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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2-04-14 20:28
[과학/기술] "(주)그리너지" 차세대 LTO 밧데리
 글쓴이 : 조지아나
조회 : 3,721  


현재 2차 전지 가운데,  가장 첨단의 기술이 집약된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LTO 전지

-. 밧데리 수명 10배 이상 증가 (교체주기 10 년에 1회) 
-. 무게와 부피 1/3로 축소
-. 충전시간 50배 이상 빨라져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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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나귀 22-04-14 22:38
   
항상 이런건 가격하고 양산수율니 문제죠
revneer 22-04-15 12:42
   
만약 가격도 10배면..
사브로 22-04-15 14:00
   
무게와 부피 1/3으로 축소는 좀 이상하군요.
찾아 보니 LTO전지 특징 중 에너지밀도가 타 리튬이온, 인산철 전지보다 낮다고 나오는데.
무게 부피 감소는 에너지밀도가 높다는 뜻인데요.
거짓말인가?
에너지밀도를 정말로 3배 높였나?
     
archwave 22-04-15 19:26
   
저장할 수 있는 에너지 밀도가 높다는 뜻이 아니라, 순간 출력 에너지 밀도가 높다는 뜻입니다.

그러나 같은 순간 전력을 출력하는데 필요한 무게/부피가 다른 종류보다 1/3 이란 얘기죠.

에너지 밀도는 리튬이온(삼원계) > 리튬인산철 > LTO 입니다.
기드맨 22-04-15 14:08
   
좋긴 한데 불안함. 공칭전압이 낮아서 에너지 밀도가 낮다는게 최대 약점. 다만 보강하기 위해서 전압을 올려서 에너지 밀도를 높인 제품을 위 회사가 만들었다는건데 삼원계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고 더해서 약점들도 크게 보완되었으니 쵝오다 라고 하고 싶지만 이미 lion, life가 시장을 장악해서 lto는 특수 분야에만 국한되어 전용 플랫폼에만 들어갈 확률이 높음. 전기차 화재 나는것도 실상은 배터리 재료 문제라기 보다는 셀 패키지내의 내부 조립이나 결합 불량등의 문제로 인해서 화재가 나는 경우가 대부분인지라... 뭐 여튼 추운곳과 군수시장 뚫기엔 괜찮을듯.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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