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방송/연예 게시판
 
작성일 : 18-08-14 23:49
[방송] [프듀48] 사쿠라와 나코양의 보컬능력은 어떤가요?
 글쓴이 : 보라빛하늘
조회 : 2,101  

개인적으로 참 나코양이나 사쿠라양은 방송에서조차 뭐 보여주는게 없으니 잘 모르겠어요.

몇몇분들 나코양 고음 얘기하는 부분있는데,,,솔직히 비상식에서 오는 이야기하는 분들이라 공감형성 안돼고

나코양은 원래 노래 못 부르고 사쿠라양은 아직 보컬쪽에서 보여진게 없는 것 같은데..

여러분은 어찌보시나요?

참 흑백논리와 동정컨셉잡고 게시물올리던데,,그런 분란글 말고 팩트를 논할 수 있는 게시글 좀 올리세요.

건강하게 이야기 나눌 수 있고 얼마나 좋아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보라빛하늘을 날기를,,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선플라워 18-08-14 23:50
   
ㅎㅎ ㅊ ㅓ ㅊ ㅏ ㅁ ㅠ ㅠ
Irene 18-08-14 23:53
   
나코 - 평타 수준은 되는데 코창력 고쳐야 되요.. 데뷔전 집중 레슨 필요..
사쿠라 - 일본 쪽 비주얼(??) 멤버입니다... 가창력은 별기대 안하는게 낫고요
(실물봐야 진짜 비주얼 멤버인지 판단 가능할듯..)
     
보라빛하늘 18-08-14 23:57
   
어? 그런데 왜 나코양은 데뷔확정 프레임이 걸렸죠? 나코양은 비음만이 문제가 아님.
노래 좀 부르는 사람들이면 다아는거 아님? 고음대로갈때 비음나오는거 자체가 고음을 못낸다는거 다 아실텐데,,,사쿠라양 같은 경우엔 굳이 일본이라는 타이틀로 평가하기엔 애매하지 않음?
데뷔하게된다면 결국 한연생 포함이잔아요. 게다가 일본에서 에케비가 가지는 인지도는 낮아요. 또 일본내에서도 오타쿠라는 팬텀으로 유명하신분들인데 굳이 그쪽에서 도움받을일이 있을까요?
지금 한국에서만봐도 해가되면되지 도움은 안돼는데,,,
          
치바독수리 18-08-15 00:07
   
무슨 인지도가 낮아요. 2017년 오리콘 차트 싱글 1,2,3위가 전부 AKB인데.
               
보라빛하늘 18-08-15 00:12
   
님이 말하는 인지도는 일본전체의 대중성에서 나오는 것인가요?
제가 알기론 특정팬텀들의 어거지화력으로 얻은 결과로 알고 있습니다. 대중적인인지도는 일본내에서조차 정론이던데 제가 잘못알 고 있다면 알려주세요?
그리고 중요한건 답변다신거 나코양과 사쿠라양 보컬관련 답변 좀 달아주세요. 그래야 이야기 되죠 안그래요?
                    
치바독수리 18-08-15 00:23
   
인지도라는 말 몰라요?
알 인자에 알 지자에요. 일본에서 에이케이비가 가지는 인지도가 낮으면 대체 어떤 사람, 그룹이 AKB보다 인지도가 높지요?
주장을 하시려면 잘못된 사실은 말하지 말아야죠.

그리고 사쿠라 나코 노래 못불러요. 그렇다고 하더라도 이번 총선거에서 사쿠라는 141,106 표 나코는 51,620 표를 받은 티켓 파워를 가지고 있는 친구들입니다. 아이돌은 가수임과 동시에 엔터테이너에요. 투자자 입장에서 그런 티켓 파워를 가지고 있는 친구들을 놓치고 싶겠어요?
                         
보라빛하늘 18-08-15 00:45
   
그 총선거를 왜 한국에서 방여하는 프로그램에 덧씌우는지가 궁금하네요? 그 특정팬텀상대로 활동하는게 목표가 아닌데 말이죠?
한국의 특정팬텀을 겨냥해서 활동하는거에 의의가 있었다면 이번 프듀프로그램으로 들어오지 않았겠죠? 그렇죠? 상식적인선에서 생각해도 이런 결론 도달합니다.
제가 투자자라도 님이 말하는 그팬텀의 화력이 주가 아닌 부가 되는 것을 목적으로 할 것 같구요. 결국 케이팝에 힘을 좀 빌려 인지도를 올리는게 목적인데 뭐 야키모토입장에서는 한국에 투자시장을 형성하는게 진짜 목적일테지만요,,
결국 님이 말하는 강점은 강점으로서 크게 활용되지 않을 것 같네요.
                         
보라빛하늘 18-08-15 00:46
   
그리고 보컬능력은 전무하다는거는 알고 계셨네요? 아쉬운건 굳이 그렇더라하더라도 라는 말이 들어가서 일본내 프로에서가져오는 데이터를 근거로 잡기엔 논리가 많이 부족하네요.
                         
치바독수리 18-08-15 01:01
   
대체 논리가 부족하다는 부분이 어느 부분인지 정확히 지적을 하셔야죠.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실질적 팩트를 가지고 말하세요.
님은 지금 개인적인 생각을 게시하는 것 밖에 되지 않아요. 그저 억지죠.

더불어 하나는 알고 둘은 모르는 발언이죠.
AKB 팬층의 경우 AKB 그룹의 팬이라기 보다는 개인의 팬입니다. 팬들의 경쟁심리로 AKB 판매율을 유지하고 있는 거구요. 그게 일본 시장의 큰 파이를 차지하고 있는 AKB라는 이름의 아이돌입니다. 이와 반대로 한국의 아이돌은 일본에서 아이돌이라기 보다는 아티스트로 불리고 있어요. AKB와 취급 자체가 달라요. 1년 반의 본 그룹 활동은 K-POP 아티스트로서 해당 두 아이돌에게 아티스트라는 타이틀을 쥐어 줄 수 있고 AKB로 돌아갈 시 해당 타이틀을 충분히 사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론 1년 반 후 어느쪽에 더 힘을 쏟을지는 그때의 시장 상황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AKB 라는 돌아갈 장소가 있다는 점에서 해당 고정팬의 이탈을 최소한으로 막을 수 있다는 부분도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생각한다면 지금 만들어질 그룹의 최소한의 고정 팬 확보도 가능한 것이구요.

더불어 본인은 개인적으로 나코의 의견에 부정적인 의견도 게시한 적이 있고, 개인적으로는 데뷔를 반대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보컬 능력으로 팀의 참가 여부를 결정하는건 참 얕은 생각임에는 틀림없죠. 새롭게 만드는 그룹은 비지니스를 위한 아이돌이지 보컬 그룹이 아니에요.

제 의견에 반박을 하시려면 님이야말로 제대로 된 데이터를 가지고 말하세요. 그저 자판만 두드리지 마시고.
                         
보라빛하늘 18-08-15 01:41
   
보컬능력하나로 팀의참가여부는 이야기 한적 없습니다. 확실하게 짚고 갈꼐요.
그리고 제 답변에 나와있습니다. 사쿠라와 나코가 보컬능력이나 다른 모든면에서 떨어지는데도 데뷔멤버로 가야한다는 님의 주장에서 일본시장의 수익에 큰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맞죠? 본인이 말하고 있잖아요. 그리고 인지도면에서도요.
다시 말씀드릴께요. 그러니까 왜 굳이 한국에서방송하는 방송컨텐츠에 그리고 케이팝아이돌로 제작될 그룹에 다른 보컬능력과 비주얼 스타성있는 친구들도 있는데 왜 기준을 일본의 틍정팬텀의 기준에 맞춰서 정해야하냐구요? 네? 자꾸 이상한 말씀하시는데 케이팝아이돌로서 케이팝팬들의 기준이 주가 되어야하는데 왜 그 특정팬텀의 기준에 맞춰가야하는거냐구요. 님이 말씀하신대로 노래안돼요. 그리고 다른 아이돌로서의 능력치 또한 딸립니다. 그런데 왜 굳이 저 둘이 데뷔멤버에 꼭 들어가야할 이유가 뭐냐구요. 그게 님은 지금 일본시장 언급하고 있잖아요. 님 스스로도 인정했듯이 그 오타쿠무리의 경제력이나 수익성을 떠나서 에케비가가지는 팬텀의 화력에 중점을 두니까 제가 이렇게 말하잖아요. 아니라구요. 케이팝아이돌로 제작될거구요. 케이팝 팬드르이 기준에 맞춰서 만들어져야 한다구요. 자꾸 뻘소리 그만핫구요. 그리고 아디 두개쓰세요? 본인이 더 헷갈려하면 어쩌라는겁니까?
                         
치바독수리 18-08-15 02:01
   
이해력이 많이 부족하시네요.

지금 현재 가장 잘나가는 KPOP 여자그룹이 트와이스라에요. 그 트와이스의 일본 발매 싱글 Wake me up 판매량이 328473 장이에요. 같은 시기에 나온 AKB의 teacher teacher 는 1661038 장이구요. 사쿠라는 이 그룹의 실질적 차세대 에이스로 불리는 친구구요.
아무리 오타쿠 그룹이네 뭐네 해도 싱글을 낼때마다 160만장 이상씩 팔아먹는 그룹에 사쿠라는 차세대 리더이고 나코는 600명이 넘는 인원 가운데 9위를 기록한 친구에요.

2018년 AKB 총 투표수는 3836652 표이고 단순히 사쿠라와 나코의 투표수를 더한 숫자만 보면 단순 계산으로 총 특표수의 5.02%의 지지율이에요. 그럼 단순 계산으로도 1인당 해당 해당 싱글을 4만 3천 장이나 팔아먹을 수 있는 계산이 나오는데 이걸 놓치겠다구요? 이 수치는 기존의 팬층만을 계산한 부분이고, 현재 유투브에서도 개인 소개 페이지는 사쿠라가 압도적 1위 나코도 2위권을 형성하고 있어요.
지금 이런 친구들을 어떻게 버릴 수 있죠?

지금 이 간단한 비지니스적 문제가 이해가 안되시면 그냥 답글 달지 마세요.
                         
치바독수리 18-08-15 02:04
   
추가로 말하자면 트와이스의 경우 1인당 단순 팬매 수치를 말하자면 36493장으로 위 두 사람보다도 떨어지는게 현실입니다. 더불어 트와이스 또한 AKB의 악수권처럼 앨범에 하이터치권을 넣어 판매하고 있어요.

일본 입장에서는 한국 아이돌의 세련된 이미지를 얻고 사카미치46 그룹에 비해 하향세를 걷는 AKB의 부흥, 한국쪽에서는 Mnet의 일본 시장 확대를 위해 만든 프로젝트인거에요.

제발 반론은 팩트를 가지고 해 주시길.
                         
하얀그리움 18-08-15 06:10
   
치바님이 말은 바로 하셨으나 티켓판매량같은건 너무 간거같네요. 사업은 엔터에서 하는거고 우린 그저 보고싶은 사람 뽑는거에요. 굳이 일본 판매량까지 생각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보라빛하늘 18-08-15 02:21
   
그러니까 말하죠,,,님들의 기준과 시각은 대중적이지 못하다니까요,,,
헛소리도 그럴듯 하게 못 하잖아요...트와이스 판매량은 왜 들고 나오는거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그걸 지금 데이터로 근거로 내세우는 기준이 일본내 에케비라는 그룹에 대해 변론하기 위한이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비즈니스?
님이 말한대로 흘러가면 케이팝에 아무런 득이 아닌데 무슨 비즈니스관점을 이야기하시죠? 내 입장에서 님이 말하는 비즈니스는 전혀 도움이 안될 것 같은데요? 에케비가 대중적인 인지도라는 거짓말은 일본본진에서도 안나오는 말인데,,,결국  다시 같은 얘기로 가잖아요,,님이 속해있는 그 특정팬텀의 화력을 받으려면 결국 일본가수들중에 실력 능력 상관없이 밀어줘야된다는거 아니에요, 그러니 기준이 한국에 있지않고 님들세계기준에 들어가 있는거 같은말을 뭐 반복적으로 하세요. 님이 말하는게 이제까지 님과같은 부류의사람들이 내세우는 결국 진짜 이유잖아요,,저는 그게 비상식이라 말하고 있구요.
책 좀 읽으세요. 책좀,,,,,,,,,,,,,,,,,,,일반화되고 상시걱인 다수의 공감을 가질 수 있는 근거를 대시라구요 좀,,,,,,,데이터화된 근거제시를 원하세요? 그래서 트와랑 에케비 일본앨범판매량을 가져왔어요? 제가 이야기하고 있는거에서 관련성이 크게 없고 님이 어거지로 우기는데에 필요해서? ㅋㅋㅋ미치겠다. 멍청한 척 하지마시구요. 거짓정보 그리고 선동질하지마세요.
에테리스 18-08-14 23:58
   
사쿠라는 노래나 발음으로는 그닥 답이 없고.. 춤도 제대로 보여진게 없어서 판단하기 뭐함. 그냥 뭔가 풍기는 것만 보면 연예인같다라고 생각되는 유일한 일본 출연자인듯. 나코는 고음을 낼 수 있는 성대를 갖고 있지만 보컬트레이닝을 거칠 필요가 있음. 춤은 가르치면 기본은 할듯.
     
보라빛하늘 18-08-15 00:04
   
제가 노래 좀 합니다. 노래부를때 고음내는부분에서 비음나오는건 흔히 노래못하는 일반인들사이에서 자주 나오죠.
나코양은 쌩비음이라 고음역대의 소리를 낼수없습니다. 이건 보컬관련 자료 조금만 찾아도 팩트이구요. 일반적으로도 다들 아는 정도의 정보입니다.
사쿠라의 스타성은 많이 의심이 됩니다. 일단 한국내에서 조차 결국 에케비팬텀말곤 대중적인 인지도는 끌어올리지 못하고 있고 무엇보다 일본내에서도 마니아층이더군요,
          
에테리스 18-08-15 00:07
   
고음이 나올 수 있는 성대라고 했지 고음의 기본을 갖췄다곤 안했음. 그래서 보컬트레이닝이 필요하단 말을 하는거고요. 일반적으로 작은 체구일수록 고음에 유리한 신체조건을 타고 남. 대신 울림통은 줄어서 얇고 찌르는 소리가 나오지만.
사쿠라는 저라면 픽은 안함. 그냥 연예인같다라는 느낌 빼고는 특별히 장점이 안보여서..
               
보라빛하늘 18-08-15 00:16
   
트레이닝 없이 고음낼 수 있는 목을 가진 것이라면 타고난 것인데,,,고음 안돼잖아요,,,,
그럼 당연히 고음을 내는 성대를 가진게 아니죠,,,제 말이 맞지 않을까요? 트레이닝 없이 고음이 나올 수 있는 성대라면 이런논란 자체가 없겠죠. 저도 개인적으로 연습하고 트레이닝 받아봤지만 목소리내는법을 배우거나 수많은 연습으로 알지 못하는 이상 고음내기 힘들어요. 진성으로 고음이 안돼는게 나코양입니다. 그 말은 성대를 열줄조차도 모르고 복식도 안됀다는 이야기입니다. 저는 지금 거짓정보를 님에게 드리는게 아닙니다. 오히려 왜곡된 정보를 바로잡아드리는 겁니다.
                    
에테리스 18-08-15 01:30
   
저는 성대의 잠재성을 이야기하는거고 그게 트레이닝을 통해 개선될 수 있음을 이야기하는거. 단순 고음이라면 저도 컨디션 좋으면 진성 G#5~A5까지 나와요. 노래를 잘하는건 아니지만. 진성이 아니라 가성이라도 소리의 길만 잡을줄 알면 트레이닝 통해서 고음까지 잡는거 가능함.
제 말은 당장 보컬로 쓸 인재가 아닌건 인정하는거고 그냥 훈련을 통해 나아질 수는 있다는걸 말하는 것일 뿐임. 물론 일본인 특유의 호흡 부족이 개선될지는 모를 일이긴 함. 이게 상당한 시간이 걸릴테고 당장 보컬로 쓸 인재가 아님은 동의 함. 덕에 일본인 픽이 하나도 없음. 그냥 굳이 들어와야한다면 누구는 들어와도 되긴 하겠다 이정도.
이카르디 18-08-14 23:58
   
발제 자체가 답정너인데 무슨답을 하리오
     
보라빛하늘 18-08-15 00:06
   
답정너인지 아닌지는 본인이 성의껏 답변해놓고 결정하시죠? 건강하게 이야기 한번 나누자는데 뭐가 문제임? 님의 지식과 상식에서 논리를 펼치시고 저는 제가 아는 상식과 지식으로 논리를 펼치면 되는데 문제 되는게 있나요?
Ground 18-08-14 23:59
   
사쿠라는 그냥.... 비쥬얼로 화이팅!
이고 나코는 목소리는 잘내는데 그놈의 코창력....
그냥 보컬은 이 두친구한테 주면은 안될거 같습니다 줘도 킬링파트가 될 부분 몇 마디 정도..
     
보라빛하늘 18-08-15 00:04
   
전 이 두친구가 데뷔조에서 떨어지는게 맞다고 보여집니다. 이 두친구가 대체 무슨 근거로 데뷔조에 들어가야하는지를 모르겠어요. 몰라서 물어보는데 역시 답해줄 수 있는 사람들 또한 없어요.
아이러니하죠?
          
Ground 18-08-15 00:28
   
보라빛님 말씀대로 실력대로 평가했다면 진즉에 떨어졌겠죠.. 음음...
문제는 심사위원이 평가하는 게 아니라 대중들이라고 하는 작자들이 투표를 하기때문에
저번 화도 일본 친구들 죽이기 편집 장난 아녔는데 나코하고 사쿠라가 조금이라도 분량 차지한거 보면 대중들만 그러는게 아니라 PD마저도 손을 쓰고 있기 때문에...
어떻게 건드릴 수가 없음...
               
보라빛하늘 18-08-15 00:50
   
실력은 하나이죠. 실력만으로 뽑을수는 없으니까요.  그러면 대체 뭐냐구요. 실력은 없고 그럼 무엇으로 지금 저둘은 방송분랭도 별로 없는데 어디에서 어필하고 지지를 받는 것 인가요? 쫌 알려주세요.
                    
Ground 18-08-15 01:08
   
* 비밀글 입니다.
                         
보라빛하늘 18-08-15 01:49
   
제가 답답한게 이거에요. 결국 그 사람들도에케비라는 특정팬텀의 무리일 확률도 높구요.
제가 진짜 화나는건 제가 한류관련 좀 예민한데 누가봐도 이 프듀라는 프로그램은 한국방송컨텐츠이고 케이팝아이돌로 제작되는 프로그램이고 데뷔 또한 케이팝아이돌인데 일뽕?오타쿠? 하이튼 이 비상식의 무리들이 자꾸 일본에 중점을 두고 일본의 기준에 맞추는 꼬라지보니  속에 천불나려고 합니다. 그래서 이 부분을 확실하게 밝히고 싶어 게시글 만드는겁니다. 게시글에 이런 글적으면 그냥 분란글이 되니 댓글로 답변달면서 결국 결론으로 가는 방법밖에 없지요. 밑에 댓글 보세요. 나코, 사쿠라 보컬능력 이야기하면 결국 감정적으로 나와서 본심이야기할꺼 예상했고 밑에 댓글들 보면 결국 나오잖아요. 저게 지금 맞는거임? 저사람들 기준은 한국이 아닌 일본임. 이게 너무나 열이받고 분통터짐, 우리나라 컨텐츠이고 우리나라 문화인데 우리나라 사람들이 일본에게 쳐갖다바치는 꼴보고 있자니 열받음. 이게 지금 방연게시판임? 이미 저들로인해서 정치색띄는 게시판으로 변해버림. 그런데 이거 게시물에 글 적으면 적은사람은 팩트를말하는 거지만 결국 분란글로 치부되는 것임. 저들은 관심없어요. 그냥 말 그대로 한국안돼고 일본 잘돼면 좋아하는 일베무리들임.
                         
Ground 18-08-15 02:03
   
비밀글 쓰면 안보이나요?
                         
보라빛하늘 18-08-15 02:23
   
몰라요 저는 님이 쓰셨길래,,안보일거라 생각해서 저도 그렇게 적음저 여기 해외반응만보던곳임,,잘 모름
                    
보라빛하늘 18-08-15 10:41
   
비밀글로 할 이유가 없네요
그라운드님처럼 제가 성향을 숨길 아유가 없어요 생각해보니까...그리고 님도 결국 그쪽성향 있으신 분 같네요. 그래도 눈치는 있고
보라빛하늘 18-08-15 00:08
   
흑백논리, 힘없는 소녀 얘기하지마시고 강점들을 팩트에 기반해서 이야기 나누자고요. 비난이 아닌 비판은 건강한 토론입니다.
국뽕이니 일뽕이니 떠나서 팩트체크하면서 이야기 나누면 될일을 굳이 이분법적사고로 나눌필요있나요?
우익논란나왔으니 친한프레임은 이제 안쓰는게 더 나을실테고. 그럼 출연멤버들 팩트체크해가면서 이야기 나누면 좋을 것 같은데요?
뽀로록 18-08-15 00:12
   
내가 사쿠라는 좀 좋아하는데
발음은 머 일본인이니 크게 문제 삼지 않아도 기본 음정도 안맞고 발성도 꽝 수준입니다.
그냥 보여주는 이미지가 매력적인 캐릭터
나코는... 그닥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일단 사쿠라 보다 음정 박자는 괜찮은 편이고
고음은 비음이 강하며 kpop에서 흔히 듣는 발성을 기대하긴 힘들어 보입니다.
하드 트레이닝이 필요
     
보라빛하늘 18-08-15 00:20
   
공감하는 글입니다. 그러면 결국 나코양이나 사쿠라양 두명이 꼭 데뷔조에 필요로하진 않네요 결국,,보컬능력 되는 출연자들 있으니 그 출연자들이 데뷔하는게 더 낫겠네요. 그리고 참 비음은 고음으로 안들어갑니다. 왜냐면 고음에서 비음나오는 것 자체가 고음을 낼 수 없는 것이거든요.
사쿠라양의 보여지는 매력은 공감이 안가나 이해는 합니다.
파니럽 18-08-15 00:20
   
사쿠라 나코 는 보컬로 말하는 아이돌은 아닙니다.

좋게 평가해서 중정도가 적당할듯하네요.
흔히 나코의 가창력을 좋게 평가하는 덕후들이 많은데.. 지난방송에서 증명이 됐죠.
나코는 올라가지도못하는 고음을 메보후보인 조유리와 나고은이 해내는걸로 끝났죠.
그장면 나오기전까지 나코를 왜 메보에 안넣냐? 나코가 찬밥이다 등등 어그로는 정리된거죠.

글쓴이의 질문만 따지고보면 여기까지인데.. 문제는 사쿠라와 나코는 일본에서도 손꼽히는 인기멤이라는거죠..
이게 실력외적으로 중요한것도 사실이에요.. 솔직히 미호나 미유는(저격하는거아니니 이걸로 댓글달지마쇼) 일본에서 인기멤은 아니거든요.
프로듀스48그룹이 일본에서도 데뷔할텐데.. 그때 인기몰이를 위해서라도 사쿠라나 나코같은 인기멤이 있으면..
아무래도 akb48덕후들의 화력지원을 기대할수 있으니까요..
     
보라빛하늘 18-08-15 00:28
   
여기서 제가 팩트하나 정리할꼐요. 사쿠라와 나코양이 일본에서 인기멤버인것이 어떤면에서 데뷔 후 도움이 될까요?
일단 제가 알기론 에케비는 일본내에서조차 대중성인지도가 아닌 특정팬텀의 인지도로 알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한국에서조차 마찬가지구요. 일본에서 대중성이 없는 인지도는 한국에서조차 똑같이 이어가고 있습니다.
자, 상식적이고 논리적으로 다가가자구요. 이번에 프로그램으로 데뷔할 친구들은 대중적인 인지도를 받으며 활동하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일본처럼 특정팬텀을 겨냥하고 활동하는게 맞을까요?
한국에서조차 에케비덕후들은 긍정적인 시선보다는 부정적인 시선으로 보는이들이 다수이고 이게 대중들의 평가입니다. 이건 팩트기때문에 아니라고말하는 분들 있다면 그분들이 거짓정보를 야기하고 있는거에요. 지금 프듀관련 논란만보더라도 에케비의 팬텀은 데뷔후 아무 쓸모가 없습니다. 에케비팬텀이 주가 아닌 부나 서포트가 되면 굉장히 성공적인 그룹이 탄생할거라고 보지만 이 시점까지 보면 주가 에케비덕후들입니다. 대중적인 인지도가 상승하지 못하고 있다는 근거가 되고 있습니다.
에케비덕후들의 화력없이 가는게 맞지 않을까요?
저들은 소수인데요? 한국의 대중적인지도만 가져도 한류지원 받고 훨씬 성공하는 그룹이 될 확률이 있구요.
          
파니럽 18-08-15 00:51
   
팩트 정리한다고 하셨는데 잘 이해가 가질 않네요.
인기멤버라는게 데뷔후 도움이 될지 모르겠다는게 이해가 잘안갑니다.
akb멤버가 일본내에서 대중성이 없다는것도 솔직히 이해가 안가네요.
akb가 요즘 하락세인것 맞는데 그래도 썩어도 준치라고 매싱글 100만장넘게 팝니다. 그게 악수회상술이든지 뭐든지 간에요. 트와이스가 이제 일본데뷔앨범 1년만에 30만장 팔았구요. 일본에서 대중성이 없다고 하셨는데 결과는 이미 나온거 아닌가요?
그리고 님이 대중성인지도하고 특정팬텀하고 나누는것도 솔직히 이해가 안되네요. 어느 아이돌그룹이든지 특정팬텀은 존재합니다. 그 팬텀이 크면 클수록 좋은거구, 하물며 매앨범 100만장 팔아주는 특정팬텀이 있다는것 자체만으로도 굉장히 큰 자산이 되는거 아닌가요?

근데 더 말을 하기전에 궁금한게 있네요. 님은 akb를 부정적으로 보시는건가요? 어찌됐든 이번프듀는 akb랑 합작이고 일본진출이 굉장히 큰 목표로 알고있고, 그래서 일본이랑 합작한건데요. 님이 혹시 한연생들을 미셔서 이런말씀을 하시는거면 저도 한연생 지지합니다. 근데 akb가 있어서 오히려 아무런 쓸모도 없다는말에는 납득을 못하겠네요. 왜냐하면.. 한국에서만 데뷔할꺼면 님말씀이 맞는데요. 아시겠지만, 한국의 일본음악시장의 10분의 1도 안됩니다. 굉장히 작아요. 그래서 한국아이돌그룹들도 다들 일본진출에 목을 메는거구요.
일본진출을 위해서 이번에 프듀가 akb랑 손잡은게 중요하지요. 제말이해하시나요? 한국에서나 akb덕후들이 소수겠지요. 일본은 아니지요. 그게 중요한겁니다.
               
보라빛하늘 18-08-15 01:20
   
성의있는 답변감사합니다. 정리 잘해주셨네요. 보는관점은 다르지만 님의 이야기에도 충분히 근거과 신빙성이 있으니 말이죠.
결국 나코양이나 사쿠라양은 일단 보컬능력은 없는거에 동의는 하시는 거네요. 기타 다른 댄스실력이나 비주얼등도 마찬가지겠구요. 뭐 이부분에서는 개취가 들어가니 공감은 못해도 이해는 합니다. 그럼 결국 사쿠라양과 나코양이 상위픽에 존재하는 이유는 일본내에서의 활동에 대한 의의에 가장 큰 중점을 두고 있는거라고 보면 되겠네요.
일본에서의 활동에 목을 매는 것이라고 말씀하시는데 저는 거기엔 공감 또는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님이 말할정도의 일본시장의 가치는 알고 있지만 결국 님이 말하는대로 주는 그럼 한국에서 방영되는 프로그램과 한연생들이 주가 아닌 것 이네요? 그리고 케이팝그룹으로 데뷔시키는게 목적으로 저는 알고 있구요. 한국의 아이돌시스템으로 일본시장에 진출하는데에 목적이 있는것 또한요. 여기서 관점이 많이 다르죠? 제가 말한부분이 더 팩트에 가까울겁니다.
님은 한연생들을 응원한다고 하셨는데 그럼 애초에 님 논리대로라면 한국에서 활동안하고 일본에서 활동하는게 님의 의견에 더욱 부합된다고 봅니다. 공감하시나요? 님이 직접 말씀하신부분들이니 공감 가실겁니다. 안타깝게도 프듀는 한국방송컨텐츠이고 에케비멤버들이 처음부터 주로 확정되어서 들어오는 전제는 없었죠,,결국 님은 한연생을 응원한다지만 결국 님도 왜곡된 프레임에 갇혀있네요. 그 일본활동을 주로 잡으셨네요.
그렇기떄문에 결국 에케비의 특정팬텀들의 주장이 주가 되어야한다는 것에 님도 동의하는 격입니다. 오류들 좀 지우고 가시죠.  한국이 일본시장에 님이 말할정도로 목을메는거였으면 한국이 아닌 일본방송에서 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어야죠. 전제를 왜 반대로 잡고 이야기하나요? 에케비는 그럼 뭐가 아쉬워서 한국에서 방영하는 프로금램에 나온거랍니까? 일본내에서 그 특정팬텀에게 사랑받고 있으면 되는데? 그리고 왜 한연생들이 그 특정팬텀의 기준에 맞춰야하는 겁니까? 지금까지 상황만으로도 비상식의 무리입니다.  자신들만의 기준에 부합되지 않으면 무조건 배제하는 무리들의 시장이 ㄱ렇게 달콤하면 왜 일본에서 그 무리들에게 수익활동을 하는 인기멤버가 한국으로 온건가요? 이게 중요한 사실아니겠어요?
                    
파니럽 18-08-15 02:05
   
님의 글을 꼼꼼히 읽으면서 견해가 많이 다르다는걸 새삼 느끼네요.
근데 의견 다른거 계속 주고받으면 긴글을 꽤 오래 주고받야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님의 의견도 존중합니다. 사람이 생각하는게 어떻게 다 같겠어요?
그래도 서로 건설적인 좋은 의견 주고받았다 생각합니다.
그럼 좋은밤되세요.
               
개나리같은 18-08-15 01:54
   
이 아저씨 웃기네요
시간 없어서 티비도 못보고 프듀만 본다는 사람이 아까비에 대해서 박식하네요?
어떻게 된거죠?
그기고 한국시장이 일본시장의 10분의 1도 안된다는건 무슨근거로 말하는 거죠?
전형적인 일뽕들 논리인데 이게...
                    
파니럽 18-08-15 02:01
   
그냥 나한테 시비거는겁니까??

내가 뭘 웃겼다는겁니까?
아까 내가 올린 글 말하나요?
프갤이 무슨뜻인지 몰라서 프갤 물어본게 무슨 죄가 되나요??
그리고 먹고사는게 바빠서 따로 TV드라마같은건 못보고 프듀 챙겨본다고 했는데 그게 무슨 잘못인가요??
그리고 아까비는 뭔가요? 아까비에 대해서 박식하다는데 무슨뜻인지 모르겠네요.
한국시장이 일본시장이 10분의 1도 안된다는걸 정말 모르시나요? 이 팩트를 말했다고 무슨 일뽕타령입니까??
정말 어이가 없네요.
레벨도 높으신데 참 레벨 헛으로 드셨네. 레벨값 좀 하시죠.
                         
개나리같은 18-08-15 02:10
   
아까비가 뭘 말하는지 모르는 척을 하는건지 모르고 싶은 건지 모르겠네요..
님이 쓴글을 보면 아까비에 대해 어느정도 알고 있다는건데 아까비가 뭔질 모른다고요?
그리고 '한국시장이 일본시장이 10분의 1도 안된다는걸 정말 모르시나요?' 네.. 모르니깐 무슨 근거로 이러는지 말해달라구요..
                         
파니럽 18-08-15 02:25
   
개나리같은.
이사람 무슨 피해망상 있으시오???
뭘 내가 모른척을 한다는거요????
이 사람 이상한 사람이네 갑자기 끼어들어서 뭔 이상한소릴 하는지 원 참..
근거요?
*한국 2015년도 기준*
한국진흥원 발표

음반소매매출액:1,128억(원)
디지털음원서비스업:1조1369억(원)
공연 매출:1,790억(원)
총 1조4289억(원)

*일본 2016년도 기준*
일본RIAJ 발표

음반소매매출액:1조 7770억(원)
디지털음원서비스업:5290억(원)
공연 매출:3조 1000억(원)
영상:6800억(원) (한국은 음악 관련 영상 매출 안잡힘)

총 6조 860억(원)

일본이 미국에 이어 세계2위의 음악시장을 갖고 있다는건 네이버나 다음 검색 조금만 해봐도 숱하게 자료가 나오는데 무슨 근거가 더 필요하단말이요??
못 믿겠으면 직접 검색해보시든가, 아님 그 검색결과들도 다 거짓이라고 할테요??

그리고 날이 더우면 찬물로 샤워한번 하시요.
이사람 가는말이 고와야 오는말도 고운법인데 다짜고짜 시비조로 말씀하시오?
                         
파니럽 18-08-15 02:37
   
내 하도 궁금해서 아까비가 뭔지 검색해봐도 도통 나오질 않고
내가 아는 아까비는 뭐가 아깝다는 말인데 그건 아니것같고..

나 참 생각할수록 기가 차고 어이가 없네..
이보시오 질문을 할거면 정중하게 예의를 갖추시오.
나 당신한테 이런말 들을정도로 당신한테 무례하게 한적 없소.

당신이 그런거 상관안하는 그냥 막된 사람이라면 이쯤에서 끝냅시다.
나 당신같은 사람하고 얘기하고 싶지 않으니.

그리고 아무한테나 막 시비거는게 당신취미라면 정신과가서 치료받으시던가.
당신같은사람이 길거리에서 아무나 막 묻지마흉기휘두르는 정신나간 사람하고 뭐가 다르오?
나 참 불쾌하기 짝이 없구만.
                         
보라빛하늘 18-08-15 02:49
   
https://www.billboard.com/articles/business/8372798/ifpi-global-report-2018-music-sales-rise-streaming-revenue

2017년도 자료라 더 최신자료입니다. 도움되실거에요 두분다
1/4 차이이구요, 그리고 국가별 시장만으로보자면 이정도 차이지만 아시다시피 저 에케비라는 그룹도마찬가지고 한국에 목을 메는 이유가 한국의 현제 실제적 시장형성은 한국만이 아닙니다. 웃긴게 일본시장도 포함된다는겁니다. 케이팝시장의 잠재성이 더 높구요. 실제로 수익도 일본처럼 특정팬텀의 무리한 그리고 어거지급의 화력지원없이 가능한게 현재 케이팝입니다.
                         
개나리같은 18-08-15 18:20
   
파니럽 / 당신 눈엔 저게 10분의 1도 안되 보이요?

그리고 한국은 15년도꺼고 일본은 16년도꺼..

장난하시오? 피해망상은 그 쪽에 있는거 같네요.. 병원 좋은데 좀 찾아가세요^^
          
치바독수리 18-08-15 01:03
   
첫문장에 팩트를 정리한다고 하고 바로 다음 문장에 '알고 있습니다'라는 카더라 통신으로 바로 자기 글을 반박하면 어쩌자는 겁니까?
팩트를 말하고자 하면 제대로 데이터를 가지고 말하세요.
               
보라빛하늘 18-08-15 01:55
   
아디 두개쓰시는가요? 본인이 헷갈려하면 어쩌라는겁니까? 답변달았어요.
열혈소년 18-08-15 00:29
   
사쿠라는 음치라서 노래 못합니다 나코는 고음 잘하는 편이고 음색 나쁘지 않구요
     
보라빛하늘 18-08-15 00:36
   
사쿠라양이 음치인건 솔직히 모르겠습니다. 아직 뭐 방송에 비춰진것조차 없으니 말이죠. 그런데 상위픽이죠? 이해는 안됍니다..그리고 나코양은 고음이 안됍니다.
나코양 고음부분 거짓정보가 너무 많아서 바로 잡을께요. 친구들이나 회사회식자리에서 노래방가서 노래부를때만봐도 고음으로갈떄 비음내는 분들 많이 볼겁니다.
'이~잉~', '히~힝~',어~엉~헝~' 절대 고음이 나올수가 없어요 비음은,,,성대가 닫혀지기때문에 고음이 나올수가 없어요. 나토양은 게다가 쌩비음입니다.
비음은 고음을 낼수 없는사람들, 즉 노래를 못하는 일반인들이 많이 겪는 오류에요. 목소리내는법 자체를 배우지 못한것이기때문에요.
음색은 진성에 내는 목소리에서 평가되어야 하는데 나코양의 진성은 얇은 목소리가 아닐 확률이 높아요. 그리고 미성일 확률은 아예 없고요. 미성이면 이미 고음부분 아무 문제 없었을테니까요. 미성도 타고나는 것이기 때문에
          
합리적댓 18-08-15 01:10
   
조용필도 비음인데 뭔 ㅈㅈ문가임?
               
보라빛하늘 18-08-15 01:53
   
누가 들으면 조용필이 비음전문가수로 알겠네요. 듣기좋은 비성에 곡에 맞는 비성을 사용하지만 웃기네요 저 나코가 조용필하고 비교되는게
     
1lastcry 18-08-15 07:27
   
음색이 나쁘지 않다는 건 누구 기준인가요? 지금 한국 대중음악에서 나코처럼 고음내는 가수가 있나요? 설마 정준하도 음반 냈다고 가수로 치는 거는 아니겠죠?
코디 18-08-15 00:59
   
제가 막귀이긴한데.. 귀를 기울이면에서 나코 고음이 마지막음이 제대로 안올라가는것 같더라구여... 그 뭐더라.. 장동민이 고음낼때 소리만 커지고 음은 안올라가는 느낌이랄까 --ㅋ
     
환승역 18-08-15 01:13
   
그 부분은 원곡보다 키를 낮췄죠
     
보라빛하늘 18-08-15 02:56
   
그냥 고음안돼요 나코양은,,,비음이 고음된다는 말은 진짜 처음 들어봄. 위에 어떤님은 조용필을 나코와 비교하는분도 계시구요,ㅋㅋㅋ진짜 미쳐돌아가는 듯, 한나라를 대표하는 가수를,,하,,
뭐 저들의 기준과 시각이 참 더럽게 느껴질 뿐입니다..참 조용필은 듣기좋은 비성에 곡도 거기에 어울립니다. 그리고 세상에 조용필이 비성가수로 치부되는 것 또한 오늘 처음 겪네요,,,
실제로 비성을 이쁘게 구사하는정도의 가수가 전설급의 조용필뿐임,,이런 분을 나코랑 ,,비교,,아..미쳤다 진짜,,
환승역 18-08-15 01:10
   
나코: 고음은 안정적으로 뽑아내지만 엄청난 수준까지는 아니고, 현재 보여준 모습만 보면 코창력 + 파워 부족이라 교정이 필요할 듯 합니다. 케이팝 아이돌 그룹에서 메인보컬은 파워풀한 한방을 필요로하기 때문에 메인보컬은 불가능하지만 서브 보컬로는 충분한 역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쿠라: 가창력 부족. 평소 한국어 발음을 강하게 할 때 음이탈 비슷하게 뒤집히는 걸 보면 데뷔를 하더라도 본인 파트는 3초 컷을 하는게 그룹에 도움이 될 듯.
     
보라빛하늘 18-08-15 10:46
   
그냥 둘다 데뷔안하는게 맞겠네요. 나코양 고음안정적이다에서 빵터지고 갑니다. 거짓으로 일관하는건 바뀌자 않네요
          
환승역 18-08-15 17:17
   
객관적으로 보면 나코는 본인 음역대 내에서는 안정적입니다. 물론 그 음역대가 탁월하다고 할만한 수준도 아닌데다가 코창력과 파워 부족이 합쳐지다보니 보컬 픽으로 밀기엔 부족함이 있어서 문제인거죠. 제 글을 보면 12인에 나코를 뽑은 적도 없음.
퍼팩트맨 18-08-15 02:21
   
둘다 메보감은 아닌가 확실함..
코디 18-08-15 02:22
   
12명 인원중 메인보컬 빼면 몇마디씩 할수 있을까요.. 메보 빼고는 그냥 아무나 데려놔도 될듯.  다만 애초 기획 의도인 글로벌 걸그룹은 꿈깨라~~ 라고 말하고 싶네요.
     
보라빛하늘 18-08-15 02:24
   
그렇게 돼버렸네요. 특정팬텀이 망상과 현실을 구분 못 하네요,,
1lastcry 18-08-15 07:21
   
엠넷에서 한일을 대표하는 글로벌 걸그룹을 목표로 만든 프로그램이 프듀48 입니다. 처음에는 한6일6명씩 할당해서 뽑으려했으나 대중과 한국 소속사의 반발이나 인재 차출에 어려움이 있을 거 같아서 할당도 없앴죠. 일본시장 공략을 위해 일본 애들이 꼭 필요한데, 그나마 사쿠라와 나코가 비주얼적으로 낫습니다. 미호, 미유, 히토미, 미우 보다는 낫다는 얘기죠. 후자들 중에서는 미호가 그나마 가창력이 제일 낫긴한데, 이번 컨셉곡 녹음실에서 트로트 같은 창법으로 부르는데 못들어주겠더군요. 미유는 두꺼운 소리를 내는데, 소몰이창법인건지 뭔지 이것도 걸그룹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는 소리구요.
     
보라빛하늘 18-08-15 10:44
   
아니요. 낫다고 볼수 없어요 그놈의 일본시장 드립은 그만치시죠.
어차피 케이팝팬들에게 기준을 맞출거니까..님같은 오타쿠들 말구요..
하여튼 자기들만의 세계에서 시각으로만 사시는구만..
한류아이돌들은 그럼 에케비팬텀 지원없이 일본활동 우찌하나 모르겠네요 ㅋㅋㅋ하...
rebate 18-08-15 13:40
   
무슨 12명 멤버 뽑는데  전부 메인보컬 뽑나.  20분짜리 노래 부르남.
노래 한곡 나와봐야 12명 나누면  메인보컬에 랩퍼 빼면 자기 파트 2초-3초가 다고 거의다 합창해야 될판
인데.. 무슨  ㅋㅋㅋㅋ
골키퍼에게  골을 못넣는다고 뭐라 하는 꼴.. 
사쿠라에게 가창력을 기대하는건  소녀시대 윤아 에게  태연같은 능력치를 바라는거고  카라에 구하라에게
규리 같은 보컬을 원하는거지.  그래도 한국 일본 다 씹어 먹었었는데.
그리고 나코가 데뷔한다고 해도  메인보컬 될거 같음?  지금 한국애들 메보할 애들 많음  . 
사쿠라 나코는 일본 진출했을때  2-3000석 에서  쇼케이스 할꺼 1-2만석에서 쇼케이스 할수 있는 골든 티켓
을 가진 멤버임. 자꾸 일본 진출 하고 상관없니 어쩌니 하는데  .. 아니 첨 부터 일본 한국 같이 할라고 만들어진
기획인데 뭘 일본애들을 무시함?  참 어이가 없네.
     
보라빛하늘 18-08-15 16:24
   
또 일본시장드립 나오죠~~그거 말곤 없죠?
네 다음 친일나오세요.
 
 
Total 181,728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공지 [공지] 게시물 제목에 성적,욕설등 기재하지 마세요. (12) 가생이 08-20 451651
공지 [공지] 품번 공유자 강력조치 가생이 03-13 466829
181727 [걸그룹] [트와이스] [티저] 냉터뷰에 사나의 등장이라… 기… 하얀사람 19:30 28
181726 [걸그룹] [Light Jeans] Shinhan Financial Group Campaign behind NiziU 19:12 29
181725 [걸그룹] [트와이스] TWICE TV "New York Promotion Days" Behind 하얀사람 18:21 87
181724 [걸그룹] 한 아이돌이 공개한 여덕들 장난 아니게 모을 것 … 컨트롤C 17:19 346
181723 [배우] 많은 사람들이 배우로 활동하는지 몰랐을 거 같은 … 컨트롤C 13:31 562
181722 [방송] 연예계의 살아있는 박물관이라는 여의도에 위치한… 컨트롤C 13:27 386
181721 [방송] 싱어게인 김이나가 처음 작사한곡은 뭘까? 하피오코 11:56 448
181720 [방송] 아이돌들이 경연 준비 전 노래 연습 하다 말고 갑… 컨트롤C 11:12 363
181719 [정보] 이영현, 이승철 명곡 리메이크…‘그런 사람 또 없… 동도로동 10:15 228
181718 [정보] 방예담·윈터 듀엣곡 '오피셜리 쿨' 4월 2일 … 컨트롤C 10:05 205
181717 [보이그룹] 캐치더영, 'Fragments of Odyssey' 트랙리스트 공… 뉴스릭슨 09:00 128
181716 [솔로가수] 정준영 만기 출소 방황감자 08:33 665
181715 [걸그룹] [페이스캠] 웬디 - Wish You Hell @SBS 인기가요 240317 디토 04:56 259
181714 [걸그룹] [공항] 있지 유나 뉴질랜드 콘서트 출국 직캠 (240318 (1) 디토 04:52 420
181713 [걸그룹] 아이브 LA 콘서트 풀영상 (HD팬캠) (240313) 디토 00:00 703
181712 [정보] 트와이스, 美 라스베이거스 얼리전트 스타디움 가… 디토 03-18 816
181711 [걸그룹] 카드 호주 콘서트 팬캠 (Perth) (240305) 디토 03-18 367
181710 [걸그룹] 장원영 하파크리스틴 CF 영상 (2) 디토 03-18 686
181709 [걸그룹] X:IN (엑신) - MY IDOL | 라이브 | 아리랑 라디오 디토 03-18 274
181708 [걸그룹] XG 1st WORLD TOUR “The first HOWL”개최 지역 결정! NiziU 03-18 304
181707 [걸그룹] 영파씨 'XXL' MV 티저 디토 03-18 246
181706 [걸그룹] 에이핑크 남주 신곡 'BAD' MV & 챌린지 뉴스릭슨 03-18 274
181705 [걸그룹] 스테이씨 fancy 이벤트 3: 토크 getState 03-18 236
181704 [걸그룹] 뉴진스 해린 파리 나들이 #2 (2) 디토 03-18 639
181703 [솔로가수] HYNN(박혜원) - 상처 (Memory) MV 티렉스 03-18 277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