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7-07-01 06:32
[기타] 약간 밀게와 좀 떨어졌을지 모르지만...
 글쓴이 : 카다시안
조회 : 1,195  

2009년도 작 "챈스일병의 귀환" 이라는 영화를 봤습니다.

대강 시놉이  C+C,V 하면
"004년 4월, 이라크전에 참전한 미군의 사상자가 급증하는 가운데, 본국에서 전략분석의 일을 맡고 있던 미 해병대의 마이클 스트로블 중령은 위험한 전쟁터를 젊은 병사들에 맡긴채 안전한 곳에 남아있는 자신의 모습에 자괴감을 느끼며 일상을 보내던 중, 전사자 명단에서 자신과 출신지가 같은 열아홉살의 챈스 펠프스 일병을 발견하고 그의 유해를 유족이 있는 곳까지 운구하는 임무에 자원한다.  중령은 이라크에서 수송기 편으로 미국 델라웨어 주 도버 공군기지에 도착한 챈스 일병의 유해를 인계받아 비행기를 두 번 갈아타고 또 몇 시간을 차로 달려 챈스 일병의 부모가 살고있는 와이오밍 주의 작은 마을까지 가야하는 운구 여정에 나서고, 여정 중에 등장하는 평범한 시민들이 챈스 일병의 유해를 대하는 모습들이 담담하면서도 매우 감동적으로 그려진다."

그런데 보면서 우리나라에서는 상상이 힘든 전몰 군인들에 대한 인식이나 대하는 태도 등에서 보면서 내내 부러웠습니다.
우리는6.25라는 전대미문의 큰 전쟁을 치렀고 연평해전, 연평도 포격 사건 목침 지뢰사건 등 무수한 군인들이 희생 또는 부상을 당하는 시련을 겪었습니다.  그 분들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영화였습니다.

국가를 위해 희생된 사람들에 대한 예우와 국민들의 사고방식에서 그 나라의 강,약이 보여지는 것같습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ChocoFactory 17-07-01 06:45
   
챈스일병의 귀환 !!
케빈베이컨의  연기 참 좋았던것 같아요...
거기보면 ... 운구 중간에 점검하면서 가는데 .. 중간기착지점에서 묵을때 관안에 얼음을 넣어서
이동하는 모습도 나옵니다... 참 감명깊죠
실화를 바탕으로 한거라... 더욱더 하트터칭 ㅠㅠ 저 자신도 돌아보게되는 ,,,

참전용사 퇴역군인 전역군인 모두 ...  그 노력이 존경받고 인정받는 사회 !!
태강즉절 17-07-01 08:40
   
천안함 시신 인양중...육수 흘리지 말라고 .. 조심하랬다는..군의관 종간나..
연평,,부상병 뒷문 제대에...택배로 훈장 보낸 개간나.
발목지뢰 자비부담 어쩌구 부터...등등....근래 벌여진 그 몇몇 사건들..
그 발언및 행위로  문책당하거나 옷 벗은놈 있는지?.
정치권및 통수권은 차치고...
그 지휘부들..그런 시키들이 아직도 군에 존재한다는...공이나 팡팡 날리며 나이스샷이나 외치며..
일반 국민 인식이 문제가 아닌..우선 군바리시키들부터 그 사고를 확 뜯어 고쳐야 한다는..
좀 비약하자면...
예전부터 영현 처리를 .."10종처리반"이라라고 비하한...
(숭고한 주검이...젤 꼬라지인 10종!,,그것도 10종이란건 있지는 않는 걸 어거지로 만들어 ..비하(?)한...)
"개죽음만도 못하다" 는 ...그런 사고부터 뿌리채 뽑아야 할듯..
     
카다시안 17-07-01 08:49
   
단어 선택이 좀 과격하지만 그 내용은 10000% 지극히 공감됩니다.
          
태강즉절 17-07-01 12:07
   
표현이 너무 거칠어서..죄송합니다.
쬐금 변명입니다..
많이 댕겼다 보니..접할 빈도 역시 높아져 그랬었겠지만..(팔자가 더러운지여?^^)
여럿 허무한 주검들을 봤었습니다..그 중엔 눈 앞에서 머리가 터져 나가면서 죽은이도..
xx,사고,폭행치사..작전중...등등..(개중 한둘은 진실이 은폐된걸로..)
(끽해야 조총 몇발쏘곤...끝!...해당 지휘관들은 사건을 축소할려 동네방네 뛰어다니고..)
자식 잃은 부모들의 슬픔과 비탄...
그 트라우마인지...이런글만 보면..분노조절장애가 됩니다 그려!..ㅎ
요즘도 가끔..그 붉은 선혈이 떠올라(현장 2일간 보초선적도)..심사가 거시기할때도..
짐 돌이켜보면...다 금쪽같고 아까운 청춘들인데요..
자체발광 17-07-01 12:21
   
밀게에서 충분히 논의 할만한 내용입니다
저도 그영화 봤는데 비행기에서 시신 운구 끝날때까지 승객이 안내리는거랑 운구차량이
지나갈때 뒤의 차들이 추월 안하고 기차처럼 줄지어 가는게 아주 인상 깊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