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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9-03-20 11:44
[자동차] '경유차 미세먼지 주범론'의 실체적 진실은??
 글쓴이 : 앵두
조회 : 2,205  

https://auto.v.daum.net/v/a88NXlkAIT

차량의 미세먼지에 대한 몇가지 이슈가 있죠. 하나 더 기사가 나와서 소개합니다.

1. 타이어나 브레이크 분진이 배기가스 보다 10배 이상 미세먼지를 발생 시킨다.
   디젤이냐 전기차냐 문제가 아니고 싸구려 타이어나 브레이크 패드가 사실상 더 치명적이죠.
   현기차도 독일 수출 차량에는 다른 타이어 장착했었습니다. (요즘은 같겠죠..아마)

2. 가솔린 직분사(대부분의 가솔린 차량)는 미세먼지가 디젤보다 많다.
   가솔린 차에 DPF를 달면 나아지겠지만 이러면 디젤처럼 질소산화물이 증가
   BMW, Ford에서 자기들 차량들로 자체 테스트 결과

3. 질소산화물은 과연 미세먼지를 얼마나 만드나?
   

*디젤은 거리당 이산화탄소량은 적으니 친환경이었던 거죠.
 지구를 천천히 죽일껀지 사람들을 먼저 천천히 죽일껀지..
*유로 기준을 안 지키고 DPF도 안 단 디젤 차량은 거의 죄악에 가깝습니다.
 조금만 경사가 있어도 구형 산타페만 해도 검은, 회색 연기 뿜으며 올라갑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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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나집사 19-03-23 14:42
   
경유차에서 나오는 분진이 다른 오염원에 비해 소량이라고 해도 그 성분이 매우 안 좋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친환경 디젤이니 뭐니 해서 자연환경에 좋을진 몰라도 인체에는 아주 안 좋다고....
     
앵두 19-03-24 08:51
   
소량이면 문제가 없다와 같아요. 그래서 기준치라는게 있는거고

그 부분 더 무서운건 미국차와 현대 차들은 배기가스 유입이 심각했죠. 독일차들은 0이었고
배기가스 유입이면 어차피 운전 중 졸음운전 증상이 더 위험
(요즘에 검사한 소식은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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