ㅋㅋㅋㅋㅋ
이건 답변이 아니고 앵무새처럼 똑같은 말만 되풀이 하는 거잖아?
아놔, 문장마다 ㅋㅋㅋㅋ를 안 붙일 수가 없네. 너무 같잖고, 너무 웃김.ㅋㅋㅋㅋㅋ

아쉬울 땐 시적 표현 가져다 쓰고, 여기서는 시적 표현이 아니고???
근데 이를 어째?

Let the heaven and earth praise him, the seas, and every thing that moveth therein.
Let heaven and earth praise him, the seas and all that move in them,
יהללוהו שמים וארץ (하늘과 땅아 그를 찬양하라)
ימים וכל־רמש בם׃ (바다와 그 안의 모든 생물)




영문역, 히브리어 원어에서도 주어가 하늘과 땅임. 이건 한글역도 마찬가지로 천지가 주어로 나옴.
하지만 네가 억지로 끼워 맞춘 표현은 주어가 동물이 되고, 관형어가 천지가 되어야 하는데, 세상에 관형어가 주어를 대체하는 언어는 없.음.


그런데 문장구조 자체를 바꿔놓고 원래는 주어가 육해공의 동물이라고 우겨대네.ㅋㅋㅋㅋㅋ
               
앗수르인 20-10-09 16:35
 
아까부터 이거 갖고 그런건가.
시적 표현이라 해둔 답변이 부족했다면 이렇게 설명해볼까.

하느님이 해, 달, 별, 바다, 하늘, 땅, 은하단, 단위라도 그것들에게 명하시면
그대로 됩니다. 그런데 우주 만물을 천사들에게 분야별로 맡겨두셨기 때문에
해를 관장하는 천사가 있고, 달을 관장하는 천사가 있고, 별, 바다, 바람을 관장하는 천사도 있고, 필요한 만큼 맡겨두셔서 해,달,별,물,하늘을 의인화 해서 비유해도 이상할 것이
없습니다. 천사들이 그런 피조물을 맡으며 찬양한다는 얘기가 됩니다.
바다의 신 포세이돈? 등등은 짝퉁입니다.
바다도 천사에게 맡겨 두셨는데 사탄이 포세이돈 등등의 신화로 치환해 뒀습니다.
계시록에는 바람을 붙잡는 천사가 있다 하듯이 천사들이 지구 안팎에 맡은 일이 있습니다.
                    
지청수 20-10-09 17:15
 
땡큐~

동물들이 찬양을 한다는 구절도 굳이 인간의 영이 들어갈 필요가 없고, 천사가 맡아서 찬양하면 되겠네~
간단한 걸 아주 멀리 돌아오셨구만~

당신이 지금까지 악인 등이 동물로 환생한다고 주장했던 근거가 동물들이 찬양을 한다는 구절들 때문이었는데,
결국 동물이 찬양을 한다는 것이 인간이 동물로의 환생을 의미한다는 자기 주장을 스스로 깨뜨리는 아주 대단한 일을 하셨어~
지청수 20-10-09 10:54
 
바이블에서 모순이 발생했을 때의 대처법

일반인1 : 뭐야? 쌩 구라잖아?
일반인2 : 인간이 쓴 책이니까 이 정도 오류야 날 수 있지

광신도 : 승기응은 절대무오하다! 틀릴 리 없다! 그러니까 숨은 뜻이 있을 것이다!



여러분, 할렐루야?
     
헬로가생 20-10-09 21:42
 
빤쓰 내릴까요?
지나가다쩜 20-10-09 11:41
 
짖음교 졸업시험 문제를 짖는거냐???
짖는 것도 가르치는 대학이 있어?
낭만7 20-10-10 07:11
 
답없는 것을 억지로 끼워맞추려고 너무 애쓰시네요.
그냥 모른다 할걸가지고 너무 억측을 하니 다른 사람들이 ㅋㅋ 할 수 밖에.
구약 역사 스토리를 하나님의 글로 믿으니, 참 안타깝네요.
이스라엘 머리 좋은 놈들이 수백년간 짜집기하면서 고치고 고친 글들이고,
이것이 번역되면서 오역이 수없이 일어난 글들을 무슨 하나님 글이라고 구라칩니까?
그냥 이스라엘 좀 머리 있는 놈들의 뇌피셜이라고 여기세요.
하나님이 영이라는데, 육체도 손도 없는 영이 무슨 글을 씁니까?
다 인간들이 장난친 거지.
그냥 본성, 이데아나 찾고 그에 따라 진리구현하면서 사세요.
현재 상황을 해석해서 사랑과 정의를 표현하는 것이 곧 하나님 뜻입니다.
구약을 불에 싸 지르세요. 이스라엘 족속들의 쏘시오패스적인 글들일 뿐이니깐.
이게 안된다면, 구약은 버리고 신약만 읽고 예수왈만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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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73 마르키온파 (2) 하이시윤 01-28 945
4872 별 시덥지않은걸로 싸우네 (11) 하이시윤 01-28 763
4871 창세기에는 기록된 창조설화는 2가지 VㅏJㅏZㅣ 01-28 923
4870 구약을 잘못 인용한 예수 VㅏJㅏZㅣ 01-25 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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