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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8-02-15 00:05
어두랑 대화하면서 느낀점
 글쓴이 : 두루뚜루둡
조회 : 519  

http://www.gasengi.com/main/board.php?bo_table=politics_bbs&wr_id=1225474&page=3

일단 팩트가 뭔지 모른다.
A랑 B가 비슷하면 A=B라고 우기고 본다.
A가 B가 아닌 이유를 말하면 그게 무슨 말인지 이해를 못한다.

그러다가 지가 이해를 하면 잠수를 탄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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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연 18-02-15 00:23
 
'지가 이해를 하면 잠수를 탄다.'

ㅎㅎㅎㅎ;;
     
두루뚜루둡 18-02-15 00:24
 
아 그리고 어디서 기사 비슷한 찌라시 들고 오는데 출처가 없어요.

모 사이트에서 편집된 자료를 들고 오는 듯
          
호연 18-02-15 00:29
 
그렇죠 뭐 그런데서 출처 기재할 리도 없고..
푸른악마 18-02-15 00:40
 
저러는건 정신적으로 어떤 상태일까요?
악플러랑 비슷한 성향?
영ㄱㄴㄷ 18-02-15 00:49
 
생선 대가리로 인간을 따라올수 있나요ㅋ 잘해야 돌고래 수준 대가리인데ㅋ
     
ijijij 18-02-15 01:01
 
생선=fish=어류.
돌고래는 어류가 아니라 포유류입니다.
          
류현진 18-02-15 01:04
 
서울대 나왔다는 새기가 문맥도 못읽냐 돌고래가 생선이랬니
아이큐가 동물 수준이라는거지 무식한 늙은이야 ㅋㅋㅋ
               
김석현 18-02-15 01:15
 
딱봐도 문맥상 돌고래를 생선 최상티어랍시고 놓은거 맞는데요?
                    
영ㄱㄴㄷ 18-02-15 01:31
 
니가 그러니까 니가 가져온 기사도 내용파악을 못하지ㅋ
생선 대가리 뜻이 뭐겠냐ㅋㅋㅋ
돌고래 수준 뜻이 뭐겠냐ㅋㅋㅋ
                         
김석현 18-02-15 01:36
 
정신승리의 달인이시네
부럽다
                         
영ㄱㄴㄷ 18-02-15 01:38
 
글쓴이가 해석해줘도 지가 옳다는거 보면 그냥 너도 생선 대가리 구나ㅋ 돌고래 수준은 못되네ㅋ
                         
ijijij 18-02-15 01:42
 
당신 논리대로면 생선이 수준이 높아지면 포유류 돌고래가 되니 더 높아지면 사람도 되지 않겠는가?
그런데 궁금한 것이 용왕이 어류요? 파충류요? 아니면 사람이요?
                         
영ㄱㄴㄷ 18-02-15 01:50
 
당신 서울대 나왔다메ㅋㅋㅋㅋㅋㅋ
비유도 몰라?ㅋㅋㅋ 503번 닭대가리에 비유하면서 닭대가리가 뭘 알겠어 잘해야 돌고래수준인데 이렇게 쓴것도 문제가 있는 글인가?ㅋㅋㅋ 진짜 닭대가리 지지자들 아니랄까봐 수준이 똑같네ㅋㅋㅋ
                         
영ㄱㄴㄷ 18-02-15 01:57
 
설명이 어려워?ㅋ 니들 수준으로는 이정도도 어렵니?ㅋ 청어구이 저넘 닉을 따서 생선 대가리 가져온거고 영장류 이외에 가장 아이큐 좋은 돌고래를 가져온건데ㅋ 원숭이나 침팬지는 왜 안가져왔냐는 말은 하지마ㅋ 가끔 그들이 니네들보다 아이큐 높은 경우도 많으니까 나는 아이큐 백짜리 침팬지도 알고있다ㅋ
이정도로 써줘도 모르면 그냥 생선 대가리라고 셀프로 인정하고 찌그러져있어ㅋ
                    
영ㄱㄴㄷ 18-02-15 01:37
 
김석현씨?ㅋ 책 좀 읽으세요ㅋ 아님 당신이 가져왔던 기사들 보고 해석 연습 좀 하든가ㅋ 문학작품을 봐도 한글자도 이해못할 수준 자랑하지말고 자기가 부족 하면 공부 좀 하고 와ㅋ 요즘은 박사모가 설치는 시대라 그런지 자기 분수도 모르고 설치는 사람이 한둘이 아니야ㅋ 개나소나 대학가서 그런가?ㅋ
               
ijijij 18-02-15 02:16
 
"새기"?

사람도 동물입니다. 사람도 차이는 있지만 동물 수준의 지능을 가지고 있지요.
생선류 최고가 돌고래라 주장하다 이제는 비유라네.
생선이 수준이높아지면 포유류 돌고래가 된다니 사람이 될 수도 있고 천재가 될 수도 있고 신이 될수도 있다는 것은 왜 비유가 안되나요? 당신에게 유리한 것만 비유이고 불리하면 비유가 아닌가?
                    
영ㄱㄴㄷ 18-02-15 02:22
 
생선의 최고가 언제 돌고래라고 했지?ㅋㅋㅋㅋㅋ
너도 글 못읽냐?ㅋㅋㅋㅋㅋ 어휴 글짓기 수업을 여기서 해야되냐ㅋ 니가 찾는 논점부터 틀렸어ㅋ 너는 오로지 동물에만 맞추고 있잖니ㅋ 핵심은 대가리 지능 즉 아이큐야 멍청아ㅋㅋㅋㅋㅋ
여기서도 미분시간에 덧셈을 가르쳐야되니?ㅋ
                         
ijijij 18-02-15 02:44
 
"생선 대가리로 인간을 따라올수 있나요ㅋ 잘해야 돌고래 수준 대가리인데ㅋ"
생선류 최고가 돌고래라 했네.
그런대 생선은 어류이고 돌고래는 포유류. 이를 어쩌나.
비유라고 도망치고는 이제는 아이큐?
용왕이 어류요? 파충류요? 포유류요? 아이큐는 얼마요?
                         
영ㄱㄴㄷ 18-02-15 02:49
 
무식이야ㅋㅋㅋ 아직도 이해가 안되? 503번 미친거 알고도 뽑아준 대가리로는 역부족이니?ㅋㅋㅋㅋㅋㅋ 알았어 친절히 설명해줄게ㅋㅋ
중심 비유:지능 즉 아이큐
청어 지능=생선 대가리
청어 지능의 최대치 비유 즉 비유의 극대화=돌고래
알겠니?ㅋ 니 지능 고려해서 간단히 써줬다ㅋ 마지막에 비유의 극대화를 모르진 않겠지?ㅋ
미친여자 알고도 뽑은 대가리라 걱정은 된닼
          
두루뚜루둡 18-02-15 01:10
 
님 답글에 답글 달아뒀습니다. 기사도 링크 시켜뒀구요.
창원공장은 마티즈 생산라인인데 마티즈의 수요가 계속 높아서 가동률이 높은거에요.
               
ijijij 18-02-15 02:48
 
부평공장은?
                    
두루뚜루둡 18-02-15 04:19
 
여기

http://www.gm-korea.co.kr/gmkorea/place/place_index.do
GM 공장별 생산라인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23&aid=0003314906
말리부 스파크 트랙스의 판매호조 2017년 기준
                    
두루뚜루둡 18-02-15 04:24
 
문재인이 문제만 생기면 세금으로 메꾸겠다니 지엠이 한국 정부가 세금으로 메꾸면 살려 보겠다고 하는 꼴입니다.

의 근거는?
ijijij 18-02-15 01:09
 
옆에서 보다 몇 자 적습니다.

두루뚜루둡 18-02-14 14:14
"글을 쓰면서 뇌를 거치긴하니?
니 말대로면 군산공장이 노답이 아니라 글로벌GM의 영업전략이 문젠거 아니냐?
지글이 뭔지도 모르고 퍼나르나 그리고 개궁금한데 출처 일베냐?
뭐 기사 발췌형식인데 출처가 매번없어"=>

The Harbour Report delivered a stinging indictment of South Korea’s other foreign subsidiary, ranking GM Korea’s Gunsan Plant 130th, though the automaker’s Bupyeong and Changwon locations fared relatively well, placing 33rd and 41st, respectively.
http://koreabizwire.com/renault-samsung-flying-high-in-harbour-reports-list-of-most-productive-manufacturing-plants/98861
글로벌 GM의 영업 전략이 문제라면 부평과 창원 공장은 왜 군산공장보다 생산성이 높나요?

http://news.donga.com/3/all/20180213/88666669/1
     
두루뚜루둡 18-02-15 01:14
 
그 글에 대한 반박을 달아놓은 것이고 그 출처를 달아준 것은 고맙지만
애초에 말했듯이 연간 생산대수와 가동률이라는 지표는 생산성 그 자체를 대변하는 지표가 아니라
시장에서 판매량에 따라 당연히 유동적으로 변하는 것입니다.
르노 삼성에서 SM3를 부산공장에서 생산했는데 SM3가 흥행에 성공해서 가동율 100프로에서도 생산성을 높일 필요가 있었고 그에 따라 공정관리를 한 것이죠. 르노 삼성의 성공은 르노 삼성의 성공이고, 그것이 가동율 대조를 통해서 군산GM의 실패의 요인으로 보는 것은 틀리다 한게 제 주장입니다.
중사님도 좀 챙겨서 읽으세요.
토론의 기본은 상대방의 말 그자체가 거짓없는 것이라고 가정하고 그 안에서 오류를 찾아내거나, 제시한 근거 자체의 신빙성을 검증하는 것에 있는 것이지 상대방의 말 그 자체가 맞다 틀리다하는 당신의 판단에 따라서 달라지는 것이 아닙니다.
          
ijijij 18-02-15 01:37
 
글로벌 GM의 영업 전략이 문제라면 부평과 창원 공장은 왜 군산공장보다 생산성이 높나요?

나도 자세한 UPH, UPPH, UPEH의 사항는 모르지만 고용을 줄이지 못한 이유는 강성노조 때문이고 고용을 줄이지 못하면 UPH가 떨어지면 임금을 주는 인원에 비해 UPPH가 떨어지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군산 공장은 닫아야 할  공장으로 보입니다. 노조가 닫지 못하게해도 사업장 파산으로 가서 닫게 되겠네요.

그리고 나는 중사와 관계 없는 사람이니 중사라 하지 마세요.
               
두루뚜루둡 18-02-15 01:45
 
네 중사님은 아니고 ij님

일단 공장별로 생산라인이 다릅니다. 관련기사는 또 찾아서 댓글 달아드릴께요 읽은 적은 있는데 새기사가 넘쳐서 바로 검색이 안되네요.
그리고 GM이 유럽에서 철수하고 이미 쉐보레로 진출했던 한국GM도 철수를 합니다. 유럽수출용 차량을 생산하던 군산GM의 생산라인의 가동률이 떨어진 이유가 그것이구요. 네 님 말씀대로 그럴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상식적으로 제가 어두님 글에 적어둔 것처럼 생산성이 확보가 안되어도 판매량이 확보가 되면 가동률을 올라갑니다. 가동률이 한계에 올라가거나 가동률이 급증할 가능성이 있는데 생산성이 확보가 안되면 공정을 바꾸는 것이죠? 님 말씀대로의 가능성이 맞다라면 첫째 GM에서 생산라인에 대한 조정을 노사와 협의를 했는데 강성노조라서 결렬이 되었는가? 둘째 가동률이 20프로라면 생산률 향상으로 늘어날 생산량이 얼마인가. 산술적으로 생산성이 5배가 늘어나지 않는 이상 일단 100프로의 가동률을 확보하는 것이 맞지 않는가. 생산성이 5배가 늘어날 여지가 있다면 애초의 공정은 쓰레기라는 것인데 그 책임이 노조에 있을 것인가? 10초만 생각해도 반박할 여지가 많군요.
                         
두루뚜루둡 18-02-15 02:49
 
새벽 늦은 시간이라 추후 답글은 날이 밝으면 다는 것으로 하고 정리를 하자면, 애초에 가동률이라는 개념은 생산성이라 관련이 없다. 만약 그렇다면 The Harbour Report에서 산출하는 방식을 문제 삼을 것도 없이 그냥 가동률을 나열해서 생산성이라 봐도 될테니까요. 애초에 개념상으로도 다른 것이라는 문제제기를 한 것입니다.
정말 좋은 대화 상대였다면, GM글로벌 안에 여러 공장 중에 군산GM 공장의 경쟁력을 가지고 이야기를 했어야 할테죠.(물론 그 공장의 경쟁력이라는 것은 라인에서 생산하는 차종에
 따른 변수도 고려해야하고, 하청업체의 조립정도등도 고려해야한다는 기사를 아래링크를
 드렸습니다. http://www.pressian.com/news/article.html?no=38220 ) 하지만 애초에 2대주주인 산업은행이 자료공개를 요청해도 공개하지 않는 GM글로벌의 내부자료를 구할 수 있을 언론은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또한 The Harbour Report를 근거로 삼으셔서 이야길 해주셔서 나름 감사합니다만 제가 아래 링크드린 답글에서 처럼 The Harbour Report는 산출방식이 공개되어 있지 않고, 또한 검증되지 않은 공신력 없는 참고자료임을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문재인 정부가 돈으로 해결한다고 한 근거는 나중에 첨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눈에 봐도 오류가 있는 기사에 대한 반박이 제시할 수도 검증할 수도 없는 자료에 대한 논의로 확대되는 것은 비생산적이라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그것에 동의를 하신다면 적어도 일부 언론의 기사를 가지고 결과를 판단하는 우는 범하지 말아야 할 것 같습니다.
The Harbour Report를 인용해서 GM이 생산성이 낮다고 원인 진단을 했으면 그걸 개선하기 위해 어떤 구체적 과정을 거쳤는지를 밝혀주셔야 합니다.
               
두루뚜루둡 18-02-15 01:59
 
http://www.pressian.com/news/article.html?no=38220
추가적으로 인용하신 The Harbour Report의 허구성에 대한 문제제기하는 기사
     
두루뚜루둡 18-02-15 01:21
 
도미니크 시뇨라 르노삼성차 사장은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올해 내수 10만 대와 수출 17만 대 등 총 27만 대의 판매 목표를 잡았다”고 강조했다. 계획대로라면 올해도 부산 공장은 풀가동하게 된다.
원문보기:
http://news.donga.com/3/all/20180213/88666669/1#csidx8dc3241ba039cee8c1f10d244baf1dc

같은 기사에서 제가 말한 부분이 나와 있어서 발췌했습니다.
그만큼 출처를 안 밝힌다는 것은 누구나 상식선에서 생각할 수 있는 여지를 삭제하고 자신의 주장을 내세우기 위한 것이죠.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르노삼성의 생산성을 높이고 늘어난 판매량에 대응하고 품질을 확보해서 같은 계열의 해외공장들과의 경쟁에서 이긴 것은 르노삼성 부산공장의 성공요인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군산공장의 실패 요인이 생산성 저하에 있는 것은 아니며, 더더욱 가동률이 생산성을 대표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 당연한 글을 이렇게까지 쓸줄 몰랐습니다.
애초에
두루뚜루둡 18-02-14 14:14
"글을 쓰면서 뇌를 거치긴하니?
니 말대로면 군산공장이 노답이 아니라 글로벌GM의 영업전략이 문젠거 아니냐?
지글이 뭔지도 모르고 퍼나르나 그리고 개궁금한데 출처 일베냐?
뭐 기사 발췌형식인데 출처가 매번없어"=>
이렇게 썼을 때 다 알아 들을 줄 알고 쓴 것인데 답답해지기 시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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