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스포츠 해외반응
[TW] 한국 KBO 리그, 대만 독점 중계권 계약, 대만반응
등록일 : 18-05-22 10:26 (조회 : 26,209)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KBO리그가 대만에서 본격적으로 중계됩니다.
KBO가 대만에서 독점 중계권 계약을 체결할 예정인데, 
대만 내 TV방송, 인터넷 포털, 모바일 등 모든 중계 권리도 포함된 것입니다.

KBO가 이렇게 계약을 맺게 된 배경은 올 시즌 NC 다이노스에 입단한 
대만 출신 좌완투수 왕웨이중 선수의 활약 덕분입니다.
왕웨이중 선수로 인해 대만 야구팬들은 한국 앱이나 방송 등을 통해 
중계를 봤으나 한국어를 알아들을 수 없어서 시청에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대만의 보스 방송국(博斯電視網)에서 한국 리그 중계권을 사들였고, 
하루에 1경기씩 방송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주말에는 2경기까지 늘리고, 왕웨이중 선수의 선발 경기는 반드시 방송한다고 합니다. 

또한, KT의 강백호 선수나 황재균 선수등 대만 야구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선수들의 경기에 대해서도 중계 횟수를 늘릴지도 고려중이라고 하네요.

대만 네티즌 반응은 어떨까요?

 
000.jpg







<댓글>



aa1477888
계약됐구나. 잔위안의 보스!
(역주 : 쉬잔위안(徐展元)은 대만의 유명 스포츠 아나운서입니다.
 대만 야구 리그 중계를 맡고 있습니다. 
방송국을 퇴직하고 나서도 야구팬들의 성원이 이어져 계속 중계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만 야구 중계하면 이 분인 것 같습니다.)



Kaberman569
보스 방송 아나운서 누구임?



pttpepe
보스가 독점 중계권을 맺은 거지? 티비에 나와야 하니까



qazws931
쉬잔위안하고 치엔딩위안 둘 다 보스 아나운서임



Edison1174
보스가 또 가격 결정하는 건가?



CarrieWhite
시장 확대 기간이라 분명히 비싸지 않을 듯



Wells033
또 보스냐



WongTakashi
와 보스네 ㅎㅎㅎ



Isveia
보스 중계진들이 한국리그에 대해서 잘 앎? 잘 모르면 중계할때 짜증나는데..



iverson88
한국 진짜 이기고 싶다



cjfnued
보스였구나 



WongTakashi
보스가 아마 한국 리그 잘 아는 해설자를 데려 올 거임



jefftie2000
한국 진짜 이기고 싶음



wan8088
보스 몇번에서 봄?



WongTakashi
보스는 MOD가 위주임. 부분 관련 협력업체에서 보스 쪽 방송 볼 수 있음



WongTakashi
근데 보스가 독점 계약 업체면 인터넷 어디서 라이브 해준다는 거지?



pttpepe
우리 집에 나오긴 한데 돈 내야함 ㅋㅋㅋㅋ



WongTakashi
한국 기사 보니까 보스가 KBO랑 합작하는 걸로 얘기 중인 것 같음



Isveia
왠지 한국 리그의 대만 시장이 너무 작아서, 
같이 합작할 파트너를 고르는게 쉽지 않을듯??



WongTakashi
뭐 어쨌든 중계 가격이 높지 않으니까. 
보스도 급하게 할 필요 없겠지. 천천히 하자고 ㅎㅎ



whipzj
왕웨이중 경기 아니면 시청률 안 나올듯 ㅠㅠ



qpeter
보스 사이트에서 안 보이지 않냐. 게다가 오늘 경기는 분명이 없다



lyh780911
그럼 네이버 tv가 대만 IP를 막는 것도 포함되는 거임??



YuiiAnitima
네이버 티비에서 벌써 대만 IP 막았어



YEH0312
인터넷은 yahoo, line today 중에서 골라



WongTakashi
네이버는 IP 잠근 지 꽤 됐어. 근데 앱은 아직 안 막아놨음.



YuiiAnitima
N"A"VER야
(역주 : Naver를 Never라고 적는 댓글들이 꽤 있네요)



WongTakashi
보스는 자기들 인터넷 방송이 없기 때문에 아마 다른 방송국을 찾을 거 같음



YuiiAnitima
보스 방송해주는 곳 : 四季影視, LiTV, 台灣好App, 快樂電視App



jack86326
보스는 또 Fain TV에서도 해줌(부분은 유료결제). 



johnnyckvs
해설은 치엔딩위안 + 쉬잔위안 둘이였으면



YuiiAnitima
콰이러에서 보스 일부 방송 보려면 돈 내야 돼



->johnnyckvs
보스는 무료로 방송해야만 된다



johnnyckvs
KBO가 널리 퍼지려면 반드시 무료로 보기 쉽게 해야함



yufat
......보는 건 별로 관심없는데. 한국어가 듣고 싶음



peter89000
아 제발 치엔딩위안이 해설 안했으면................



Y225
보스가 아마 린셩밍한테 해설 시킬 거 같음



lyt5566
보스에서 중계라니



laihom0808
쉬잔위안은 대만 리그를 메인으로 중계해야 하지 않냐



zhickun
NC의 수비가 인상에 깊게 남았다 ㅋㅋㅋㅋ



g8g89g8
제발 치엔딩위안 시키지 마라. 
대만리그에서 이름 계속 틀리게 말하는데 한국리그는 오죽하겄냐



Y225
보스에 대부분 케이블 티비 다 나오지 않냐???



Y225
suzhou한테 야구 해설 시켜라
(역주 : 대만 야구 게시판의 유명한 분입니다. 
한국 야구 리그에 대해서도 굉장히 잘 알고 있습니다)



WongTakashi
근데 잔위안하고 치엔은 둘 다 가능함. 
본업은 보스니까 아마도 보스에서 시키면 그렇게 할 거 같음.



cpc21478
보스에서 돈 내야할까?



mibbl0
보스의 대부분 방송은 대만에서 비인기 분야 경기야. 
MLS나 세계배구리그 같은 거.



mibbl0
보스는 아마도 올스타전하고 플레이오프전도 다 같이 사야만 함.
예전의 MLS하고 똑같이 해야해



Sheng98
방송사명 나오면 알게 될 거다



Yshuan
만약에 잔위안이 나온다면.... 굉장히 보고 싶은데



garylin068
누가 보겠냐...



Sheng98
볼 사람은 보고, 안 볼 사람은 안 보겠지


번역기자:nj608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
-운영팀-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nj608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우디 18-05-22 10:27
 
1등...
su수 18-05-22 10:31
 
방송채널 물어보는 것으로 보아서는 공중파가 아닌가 보네요??

번역 잘 보았습니닫.
     
허까까 18-05-22 12:39
 
공중파에서 해줄리가..
황금십자가 18-05-22 10:55
 
잘보고 갑니다
인생머잇서 18-05-22 11:28
 
ㄳㅇ..
레드당근 18-05-22 11:38
 
왕웨이중 내년엔 일본에 갈거 같던데.

일본구단에서 벌써 스카웃트 보내는것 같음

한국에서 성공하면 당연히 일본가는게 맞으니까.
     
찬초 18-05-22 12:23
 
개인적으로 내년에 새롭게 완공할 창원야구장에서 한시즌 더 보냈으면 좋겠는데.. 아무래도 일본팀들이 데리고 갈거 같네요ㅜㅜ
깁스 18-05-22 11:41
 
뜽금없는 한국 이기고싶다는 뭐여
자국 선수나 열심히 응원하면 되지 원
     
G마크조심 18-05-22 12:00
 
어차피 야구실력이건 방송기술이건 한 100년 이내에는 불가능한 이야기니까 너그럽게 보아줍시다.
얘들은 잘해주면 잘함 대륙과는 조금 다름.. 그래봐야 신용의 대상까진 아니지만.
G마크조심 18-05-22 12:02
 
그래 그래 이런걸 뭐 자막 넣어서 불법다운로드하진 않을테니 싸니까 돈 내고 즐겨라 ㅎㅎㅎ
북창 18-05-22 12:11
 
가격이 얼마일지가 궁금하네요.
어느 정도 됐으면...다른 구단들도 대만 선수 몇 명 더 영입하면 좋을듯...
     
허까까 18-05-22 12:58
 
왕웨이중은 하드웨어만 대만산이지 사실상 미국산이라(아마 때 미국으로 감. 대만리그 출신 x) 얘가 잘해도 당분간 대만 선수 올 일은 없을겁니다. 우리 구단들이 눈독들이는 건 AAAA급인데 미국에서 뛰는 대만 선수들은 대부분 이하 리그에서 뛰고있거든요. 잘 하는 몇몇은 이미 빅리그 자리 잡거나 노리는 입장이라.. 한마디로 왕웨이중이나 nc나 이번에 서로 운이 좋았던 겁니다.

그렇다면 대만리그에서 데려와야 하는데 거긴 수준이 너무 낮고 설령 눈에 띄는 애들이 있어도 리그 보호한답시고 갖가지 이상한 규정을 걸어놔서 돈을 물어야해요. 한마디로 가성비가 떨어집니다. 미국이나 도미니카만 가도 피지컬 쩌는 괴물들이 널려있는데 굳이 대만리그에서 선수를 볼 필요가 없죠.
찬초 18-05-22 12:20
 
근데 강백호는 올해 데뷔한 완정 쌩판 신인루키인데.. 대만 야구팬들이 어떻게 이 선수를 아는건지 신기하네요~
허까까 18-05-22 12:40
 
Y225
suzhou한테 야구 해설 시켜라
(역주 : 대만 야구 게시판의 유명한 분입니다.
한국 야구 리그에 대해서도 굉장히 잘 알고 있습니다)

ㅡㅡㅡㅡㅡ

드립이 아니라 진짜 이 사람 해설 맡겨도 될 것 같던데.. 한국 야구에 대한 이해도 없는데 괜히 전문 해설인이랍시고 앉혀놓으면 오히려 보는 시청자들이 짜증날 겁니다.(당장에 안쌤, 조라이더 등이 해설했을 때의 우리나라 므르브 중계만 봐도)
     
찬초 18-05-22 12:59
 
Suzhou 이분은 원래 한국에서 사셨나요? 정말 가끔 번역글 올라오는거 보면 한국야구에 대한 지식뿐만 아니라 한국 사회에 대한 관심도 어마어마 하시고 전체적으로 우리나라를 굉장히 좋게 보는거 같아서 기분이 좋더라고요. BJ감스트도 케이리그 홍보대사로 일하는데 Suzhou 이분이 정말 해설 하시면 좋겠네요 ㅎㅎ
          
허까까 18-05-22 13:02
 
다른분한테 얘기들으니 한국에서 유학했었다더군요. 그 때 한국야구에 빠졌는데 두산 팬이었다고..ㅋ
               
찬초 18-05-22 13:09
 
아하~그랬군요 ㅎㅎ 어쩐지 우리나라에 대해서 너무 잘알고있어서 혹시 화교는 아닐까 생각했는데
최순실 18-05-22 12:58
 
잘보고갑니다...
관측 18-05-22 13:26
 
번역 감사합니다.
Papageno 18-05-22 13:39
 
왕웨이중 때문에 우리나 대만이나 서로 관심이 더 가게되는군요~
어부사시사 18-05-22 13:49
 
근데 MS-DOS 시절 같은 텍스트 화면은 뭐지?
     
qufaud 18-05-22 14:29
 
획수가 많고 복잡한 한자를 읽어야 해서 가독성 좋으라고 검은바탕인걸로 생각되네요
          
어부사시사 18-05-22 14:50
 
사실이라면 쟤네들 왠지 불쌍해보이네요..ㅎ
마구쉬자 18-05-22 13:50
 
고교야구만도 못한 유치하고 쪽팔린 경기도 많은데 .. 이걸 또 중계해야겠냐.. 걱정이 앞선다.
세계정복 18-05-22 14:44
 
잘보고 갑니다
BTJIMIN 18-05-22 17:21
 
번역 감사합니다,
타디온 18-05-22 18:07
 
번역 수고하셨습니다.
가출한술래 18-05-22 19:27
 
잘 보고 갑니다
크렌베리 18-05-22 19:28
 
한국을 이기고 싶다는건 뭐냐?
드뎌가입 18-05-22 20:48
 
대만이 돈이 없어 중계권을 사지 못한 건 아닐테니
이제서야 계약을 하는 거 보면
자국선수가 한국리그에서 활동하는 걸 애써 무시하다가
이슈많이 되니 이제서야 하나보네
     
판혜 18-05-22 22:53
 
시즌 초부터 중계권 협상하고 있었는데 무순 말임?

초딩도 아니고 계약합시다 콜? 하면 바로 하는줄 아나보네
직장인 18-05-22 21:44
 
번역 수고하셨습니다
ckseoul777 18-05-23 02:37
 
번역 수고하셨어요^^
자기자신 18-05-23 02:44
 
잘 봤어요
둥굴레차 18-05-23 09:08
 
잘보고 갑니다. ^^
칼까마귀 18-05-23 12:55
 
잘 보고 가요
헝그리댄서 18-05-24 12:24
 
잘보고가요 ᆞ
사북 18-05-26 15:18
 
잘봤습니다~
명불허전 18-05-27 17:40
 
한국리그 중계하는 이유중 하나가 한국팀 전력분석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목적도 있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