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스포츠 해외반응
[UK] 토트넘 팬 "손흥민 선수에게 보내는 사과문을 작성하자" 토트넘 팬 반응
등록일 : 22-09-19 14:00  (조회 : 37,762)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안녕하세요^^
레딧 토트넘 팬커뮤니티에 손흥민 선수에게 보내는 사과문이라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커뮤니티 이용자들은 손흥민 선수가 헤트트릭을 기록한 레스터시티 경기 전까지의 모든 게임에 대해 불만을 표시한 점과 손흥민 선수를 믿지못한(?) 이유에 대해서 반성과 사과를 한다는 의미로 재미있는 사과문을 주제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과 유저들의 댓글들을 번역해 봤습니다.  



<손흥민 선수에게 보내는 사과문 작성 폼>

폼1.jpg





<댓글 반응>


kchbar   41 up
내가 손흥민이 싫어하는 것을 강박적으로 주장하려 했다고는 말할 수는 없지만 그가 "끝났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우리에게 없었으면 좋겠어 ㅋㅋ. 심지어 풀럼을 상대로도 쏘니의 부활은 단지 시간 문제라는 것을 알 수 있지, 이번의 계기로 그가 다시 비상하기를 바라며,  콘테로부터 시스템의 유연성을 더 많이 볼 수 있기를 바래~.


ㄴ nexusroves  243  up
나는 쏘니가 캘빈클라인 홍보대사 화보에서 나보다 더 잘 생겼더라는 것에 질투를 했었지. ㅋㅋ


ahyler10  107 up
미안해 ! 질투 했었어 ㅠㅋ 



the_ballmer_peak  170 up
경기를 봤었는데,, 난 콘테의 결정에 불만을 달지 않았었지 ... 


ㄴ Here_For_Therapy  54  up
콘테는 소니의 전투력이 불붙을 뿐만 아니라 그의 체력이 형편없는 레스터를 지배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있는 천재 였다. 나는 그의 결정이 형편없는 생각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인간적 경영 전술이었다.


ㄴ Spursfan14  9 up
콘테가 쏘니를 팀에서 제외하거나 하는 그런 계획이 있었다면 아마 3게임 전쯤에 뭔가 일이 일어났을거라고 생각해,  벤치에 앉히는 대신 말이지, 콘테는 쏘니의 컨디션을 감안 했을때 얼마나 더 오래동안 선발로 출전 시킬수가 있었을까? 


ㄴ mannyalvarez  8 up
손흥민 같은 세계적인 선수에게 컨디션을 끌어올릴  기회를 줘야 해, 아마 3경기 전에 그를 주전에서 제외 하는 것은 성급한 결정이었을 거야.
 

Roll_Strafe  27  up
"경기를 보진 않았지만 콘테의 결정에 불만이 없다"  이게 나에겐 정확한 답이다


TheAlgerianCOYS  88 up
난 단지 표면적인 쏘니의 경기스탯만을 봤어... 용서해줘 손날두 ㅠㅠ 


ㄴ victimofmygreatness  41 up
쏘니는 너무 잘해서!,  손날두 말고 호날두를 론(Ron)으로 불러야 해.


triecke14  196 up   (쏘니팬)
이봐들 ~~  난 쏘니 때문에 행복하지만 이건 그냥 미친 짓이야 ㅋㅋ. 그는 분명히 경기를 잘 하지 못했고 그것을 인정해도 괜찮다고봐,  사람들은 오늘 일어난 일에 대해 쏘니가 명예적으로 부활하기를 원했다. 그리고 그는 단지 휴식이 필요했다고 본다.


ㄴ magheet  4 up
쏘니는 심장이 터질것 같았어, 그리고 벌어지고야 말았지. 나는 계속 쏘니에게 골(식사에비유) 게이트가 열릴 것이라고 말했어,  돌아온 걸 환영해, 행복한 쏘니. 보고싶었어.


ㄴ triecke14  3  up
"식사의 문" 이라고 ??   엄청난데 ~  배고프다, 고맙다. 


ㄴ Inquisitive-Fox   88 up
하하하,  이것은 그저 재미일 뿐이고, 
악플 응답자들은 주로 그가 '끝났다고 믿었다'를 선택하고 '행운이 그를 따라잡았다'고 말할 것이다.


ㄴ maniaq   4 up
이것을 말하러 왔다 - 내가 여기서 본 가장 많은 것은 그가 주전투입으로 다른 선수들이랑 회전함으로써 이익을 얻을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었다 - 그것이 정확히 일어난 일이다.


ㄴ NoSleeperSeats90210  3  up
하지만 누군가 !!! 2명정도가  쏘니가 끝났다고 말했기 때문에 그들이 누군지에 대해서 함 말해 보자고 !!!  @#^$@$%@#$ 


ilovericharlison  5  up
나도 휴식시간이 필요했다는건 동의해,  60분간의 휴식은 그가 그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을 만큼 그에게 활력을 주었다고 본다.


ㄴ marine_le_peen   26  up
많은 선수들은 사이드라인에서 경기를 볼 수 있고 피곤한 상대선수들을 위해 늦게 들어갈 수 있는 것의 이점에 대해 이야기했는데. 에너지가 넘친다는 것은 육체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의미가 있다.


ㄴ triecke14  4  up
시즌 초반에는 확실히 더 정신적인 부분이 중요하다.


dprophet32  7  up
심리적으로 효과가 있었다. 결코 그의 체력에 관한 것이 아니었다고 본다.
 


spursyspursy  1 up
문제는 "휴식"이 효과가 있었다는 것을 믿을 수 없다는 것,  나는 그게 스포츠 해설이라고 생각했다. 당연한 일이었지만, 효과가 있었다니 믿을 수 없네.


ㄴ triecke14  10 up
아니, 그건 100% 문제야. 쏘니는 낮은 비율의 움직임을 시도했고 평소보다 더 쉽게 빼앗겼다. 기본적으로 그의 방식에서 벗어나기 위해 약간의 휴식이 필요했다.


spursyspursy 
나는 완전히 동의한다!! 그게 진짜 그런 거라고는 상상도 할 수 없었어 ㅋㅋㅋ. 난 그저 운이 나빴을 뿐이라고 생각했다.



Ornery_Brilliant_350   -4 down
이 커뮤니티 서브는 스퍼스 팬의 절반이 손흥민 팬 이래서. 그래서 이렇게 움츠러드는 거예요.


ㄴ xxJAMZZxx   8  up
뭐래??  너 쏘니팬 아니냐 ?????? 


ㄴ fitfunction  2  up
@  xxJAMZZxx  물론 그렇습니다 팬이죠.  손흥민이 다른 구단으로 떠난다면 더 이상 스퍼스의 팬이 되지 않을 손흥민 팬들을 지칭하는 말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고맙게도, 우리는 그들이 누구인지 결코 알아낼 수 없을 것이다. 손 선수가 우리와 함께 은퇴하고 아버지와 함께 코칭스태프에 들어갈 것이기 때문에. 


ㄴ RogerOverUnderDunn   2 up
아니, 절반의 스퍼스 팬과 쏘니의 팬들, 그리고 클루쉡스키를 신이라고 믿는 1/4은 가야만 한다.   그 1/4은 진짜 팬이 아니다. 단지 반대일 뿐이다.


ㄴ NoSleeperSeats90210  1  up
도대체 무슨 말을 하는 거냐고 ?? 


ChrisChristiesFault  4 up
난 적용되는 해당사항이 없는뎅 ㅎㅎㅎ 


NorthenS  13 up (콘테 감독팬)
나는 쏘니에 대해 나쁘게 말한 적이 없다. 나는 쏘니가 무슨 일이 있어도 모든 경기를 시작하기를 원했다.


SomethingLikeLove   26 up
콘테가 손흥민 선수에게 벤치를 맡겼는데 실제로 손선수가 각성했다는 ...  그런 일이 생겼다면 사인하는 양식이 있나요? 제가 서명할게요.


Obvious-Valuable-138   3 up
젠장  ~  아멘 


urgrlbreezy   24 up
나는 쏘니가 벤치에서 나오는 것이 그가 하위 효과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고, 사실 최고 등급의 공격자 4명의 여유로움을 가지고 있을 때, 쉴 수 있는 공격진을 정기적으로 바꾸지 않는다면  완전한 이익을 얻지 못할 것이라고 본다. 쏘니 리샬리숑 클루쉡스키는  매 경기마다 벤치에서 나오는 것을 바꿔야 한다. 


ㄴ ResponsibleBike9221  1 up
케인은 제외냐? 


kkim817  22 up
대다수가 "나는 실제 경기를 보지 않았다"와 "나는 통계만 보았다"를 확인해야 할 것이라는 내 오른쪽 알을 걸겠다. 아무도 그의 폼이 형편없었다는 것을 부인하지 않지만, 그는 결코 많은 사람들이 주장했던 것처럼 못하지 않았다. 그는 여전히 기회를 잡았고, 수비수를 끌고 우주로 달려가 경기에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ㄴ triecke14  5  up
많은 사람들은 그의 상태가 나쁘다는 것을 믿지 않았다. ㅋ


ㄴ RogerOverUnderDunn  5  up
나역시 그들 중 하나인데, 쏘니는 말 그대로 최전방에서 가장 적은 터치량으로 두 경기를 연속으로 뛰었다. 미드가 공을 얻지 못하면 득점할 수 있다고 본다.


ㄴ triecke14    -2 down
나는 단지 득점만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그는 경기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았다. 나쁜 접촉, 서투른 패스, 느리고 나쁜 의사 결정. 그는 약간의 정신적 휴식이 필요했다.


ㄴ see5ive   5 up
아무도 쏘니의 플레이가 말하지 않는다. 중요한 것은 모든 선수들이 형태에 관계없이 경기에 영향을 미치는 그들만의 방식을 가지고 있고, 손흥민이 80%의 시간을 정확하게 뛸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는 것이다.



kicksjoysharkness  11 up
휴식이 필요해서 쉬고 와서 부숴버렸어. 여기에는 옳고 그름이 없다. 손은 방금 저주를 깼고 이제 우리는 리그에서 이기고 있다. 


ㄴ ilovericharlison  6  up
나는 심리적인 요소를 이해하지만 솔직히 사람들은 그가 60분 동안 "쉬었다"고 생각하고 그것이 그가 해트트릭 하게 만들었다고 생각하는가? ㅋㅋㅋ


ㄴ seangrey03    3  up
쏘니가 증명해야 할 점이 있었고 벤치에 의해 움직였다고 생각한다, 콘테는 이것을 알고 있었고, 또한 그가 경기 후반에 약하고 지친 레스터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쏘니는 그저 최고 수준일 뿐이죠. 이 모든 것들이 작용하기 시작했다.


kicksjoysharkness  6  up
젠장 !!!   몽땅  잘 모르겠고 관심도 없습니다. 우리는 6-2로 이겼고 Sonny는 해트트릭을 얻었어  - 끝 -


cocopopped  
그래도, 쏘니는 꽤 형편없이 경기하고 있었어. 쏘니를 주전제외 한것이 경기력을 자극했어,  그러므로 쏘니를 벤치에 앉힐 필요가 있다고 말한 내 말은 100% 옳았다.


TDbank   3  up
젠장, 너희들!!  이거 작성해야 해 !!! 


BadBehaviour613   10 up
쏘니만을 지목하는 것은 불공평했다. 지난 몇 주 동안 팀 전체가 이질적인 플레이를 하고 있었다. 쏘니가 불만을 말하지 않아서 다행 아니야???


infinityetc    4 up
난 쏘니를 사랑해,  악플러들 !  쏘니가 르블론 스타일의 소음기 같은걸로 조용할수 있게 좀 때려 줬으면 좋겠다. ㅋㅋㅋㅋㅋ


Humble-Ad1519  2 up
난 적을 필요 없어!! , 절대 믿음을 놓지 않을테니까 


The_Original_Joel  4  up
욱일기 일본은,   모든 사항에 다 체크할걸 !
( Rising Sun Japan will be putting tick in all columns : 왜 이런 이야기를 하는지 믿을수 없어서 넣었습니다 -_-; )


Ornery_Brilliant_350  4  up
왜 "나는 경기를 보지 않았다"가 여기에 있지?


ㄴ triecke14  9 up
왜냐하면 누군가가 그들이 이해하지 못하거나 동의하지 않는 사항이 있을 경우 그  주변에서 대응해야 하기 때문이다.


ㄴ Ornery_Brilliant_350  5  up
정말 어리석고 대립적인 게시물일 뿐이다. 쏘니에 대한 비판은 충분히 응당 받아야 했고, 그는 놀라운 방식으로 반등했고, 그것이 모두가 원했던 것이다.  하지만 나는 손흥민을 비난하고 그가 교체될 자격이 있다고 말했기 때문에 축구를 보지 않는 질투심 많은 혐오자인 것 같다.


ㄴ triecke14  2  up
 너무 흥분하지 않래 하하. 하지만 네, 그가 돌아와서 기뻐요. 바라건대 이제 시즌이 시작될 수 있기를.


ㄴ Spursfan14  -2 down
쏘니에게 벤치를 지키라고 요구하는 사람들이 잘못한 것처럼 몰아가는것이 짜증날 뿐인데, 내생각은, 바로 그것이 필요했던 거라는거.


ㄴ Jill_Sandwich_  2 up
아니아니 !! , 몇 주 동안이나 그를 응원해 왔어요. 기분이 너무 좋아 머리가 아파.


ㄴ solfkimb  4  up
주전 제외의 효과가 있었던 것 같아요 그에게 증명할 포인트를 줬어, 흥분하지 말자, 좋은거잖아. 



sprauncey_dildoes  2  up
사람들은 왜? 정말로 쏘니가 지난 몇 경기에서 플레이 잘한것 처럼 말하는거야??


ㄴ Sturmtruppa  11 up
그럼 사람들이 정말로 그가 지난 몇 경기에서 최악의 경기를 한 것처럼 말하란 말이야?


ㄴ SycamoreLane  11 up
쏘니가 예외적으로 뛰지는 않았지만 형편없이 뛰지는 않았다. 그는 득점하지 못했지만 긍정적인 방식으로 경기에 엄청난 영향을 미쳤다.수비수에 레드카드를 만들어냈고, 몇 번의 퀄리티 찬스를 얻었으며, 종종 상대 수비를 위태롭게 하는 열린 공간에 들어갔다.



thoughtless88   1 up
나는 비주전 선수들이 선발로 나서서 손흥민이 벤치에서 자신을 증명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기를 원했다.


SteadiestShark  1 up
하지만 이건 말도 안 돼. 우리 모두는 그가 세계적인 선수라는 것을 알지만 쏘니의 그루브를 되찾기 위해 이것이 필요했다. 우리가 기대했던 대로 잘 되어서 기쁘다.


BDD_billygoat
어떻게 이런걸 만들 생각을 했엉?  완전 똑똑해.


SwagRowlet12
나는 질투가 났지만 누가 손흥민의 역대 최고의 아시아 축구 선수라고 생각한다고 나를 비난할 수 있겠는가. ?? 


SonnyBallonDOr  
당연하지 !! 미래 발롱도르 수상자 ! 


fifialou  2  up
구원의 손 !! 


ConeyYayo  1  up
"볼(ball)"  이라닝 ...  


Norby710
어제 그를 주전에 넣지 않은 것은 옳은 결정이었고 나는 그점에 동의한 것에 대해 사과하지 않을 것이다. 아무도 절대 !! 그가 끝났다고 생각하지 않았으니까.



번역기자:ChocoFactory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ChocoFactory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NiceGuy 22-09-19 14:00
   
헐~  진짜 올라왔네~
파란새 22-09-19 14:03
   
번역 감사요
골드에그 22-09-19 14:04
   
잘봤습니다.
체사레 22-09-19 14:12
   
잘봤습니다
앨리 22-09-19 14:14
   
진짜 휴식이 필요했던 걸까요? 다들 아니라고 보는데. 잘 봤습니다
     
ckseoul777 22-09-19 21:34
   
전에도 2경기 무실점이얺을때  쏘니를 벤치에 앉히는것이 좋지않겠나?
라고 기자가말했을때 콘데가 나는 쏘니를 벤치에앉힐정도의
바보가아니다라고했었죠!!!
Blon 22-09-19 14:15
   
저새기들 저러는거 한두번인가ㅋㅋ 어차피 다음경기만돼도 또 부진하는모습 보여주는순간 다시 벤치로 가라느니 필요없다느니 개소리할거뻔함
     
ckseoul777 22-09-20 13:59
   
적극 공감됩니다 
어떻게든쏜을 까고싶어서 케인에겐 찍소리못하면서요
발자취 22-09-19 14:15
   
잘 봤습니다~
펭귄MKII 22-09-19 14:26
   
전술을 지적하는 놈들이 없네요...저래서 뻥글랜드 성적이 별로인가
     
블루잉 22-09-19 18:15
   
이 글엔 없지만 분명히 전술과 페리시치와의 공존 문제에 대해 손이 제약을 받고 있다는 여론도 적지 않았습니다.
     
ckseoul777 22-09-19 21:36
   
경기 중간중간 쏜이 벤취에앉아있는것을 보여졌었죠
     
ckseoul777 22-09-19 21:40
   
경기 중간중간 쏜이 벤취에앉아있는것을 보여졌었죠!!
쏜이 후반에 교체로들어가니 페리시치를 보여주고 ㅋㅋㅋ
방송국에서도  지금의 부진했던것이 콘테의 전술로 페리시치가
쏘니가 겹치고 지가 더 골에 욕심으내고 점점 올라가니 밑에가
비니까  쏜이 수비에 가담할수밖에없죠!!!
베지터1 22-09-19 14:37
   
손흥민이 폼이 떨어진것도 있지만 더더더더더 큰 문제는 전술때문이라 봅니다.
페리시치등 새로운 선수와 손발이 안맞는 문제도 있고 전술이 바뀌고 작년처럼 슛팅할 기회가 많이 없었죠!!

아마 아직 닭이 지지도 않았고 손흥민 골넣는 모습은 많이 못볼거 같아요!! 대신 호이비에르같은 뜬금없는 애들이 골넣는 횟수를 더 늘겁니다
눈팅만5년 22-09-19 14:40
   
아 쌍늠으 쉐리들 수년간 해준게 얼만데 클셉이랑 히살리송 따위를 동급으로 보네 흥민이 빼고 베르바인 써야한다고 떠들던 때와 똑같이 변한게 없어
케인도 요즘 해더골만 넣었을뿐 졸 못하던데 누가봐도 크로스에 해더 전술인데 흥민이가 잘 할 수가 없는 전술이자나
좋은의견 22-09-19 14:47
   
저기 댓글 다는 사람들은 경기 보는 눈이 우리랑 다른건가?? 아니면 경기를 안보고 댓글다는건가??
원인에 대해서는 관심이 없는건가... 그냥 관심이 없는 건가.....아님 축알못인가...
미쿠 22-09-19 14:58
   
2024년 계약기간 1년남기고 떠나는게 답일듯.
그때가면 32세에다 남은 계약기간 1년이니 레비도 어떻게든 팔라고 할텐데 비싸게 보내지는 못할 것이고
적당한 가격에 윈윈하는 전략으로 psg나 유벤투스 꼬마 갔으면 좋겠음
자호비치 22-09-19 15:28
   
진지모드로 이야기하면 "질투심에불타서" 이거 영향크다고봄. 영국특유의 감히 아시아인에 클럽에서 중심이고, 리딩을하는역할으해?? 이렇게 고깝게 본은 인간들 정말 많음, 굉장히 보수적이고, 편협함, 지난시즌 득점왕으로 이야기 못한것일뿐이지 케인 부진할때 손흥민이 하드캐리하니 스트레스 받고, 천불난 인간들 많았을거 자명함, 당장에 토트넘 내부기자리는 킬패트릭같은놈도 대놓고 그런 심리인데, 그러다보니 그쌓인게 올시즌초에 시작이 부진하니 개떼처럼 기다렸다는듯이 몰려들어서 물어뜯는거임.
     
좋은의견 22-09-19 20:20
   
맞아요. 가득이나 영국에 제1의 스타인 케인이 있는 팀이라 더 그렇죠. 케인이 화려해지게 보조할 인원들이 필요한데 오히려 케인을 넘어버리고 주목을 받는 선수가 나오니까 아니꼬운 팬들이 참 많은것 같습니다. 아시아인이라는 것도 한몫하는 거고
사단 22-09-19 15:47
   
획실한건 영국에서 팬들이 제일 지랄맞은 팀이라는거
우승이란걸 해보질 않아서 그런가 제일 수준 떨어지고 지랄맞다
또르롱 22-09-19 15:49
   
팬이라는 것들이 뭐가 문젠지도 모르나 오히려 해설하는 영국 해설가 레전드들은 뭐가 문젠지 다 말해주고 있더만 그냥 자기들 기준에서 못믿은거 맞고 지들 분위기 따라 흘러가서 빼라고 말한거겠지 즤들은 애써 아니라고 부정하더만 암튼 그렇게 못미더우면 셉셉이랑 히샬리송 주축으로 쓰고 흥미니는 좋은곳으로 보내달라고~
롤로이드 22-09-19 16:23
   
어이가없네 손흥민 벤치로 내리니깐 평소 레스터 답지않는 높은라인으로 전방 압박하니까 패스미스 오지게 나와서
 볼점유율 개털리는건 못봤나? 그것도 홈에서? 그게 지금 현재 토트넘 현실인데 부정하는거 개역겹네......
그리고 손흥민 들어가자마자 레스터 3선 수비진 뒷공간 계속 두둘겨 패면서 득점 올린거는 누구덕분이지? 그게 현재 토트넘이 할수있는 최고의 컨셉인데 ㅋㅋㅋㅋ
human 22-09-19 16:58
   
꼴찌 레스터 상대로 전반전 내내 삽질했던 팀상태는 쟤네들은 모르고 있었던건가?

전반에 손흥민이 있었다면 또 손흥민을 우선으로 깠겠지
ashuie 22-09-19 17:42
   
소니의 제일큰 장점이 꾸준함인데
진짜 너무했어
ㄱㄱㄱㄱ 22-09-19 17:49
   
서포터 수준이 저런팀은 떠날 수 있을 때 떠나는게 상책. 어차피 선수 본인이 결정할 일이지만, 저 클럽이 아닌 손흥민 선수 개인을 응원하는 자국민 입장에서는 매번 반복되는 저 클럽의 저 냄비 팬들은 이미 정떨어질때로 떨어져서 손흥민이 출전명단에 없을때는 응원하고 싶은 마음이 아주 조금도 들지 않음. 재수없음.
상큼발랄귤 22-09-19 17:55
   
손흥민 10년차 팬으로 케인 맨시티 이적설때 조용히 재계약한걸 정말 왜 했는지 난 이제서야 너무 화가 남. 손흥민이 해준게 얼만데.. 손흥민이 토트넘에서 행복해하는걸 보면서 나 또한 토트넘 팬이 되어갔지만, 팬들이며 언론에 하... 전술도 문제라 공격진들 다 문제고. 케인도 헤더골이 먹여살렸지.. 전 시즌 득점왕이라 그런가?ㅋㅋㅋ손흥민만 너무 물어뜯음.
     
ckseoul777 22-09-19 21:49
   
진심으로 적극 공감합니다
케인은 아 예  훈련에도 나타나지도않고 토트넘에서 떠날작정을하고
행동했을때  손홍민선수가 얼마나 열심히 해줬나요!!!
그때 케인이 떠날쟁각이라고만 했지 케인의행동을
그 어떤기자가 비판했나요? 만약 쏜이 케인처럼 행동했다면
벌써 난리났을겁니다!!!
퍼팩트맨 22-09-19 18:09
   
저기가서 글 하나 적어야 겠다...
난 쏘니의 한국인 친구인데.. 니들의 저주와 불만 가득한 글들을 쏘니에게 보여주었다.
쏘니는 마음에 큰 상처를 받았고.. 아마 토트넘에서 은퇴하려던 계획은 사라졌을거다..라고..
ㅇㄹㄴ 22-09-19 18:09
   
팬들도 수준이 낮으니 우승을 못하지
가출한술래 22-09-19 19:46
   
잘봤습니다
Tobi 22-09-19 19:50
   
잘 봤습니다.
바두기 22-09-19 20:30
   
잘봤습니다.
그날을위해 22-09-19 20:45
   
리버풀~
썬코뉴어 22-09-19 21:24
   
수준이 낮아도 너무 낮네 콘테의 결정을 믿는다고???? 8경기동안 콘테가 x같은 전술로 그를 망쳤는데도? 저것들은 손흥민을 응원할 권리가 없다 멍청해도 너무 멍청해
     
ckseoul777 22-09-20 14:05
   
어떻게 콘데는 아무리 페리시치 에메르송 애제자라고해도
갑자기 확 전술을 이상하게바꿔서쏜을 수비에 가담하게 만드는지!!!
자기자신 22-09-20 01:05
   
잘 보고가요
carlitos36 22-09-20 08:55
   
아무리 봐도 무식한 인간들이네
전술 이야기는 하나도 없네
     
carlitos36 22-09-20 08:56
   
크로스로 뻥축구하고 있는데
한명의 인간도 전술 이야기가 없다니 참
언어도단 22-09-20 09:19
   
maniaq  4 up라는 분이 쓴 댓글을 번역한 거 보면 "다른 선수들이랑 회전함으로써"라고 되어 있는데 아마 rotating을 이렇게 번역하신 거 같네요. "다른 선수들과 번갈아 나오면서"라고 번역을 했으면 좋았을 거 같네요.
에페 22-09-22 12:55
   
잘 봤습니다~
에페 22-09-22 12:56
   
팬이라면 저럴수 있지무 ㅓ
트루디 22-09-23 01:43
   
역시 손흥민은 토트넘엔 과분한 선수다.
부진할때 개같이 달려들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