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스포츠 해외반응
[UK] 英 테니스 스타 "저는 손흥민 선수 팬" 해외반응
등록일 : 22-09-23 14:06  (조회 : 31,791)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안녕하세요^^ 
영국의 신예 테니스 스타 엠마 라두카누가  WTA 한국오픈에 참가하고 있는데요, 인터뷰에서 언급한 손흥민 선수에 관련된 내용이 영국 보수적 성격의 일간지  express.co.uk 에 9월20일자로 실렸습니다. 엠마 라두카누는 2021년 뉴욕에서 개최되었던 US오픈에서 우승한 경력이 있는 루마니아계 아버지와 중국계 어머니를 둔19세의 영국 소녀 선수 입니다. 우승 이후 뚜렸한 성적을 올리지 못하고 있지만 한국오픈을 발판으로 도약하고 싶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이에 토튼넘의 팬인 엠마 라두카누 선수가 한동안 골가뭄으로 슬럼프를 겪던 손흥민 선수에게서 동기부여를 받은듯한 모습입니다. 관련 기사와 댓글들을 번역했습니다. 


Untitled-1.jpg




손흥민 선수와 토트넘의 팬인 영국 테니스 선수 엠마 라두카누는(Emma Raducanu) 손흥민 선수의 활약을 보며 투어 목표설정에 많은 공감과 동기부여를 부여 받고 있다고 말했다. 

(express.co.uk -  보수 성향의 일간지)
엠마 라두카누는 토요일 레스터와의 경기에서 손흥민이 토트넘의 해트트릭을 기록한 것을 보고 기뻐했다.  엠마 라두카누가 최근 WTA(세계여자테니스협회) 투어 행사를 앞두고 한국에 도착한 후 토트넘의 영웅 손흥민을 칭찬했다. 

이번 달 플러싱 메도우즈에서 그녀가 2021년에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우승한 US 오픈 타이틀 방어가 첫 번째 장애물로 그녀에게 다가오며 십대 스타에게 힘든 한 해가 되었다.

지난주 슬로베니아오픈에서 2라운드에서 패하면서 또 한 번 조기 탈락을 했지만 26일 코리아오픈 1라운드에서 우치지마 모유카와 맞붙어 컨디션을 되찾을 기회가 생겼다. 그 일본 선수는 현재 세계 랭킹 130위에 올라 있으며, 이는 개인 최고 기록이다.

그리고 라두카누는 테니스 경기 결과는 아니더라도 최근, 축구 경기 결과에 환호하고 있다. 올해 초, 19세의 그녀는 토요일에 레스터 시티를 6-2로 꺾고 프리미어 리그의 정상에서 시즌 초반 도전을 계속한 토트넘 핫스퍼의 팬 이라고 밝혔다.

레스터 시티와의 경기에서 스타가 되기 위해 벤치에서 뛰쳐 나온 사람은 손흥민 선수였다. 라두카누처럼 손흥민 선수는 최근 시즌 첫 8경기에서 골을 넣지 못한 뒤 극적으로 헤트트릭을 기록했다.

아니나 다를까, 손흥민 선수가 그녀와 한국 동포들에게 영감을 준다고 생각한다,  "저는 그에게 정말 공감을 느꼈고, 저는 그가 아시아와 특히 한국에서 스포츠와 축구를 위해 하고 있는 일이 거대하다고 생각합니다," 라고 '테니스 365'에서 인용했다. "저는 미래 이쪽 지역에서 더 많은 미래의 선수들이 탄생 할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골 슬럼프를 겪었던 손흥민과 마찬가지로 US 오픈 이후 순위가 11위에서 77위로 떨어진 라두카누도 곧 트로피를 손에 넣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 현재로서는, 뉴욕에서의 그녀의 놀라웠던 승리는 지금까지 그녀의 유일한 대회 우승으로 남아 있다.

한국에서의 우승에 대한 그녀의 열망에 대해 묻자, 그녀는 말했다  "저는 분명히 타이틀을 따고 싶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이 어떤 수준이든 저에게는 중요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경기를 많이 하는 것만으로도 개인적으로 정말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영국 스타는 서울에서 6번 시드를 받았고, 가장 인기 있는 옐레나 오스타펜코(라트비아)와 같은 조에 속해 있다. 그 둘은 준결승에서 만날 가능성이 있다. 




Untitled-2.jpg




<댓글 반응>


ace-destrier   88 up
확실히 훨씬 더 나쁜, 클릭을 유도하는 헤드라인들이 있지만, 저널 카피 편집자는 진짜!  클릭을 얻기 위해 소니에게 기대고 있다. ㅋㅋ 나는 항상 라두카누-스퍼스 콘텐츠를 환영한다.


ㄴ sixthestate  14 up
저널은 헤드라인을 쓰지 않아요, 편집자나 부편집자가 그 헤드라인을 복사해올 뿐이라구요


ㄴ ace-destrier  7  up
답글 댓글을 수정했죠?  이건 내실수다 ㅠ 원래 댓글을 수정하께요


ㄴ sixthestate  4  up
미안해요 ㅋㅋㅋ 당신이 읽지 않은줄 알고 수정을 ...... 


ㄴ teheditor  1  up
저널가들이 그랬을수도 있지만.. 매번 똑같지는 않을거에요 


ㄴ GWKBJ7    -7 down
라두카누는 섹쉬행 ㅋㅋㅋㅋ



Limp-Toe-179   38 up
"라두카누는 경기력 향상의 목표를 설정하면서,,, 토튼넘의 손흥민 선수로 부터 동기부여를 ...... "
그래서... WTA-250 7개 대회에서 2라운드에 탈락하고 그 후에 그랜드 슬램을 3번 우승한거야?


ㄴ MJ_Duke  5  up
도대체가 지금 무슨 뜻으로 뭔말을 하는거야???? 


ㄴ spursyspursy  16  up
테니스 버전의 "벤치를 박차고 나가서 해트트릭을 기록하다" ㅋㅋㅋㅋ


ㄴ MJ_Duke  10 up
그럼 우리가 챔피언 리그에서 3번 이긴다는 거야?  꿈 같은데 ㅋㅋㅋ



idkwhatevs1234   41 up
지금까지 그녀는 토트넘의 루카스 모우라로부터 영감을 받아 10억분의 1의 놀라운 목표를 달성 했고 그 후에 즉시 모우라는 부상으로 사라졌습니다. 그녀가 그에게서 빼앗은 것이 그게 전부 이기를 바랍시다.


ㄴ Limp-Toe-179  6  up
글쎄요, 그녀는 어떤 강한 정치적 신념을 가지고 있나요?


ㄴ pintmantis  4  up
저보다 더 잔인하고 무식한 남자는, 농담으로 그녀가 오리엔테이션 차트 중간쯤에서 꽝꽝하고 두드리고 있을지도 모른답니다. 중국과 루마니아 부모들이 키운 좌파 성향의 백만장자죠. 


 
violetrecliner  18 up
여기 댓글 말투가 좀 이상해 ㅋㅋ 


ㄴ Limp-Toe-179  12 up
왜냐하면 제목도 엉망이고 글도 엉망이기 때문에 그렇게 느껴 지는것 같음,  실제로 엠마의 인용문을 읽어보면, 그녀는 작가가 말하듯이  스타병에 빠진 10대처럼 "나도 흥민오빠 처럼 이기고 싶다" 라고 말했던 것은 아니거등 !


ㄴ violetrecliner  1  up
작가가 그녀를 깜짝 놀란 10대로 묘사하고 있다고 전혀 생각하지 않아요, . 그래서 난 전혀 동의하지 않아요.


ㄴ Limp-Toe-179   8  up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엠마의 답변이 작가의 비유에도 불구하고, 어떤 식으로든 그녀 자신의 성과와 목표를 쏘니의 목표와 연관시키고 싶은 것처럼  나는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는 것임.



iqjump123   3  up
덧붙여서, 나는 그녀가 올해 좋은 성적을 올리는걸 보지 못했다. 아니면 어디선가 보고는  싶었던가?


yzzildiamond  1  up
그녀는 알리제 코넷(프랑스) 에게 1라운드에서 졌다. 그땐 꽤 좋은 경기였다.


coysta-rica  1 up
 인종차별 주의자들은 엠마와 스퍼스를 엄청이나 싫어 하지.  


Saralzh
한국에서 경기하면서 쏘니를 언급하는 것은 좋은 홍보이다. 하지만, 그는 가끔 슬럼프를 겪는 엘리트 운동선수이다. 라다카누는 엘리트 운동선수가 되기 위해서는 매우 먼 길을 가야 한다.  지금 그녀는 팬레터 쓰는것 같은 태도를 취하고 있는 것 같다. 시간이 지나야만 그녀가 충분히 열심히 운동할 준비가 되어 있는지 없는지를 알 수 있을 것이다.


ErrolW  
그녀는 조용히 게임에 집중하고 강화해야 한다고 봐요.


captainplugwasher
엠마는 사무직에서 사랑을 받아보세요. (홍보를 비유)


Jonha   2  up
그녀의 팀은 끔찍했고 갑작스러운 돈과 할리우드 파티에 도취되었다.  엠마는 우승 후 한쪽으로 빠져나와 주목을 받지 않고 곧장 연습장으로 가서 열심히 연습 했어야 했다.  당시 그녀가 18세였기 때문에 그녀 주변의 모든 사람들이 그녀의 US 오픈 우승에 대해 지나치게 과장 했었다.  이런 상황이 되자 그녀의 팀은 그녀를 이기는 것에 집중하는 다른 테니스 선수들을 화나게 했었다.


Dany1975   5 up
현실을 직시하고 직시하자. 그녀는 원슬램 원더(1회성 우승자)이다. 그녀는 다시는 우승을 하지 못할 것이다. 내 말은 그녀가 매 대회 1라운드나 2라운드에서 지고 있다는 것이다. 그녀는 코치 탓인 것처럼 계속 코치를 바꾼다. 그녀는 작년에 그녀의 좋은 폼과 몇몇 다른 선수들의 형편없는 폼을 이용했고 US 오픈에서 우승했다. 잘 됐네요. 하지만, 그녀가 상위 20명 혹은 심지어 50명의 선수가 되기 위한 자질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은 명백하다. 마침표!


ㄴ franzzzz
당신은 어젯밤의 맥주처럼 진부하고 진부한 말을 했다. 새로운 것을 생각해봐. 많은 훌륭한 테니스 선수들은 단 한 번의 슬램도 이기지 못했다. 실제로 조지 베스트와 같은 훌륭한 축구 선수는 월드컵에서 단 한 번도 우승하지 못했다. 스털링 모스도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 우승하지 못했다. 수베이커 역시 싱글 슬램 우승자이다. 그녀에게 가서 그녀가 정말로 경멸받는 싱글 슬램 우승자라고 말해라.


ㄴ yls   
나는 Dany 1975가 옳다고 생각한다. 손흥민은 오랜 세월 동안 그의 숙련도에 도달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 확고한 선수이다. 그는 컨디션이 좋지 않았다. 그녀도 그런 엘리트적인 상태가 곧 올 것이고 완성되려면 몇 년이 걸릴 것이다.  단지 레벨이 다른 단계일 뿐이다. 손흥민은 본받을 만한 좋은 본보기이다.


ㄴ materprema  
영국 테니스에서 라두카누 대신 이야기할 다른 사람이 없나요, 그녀는 어제의 뉴스입니다. 지금은 좀 진부합니다. 그만 두세요.


nbar123  2  up
내일 아침 한국에서의 경기에 엠마에게 행운을 빌며, 그녀를 응원하고 좋은 승리로 이끌 것이다.


William Jackson   1  up
나는 엠마가 '스퍼스의 팬'이 아니라 (과거 시제) '스퍼스의 팬'이다 라고 말한 것을 알아차렸다.
(팬이 된지 얼마 되지 않았을 거라는 추측성)


Steve Adams   2  up
열심히 연습하고,
긍정적인 마인드 
슬라이스 드롭 샷 
빠른 서브
그리고 규칙적인 서브 
당신은 할 수 있어요. 다리가 완전히 회복되기를 바랍니다. 행운을 빌어요. 엠마 라두카누 ! 


ㄴscienceKid 1  up
아니.. 이건   더 불운하게 만드는 오더 같은데 ㅋㅋㅋ


Michael FK    2  up
행운을 빌어요 엠마  ~~~



번역기자:ChocoFactory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ChocoFactory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초록소년 22-09-23 14:12
   
잘봤습니다.
체사레 22-09-23 14:13
   
잘봤습니다
바두기 22-09-23 14:19
   
잘봤습니다.
웰빙생활 22-09-23 14:23
   
화팅~
소문만복래 22-09-23 14:37
   
보니까 둘 다 스폰서가 같음.
열살 넘게 차이가 나지만 어쨌건 미혼 청춘스타들이니 묶어낸 마케팅 기획기사라 생각됨.

엠마는 토트넘 팬으로도 유명한데,
한국오픈을 위해 한국에 도착한 뒤 가진 인터뷰에서, 토트넘의 대승과 손흥민의 헤트트릭을 봤냐는 질문을 받았는데,
'피곤했기 때문에 자느라 보지 못했다. 나도 토트넘처럼 승리하고 싶다' 라는 대답을 했을 뿐임.

이걸 엮어 [손흥민의 팬]으로 만들어낸 것.

물론 토트넘 팬이라면 최소한 지난시즌을 지나면서 손흥민 팬이 되고도 남았겠지만.
Tobi 22-09-23 14:57
   
잘 봤습니다.
galivee 22-09-23 15:09
   
이 여자 테니스 선수에 대한 기사가 예전에 올라왔었죠. 토트넘 팬이 된 이유 등등.
팀 스탭들이 토트넘 팬이라서 자기도 결국 포섭당했다고. 손흥민,케인 등의 팬?이라고 얘기도 했었고.
NiziU 22-09-23 15:33
   
토트넘 팬인건 사실.
최애는 손이 아닌 케인.
미켈란젤리 22-09-23 15:35
   
비빔밥 시리즈에 손흥민이 포함
에페 22-09-23 16:15
   
영국에서 꽤 유명한가보네
에페 22-09-23 16:15
   
번역 고맙습니다
잘살아보아 22-09-23 16:30
   
흥민이랑 10살 차이나네. 팬에서 연인으로 가능하나?ㅎㅎ
     
안알려줌 22-09-23 17:48
   
얼마전 해트트릭하고.....미국 여자 축구선수 배타니 발서가 단 댓글이었다. 그녀는 “Marry me”라고 적었다

이 정도 팬심 보여주는 급도 아니고... 그냥 형식상 대답한
발자취 22-09-23 16:53
   
잘 봤습니다~
가출한술래 22-09-23 20:03
   
잘 봤습니다.
골드에그 22-09-23 20:10
   
잘봤습니다.
늑돌이 22-09-23 21:00
   
얼래? 이쁘자노?

응원해야긋다
ㅇㄹㄴ 22-09-23 21:02
   
잘봤습니다
자기자신 22-09-23 21:15
   
잘 보고갑니다
리세 22-09-24 06:57
   
US오픈 우승했을 때는 진짜 역대급 스타 탄생 하는줄 알았는데

사실상 원히트원더;;

그래도 아직 젊으니 지켜봐야겠죠
또르롱 22-09-24 09:53
   
아~ 한국왔구나 근데 쟈 원래 케인을 더 좋아하지 않나 암튼 흥미니 좋아해주면 감사~
carlitos36 22-09-24 17:25
   
잘봤습니다
Tobi 22-09-25 18:35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